manhwan

571 Flips | 14 Magazines | 24 Followers | @manhwan | Keep up with manhwa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manhwan”

[와인/칠레] Cuatro Valles Gran Reserva Cabernet Sauvignon 2012

구입: 이마트 역삼가격: 9600원도수: 13.5% 달착지근한 어쩌면 들쩍찌근한 달콤한 체리 약간의 숙성미를 기대하고 야채순대와 궁합을 맞추었으나동물성 안주보다는 빵이나 치즈같은 보조적 안주가 더 좋을것 같다 체리와 함께 담배의 느낌도 느껴진다담배를 피우지 않지만 …

[와인/호주] Wine Men of Gotham Brut Cuvee NV - 와인과 여름

구입: 롯데마트 구로점가격: 8900원도수: 13%품종: Chardonnay, Semillon and Verdelho 스파클링의 계절이 돌아왔다맥주의 단조로운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여름의 꽃은 맥주라는것을 잘 알고있다맥주의 청량감을 따라갈수는 없지만 스파클링 와인은 …

[탁주]매화마름 호랑이 막걸리 - 배혜정도가

<b>매화마름 호랑이 막걸리 - 배혜정도가. 7%</b><br>CT 호랑이 막걸리에는 살균 탁주 버전과 생막걸리 버전이 있는데, 요건 살균 버전이다.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4천원에 구매하였다.용량이 375ml로 작아 혼자 홀짝홀짝 마시기에 아주 적당하다. <br>막걸리를 개봉하니 새콤하고 달큰한 …

굳세고 단단한 남성적인 와인 - Echezeaux Grand Cru Louis Max 2011

<b>에쎄죠_Echezeaux</b><p>에쎄죠는 프랑스 부르고뉴의 꼬뜨 뜨 뉘_Côte de Nuits 지역에 있는 그랑 크뤼 포도밭의 이름입니다. 이곳에선 오로지 피노 누아로 만든 레드 와인만 생산되죠. 행정적으로는 플라제-에쎄죠_Flagey-Échezeaux 마을에 자리잡고 …

농익은 검붉은 과일향, 허나 약간 아쉬움이 남는 - Chambolle Musigny Domaine Confuron Cotetidot 2010

<b>샹볼 뮈지니_Chambolle Musigny</b><p>샹볼 뮈지니는 부르고뉴 꼬뜨 드 뉘_Côte de Nuits에 있는 와인 생산지입니다. 지역 안에 그랑 크뤼 포도밭인 뮈지니_Musigny와 본 마르_Bonnes Mares가 있죠. 이 밭들은 비록 샹볼 뮈지니 마을에 …

강인하고 거대하면서도 매우 세련되고 우아한 와인 - Vosne Romanee Domaine Confuron Cotetidot 2010

<b>본-로마네_Vosne-Romanée</b><p>부르고뉴 꼬뜨 드 뉘 지역에 위치한 '본-로마네'는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생산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르고뉴의 위대한 도멘_The Great Domaines of Burgundy’를 쓴 레밍턴 노만_Remington …

[탁주] 1박2일 막걸리 리뷰

<b>-H-</b><br>1박2일에서 전국의 유명한 막걸리들이 나왔다길래<br>혹 내가 모르는 재야의 보물이 나올까 싶어 슬쩍 보았다.<br>하지만 이미 다 수소문하고 발품 팔아서 마셔본 것들이었다.<br>(1박2일도 이미 우리 발 아래다.)<br>방송취지에 맞게 좀 오래된 역사있는 양조장을 섭외한거 같다.<br>아무튼 …

오래된 농장에서 만들어진 가성비 높은 와인 - Perrin & Fils La Vieille Ferme Rouge 2014

<b>라 비에이유 페름_La Vieille Ferme</b><p>‘오래된 농장’이라는 뜻을 지닌 이 라 비에이유 페름은 샤토 보카스텔_Chateau de Beaucastel을 소유하고 있는 페랑 가문이 경영하는 또 하나의 와이너리입니다. 최고의 샤토네프 뒤 빠프인 샤토 보카스텔과 달리 …

파스타와 그릴에 구운 고기에 어울리는 향긋하고 우아한 와인 - La Gerla Rosso di Montalcino 2009

<b>라 젤라_La Gerla</b><p>산지오베제 클론으로 만드는 와인 중 최고로 손꼽히는 와인을 얘기하자면 단연 몬탈치노 마을에서 브루넬로_Brunello로 만드는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_Brunello di Montalcino를 들 수 있습니다. 국내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선 통상 …

깨끗하고 생생하며 힘이 있는 신맛을 지닌 - Primvm Vitae Reserva 2006

<b>발포모사_Vallformosa</b><p>발포모사는 1865년 빌로비 델 뻬네데스_Vilobi del Penedes에서 프란시스코 호세 도메네치_Francisco Jose Domenech가 세운 와이너리입니다. 100%가족 소유로 운영되는 와이너리로서 현재 5대째 도메네치 가문이 …

피노 누아 와인의 정체성을 훼손한 와인? - Guilty Men Red 2010

<b>캐나다의 와인 산업</b><p>캐나다는 연평균 기온이 너무 낮아 양조용 포도가 자라기 어려운 지역입니다. 특히 레드 와인을 만들기 위한 적포도를 재배하기 어렵죠. 따라서 캐나다에서 와인 양조에 쓰는 포도는 유럽종 포도인 비티스 비니페라_Vitis Vinifera가 아니라 미국종 …

