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재

35 Flips | 1 Magazine | 11 Following | 1 Follower | @lsj4201 | Keep up with 이승재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승재”

[CES2017]치열한 '가전·자율주행' 경쟁..한·중·일 승자는?

[라스베이거스(미국)=이데일리 양희동 신정은 기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5~8일 열렸던 세계 최대 IT·가전쇼 ‘CES 2017’는 한·중·일 3개국의 치열한 경쟁이 돋보였다.<p>전자업체는 저마다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이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특히 TV를 두고 …

Global car industry worries about the new warning signs

It’s not just Donald Trump’s tweets, but driverless cars, Brexit and climate change will all have a lasting impact on an increasingly nervous car industry<p>Donald Trump’s threatening tweets have set carmakers on edge, but the industry gathering at the annual Detroit motor show has other pressing …

[르포]현대모비스 中모듈 3공장, 현대·기아차 1등 품질 책임진다

현대차 공장과 77m 컨베이어로 이어져…42억원 물류비 절감<br>톈진공장, 멀티미디어 전장 부품 생산 "2018년 매출 1조 목표"<p>[베이징·톈진(중국)=이데일리 신정은 기자] ‘세계 일류 모듈 공장이 되자(創世界一流模快工廠)’. 지난 9일 찾은 현대모비스 중국 베이징 모듈 …

미국 내 스타트업 설립 외국인, 최대 5년 '한시적 거주권' 부여받는다

외국인 기업가가 영주권 없이도 미국에서 최소 2년, 최대 5년간 체류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p>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연방이민국(USCIS)은 26일(현지 시각) 미국 내 창업을 하거나 사업 확장을 하려는 외국인 기업가가 임시 거주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

IT 프로젝트 자금을 확보하는 4가지 열쇠

CIO Korea<p><b>많은 IT 리더가 새로운 서비스를 위한 예산이 충분하지 않아 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없다고 끊임없이 불평한다. 반면 만족하지 못하는 많은 사용자는 새로운 서비스가 제공될 때까지 IT에 더 많은 예산이 들어가서는 안 된다고 불평한다. 악순환의 …

차 유리에 붙이는 태양전지판 개발

KAIST 유승협 교수와 성균관대 박남규 교수 공동 연구팀이 열을 차단하는 동시에 전기도 생산할 수 있는 반투명 태양전지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기술을 차 유리에 적용하면 선팅 효과는 물론 엔진 정지 상태에서 에어컨을 가동할 수 있다.<p>이번에 개발된 …

면접에서 통하는 5가지 심리학적 트릭

사진 픽사베이<p>면접을 준비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심리적인 요인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자신이 외모, 태도 등에 신경을 쓰는 것이 고용주의 판단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한다. 깔끔한 프레젠테이션과 정시에 도착하는 인상은, 물론 부스스한 모양새로 지각을 …

일론 머스크, 기가펙토리에 대한 11가지 팩트 공개

테크 인사이더는 수요일 (미국시간)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어제 밤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기가펙토리에 대한 11가지 팩트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네바다 주 스파크스에 현재 건축 중인 기가팩토리는 앞으로 테슬라 전기차의 배터리들과 테슬라 홈 배터리들을 공급하게 …

2차 전지 대세 바뀔까?···뉴페이스 ‘나트륨 이온전지’

▲ 출처=픽사베이<p>2차 전지 시장에 뉴페이스가 등장해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 뉴페이스는 다름 아닌 ‘나트륨 이온 전지’. 나트륨은 지구상 6번째로 많은 원소로 자원 고갈의 우려가 적고 리튬보다 가격도 훨씬 저렴하다. 하지만 아직 기술 개발 단계인 만큼 결과를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분석도 있다.<p>배터리 산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었다. 특히 한 번 쓰고 버리는 1차 전지보다 충전해서 쓰는 배터리인 ‘2차 전지’가 그렇다. LG경제연구소는 세계 2차 전지 시장은 2020년 1193억 달러(약 139조3800억 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

