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멜론

911 Flips | 15 Magazines | 4 Likes | 1 Following | @lemellon | Keep up with 레멜론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레멜론”

5월에 특히 좋은 명품 트레킹 코스 4선

취재 김민정|2016/05/04 09:30<p>초록 향기에 취하고 푸른 바다에 반하고…<p><b>완연한 봄을 알리는 5월, 명품 트레킹 코스를 찾아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보기를 권한다. 지금 가면 딱 좋을 명품 트레킹 코스 4곳을 소개한다.</b><p>▲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

トレッキング

トレッキングを楽しむ人々<p><b>トレッキング</b>(英語:trekking)は、山歩きのこと。登頂を目指すことを主な目的としている登山に対し、トレッキングは特に山頂にはこだわらず、山の中を歩くことを目的としている言葉。ただし、結果的に行動の過程で、山頂を通過することもある。ニュージーランドでは、<b>トランピング</b> …

8

한국의 망중립성은 죽었다

<b>망사업자만을 위한 상호접속고시 비판</b><p>인터넷은 무엇인가.<p><b>인터넷은 독립적으로 소유·관리·운영되는 수많은 네트워크가 자율적으로 서로에게</b> <b>상호접속</b><b>(interconnection)된 상태 그 자체</b>다. 언제 어디든 연결하고 소통할수 있다는 인터넷 시대의 믿음은 사실상, 이 독립적인 네트워크의 자율적인 선택에 따른 상호접속에 근원한다.<p>이 각자의 네트워크들은 원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와의 연결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그리고 천재지변 등의 이유로부터 일어나는 장애나, 특정 시간대에 하나의 회선으로 데이터가 쏠림으로써 일어날 수 있는 혼잡 현상으로부터 …

레이건의 분노: "요점만 말해, 이 바보야!"

최근 청와대에서 발의한 헌법 개정안은 ‘읽기 쉬운 문장’으로 작성되어 화제가 되었다. 한자를 최대한 우리말로 풀어 쓰고, 일본식 문투를 우리식 문투로 바꾸고, 가능한 한 능동형을 써서 일반 국민 누구나 쉽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한다. 이렇게 고친 헌법과 이전 헌법을 나란히 비교해보면, 30년 전 제정된 현행헌법은 민주화와 더불어 발전한 오늘날 시민의식과는 어울리지 않는 옷처럼 느껴진다.<p><b>명확한 글쓰기는 민주주의의 강력한 무기</b><p>역사를 돌아보면 어떤 나라든, 교육받은 <b>엘리트 계층은 한결같이 글쓰기를 통해 문맹계층을 배제하고자 …

‘마음의 병’은 과학이 아니다.

‘마음의 병’은 과학이 아니다. 2018년 4월 25일 | By: ingppoo | 건강, 과학 | No Comment<p>몸이 아픈 원인을 마음 탓으로 돌리는 건 대단히 오래된 사고 방식입니다. 작가들은 물론 의사들조차 설명하기 어려운 병리 현상을 마음의 병으로 접근하곤 …

가격 저항을 무너뜨리는 8가지 방법 - 인사이터스

Date<p>2017-06-19<p>Category<p>MARKET<p>고객의 <b>비합리성</b>에 주목하라<p><b>|</b> Column by Market Insight. 박진 선임 컨설턴트<p>최근에 적당한 노트북을 골라 달라는 지인의 부탁을 받았다. 가격대는 150만원 이하, 업무용으로 어느 정도의 하드웨어 사양, …

무이자 할부의 뼈아픈 진실

대학생 ㄱ씨는 120만원짜리 ‘신상’ 노트북이 무척 갖고 싶다. 한 달 용돈은 30만원. 그중 10만원을 따로 빼놓고, 단기 아르바이트로 20만원을 보태 매달 30만원씩 모으기로 결심했다. 이변이 없는 한 4개월 후면 노트북은 그의 손안에 들어올 것이다. 친구 ㄴ씨는 …

