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훈

4,909 Flips | 1 Magazine | 69 Likes | 1 Following | 3 Followers | @linkinparksh | Keep up with 김세훈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세훈”

'충전 구역'에서 주차딱지 떼인 전기차 오너 사연은?

경상북도 포항시에 거주하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오너 K씨는 자신의 차량을 포항 모 대형마트 지하주차장에 주차한 후 황당한 일을 겪었다. 포항시청으로부터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과태료 통지서를 받았기 때문이다.<p>​<p>하지만 K씨가 주차한 곳은 장애인 주차구역이 아닌 전기차 급속충전 전용 구역이다. 이를 전혀 알지 못한 포항시는 K씨에게 과태료 8만원 납부를 요구했다.<p>​<p>포항시는 왜 전기차 급속충전 전용 구역을 장애인 주차구역으로 판단했을까.<p>​<p>포항시 관계자는 “해당 사항은 한 시민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한 후 모바일 앱으로 신고한 …

넷플릭스 정주행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졌나?

작년 한해 한국 넷플릭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콘텐츠는 무엇이고, 언제 가장 오래 머물렀을까. 넷플릭스는 한국 회원들이 추석 연휴가 끝나던 지난해 10월 9일 가장 오랫동안 정주행했으며, '엘 차포', '마블 아이언 피스트' 등 액션물과 'OA', '미스트' …

애플 ‘배터리 게이트’ 최초 고발자는 미국 17세 고등학생

세계 곳곳에서 집단소송 움직임이 일고 있는 애플 ‘배터리 게이트’ 사건의 최초 고발자는 미국의 17세 고등학생으로 확인됐다. 1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애플이 구형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을 기준으로 인위적으로 성능을 낮췄다는 이른바 ‘배터리 게이트’ …

“아들이 하늘에서 흐뭇해 하겠죠” 소방관 부자의 뭉클한 선행

"기봉아 내일 네 이름으로 기부하러 간다."<p>2018년 새해 첫날인 1일, 제주도에 사는 강상주(63)씨는 아내와 딸과 함께 집 근처 가족묘에 묻힌 아들을 만나러 갔다. 그는 아들을 향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다. 마치 대화를 하듯…. <br>강씨는 아들에게 약속한 대로 나눔을 …

"올려줘 vs 힘들다"…최저임금 7530원, 시작부터 '아우성'

입력 2018.01.02 17:04<p>#연희동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왕OO(38)씨는 새해부터 근심이 늘었다. 올해부터 최저 시급이 7530원으로 인상돼 아르바이트 직원 채용에 따른 금전적 부담이 커졌기 때문이다. 왕씨는 두 명의 아르바이트 직원에게 기존과 동일한 임금을 …

독일, 불법 게시물 삭제하지 않는 사이트에 최대 640억 벌금

[사진 출처 : infinitcontact]1월 1일부터 증오 발언, 가짜 뉴스, 불법 자료 등 ‘명백한 불법’ 게시물을 신속하게 삭제하지 않은 사이트에 대해 최대 5,000만 유로(약 640억원)을 벌금을 부과하는 네트워크 집행법이 독일에서 시행된다고 BBC가 …

안드로이드 오레오 버전의 LG V30, 새로운 기능 5가지

마침내 LG V30이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오레오(Android Oreo)'로 업데이트됐다. 국내 스마트폰 중 처음이다. PIP(Picture in Picture) 기능부터 귀찮은 알림을 차단하는 달라진 알림 기능까지 안드로이드 오레오에는 이름만큼 달콤한 기능이 …

일부 갤럭시 노트8 완전 방전 후 사용 불가

지난달 일부 갤럭시 노트8, 갤럭시 S8 플러스 기기의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후 충전이 되지 않고 켜지지도 않는 문제가 해외에서 제기됐고 삼성은 31일(현지시각) 해당 문제를 인지했고 현재 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완전히 방전된 후 충전기를 연결해도 충전이 되지 …