[탁주] 초가 우리쌀 막걸리

초가 우리쌀 막걸리 - 초가, 6.5%<br>H<br>백화미인이라는 걸작을 만들어낸<br>초가의 저도수 제품이다.누룩 특유의 꼬릿꼬릿한 탁주 냄새를 줄인 깔끔한 느낌의 살균탁주다.<br>용량이 300밀리 밖에 되지 않아 아쉬웠는데마셔본결과 흔히 마시는 막걸리와는 다르게많이 마시기보다는 가볍고 …

[탁주] 포천 찹쌀 동동주

포천 찹쌀 동동주 - 조술당, 6%<br>H마실 술을 찾아 헤매다가 옆동네 슈퍼에서 발견한 술이다.<br>일단 동동주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느낌이다.막걸리나 탁주와는 다르게 맑고 가볍고 산뜻한 느낌을 주면서도청주의 그것과는 다르게 무난히 마시기 좋은 그런 양쪽의 장점을 다 …

[탁주] 백련 생막걸리 Moon

백련 생막걸리 Moon - 신평양조장<br>H<br>이 글은<br>브랜드 이미지를 통한 소비자에 대한 기만행위에 대한 것이다.최근 KBS의 간판 예능 프로 1박2일 주안상 특집을 통해<br>전국 각지의 유서 깊은 양조장과 그곳에서 만들어내는 술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br>'백련'이라는 이름의 술을 …

[와인/포르투갈] Homenagem A Hans Christian Andersen Cortes de Cima 2011

품종: Syrah 100%도수: 14% 오픈한지 심지어 며칠 지난와인인데도 향과 맛이 살아있다산미가 있는편이라 산화가 되버렸는지 몇번이고 확인해보았다 향은 다른 포르투갈의 와인에서 느낄수 있는 포트와인에서 맡을수 있는 향이다 예전 투리가 나시오날 품종의 와인을 …

[와인/프랑스] Finest Sauternes 2009

구입: 지인제공가격: 정상가45000원 할인가2만원대(375ml)도수: 13.5% 소떼른이 자랑하는 진한 황금색 와인나는 왜인지 모르게 이 소떼른와인에서 독일의 아이스바인이 느껴졌다그리고 이전에 마셨던 샤또 미라 가 얼마나 좋은 와인이었는지 여실히 느낄수 있었다 …

[독일 화이트와인(아이스와인)] 벨트악스 아이스바인(WELTACHS EISWEIN)-단맛의 결정판 스위트 와인

[와인 칼럼]여름 제철 감자요리와 즐기는 와인

알칼리성 식품 감자와 알칼리 음료 와인 곁들이면 노화 방지에 도움<p>발디비에소의 싱글빈야드 까베르네 소비뇽./ 제공=이지와인<p>김석우 이지와인 이사<p>직장인들이 삼삼오오 모이는 카페에서 여름휴가 계획 얘기가 흘러나오는 것을 보니 봄이 지나가고 이제 바야흐로 여름이다.<p>여름이 …

달고 고소한 느낌에 신선한 과일 기운이 돋보이는 와인 - De Angelis Rosso Piceno 2009

<b>테누타 데 안젤리스_Tenuta de Angelis</b><br>데 안젤리스 가문이 경영하는 테누타 데 안젤리스는 1950년대에 이탈리아 마르께_Marche주의 피체노_Piceno 지방에 있는 코시냐노_Cossignano라는 작은 마을에서 알리기에로 데 안젤리스_Alighiero …

[와인/스페인] Bosque de Matasnos 2011

구입: 선물도수: 15% *본 와인의 테이스팅은 오픈 후 반나절 이상 지난 시점부터 이루어졌음 뒷맛이 약간 아린 느낌의 와인 오픈 후 10시간 이상 지났기 때문에 와인은 확실히 열려있다 약간은 달콤하면서도 풀바디의 와인 특별히 독특한 맛이 느껴지지는 않는다 다만 …

[탁주]백설공주 - 술샘

<b>백설공주 - 술샘.8%</b><br>CT 처음 쓰는 이화주 시음기이다.나는 이 포스팅의 주인공인 백설공주와 국순당 이화주, 이 두 종류의 이화주를 접해보았는데 백설공주는 가장 처음에 접했던 이화주인지라 무척 인상깊게 남아있는 술이다. <br>처음 백설공주를 접했던 건 14년 12월 맛거리 …

<백경화의 즐거운 와인 생활> Chateau Poujeaux 2007. - 잘 익은 보르도 경험하기

와인하면 프랑스. 프랑스 와인하면 보르도. 보르도 하면 메독. 하는 공식은 와인 초보자들이 제일 먼저 듣게 되는 말일텐데<p>와인을 경험하면서 진짜 감동적으로 맛있는 보르도 와인을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p>일단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시장에서 만나는 보르도 와인은<p>대개가 …

<백경화의 즐거운 와인 생활> 레이블은 당신에게 이야기하고 있다 - YALUMBA y, Shiraz Viognier 2012

와인은 농산물입니다. 농부가 재배하는 포도로 만들어진 과실주로 지역의 특산물이지요.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전라도의 모시 송편이나 돌산 갓김치 같다는 것이지요. 우리가 와인을 얘기할 때 떼루아, 와이너리의 철학, 와인에 얽힌 스토리 등을 빼놓지 않고 이야기 하는 것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