내 아이를 위한 최고의 영어 교육, sesame street go

아빠가 출근할때 뽀뽀뽀 엄마가 안아줘도 뽀뽀뽀 만나면 반갑다고 뽀뽀뽀 헤어질 때 또 만나요 뽀뽀뽀 우리는 귀염둥이 뽀뽀뽀 친구 뽀뽀뽀 뽀뽀뽀 뽀뽀뽀 친구! 30대 중반의 필자가 잊지 못하는 어린 시절 노래 중 하나가 '뽀뽀뽀'이다. 아이를 낳아서 기르다 보니 어려서 …

어떤 부모가 아이를 잘 키우는 거예요?

몇 해 전 가을, 타국에서의 공부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다. 한 주를 인터넷도 휴대전화도 없이 어머니와 보냈다. 자취와 유학 기간을 빼면 평생을 함께 살아왔건만, 어머니와의 대화가 하루하루 새로웠다. 소소한 이야기에 코끝이 찡했고, 별것 아닌 농담에도 크게 웃었다. 어머니의 번득이는 통찰에 무릎을 치는 일도 적지 않았다. 분명 오래 떨어져 있었다는 것만으로 설명되지 않는 구석이 있었다.<p>어머니 특유의 ‘설교’가 사라진 건 아니었다. “밥도 못 챙겨 먹고 다니면서 뭘 하겠다는 거냐”, “자기 공간도 제대로 정리 못 하면서 학생들에게 …

어렵고 딱딱한 금융지식, 게임으로 쉽게 배운다

▲ 학생들이 보드게임을 즐기며 금융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 금융감독원)<p>어릴 때부터 중요하게 여겨지는 교육 중 하나는 '금융교육'이다. 가진 돈을 어떻게 쓰고, 얼마나 저축해아 하고, 필요하면 투자도 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줘야 이 습관이 성인이 되어서도 유지된다. 여기에 자산관리는 부자는 물론 평범한 직장인에게도 꼭 필요하다.<p>하지만 '금융교육'은 이름만 봐도 딱딱하다. 삶에 도움이 되는 정보지만 내용이 어렵고, 지루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학생들의 흥미를 끌기 어려운 '금융교육'에 게임을 접목한다면 어떨까? 실제로 …

우리가 일을 지루하게 느끼는 생물학적 이유

우리가 일을 지루하게 느끼는 생물학적 이유 2018년 4월 13일 | By: veritaholic | 과학 | No Comment<p>누구나 자신의 일을 지루하게 느낄 때가 있습니다. 한때 가득찼던 열정은 모두 사라지고, 직장 생활은 그저 주말을 위해 버티는 시간으로 …

예비 건축주라면 꼭 알아둬야 할 일곱 가지 건축용어

그저 건물을 짓겠다는 막연한 꿈을 가졌던 건축주라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적잖이 당황하게 된다. 특히 처음 접하는 수많은 건축용어는 그 개념도 생소할 뿐만 아니라,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법률용어로 이루어진 경우가 많다. 게다가 한자어로 구성된 용어에 설명마저 …

청소년들이 온라인에 넘쳐나는 포르노를 보고 무엇을 배우게 될까?

청소년들이 온라인에 넘쳐나는 포르노를 보고 무엇을 배우게 될까? 2018년 3월 6일 | By: ingppoo | 문화 | No Comment<p>집에서 무심코 TV 채널을 돌리다 성인영화의 한 장면을 보게 된 건 드류가 8살 때의 일이었습니다. 몇 년 뒤 HBO의 심야 …

어릴적 기억이 가물가물한 이유

어릴적 기억이 가물가물한 이유 2018년 3월 13일 | By: ingppoo | 과학 | No Comment<p>“요정들의 보석.”<p>친구들과 저는 어린이집 놀이터 모래밭에서 찾을 수 있는 형형색색의 작은 돌멩이를 그렇게 불렀습니다. 수족관에 관상용으로 넣어둘 법한 돌멩이를 …