"호텔 추천, 어설픈 알고리즘은 안 하느니만 못해"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고조차 덜어주겠다는 맞춤형 추천 서비스가 대세인 지금, 대세에 올라타길 거부하는 회사가 있다. 이용자의 섬세한 취향에 100% 부합하는 추천이 아니라면 차라리 이용자가 직접 모든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을 찾게 하겠다는 취지다.<p>​<p>데일리호텔의 앱 서비스 조직은 최고기술책임자(CTO)를 겸하고 있는 신인식 대표 직속이다. 기획·개발 등 개별 부서로 나눠 움직이는 대신 유기적인 업무 처리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다. 제품 운영(Product Management) 팀이라는 이름 하에 자사 서비스가 온라인에서 …

한국GM, 작년 52만4천547대 판매...12.2%↓

한국GM은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내수 13만2천377대, 수출 39만2천170대를 포함해 총 52만4천547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p>​<p>이는 전년(2016년) 대비 12.2% 하락한 수치다.<p>​<p>한국GM의 지난해 연간 내수 판매는 전년 대비 26.6%가 감소했다. 지난해 12월엔 1만1천852대로 마무리하며 2개월 연속 전월 대비 실적 회복세를 나타냈다.<p>​<p>한국GM 관계자는 “12월 내수 시장에서는 쉐보레 스파크, 크루즈, 말리부 등 주력 승용 제품군이 일제히 전월 대비 20% 이상 상승했다”고 밝혔다.<p>​<p>​<p>스파크는 12월 …

음악을 시각적으로 즐기는 방법

Lyric Speaker라는 제품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음악의 가사를 보여주는 스피커였죠. 2016년 6월부터 예약을 받았었는데요. 이번에 구체적인 제품 정보와 함께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Lyric Speaker는 일본의 COTODAMA라는 곳에서 …

아이폰 배터리 교체해줘도 소송은 확산일로

애플이 아이폰 성능을 고의적으로 저하한 논란과 관련해 미국에 이어 국내에서도 배터리 교체를 시작했지만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p>​<p>2일 애플코리아는 국내 애플 공인 AS센터를 통해 아이폰6 이후 모델에 대한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시작했다. 앞서 애플은 미국에서 1월 말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이를 앞당겨지난달 30일부터 배터리 교체 비용 지원을 시작했다.<p>​<p>애플코리아는 이날부터 오는 12월까지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아이폰SE,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등 모델의 배터리를 교체할 경우 총 비용 …

AI시대에 다시 읽는 '프랑켄슈타인'

소설 ’프랑켄슈타인’이 탄생 200돌을 맞았다. 1818년 1월 영국 런던에서 출간된 이 소설은 인조인간 모티브를 처음으로 담아낸 작품이다. 이 작품이 현대 공상과학(SF) 소설의 원조로 꼽히는 건 그 때문이다.<p>​<p>하지만 모든 문학이 그렇듯, '프랑켄슈타인' 역시 그 시대의 산물이었다. 이 작품 속엔 음산했던 19세기 유럽 사회상이 그대로 담겨 있다.<p>​<p>이 소설 주인공 빅터 프랑켄슈타인은 연금술에 심취한 연구자다. 그런 만큼 새로운 생명을 만들어내겠다는 야심도 적지 않은 인물이다. 번개에 맞고 파괴된 떡갈나무를 통해 생명 현상에 …

애플, 아이폰 배터리 교체 지원 시작

애플이 아이폰 성능 제한 논란과 관련해 배터리 교체 가격 인하를 결정한 가운데, 국내에서도 1월2일부터 할인된 가격에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게 됐다.<p>애플은 지난 12월28일 공식 홈페이지에 아이폰 성능 제한 논란에 대한 사과문을 게재하고 2018년 12월까지 배터리 교체 가격을 기존 10만원(미국 79달러)에서 3만4천원(미국 29달러)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배터리 수명이 낮아진 아이폰 성능을 의도적으로 낮춘 것은 맞지만, 최신 아이폰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서가 아닌 고객을 위한 것이라는 해명에 뒤이은 조치다.<p>당초 1월말부터 …

