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의 여행 다이어리

62 Flips | 1 Magazine | 75 Likes | 33 Followers | @lallayona | 여행과 기록을 좋아하는 블로거입니다

12월 하와이 하나우마 베이 & 힐튼 하와이안 불꽃놀이

스노클링은 하와이에서 빠트릴 수 없는 즐길거리중 하나인데요. 오아후 지역에서는 특히 하나우마 베이가 유명해요. 청정지역 보존을 위해 하와이주의 부단한 노력이 함께 곁들여진 이곳은 수질을 위해 한번에 입장할 수 있는 관광객의 수를 제한하며 해변에 들어가기전에는 특별한 …

하와이 강추 여행지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하와이는 지리적으로는 미국에 속하나 대략 120만명의 거주 인구중 백인은 단 20%에 불과하며, 인구의 22% 가 하와이 토속민들이라고 하죠. 하와이의 토속민이라함은 폴리네시아 즉, 하와이, 피지, 뉴질랜드, 타히티, 사모아, 마르케사스, 퉁가 등이 위치한 섬이 많은 …

12월의 하와이 - 알로하 와이키키!!

하와이 알로하 와이키키 !!(Aloha = hello = bye = love u) ​말로만 듣던, 와이키키 해변!!해변을 둘러싸고 호텔들이 병풍처럼 쭉 늘어서있구요. 근데, 실제로 보면 참 작아요. ​12월 화이키키 해변. 참 깨끗해보이죠? ​투어용 보트도 …

12월의 하와이 여행, 쉐라톤 와이키키 호텔 객실 & 수영장

12월의 하와이- 내 여행의 대부분이 그러하듯 갑자기 결정하고, 급하게 비행기 티켓을 구하고, 호텔을 예약한뒤 휘리릭 다녀온 여행- 물론, 4박 6일간의 짧은 일정탓에 하와이의 멋진 섬들중 오아후 지역에서만 머무르다 온건 정말정말 아쉬웠지만 언제나처럼 '또 가면 되지 …

카를교탑 : 낮보다 아름다운, 프라하의 야경

<b>프라하 야경</b><b>'카를교탑, 전망대'</b>프라하 관광의 꽃- '카를교' 의 양 끝 시작점에는 각각 구시가교탑(카를교탑) 과 말라스트라나 교탑이 세워져있다. 어둠이 내린후 각각의 교탑 전망대에 올라서 보는 프라하의 야경은 여행중 놓치면 안될 포인트가 아닐까 싶은데... 카를교- …

프라하 관광의 시작점 - 천문 시계탑 (전망대)

<b>프라하 관광의 시작점, 구시가지 광장</b> <b>천문 시계탑</b> <b>'전망대'</b> 구시가지 천문 시계탑 광장은 프라하 관광의 시작점이라고 말할 수 있을거 같다. 광장은 밤 늦도록 흥겨운 사람들의 설레임으로 북적이는 모습이며, 빙 둘러 애워싼 중세에 건축된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로코코 …

프라하 자유와 평등의 상징 캄파섬 - 존 레논 벽

<b></b> <b>프라하 자유와 평등의 상징 캄파섬</b><b>존 레논 벽 (Zed' John Lennon)</b><b></b> 캄파섬 - 책자에는, '프라하의 베니스' 라는 이름으로 거창하게 소개되어 있던데 좀 오바인거 같고... 카를교 아래 수로를 끼고 있는 작은 섬이 바로 그곳이다. 옹기종기 모인 몇몇 호텔과 …

프라하의 낭만돋는 장소 - 매력퐁퐁 카를교

프라하에서 가장 낭만 돋는 장소인 까를교- 는 프라하의 블타바 강 위를 잇는 체코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로 1357 년 건설을 시작해 1402년 완공된 중세의 걸작중 하나인 다리에요. 돌로 지어진 이 다리는 원래는 마차가 다니던 길이었지만 지금은 보행자 전용 다리로 …

작은 중세마을을 옮겨놓은듯한 프라하성 - 구왕궁, 황금소로, 성이지르성당

<b>프라하성</b>2. 구왕궁 - 성 이지르 교회 - 황금소로 프라하성의 최고 하일라이트인 성비투스 대성당을 본후, 향한곳은 성비투스 성당 맞은편에 있는 구왕궁이었어요. 구왕궁은 16세기까지 왕궁으로 사용되던곳이었고, 지금은 체코 대통령 집무실과 영빈관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

프라하 600백년 건설의 결과물 화려함으로 응집된 성비투스 대 성당

<b>프라하성</b>1. 성 비투스 대성당 프라하성은 앞선 포스팅에서 말씀드린대로 기네스북에 오른 가장 큰 성으로 기록된곳이에요. 보통 유럽의 성을 방문해보면 궁전과 넓디넓은 정원이 주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프라하성은 좀더 확장된 하나의 작은 요새 혹은 마을같은 느낌이었어요. …