게임빌-컴투스, 게임X아트 멀티유즈전 '봄의 반란' 참가

▲ 원소스 멀티유즈전 '봄의 반란' 포스터 (사진제공: 게임빌)<p>게임빌과 컴투스는 15일, 원소스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 지원을 위해 마련한 기획 전시 프로젝트 '봄의 반란'에 참가했다고 밝혔다.<p>양사는 이번 게임X아트 멀티유즈전 '봄의 반란' 전시회에 대표작 ‘별이되어라!’와 ‘서머너즈 워’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두 게임은 ‘봄’의 계절적인 의미에 맞춰 예술과 게임의 결합을 통해 회화, 설치 등 예술 작품으로 거듭났다.<p>‘별이되어라!’는 강세희 작가의 손을 거쳐 ‘소환사 캐릭터가 봄을 소환한다’는 내용을 …

게임으로 예술작품을, 콘텐츠멀티유즈전 16일부터 시작

▲ 콘텐츠멀티유즈전 전시장 현장 (사진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p>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 경기도 판교 콘텐츠멀티유즈랩에서 '콘텐츠멀티유즈展' 2차 전시를 진행한다.<p>지난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게임 X 아트 멀티유즈 展'이라는 전시명 아래 국내 게임 8개와 예술 작가 16명이 협업한 작품 25종이 전시된다.<p>전시에 참여하는 게임사 및 게임 IP는 ▲게임빌(별이되어라!) ▲넥슨 코리아(카트라이더) ▲넥슨지티(서든어택) ▲넷마블(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

고양이와 함께 산다, 애묘인들의 집 TOP 5

반려동물이라는 말을 어렵지 않게 듣게 됐다. 함께 사는 동물을 애완동물의 개념에서 보던 관점이 반려동물로 변하게 된 것이다. 흥미로운 건 여전히 개와 강아지에 대한 선호도가 월등히 높지만, 예전과 비교했을 때 고양이를 반려 동물로 선택하는 사람 수가 눈에 띄게 …

마법학교판 스타듀 밸리, 처클피쉬 ‘위치브룩’ 정보 나왔다

▲ '위치브룩' 신규 스크린샷 (사진출처: 처클피쉬 공식 트위터)<p>‘스타듀 밸리’를 유통하고, ‘스타바운드’를 개발한 처클피쉬가 지난 2월, 새로운 프로젝트 ‘스펠바운드’를 발표하자 어떤 게임이 만들어질지 팬들의 이목이 쏠린 바 있다. 그리고 3월 15일(목), 처클피쉬는 프로젝트로 발표한 게임의 이름을 ‘위치브룩’으로 확정하고, 게임 장면을 담은 스크린샷도 함께 공개했다.<p>‘위치브룩’은 만화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혹은 소설 ‘해리포터’에서 보여주던 마법학교의 삶을 게임으로 옮겨낸 RPG다. 게임은 과거 출시된 농장 경영 …

구글식 자본주의는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나

최근 애플이 헤지펀드의 무리한 요구에 직면하면서 구글식 지배구조가 관심을 받고 있다.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1주에 10배나 되는 차등의결권을 행사한다. 그럼에도 안티가 없고 승승장구한다. 그 비결은 무엇일까?<p>이해진 기자

“악의 없는 편견 한 조각도 위험하다”

최근 구글은 “남녀 임금 격차는 생물학적 차이 때문”이라는 글을 사내게시판에 올린 남자 엔지니어를 해고했다. 구글이 직원들의 무의식적인 편견을 없애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사내 교육 자료를 소개한다.<p>배소진 기자

서울의 철도 건널목 탐방, 아직 남아있는 '땡땡거리'들 - 오마이뉴스

인기기사 더보기<p>a<p>▲ 경의선 숲길에 복원한 '신촌 땡땡거리'. ⓒ 김종성<p>폐선이 된 옛 철길을 걷기 좋은 곳으로 조성한 경의선 숲길은 연남동, 홍대, 마포, 용산 등 도심 속을 지나가서 산책하기도 만남의 장소로도 참 좋다. 이 길을 걷다보면 금방이라도 기차가 올 듯한 …