재규어 첫 전기차 I-PACE, DC콤보 충전 채택

재규어 럭셔리 전기 SUV 'I-PACE(아이-페이스)‘에 DC콤보 방식의 충전이 적용된다. 이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권고 수준으로 정한 전기차 급속충전 방식이다.<p>​<p>재규어코리아는 2일 올해 판매 주력 차종 리스트에 I-PACE를 포함시켰다. 재규어의 첫 순수 전기차인만큼 기술력으로 승부보겠다는 전략이다.<p>​<p>I-PACE는 50kW DC콤보 충전기 활용시 90분만에 0에서 80%까지의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LG화학 제품을 쓰는 것으로 알려졌다.<p>​<p>​<p>​<p>I-PACE의 배터리 용량은 90kWh며, 올해 국내외 SUV …

목에 걸면 360도 촬영하는 카메라…CES 가는 삼성 C랩 스타트업

사진을 찍으면 인공지능(AI)이 사진을 이용해 피부 상태를 분석하고, 카메라를 목에 걸고만 있어도 알아서 360도 영상을 촬영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8’에서 선보일 삼성전자 내부 스타트업 C랩(Creative Lab)의 전시물 중 …

아이폰 이용자 중 10% 집단소송에 참여

입력 2018.01.02 18:14<p>애플이 고의로 아이폰 성능을 저하시키며 불거진 '아이폰게이트' 문제로 국내외에서 소송에 휩사인 가운데, 한국 내 전체 아이폰 이용자 중 10%가 손해배상 청구소송에 참여한 것으로 추산된다.<p>2일 애플을 상대로 소송을 준비 중인 법무법인 …

'돈과 명예를 한손에' 여성이 장악한 고임금 IT 전문직 7선

CIO Korea<p><b>IT 업계에서 여성의 비율은 여전히 전반적으로 매우 낮다. 그러나 일부 직종은 여성이 사실상 장악하고 있다.</b><p>IT 구인구직 업체 몬도(Mondo)의 세일즈 담당 부사장 스테파니 워닉은 "실제 데이터를 들여다보기 전까지는 이렇게 많은 여성이 이들 직종에서 …

포티넷, ‘2018 보안 위협 전망’ 발표

CIO Korea<p>포티넷코리아가 자사의 위협 조사 기관인 포티가드랩(FortiGuard Labs)이 조사한 ‘2018 보안 위협 전망’을 발표했다.<p>‘2018 보안 위협 전망’은 사이버 범죄자들이 머지않아 이용할 것으로 예측되는 방법과 전략, 그리고 전세계 디지털 경제에 …

익숙한 듯 낯선 생체보안··· MS 윈도우 헬로의 이해

CIO Korea<p><b>윈도우 헬로는 윈도우 10 사용자가 지문과 홍채, 얼굴 등으로 기기와 앱, 온라인 서비스,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를 보안 인증하는 생체인식 기반 기술이다. 이 로그인 메커니즘은 암호의 대안이며, 암호를 사용한 로그인 방식보다 더 사용자 친화적이며</b> …

'지갑을 위협할' 2018년 기대작 하드웨어 9선

CIO Korea<p><b>X박스 원 X, 닌텐도 스위치, 아이폰 X와 갤럭시 노트의 부활, 픽셀 2 등과 같이 소비자를 유혹한 기기가 쏟아진 2017년이었다. 그리고 이제 2018년이 밝았다. 올해 지갑에 타격을 줄 만한 기기를 살펴볼 시간이다. 올해 기대할 만한 디지털</b> …

AI 악용, 사이버 전쟁, 생체 기술 확산··· 2018년 보안 전망

CIO Korea<p><b>2018년도 사이버 보안에서 확실하다고 말할 수 있는 전망은 그리 많지 않다. 첫째, 시장은 계속해서 활황세일 것이다. 둘째, 공격은 보다 정교해질 것이다.</b><p>가트너는 2018년도 전세계적 보안 지출액이 올해 대비 8% 상승한 9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