야후를 통해 보는 스타트업 비즈니스 교훈

뭐든 안 되면 안 될만한 사정이 있게 마련이다. 물론 잘 되는 곳은 잘 될만 하니까 잘 되는 것이다.<p>야후 이야기를 하자. 1994년 최초로 인터넷에서 검색을 통한 시작 페이지로서의 역할로 세상에 등장했고 이후 거대한 미디어 제국을 만들었으며 여전히 꺼지지 않은 불씨가 …

테크홀릭

"테슬라-솔라시티 합병 임박...성사 예감"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솔라시티 인수 시도가 한달여 만에 성사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p>​<p>로이터통신은 24일(미국시각) 자체 익명 소식통을 인용해 테슬라와 솔라시티의 합병이 임박했다고 보도했다.<p>​<p>이같은 보도는 테슬라가 태양광 사업 분야 확장을 위해 솔라시티를 인수하겠다고 밝힌 후 한달여만에 나왔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지난달 22일 열린 프레스콜에서 “솔라시티의 인수결정을 아주 쉽게 내렸다”고 밝혔다. 솔라시티가 제공하는 태양광을 활용해 테슬라 차량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전력을 제공하기 위해서다.<p>​<p>​<p>테슬라는 …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을 연장하는 비법

며칠 남지 않았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캠페인이 7월 29일로 끝난다. 다음날부터 홈 버전 기준 17만 2,000원을 내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아깝다. 프로그램 호환성 같은 문제로 불가피하게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미루고 있다면 이렇게 하자. 무료 …

잘 생기고, 잘 놀며 똑똑하기까지한 놈

1세대 TT의 등장은 1998년. 현재 현대자동차 그룹의 디자인 총책 피터 슈라이어의 작품이다. 깜찍한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얻었고, 2세대는 성능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 예쁜 차에서 성능까지 괜찮은 차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2014년 스위스 제네바모터쇼에서 처음 3세대 TT를 만났다. 겉모습이야 수많은 취재진들 어깨 너머로 볼 수 있었지만, 사실 가장 궁금했던 건 ‘버추얼 콕핏’ 이었다. 아우디에서는 여러 대의 TT를 준비했지만, 엄청난 인기 때문에 실내에 앉아보기 위해서는 길게 줄을 선 채 하염없이 기다려야만 했다. 각 나라 …

테크홀릭

현대모비스, 해외완성차 공략.. 현대차 의존도 낮춘다

중장기 계획 발표.. 미국공장 전진기지<br>2025년까지 해외 신규거래선 납품비중 1.5배 확대<p>[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자동차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012330)가 현대·기아차의 그늘에서 벗어나기 위한 행보에 본격 나선다. 계열사에 대한 납품의존도를 낮추고 …

테크홀릭

현대차, 상반기 지역별 공장판매 살펴보니…美·유럽 선전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미국ㆍ유럽 등 선진 시장은 웃고 브라질ㆍ러시아 등 신흥 시장은 울었다.'<p>올 상반기 현대차의 해외 공장 실적은 지역별로 엇갈렸다. 업황에 따른 수요와 신차 효과 등이 복잡하게 작용한 결과다. 그 바람에 상반기 실적이 전년 대비 소폭 하락했다. 현대차는 하반기 차별화된 신차 전략으로 부진을 만회하겠다는 전략이다.<p>19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올 상반기 현대차 판매량은 239만3958대로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했으나 해외 공장에서 생산해 판매한 비중은 64%로 전년 동기 대비 2.8%포인트 상승했다. …

日 완성차업계 올해 30조 공격투자…국내 차업계 기술경쟁 뒤처질라

현대·기아차 4년간 13조 그쳐<br>"투자 안 늘리면 미래車 열세"<p>[이데일리 김형욱 김인경 기자] 도요타를 위시한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아베노믹스 이후 엔저로 벌어들인 수익을 바탕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미래 친환경·자율주행자동차 연구개발(R&D) 투자를 단행한다. 아직은 …

