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교

75 Added | 1 Magazine | 2 Likes | 51 Following | 19 Followers | @leejugyo | Keep up with 이주교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주교”

[견과류쌈장] 활용도 만점! 견과류가 듬뿍 들어간 홈메이드 웰빙쌈장 :)

이웃님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ㅡ^<br>어제 저희집엔 오랜만에 친정식구들이 모두 다녀가셨답니다~ :D<br>한동안 아빠가 계속 출장중이셔서<br>모든 식구들이 한자리에 모일 기회가 없었거든요..<p>잠깐의 휴가이지만<br>짧은 만큼 더 알차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게 해드려야겠지요~<br>그래서 …

담백한 소고기 산채나물샐러드/소고기 영아자나물 샐러드

아마도 체중에 신경이 제일 많이 쓰이는 때가 여름이 들어가기전 .. 요맘때쯤이 아닌가 싶어요.<p>가벼운 여름옷을 입기전에 몸도 가볍게 하려는 심리가 많은..ㅎㅎ<p>맛짱이 그러네요. 그래서 요즘 다시 식전샐러드를 다시 먹기 시작을 하였는데요.<p>오늘은 봄나물 영아자와 새싹, …

밥을 줄여주는 식전샐러드/베이비채소 닭살 샐러드

지난번 제사때 가지고온 닭을 이용하여 ..내맘대로 만드는 샐러드를 만들었습니다.<p>식전샐러드로 만들었는데 얼마나 푸짐한지~ㅎㅎ<p>식전이라고는 했지만.. 저녁 식사와 같이 차렸고요.<p>같이 차렸지만.. 샐러드 먼저 먹고.. 밥보다 먼저 식전샐러드로 먹었답니다.<p>맛짱네 화분텃밭에서 …

간단히 만들어 바로 먹는 감자조림

포실포실한 하우스 햇감자를 이용하여 조림반찬을 만들었어요.<p>만들어서 바로 먹는 맛있는 조림반찬.<p>폭단한 분이 나오게 만든 감자조림. 삼삼한 간으로 만들어 부담없이 드세요~^^<p><b>◈ 간단히 만들어 바로 먹는 감자조림 ◈</b><p>[재료] 감자 중간크기 3개, 물 3분의2컵~ , 간장 …

간단히 만들어 먹는 돼지고기두루치기/제육볶음

오늘은 얘기치 않게 만들어 먹게 된~ㅎㅎ<p>간단히 만들어 먹는 돼지고기두루치기/제육볶음을 정리하여 봅니다.<p><b>◈ 간단히 만들어 먹는 돼지고기두루치기/제육볶음 ◈</b><p>어제밤에 고기를 나누어 냉동실에 넣어두고..<p>아침에 보니 .., 식탁위자에 두봉지가 나와있네요.<p>깜짝놀라서 봉지를 …

볶음김치/묵은지볶음/들기름김치볶음

다들 햇김치를 드시고 계실텐데.. 맛짱네는 아직까지 김장김치를 줄창~~ㅎㅎ<p>뭐 그렇게 시지는 않으니 .. 김장김치 먹으면서 .. 간간히 겉절이나 무침등을 먹고 있답니다.<p>어제는 겨우내 김치냉장고에서 있었던 배추김치 한포기를 꺼내어 볶음반찬으로 만들었답니다.<p><b>◈</b> …

간단히 만들어 먹는 팽이버섯 성게알전

지난주말에는 성게요리를 어찌나 열심히 만들어 먹었는지.. 힘이불끈~~^^;;<p>자세한 레시피를 올려달라는 회원님들이 많아 울님들도 참고하시라고 부지런히 정리하여 봅니다.<p>세번째 성게요리는 .,. 팽이버섯 성게알전이랍니다.<p>간단히 만들어 바로 먹을수 있고요, 아이들도 …

건강지킴이 매실청& 매실짱아치/매실액기스

매년..이맘때면 매실청을 만드는데요.<p>5월이 잔일이 많은 달이라.. 매실을 만들때면.. 힘든일이 많은 시기네요.<p>해서..만들때마다 내년에는 만들지 말아야지.. 하는 말을 하고 한답니다. ㅋ<p>하지만.. 때가 되면.. 그래도 직접 만드는것이 좋지.. 하면서 만들고 있는 …

삼합? 돼지고기와 갓김치 그리고 두부

주말 즐겁게 보내셨나요? 맛짱은 하루종일 바쁘다 바뻐~~하면서.. 알차게~~ㅎㅎ<p>그리고.. 저녁에는 가족들이 모두모여 맛난 저녁을 만들어 먹었답니다.<p>자전거를 타고와서.. 후다닥 만든 오늘의 추천요리.<p>가족들과 모여 먹으면 더 맛있는 일명 삼합요리.<p>돼지고기와 갓김치, …

채소듬뿍 돼지고기짜장볶음 /짜장밥

가끔 생각나는 음식중에 중국음식에 짜장면.. 요거이 은근히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p>밀가루음식을 조금 자제하는 요즘..-,,-<p>그렇다고 안먹는것은 아니지만..<p>' 느끼하지 않게 집에서 깔끔하게 만들어 먹자.. '하는 마음으로~<p>볶음짜장을 만들었답니다.<p>음~~ 짜장볶음이라고 …