'SNS 싫어해도…' 임원을 위한 소셜미디어 활동 팁

‘전문가’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소셜미디어만 한 것이 없다. 실제 경력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 싶다면 SNS에 ‘로그인’해야 한다. 그러나 소셜미디어에 ‘정통’하지 않다면, 오프라인과 이그제큐티브 브랜드 사이의 균형점을 찾는 방법도 있다. 그래이 스케일러블(Grey …

2017년 돌아보기 : 결과물 많아도 소란했던 애플의 한 해

좋은 품질과 나쁜 품질이 공존하는 것을 설명하는 “온갖 종류의 집합(Mixed Bag)”이라는 단어보다 애플의 2017년을 더욱 잘 설명하는 말은 없을 것이다. 오랜만에 최고의 애플 제품이 다수 출시된 해였으며 판매량도 따라서 증가했다. 애플 역사상 이렇게 많은 …

코딩실력만으로 뽑으니 지방대생이 40%나 합격

카카오가 실시한 신입직원 첫 블라인드 공채가 230대1에 이르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가운데 국내 대학 합격자 10명 중 4명이 비서울권 소재 대학 출신인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매일경제가 단독 입수한 지난 8월 진행된 카카오 `블라인드 채용 결과`에 따르면 2014년 합병 이후 첫 신입직원 공채에 1만100명이 응시해 44명이 최종 합격해 경쟁률 230대1을 기록했다. 이달 초 최종 선발 통보된 합격자 44명의 학교 분포를 보면 서울 소재 대학 재학생이거나 졸업생은 24명이었고, 비서울권 소재 대학 17명, 외국 대학 출신 …

조니 아이브 애플 최고디자인책임자 2년 만에 복귀

입력 2017.12.10 17:17<p>조니 아이브(50) 애플 최고디자인책임자(CDO)가 2년 만에 회사로 복귀해 디자인팀을 이끈다.<p>블룸버그는 10일(현지시각) "조니 아이브 CDO가 애플 디자인 팀에 2년 만에 복귀해 경영 일선에 참여하게 됐다"며 "그는 애플에서 …

"앞차가 급브레이크 밟았습니다. 조심하세요"…국내 첫 차량 간 LTE 통신 단말 나왔다

차량 통신 전용망(WAVE)을 깔지 않고도 기존 롱텀에볼루션(LTE) 이동통신망을 활용해 앞차 급제동 정보는 물론 사고가 발생한 구간도 미리 알 수 있는 기술까지 개발됐다. 차량 통신 전용망인 웨이브(WAVE) 기반 V2X 단말기는 켐트로닉스·NXP코리아 등 다른 …

'알파고 제로' 또 진화...체스·장기도 정복

올해 초 원조 알파고를 격파해 세상을 놀래킨 알파고 제로가 또 한단계 진화했다. 이제 바둑뿐 아니라 체스와 일본식 장기 게임에서도 인간을 초월한 게임실력을 갖추게 됐다. 게임의 기본 규칙만 알려주면 어느 게임이든 스스로 터득하는 경지에 이르렀다.<p>​<p>6일(현지시간) 더버지, MIT테크놀로지리뷰 등 주요 IT 전문 외신들은 딥마인드가 논문 공개 사이트 아카이브(arXiv)에 새로운 알파고 제로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p>​<p>올해 초 딥마인드는 강화 학습 방식을 이용해 사람의 제공한 데이터 없이도 스스로 바둑 실력을 향상시킨 알파고 …

지드래곤이 구매한 88.5억 ‘건축 대상’ 청담동 빌딩

가수 지드래곤이 최근 88억원대의 서울 청담동 빌딩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8일 한국경제에 따르면 해당 빌딩은 외관이 독특해 강남구청으로부터 건축물대상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br>이 매체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지난달 30일 청담동 62의 4 마치래빗 건물을 매입했다. …

동네 의원서 주사맞은 41명 ‘비결핵항산균’ 집단감염

서울 서초구 이비인후과의원에서 주사제로 인한 집단감염 사고가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서초구보건소는 서울 서초구 박연아 이비인후과의원에서 엉덩이 근육주사를 맞은 환자 41명에게서 이상 반응이 발생해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재갑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