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현

11 Flips | 3 Magazines | @lee1617 | 평범한 직장인

일본여행, 초밥, 스시 종류, 이름과 읽는 법

일본에 가면 가장 많이 찾는 요리 중 하나인 초밥하지만 생선의 이름을 몰라서 먹고 싶은 초밥을 먹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br>초밥의 이름과 종류를 일본어저널 에서 잘 정리해 두어서 블로그로 가져옵니다.<br>일본어 공부는 일본어 저널과 …

사랑받는 에그 베네딕트 만들기 & 참쉬운 수란, 홀랜다이즈 소스 만들기

처음보다 시들해지긴 했지만, 냉장고를 부탁해는 아직까지는 매주 지켜보는 프로그램중의 하나이다. 얼마전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홀렌다이즈 소스, 그리고 수란, 에그베네딕트 등의 단어가 등장하길래 내가 아는 에그베네딕스 만드는법을 올려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었다. 주말에 …

OPEC “감산 안한다” … 유가 다시 하락세

석유수출국기구(OPEC)가 하루 3000만 배럴인 생산량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OPEC은 5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 본부에서 석유장관 회의를 열고 지난해 말부터 이어 온 감산 불가 입장을 재확인했다. 이번 OPEC의 결정으로 3개월 가까이 이어진 국제유가 상승 …

중국여행#9 칭다오 팔대관 풍경구와 화석루

중국여행 / 칭다오여행<p>팔대관 풍경구(八大關 / Badaguan Scenic Area) & <b>화석루</b> (花石楼 / HuaShiLou)<p>여행하면서 제일 걱정스러운것이 현지의 날씨가 어떻냐는거다. 4월 초인데도 불구하고, 칼바람이 부는 겨울같았던 칭다오. 따뜻하게 패딩을 입고올껄 …

[아는 것이 힘]자꾸 입안 헐면 난치성 ‘베체트병’ 의심해야

지속적으로 반복되면, 정확한 진단이 필요<p>[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누구나 한두 번은 피곤할 때 혓바늘과 같이 입이 허는 증상을 경험했을 것이다. 이와 같이 반복해서 입이 허는 재발성 구내염은 인구의 약 20% 정도로 흔하다. 그러나 이처럼 입이 허는 증상이 반복된다면 …

김희선제주몸국... 제주 먹거리 제주 몸국... 제주시 용담동 용연구름다리 용두암 맛집...

<b>제주 먹거리 몸국 맛집, 용연구름다리 용두암 근처 김희선 제주몸국.</b><p>제주도로 4박5일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작년 제주여행때 비행기 안에 있는 팜플렛을 보고 제주도에 해마다 정월대보름 들불축제라는게 열린다고 해서, 일부러 날짜를 맞춰서 다녀오게 되었네요. 그 여행의 …

내 차 팔기 서비스 '헤이딜러', 월간 경매 500대 돌파 - 'Startup's Story Platform’

내 차 팔기 서비스인 헤이딜러 앱이 2014년 12월 출시한 이래 3개월 만에 헤이딜러 모바일 경매장에​ 출품되는 차량 수가 월 500대를 돌파했다.<p>바쁜 직장인들의 내 차 팔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태어난 헤이딜러는 번거로운 출장 방문없이 개인이 스스로 차량의 사진을 찍어올리고, 정보를 입력해놓으면 간편하게 집에서 전국 딜러들의 경쟁 견적들을 받아볼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이다. 출시 이래로 경매에 출품되는 차량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p>내 차를 비싸게 팔고 싶으나 시간이 없는 고객은 헤이딜러를 통해 자신의 …

‘인구 절벽’ 눈앞…결혼 등 떠미는 정부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앞으로 5년이 ‘골든타임’, 결혼 늘려 출산율 끌어올리기 팔 걷어<p>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 ‘인구 절벽’이라는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다. 저출산 문제로 궁지에 몰린 대한민국의 현주소다.<p>통계청이 2월 26일 발표한 ‘2014년 출생·사망 통계 잠정치’에 따르면 지난해 출생아 수는 43만5300명으로 전년(43만6500명)보다 1200명(0.3%) 감소했다. 1970년 관련 통계를 작성한 이후 2005년(43만5000명)에 이어 둘째로 적은 수치다. 합계 출산율(여자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평균 출생아 수)은 지난해 …

‘세관 경매’에서 나도 심봤다~! : 경제일반 : 경제 : 뉴스 : 한겨레

※클릭하면 확대됩니다.<p>지난 9일 오후 3시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체화 창고’(Customs Warehouse)란 푯말이 새겨진 사무실의 철문은 굳게 닫혀 있었다. 이곳엔 세관이 공항 면세구역에서 습득한 분실물이나 입국장에서 통관되지 못한 물품들이 보관돼 있다. 이 물품들은 소유자가 일정기간(통상 한두달) 이상 찾아가지 않아 이 창고에 쌓여있다가 ‘세관공매’로 나온 것들이다. ‘똑똑똑’ 인기척을 알리는 두드림이 있자 직원이 조심스레 문을 열었다. “세관공매 매각물품 공람하러 왔습니다.” 인천공항세관은 다음날인 10일 …

달걀요리, 스크램블에그~부추,렌틸콩, 퀴노아를 넣은 달걀볶음

달걀요리, 스크램블에그 부추, 렌틸콩, 퀴노아를 넣은 달걀볶음 달걀요리를 보다 건강하고 다양하게 먹으려고...ㅎㅎ 스크램블에그에 삶은 퀴노아와 렌틸콩을 넣고 부추와 함께 볶아 보았답니다 저의 점심 메뉴 중 하나입니다 ^^* 달걀볶음/스크램블에그 재료 달걀 3개. 부추 …

[돈 없이 오래 사는 무전장수 시대] 집 줄이고 자산 재조정…은퇴 후 월수입 208만원→325만원으로 | | 뉴스 | 한경닷컴

(2) 현금자산 위주로 포트폴리오 다시 짜라<p>잠자는 자산 움직여라<br>집 크기 줄여서 현금 확보<br>은행예금, IRP·ELS 등에 분산…기대 수익률 훨씬 높일 수 있어<p>퇴직금 없는 자영업자 '심각'<br>주택·국민연금 등 가입…기본생활비 확보 서둘러야<p>중견기업에 다니는 김정인 씨(54)는 3년 후면 회사를 떠난다. 그동안 성실히 저축해온 데다 큰 욕심도 없던 터라 은퇴 후 돈 걱정은 크게 없었다. 하지만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에서 상담한 결과는 ‘아니올시다’였다. 51세인 아내와 기대수명인 81세와 86세까지 사는 데 필요한 돈은 총 8억2300만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