간단히 만들어 먹는 완두콩 잣 콩국수

사실 .. 국수는 맛짱은 좋아하지만.. 다른 식구들이 즐기지는 않아서 자주 만들어 먹지는 않는데요.<p>요즘 점심으로는.. 혼자서 국수를 만들어 먹었답니다.<p>약이 독하여 속이 별로이기도하고..입맛이 까칠한 오늘은 ~!<p>콩국수가 먹고 싶어서.. 휘다닥 만들어 먹었습니다.<p>고거이 …

반찬되고 안주되는, 요리같은 반찬/꽈리고추 황태코다리볶음

황태코다리와 꽈리고추의 만남! 오늘의 메인?반찬이랍니다. ^^<p>반찬되고 안주되는 요리같은 반찬. 요리수다없이 바로 포스팅 들어갑니다.<p><b>◈ 반찬되고 안주되는 요리같은 반찬/꽈리고추 황태코다리볶음 ◈</b><p>냉동실에서 꺼낸 황태코다리.<p>자르기 좋은정도로 해동을 하였습니다.<p>황태는 명태를 …

강정같은, 돼지고기 양파 매운조림

고추튀김이나 만들어야 겠다.. 하고, 냉동고에 작은고기 한덩어리 꺼냈어요.<p>해동을 하여 보니.. 소고기가 아니고 돼지고기,,.-,,-<p>걍 돼지고기로 만들까? 하다가.. 소고기 찾아서 만들기로 하고,<p>해동한것이라 다시 넣기도 그렇고 해서 조림반찬으로 만들었답니다.<p>살짝 …

상큼한 양배추샐러드 코울슬로

오랜만에 양배추를 살짝 절여서 만드는 샐러드 코울슬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p>튀김요리나 느끼한 요리와 먹을때는 개운함을 가져다 주는 것은 물론,<p>입맛나게하는 반찬으로도 한몫을 하고 있는 양배추 샐러드랍니다.<p>맛짱은 전날 만들어 다음날 아침에 빵을 먹을때 샐러드로 곁들여 …

여름 보양식 밑반찬, 문어 마늘조림

오늘은 냉동실에 있는 문어다리를 이용하여 한끼 간단히 먹을 보양식 밑반찬을 만들었답니다.<p>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늘을 듬뿍! 마늘에 문어다리를 넣어 만든조림.<p>간단하지만.. 보양반찬이라 자신있게 이야기 합니다. ^^<p>참고하여 보시고 즐거운 요리하세요.<p><b>◈ 문어반, 마늘반!</b> …

입맛나게하는 오징어 감자조림

오늘도 감자반찬을 만들었습니다. ^^<p>냉동실에서 꺼낸 오징어 뭉치와 조합을 켜서.. 매콤한 밥도둑으로 변신!<p>여름에 이보다 더 좋은 반찬이 없는듯합니다. ^^<p><b>◈</b> <b>입맛나게하는 오징어 감자조림</b> <b>◈</b><p>[재료] 오징어 1마리, 감자3개, 양념장(간장 3~4숟가락, 다진마늘 …

불없이 만드는 저녁반찬 3가지

더울때는 불없이 만들어 먹는 반찬이 최고가 아닌가 싶은데요.<p>어제는 마음먹고 불없이 반찬을 만들어 저녁상을 차렸답니다.<p>불없이 만드니 완전 간단! 삼복더위중에 중복인 오늘 포스팅 하여 봅니다.<p><b>◈</b> <b>불없이 만드는 저녁반찬 3가지</b> <b>◈</b><p>제일 만만한 국민반찬 중에 하나인 어묵조림을 …

밥맛나게하는 쪼글쪼글 알감자조림

알감자조림을 만들었는데요.. 레시피를 정리하다보니.. 요것이 처음부터 끝까지 감자만 나오네요<p>혼자서 피식하면서 보시는 분이 지루하겠다.. 하믄서.. 포스팅하여 봅니다.<p>알감자조림은 일년에 한번 정도 만들어 먹는 듯..ㅎㅎ<p>올해는 별생각을 안하고 있는데 친정엄니가 드시고 …

밥맛나는 가자미조림(가자미매운조림)

계속되던 중부지방의 장마비가 잠시 소강상태.<p>몇일 햇볕이 나온다는 예보가 있네요.땡볕에 높은기온이라 하지만..<p>우선 비가 안온다고 하니 아침부터 서둘러 우메보시 건져서 널고~<p>맛난포스팅 정리하여 봅니다.<p>좀 많이 빨갛게 되어.. 사진으로만 보면.. 무엇인지 …

불쓰는 시간을 줄이고 간단히 만드는, 알감자버터구이

여름 간식중에 우선순위?에 들어오는 휴게소 간식중에 하나가..버터구이감자가 아닌가 싶어여.<p>휴게소을 가지 않아도 가끔은 생각나는.. 간식중에 하나.<p>집에서도 만들어 먹을수 있는 감자 간식이랍니다.<p>삼복중에 날씨인 만큼.. 꾀를 부려서..,아주 간단히 만들어 …