정몽구 회장 “고객에게 집중, 전 부문 품질 높여라”

“어려운 외부 환경은 상수, 끊임없는 혁신 필요”<br>제네시스 브랜드 글로벌 입지 다져야<p>[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정몽구 현대자동차(005380)그룹 회장이 18일 해외법인장들을 소집한 자리에서 전 부문에서 업무 품질을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 회장은 “고객이 원하는 …

대우조선, 3조 규모 카자흐 플랜트 건조 재개 | | 뉴스 | 한경닷컴

텡기즈 유전 프로젝트<p>해양 인력 3년치 일감 확보…1차 선수금 1500억 곧 입금<br>현대중공업도 4000억 급유함 수주<p>대우조선해양(23,250800 -3.33%)이 3조원 규모의 플랜트 건조 작업에 들어간다. 이 프로젝트는 계약금 기준 대우조선 창사 이래 최대 규모다.<p>대우조선은 카자흐스탄 텡기즈 유전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셰브론과 엑슨모빌이 최근 이 유전에 대한 최종 투자 결정을 내렸다고 18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대우조선도 원유생산 플랜트 건조 작업을 시작할 계획이다.<p>텡기즈 유전 운영사인 텡기즈셰브로일(TCO)은 셰브론과 엑슨모빌이 …

테크홀릭

[창조가혁신가 | 오석송 메타바이오메드 회장] 뻔뻔할 정도로 긍정적으로 도전하라

치아 가운데엔 대롱 모양의 빈 공간이 있다. ‘치근관’이란 부위다. 신경 치료를 하려면 이곳을 메워야 한다. 메타바이오메드는 여기에 들어가는 치근관 충전재 분야 세계 1위 기업이다. 세계 시장의 22%를 차지한다.<p>이 회사엔 또 다른 글로벌 제품도 있다. 일정 기간이 …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한 눈에 보세요"

환경부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전기차 충전소 정보 홈페이지가 변신을 꾀하고 있다.<p>​<p>환경부는 4일 현재 ‘ev.or.kr'을 통해 보다 개선된 전기차 충전소 정보 제공에 나서고 있다.<p>​<p>그동안 ‘ev.or.kr'은 환경부가 자체 운영하는 급속 충전소 위치만 표기돼 있어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이 때문에 전기차 이용자들은 환경부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사설 업체에서 제공하는 충전소 정보 페이지에 별도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만 했다.<p>​<p>충전소 정보 부족으로 지적을 받았던 환경부 ‘ev.or.kr'은 자체적으로 포스코 ICT 등 …

[실전! 지식 창업 TIP] 나만의 아이디어 지켜내기

특허 출원 방법을 알아보자<p>특허는 고유의 아이디어를 보호하고 경쟁자를 따돌릴 수 있는 훌륭한 무기이자 그 자체만으로 훌륭한 자산이 된다. 일반적으로 특허라고 하면 발명을 생각할 수 있지만, 방법과 과정 그리고 시스템만으로도 특허를 받을 수 있다.<p>지식 창업자가 가진 …

테크홀릭

테크홀릭

나 대학다닐 땐 왜 아이패드가 없었을까

새 학기가 다가온다. 아, 이 문장을 타이핑하고 약간 멋쩍어서 혼자 낄낄댔다. 너무 오랜만에 쓰는 표현이라서 그런다. 그렇다고 내가 아주 나이가 많거나 그런 건 아니니 오해 마시고… 여하튼 3월의 새 학기를 맞아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면, 새로운 물건으로 준비를 하는 게 인지상정이겠지. 요즘 ’대학 새내기를 위한 노트북 추천’ 뭐 이런 글이 많이 보이던데, 나는 아이패드를 추천하고 싶다. 하드웨어 자체 때문이라기 보다는 양질의 iOS 앱이 많기 때문. 내가 대학생 때 아이패드가 있었다면 정말 야무지게 잘 썼을 것 같은데, 스티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