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wushu

30 Flips | 6 Magazines | 22 Likes | @leewushu | Keep up with leewushu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leewushu”

신체활동 증가하면 ‘심부전’ 위험 12% 줄어

신체활동 정도가 높을수록 심부전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심부전은 심장의 구조적·기능적 이상으로 수축과 이완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해 신체조직에 필요한 혈액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게 되는 질환이다.<p>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교 연구팀은 평균연령 60세의 건강한 …

김영미가 직접 밝힌 “영미~” 사용법

2018 평창 겨울올림픽 최고 유행어라면 아무래도 “영미~”일 듯싶다. <br>김영미는 대표팀에서 스톤을 가장 먼저 던지는 리드 역할을 맡는다. 스톤을 던지고 나면 다른 선수들이 스톤을 던질 때 얼음 바닥을 닦는 스위핑을 해야 해서 김은정 스킵의 지시를 많이 받는다. …

“춤추고, 웃고, 뛰고, 소통하라”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교육시켜야 할까. 미래 기계와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보다 인간답게’, ‘가장 인간답게’ 키워야 한다는 대안이 제시되었다.인간의 본연의 모습에 맞게 신체를 사용하는 행동을 많이 개발해야 한다. 보다 많이 춤을 추고, 운동을 …

매일 '인공 눈물' 사용하다 백내장 걸린 청년

10월 8일 온라인 미디어 '오리엔탈 데일리(Oriental Daily)'는 매일 인공 눈물을 사용하다 백내장에 걸린 청년의 안타까운 사연을 전했다. 안과 전문의 리우 카이 샨(Liu Kai Shan)은 청년이 이른 나이에 백내장에 걸린 이유로 청년이 사용한 인공눈물 …

다이어트 효과가 각각 다른 이유

다음주 토요일부터 무려 10일에 걸친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지난 5월의 11일 연휴에 이어 직장인들로서는 2017년이 잊을 수 없는 한 해가 될 것 같다. 필자 같은 프리랜서야 무덤덤하지만.그런데 추석이나 설날 같은 명절이 낀 연휴는 체중 관리에 신경을 쓰는 …

스트레스와 호르몬, 그리고 사랑

심봉석의 앤드롤로지<p>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 받는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 정도로 스트레스는 우리 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지만, 정작 ‘스트레스가 뭐냐’고 물으면 정확하게 대답하기 쉽지 않다. 원래 스트레스(stress)라는 용어는 물리학 분야에서 ‘조임 혹은 …

[카드뉴스] 죽음을 부르는 마른 몸

현대인에게 다이어트는 이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비만이 아닌데도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반복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p>다이어트를 위해 밥을 굶으면 지방 대신 근육이 줄어듭니다. 오히려 몸이 점점 지방덩어리가 되는 것이죠. 또한 근육이 줄면 면역력이 …

줄어드는 근육을 위한 5분 운동법

홍정기의 메디컬 피트니스<p>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줄어드는 걸 예방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br>관리하지 않는 근육의 크기와 근력은 갈수록 줄어든다. 세계노화방지학회 보고에 따르면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 수명이 80세라고 가정했을 때 35~40세에 …

[후박사의 힐링 상담 | 히스테리 아내와의 갈등 극복] 조건없이 긍정하고 가슴으로 이해해야

아내도 자신의 성격이 문제라는 점은 알고 있는데, 고칠 수 없는 자신이 밉다고 한다. 히스테리 성격은 히스테리를 일으키기 쉬운 성격이다. 이러한 생존전략이 성장한 여성에게 히스테리로 나타난다.

우리 국민이 선호하는 여름철 관광지 20곳은 어디?

한국관광공사·SKT 공동 조사해 발표<br>용궁사, 서문시장 등 20곳 발표<p>[이데일리 강경록 기자]?부산 해동 용궁사, 대구 서문시장, 인천 전등사 등 총 20곳의 여행지가 우리 국민들이 선호하는 여름철 관광지로 나타났다.<p>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SKT와 공동으로 티맵(T …

치유의 숲, 기분상태에 긍정적인 효과.

사진 제공_힐리언스 선마을<p>강원도 홍천 소재의 힐리언스 선마을에서 진행된 ‘숲 속 행복한 가족캠프’와 ‘코리아 요가 리트릿’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치유의 숲이 기분상태, 행복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는 충북대 김윤희 박사의 자문을 …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하루 물 8잔의 기적'

날이 더워지며 물 생각이 간절해진다. 목이 마른다는 것은 체내 수분이 부족하다는 신호이니 충분한 수분섭취는 당연하다. <br>그런데 하루 적정 수분섭취량은 어느 정도일까? 흔히 알려진 물 섭취량 기준은 하루 8잔 이상이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하루 물 섭취량 …

"노년기 건강한 1년…2500만원에 사겠다" | | 뉴스 | 한경닷컴

파마넥스, 1000명 설문<br>희망 질병수명 기간 2년<br>한국인 실제론 9년 달해<p>‘9988234.’<p>99세까지 팔팔하게 살다 이틀 앓고 3일째 죽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100세 시대 노년 건강에 대한 희망이 담긴 숫자다. 그러나 현실은 희망과 다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팔팔하게’ 사는 기간을 건강수명, 앓는 기간을 질병수명으로 구분한다. WHO가 발표한 한국인의 건강수명은 73.2세. 하지만 한국인이 희망하는 건강수명은 80.5세다. 7.3년의 차이가 난다. 이는 뷰티헬스케어기업 뉴스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가 리서치회사 …

'물',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물은 인체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시한 물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1.5~2ℓ로 음료수나 음식으로 섭취하는 수분 이외에 더 필요로 하는 순수한 물을 말한다.<p>보통 물이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물을 어떻게 마셔야 하고, 어떤 식으로 활용해야 건강에 유익한지에 대해서는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다.<p><b>◇ 수분섭취, 암 발생 위험 줄여</b><p>우리가 마시는 물은 영양분의 흡수, 체온조절, 소화촉진, 혈액순환 향상, 독소와 가스방출, 산소운반, 체형과 신체 균형 유지, 음식물 이동과 신체 내의 여러 …

겨울철 건강, 혈압 관리가 좌우해…고혈압엔 천연칼슘이 효과적!

요즘처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 우리 몸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혈관을 급격히 수축시킨다. 이 때문에 겨울철엔 혈압이 빠르게 치솟아 고혈압으로 인한 심장질환이나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p>따라서 평소 혈압이 안정적인 사람들도 겨울철엔 혈압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이를 위해선 염분이나 카페인, 알코올 등 고혈압에 좋지 않은 성분은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다. 또한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는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p>칼슘의 혈압 안정 효과는 일본 오사카의대 부속병원의 임상시험을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