휴게소보다 더 맛있는 오징어버터구이

많은 분들이 휴가를 떠나서 그런지.. 시내가 썰렁! 카페도 한산..ㅎㅎ<p>맛짱은 휴가 일정이 없으니.. 집에서 이렇게 .. 휴게소간식을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p>지난번 1탄 '알감자버터구이 간단하게 만드는 법',<p>2탄 ' 숟가락으로 떠먹는 옥수수버터구이&옥수수맛탕'<p>이번에 …

얼은 상추의 재활용-아삭한 상추전

어제 사온 상추를 야채실이 아닌 냉장고에 그냥 넣어두었더니..<p>상추가 좀 얼었네요. 아쿠나.. 물가도 비싼 요즘 살림을 어떻게 하는지.. 하는 생각이~^^;;<p>하여간에 상추를 씻으면서 얼은것을 골라보니 그 양이 꽤 됩니다.<p>잎사귀 부분이 얼었으니 얼은부분만 떼어내고 …

아삭한 콩나물 냉국 만드는 법

예전에는 가격도 팍한 국민식재료 콩나물 이였지만..요즘은 그렇지도 않은듯요.<p>수입산인지, 국내산으로 키운 콩나물인지,<p>유기농인지 아닌지..재료외 키운환경?에 따라서 콩나물 가격도 천차만별.<p>만만치 않는 가격이네요... 그냥 그렇다는 말씀 적어봅니당~~ㅎㅎ<p>콩나물은 조금 …

불고기 치즈버거

맛짱네 아침은 거의 빵식인데요.<p>사실 밥을 차리려면 저녁에 먹던 반찬으로 국물반찬 하나만 있으면 되는데~<p>빵으로 차려낼려면 간단한 샐러드며 과일이라도 만들어야 하구.. 조금 든든하게 차리는 날은.,.<p>샌드위치라도 만들어야 하고.. 이래저래 밥으로 차려내는 날보다 더 …

비빔밥이 생각나는 콩나물 고추장김밥

찬밥처리에는 볶음밥이 제일이지만, 날씨가 더운 관계로 비빔밥으로 메뉴를 정하여 ~<p>찬밥김밥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지난번에 만든 약고추장 넣어 잘 비비고,<p>고소한 콩나물 무침 넉넉히 넣어서 만든 고추장 비빔밥.<p>찬밥으로 만든 김밥이 과연 무슨맛이 날지~~ㅎㅎ<p>자세한 포스팅 …

향긋한 마늘향이 가득! 달콤 바삭한 갈릭허니브레드(마늘 꿀식빵)

아침을 빵식으로 자주 먹는 맛짱네..<p>ㅋ~빵을 만들어 먹어야지,, 하면서도.. 고거이 잘 안되는..<p>찬바람이 불면.. 열심히 제과제빵을 해야 겟다는 생각을 하고 잇네요.<p>집에서 빵을 만들지 않으니.. 제과점에 들르면 식빵을 자주 사는 편이랍니다.<p>아이가 빵집에 진열되어 있는 …

동파육같이 만들어진 돼지고기 매운보쌈/마늘보쌈

울 회원님들... 맛있는 보양요리로 복땜은 하셨는지요?<p>맛짱은 보쌈을 만들어 한접시 푸짐하게 차렸답니다.<p>고거이 ...그냥 보쌈이 아니고 매운보쌈을 만들고자~~ 생각을 하고..야심을 가지고 시작하였던 보쌈.<p>ㅋ~ 그러나 생각보다는 덜 매운 보쌈이 만들어 …

거져 만들어지는 아삭아삭 시원한 양파짱아치

오늘은 거져 만들어 지는것과 같은 양파짱아치를 소개합니다.<p>물을 끓일필요도 없고,, 양념이 많이 필요치도 않는.. 만들어 냉장고에 넣었다가 1~2시간후면~<p>아주 시원하고 아삭하게 먹을 수 있는 양파 짱아치랍니다.<p>얼마나 쉬우지.,. 거져 만들어지는 양차짱아치 자세한 포스팅 …

간단히 뚝딱! 식탁위에 감초같은 냉면무

냉면을 만들어 먹지 않아도.. 냉면무는 가끔 만들어 먹는데요~<p>이번에는 소금을 넣지 않고,,, 만들어 보았답니다.<p>금세 후다닥 만들수 있는 냉면무.<br>요거이.. 또 .. 여러가지 다용도로 먹을 수 있는 냉면무랍니다.<p>소금은 넣치 않고 새콤달콤. 간단하게 만드는 냉면무 참고하여 …

이렇게 쉬운나물 보셨나요? 콩나물무침

저녁무렵 동네 마트에 갔더니.. 콩나물이 반액세일.<p>1000원에 한봉지 구입하여..오랜만에 콩나물무침을 만들어보았답니다.<p>간단하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나물.<p>만들기도 쉬운..더운날은 이런 간단한 반찬이 최곱니다.<p>[참고]농산물정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건강양파<p><b>◈</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