세계에서 가장 큰 프라하성 - 근위병교대식

<b>흐라트차니 광장-프라하성</b> 9세기 중반부터 건설되기 시작해 14세기 무렵에 지금과 같은 형태로 자리한 프라하성은 현재까지 사용되는 성중 세계에서 가장 큰 성으로 기네스북에 올라있다고 한다. 매시 정각마다 근위병 교대식이 있는데, 정오에는 특히 화려하게 거행된다고 하여 …

안델역 - 프라하의봄 바츨라프 광장 - 천문시계탑 - 뜨레들로

<b>프라하의 봄</b>바츨라프광장-천문시계탑 프라하에 도착해, 호텔에 짐을 풀러놓고 주요 관광지가 있는곳을 향해 나서는길. 저녁 6시가 훨 넘은 시간이긴 하지만 초저녁부터 호텔방에 박혀있을수는 없으니 일단 나서보기로 했다. 관광 중심지에 호텔을 잡았어야했는데, 호텔 선택이 …

뉴욕 맛집, 까페랄로 - 코네티컷 모헤간 선 (mohegan sun) 호텔

<b>뉴욕 맛집 디저트 까페</b><b>"까페 랄로"</b> 햇살좋은 가을날, 뉴욕 맨하탄 어퍼 웨스트 사이드 83번가에 자리하고 있는 디저트 까페인 '까페 랄로'를 방문했다. 얼핏 보니, 같은 이름의 까페가 분당에도 있는거 같던데 가게 이름만 따온 전혀 다른곳인듯. 까페 랄로 아주 오래된 …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직접 봐야 아는 고흐 작품의 강렬함

<b>메트로폴리탄 뮤지엄 방문기</b> 파리는 루브르 박물관을, 런던은 대영박물관을 빼놓을수 없는것처럼 뉴욕에서는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을 꼭 들려보셔야해요. 제가 박물관을 좋아하는 이유는 예술적으로 지대한 관심이 있어서라기보다는, 당시의 시대사를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볼 수 …

명암대비가 뚜렷한 뉴욕 - 길거리 음식 할랄 가이즈

<b>뉴욕 타임스퀘어</b><b>길거리 음식 할랄 가이즈 케밥</b> 각종 매체를 통해 보던 으리번쩍 화려하게 빛나기만 하던 뉴욕이라는 도시. 사실, 그 화려함은 뉴욕 맨하탄 일대에 국한된 모습일뿐 이외의 낡고 음침한 골목골목은 그 대비가 너무나 뚜렷해 많이 실망스러웠음을 부인할 순 없다. …

뉴욕 - 10월의 뉴욕 맨하탄 둘러보기 - 메리어트 마르퀴스

10월의 뉴욕- 또 한번의 뉴욕 방문을 했습니다. 이번 여행은 뉴욕에서 출발하는 크루즈 여행을 위함이었구요. 겸사겸사 뉴욕을 돌아볼 수 있는 약간의 짬도 만들긴했는데, 예전에 한번 방문했었던곳이라 뉴욕 자체에는 흥미가 덜했기에 찍은 사진은 그리 많지 않아요. 타임 …

동화속 중세도시 체스키 크룸로프 마을 둘러보기

아침의 체스키 크룸로프 - 길을 따라 중심가로 향한다. 작은 마을이라 잰걸음으로 걸으면 5분이면 충분한 거리이다. 앞전 포스팅인 체스키 성의 모습도 그러했듯이 건물 외벽을 (주로 벽돌모양으로) 입체감있게 그려넣은 모습이 특이했다. 스보르노스티 광장 - 마을의 …

체스키 콜레뇨 맛집 '크르츠마 브 세아트라브스케 우라치' + 뜨레들로

체스키 크룸로프 성을 둘러보고 난뒤, 구시가로 내려오니 대충 오전 11시즈음이 되었네요. 생각보다 성 구경이 빨리 끝났어요. 체코에서 두번째로 큰 성이라길래 베르사유 궁전이나, 쉔부른 궁전처럼 엄청나게 시간이 걸리는건 아닐까 걱정했는데 왕이 살던 성과 귀족이 살던 …

르네상스의 진주 체스키 크롬로프 성

아침 조식을 마치고, 또 다시 꾸역꾸역 있는옷 다 쟁겨입고 나섰어요. 중부 유럽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성 중의 하나이며 체코에서는 프라하성 다음으로 두번째로 큰 성이라는 체스키크룸로프 성을 들어가볼거에요. 이발사의 다리를 건너, 중세 돌길을 따라 걷다보면 성 입구로 …