[제1201호]20대는 왜 문을 박찼나 : 표지이야기일반 : 표지이야기 : 뉴스 : 한겨레21

20대는 문재인 정권에 비판적인 태도로 돌아선 이들이 가장 많은 세대로 조사됐다. 전체 문 투표층 1053명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잘 못하고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20대 18.4%, 30대 12.5%, 40대 8.4%, 50대 7.5%였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부정 응답 비율이 커짐을 알 수 있다. 성별로는 20대 남성(19.6%)의 부정 응답이 20대 여성(17.4%)보다 높았고, 경제적 중하층(20.0%)에서 부정 응답이 가장 높았다.<p>이번 조사를 통해 20대의 눈여겨볼 만한 특징을 몇 가지 관찰할 수 있었다. 이들은 다른 …

나도 집 지어볼까, 건축가와 함께 집 짓기

집 짓기는 결정하기까지도 쉽지 않다. 이 정도면 되겠지 싶어서 좋다고 집 짓기에 나섰는데 당장 어디를 찾아가야 할지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할지도 막막하다. 그만큼 집 짓기는 어렵다.<p>일반적으로 집을 짓는 데는 크게 네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아예 직접 짓는 …

오래된 집에 현대 감각의 숨결을, 러스틱과 인더스트리얼 주택

스타일에 상관없이 오래된 주택에는 독특한 무언가가 있다. 어쩌면 시간의 흔적이고, 세월의 흔적이며 그 안에서 담담하게 쌓여온 이야기의 흔적일 테다. 하지만 오래된 건축일수록 안전의 우려도 있고, 외관상의 미적 문제도 있어서 쉽사리 철거 대상으로 손꼽히곤 한다. …

2주간 설탕 끊었더니 생긴 놀라운 변화

한 기자가 2주 동안 음료수, 흰 빵 등 설탕을 일절 먹지 않고 몸에 어떤 변화가 오는지 관찰해 그 후기를 올렸다. '금당(糖)’의 증상이 지나간 후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한번 보시기를.

감기에 걸리면 왜 아플까?

감기에 걸리면 왜 아플까? 2018년 2월 27일 | By: ingppoo | 건강 | No Comment<p>미국에서 유행성 감기 바이러스에 걸리는 사람은 매년 5~20%에 이릅니다. 이 가운데 보통 20만 명 정도는 입원해 치료를 받고, 많게는 5만 명이 목숨을 …

이케아 책상다리 단면을 잘라봤다! 그랬더니 안에는~

이케아 가구가 싸고, 조립하기 쉽고, 옮기기 쉬운 데는 이유가 있었다. 이케아 책상다리 단면을 잘라봤더니 안에는~

똑똑한 사람들이 걸리기 쉬운 저주!

유명한 석학의 강의가, 천재라 불리는 전문가의 글이 영~ 시원찮을 때가 많다. 어디에서부터 잘못된 것일까?

뇌물죄 회피 ‘꼼수’ 알려준 최순실 1심 재판부 | 슬로우뉴스

<b>‘광장에 나온 판결’ [국정농단 특집]</b><p>촛불의 힘으로 이끌어낸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소추가 헌법재판소에서 인용된 지 어느덧 1년이 되어갑니다. 국정농단 사건의 주요 책임자들에 대한 법원의 선고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법원의 판단에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p>[판결비평]의 모토는 ‘광장에 나온 판결’입니다. 국정농단의 주범들에 대한 재판은 광장에 나온 촛불시민들의 힘으로 가능했습니다. 그런만큼 국정농단에 대한 법원의 판결도 당연히 광장에 나와 자유로운 토론 대상이 되어야 합니다.<p>이에 국정농단에 대한 주요 판결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