체스키, 어둠이 내린 중세도시의 매력돋음

저녁무렵 도착한 체스키에서는 1박을 한뒤 다음날 프라하로 갈거에요. 사실, 체스키에 도착한 첫날에는 잘츠부르크에서의 여운이 너무나 강하게 남아있었기에 계속 뾰로통해있었어요. 이번여행의 첫 도착지였던 비엔나가 너무나 좋았고, 그 다음으로 갔던 잘츠부르크는 더더더더 …

체스키 크룸로프 papa's < 트립어드바이져 7위 맛집

잘츠부르크에서 오후 3시에 출발하여 체스키 크룸로프에 도착한 시간은 대충 저녁 6시경이었어요. 호텔에 짐을 풀어놓고, 있는옷 죄다 껴입은후 저녁을 먹기위해 나왔어요. 비온뒤라 날씨가 꽤 쌀쌀했거든요. 중세 마을의 모습을 아직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체스키 크룸로프의 …

잘츠부르크에서 체스키 크룸로프 가는법 (빈셔틀, CK 셔틀), 체스키 호텔 가르니 미시 디라 (Hotel Garni MYSI DIRA)

잘츠부르크에서 체코의 체스키 크룸로프로 넘어가기로 한날입니다. 넘어가는 방법은 빈셔틀을 이용했구요. 예약은 http://www.shuttlebus.cz/bookform.php 혹은 http://www.beanshuttle.com/ 에서 하시면 돼요. 저는 두번째 …

잘츠부르크 잘자흐강 크루즈, 유람선 탑승 후기

일찍부터 서둘러 운터스베르크와 헬부른 궁전을 갔다가 잘츠부르크 시내로 돌아오니 12시를 살짝 넘긴 시간. 보스나그릴에 들려 핫도그 하나씩 사들고 스타벅스로 가서 커피한잔에 목을 축였어요. 다음 일정인 체스키 크롬로프로 향할 차량이 3시에 예약되어 있었던고로 남은 …

스위스 인터라켄, 하늘과 맞닿은 에메랄드 빛 호수에서의 유람선 힐링타임

인터라켄은 인터라켄이라는 이름에서 유추해볼 수 있듯이 호수와 호수 사이에 자리한 마을이란 뜻으로 붙여진 이름입니다. 즉, 툰 호수(Thunersee) 와 브리엔츠 호수(Brienzersee) 가 마을을 사이에 놓고 흐르고 있는곳이죠.<p>인터라켄에 있는 두 역중 …

스위스 알프스의 영봉 마테호른, 목가적인 풍경을 가득담은 체르마트

알프스의 영봉 마테호른을 배경삼은 만연설을 만끽하고, 내려오는길엔 곤돌라의 중간정착지인 푸리에서부터 하이킹을 하여 마을로 향하기로 했어요. 체르마트에서의 하이킹! 이 역시 정말 추천드리고픈 코스에요. 여러 나라를 돌며, 유명하다는 하이킹 코스를 나름 많이 …

스위스 체르마트, 글래시어 파라다이스 전망대 (클라인 마테호른)

이탈리아와 국경을 마주하고 있는 스위스의 작은마을 체르마트는 알프스 최고봉인 몬테로사 산과 마테호른 산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스위스 산악 리조트의 전형을 보여주는 곳으로, 4000m 급의 명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일년 내내 웅대한 알프스의 산들과 빙하를 마음껏 만끽할 수 …

스위스!! 레포츠의 천국 인터라켄, 패러글라이딩 하늘을 날다.

레포츠의 천국인 인터라켄!! 인터라켄에서는 래프팅, 스카이 다이핑, 번지점프, 캐녀닝, 패러글라이딩 등의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요. 탁 트인 그곳!! 청정지역 스위스에서 즐기는 위와 같은 레포츠들, 상상만 해도 완전 멋질거 같지 않나요? 여행을 떠나기전 …

스위스 청정지역 체르마트의 관문으로 자리잡은 멋지던 '태쉬' 의 추억

좀 묵은지 포스팅이에요. 올해 다녀온 동유럽 여행지 포스팅하다가 살짝 지치기에, 다녀온지는 좀 되었지만 스위스 스토리로 외도 해봅니다. 스위스의 체르마트는, 청정지역으로 관리되고 있는곳이기때문에 일반 자동차들은 들어갈 수 없는곳이에요. 그런까닭에 체르마트로 들어가는 …

잘츠부르크 운터스베르크에서 떠올린 마리아와의 춤을 ♬

운터스베르크는 독일과의 국경 지대로 봄이 완연한 무렵까지도 설산을 볼 수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영화 사운드오브뮤직에서도 등장하는곳으로 영화 초반에 마리아가 시간가는줄 모르고 놀다가 수녀원의 종소리에 깜짝 놀라 달려가던 바로 그 언덕이었죠.<p>운터스베르크 정상을 오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