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ngmin Kang

264 Flips | 1 Magazine | 4 Likes | 7 Following | 3 Followers | @kyungminkang332 | Keep up with Kyungmin Kang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Kyungmin Kang”

성수 재개발 또 제동…서울시 "4개지구 속도 맞춰야"

`한강변 50층` 재개발을 추진 중인 서울 성동구 성수전략정비구역 재개발사업이 또다시 암초에 부딪쳤다. 구역 내 1·2·3·4지구 사업 속도를 놓고 서울시와 조합 간 갈등이 심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사업 속도가 가장 빠른 4지구는 `1~3지구 사업 주체와 협의를 거치라`는 서울시 보완 요청에 따라 건축심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다.<p>19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성수전략정비구역 4지구는 지난해 말 서울시에 건축계획안을 제출한 이후 6개월 넘게 건축위원회 심사를 기다리고 있다. 그동안 몇 차례 서울시 측 보완 요청을 받고 관련 …

르노삼성 QM3, 20·30세대에 인기...소형 SUV 중 연비 최고

[서울=뉴스핌] 전민준 기자=르노삼성자동차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3가 20~30대 젊은층에 인기를 모으고 있다. 상대적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에 높은 연비와 실용성을 자랑해 판매가 늘고 있다.<p>24일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QM3는 17인치 타이어를 …

강남 부자들 2세대 동거형 주택 좋아하는 이유

“아이가 서른이 넘어가니 부모, 자식 간이어도 한 집에 사는게 좀 피곤하네요. 그렇다고 독립시키자니 집을 따로 구하기도 쉽지 않고…. 사는 공간이 완전히 분리되면 좀 괜찮을 것 같아서 그런 집을 찾고 있어요.”<p>경기도 성남시 분당 구미동에서 분양하는 타운하우스 ‘더 …

[한 끗 리빙] 입구 좁은 물통·유리병 속까지 뽀드득… 비법은 ‘달걀+소금’

소금과 달걀 껍데기가 병이나 물통 표면에 부딪힐 때마다 붙어 있는 때를 제거한다. 마찰과 소독을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 모래와 식초를 함께 넣는 방법도 있지만, 모래의 위생 상태나 식초 냄새가 걱정된다면 소금과 달걀 껍데기를 선택하는 게 낫다. 굵은 소금 한 스푼과 …

손 안의 놀이터 '스마트폰'…내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은?

<b>[SBS 스페셜] 스마트폰 전쟁 - 내 아이를 위한 스마트폰 사용설명서</b><p>매일 같이 반복되는 스마트폰과의 전쟁! 내 아이는 스마트폰을 이길 수 있을까?<p><b>● 처음 맛 본 스마트폰의 황홀한 맛! 그때 멈췄어야 했는데…….</b><p>5살 딸 선우를 키우는 워킹맘 황미림 씨는 아이가 …

‘카드덕후’가 쓴, 직장인들을 위한 핵이득 신용카드 3종!

핀다에서 금융상품들과 함께 지내고 있는 필자는 신용카드를 발급하기전에 큰 고민을 하게되었었다. 첫 카드인만큼 이것저것 찾아보다 보니 어느샌가 신용카드 덕후가 되었고, 자연스럽게 지인들에게 카드설계를 하고있는 나를 발견했다. 필자와 같은 사회초년생 및 20대 직장인들을 …

드라이기 손 안 대고 머리 편하게 말리는 방법

☞ 옷걸이의 양쪽의 폭을 좁게 조여줍니다.<p>☞ 옷걸이의 고리 부분을 위로 세워줍니다.<p>☞ 옷걸이의 오른쪽 부분은 아래로, 왼쪽 부분은 위로 구부려서 S자 형을 만듭니다.<p>☞ 드라이기의 손잡이는 드라이기의 아랫부분에,<br>헤드는 윗부분에 걸고 드라이기 모양에 맞게 옷걸이 모양을 …

‘당첨땐 2억 로또’…하남 포웰시티 “청약가점 60점돼야 안정권”

내일(3일) 1순위 청약접수<br>감일지구 2603가구 매머드급 단지<br>분양가 3.3㎡당 평균 1680만원<br>전용 84㎡ 5억~5억 7200만원<br>송파 거여·마천보다 2억~3억 저렴<p>[이데일리 박민 기자] 행정구역상 경기 하남시에 자리하지만 서울 송파구와 맞닿아 있어 사실상 서울 생활권 …

개발 바람에 흔들리는 대덕특구…공원부지에 아파트 건설

대전시도시공원위, 매봉공원민간특례사업 조건부 가결<br>공원부지내 6만㎡에 12층 아파트 15개동 436세대 건립<br>환경단체·연구기관들 "환경파괴 및 연구환경 훼손"반대<p>[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환경을 자랑해온 대덕연구개발특구에 때아닌 개발 광풍이 불고 …

집값 상승률 강남의 5배..."하남이 미쳤다"

서울 수도권 포함 2주 연속 1위<br>호가가 실거래가 대비 2억 높은 곳도<br>중개업소 "집주인 5000만원 상향 비일비재"<p>[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작년 집값 상승 행렬에서 소외됐던 경기 하남시. 이곳의 집값 상승 열기가 이달 들어 수도권 전체 시·군·구 가운데 가장 뜨겁다. …

[더,오래] 부동산, 부부 공동 명의하면 얼마나 절세되나

최용준의 절세의 기술(12)<p>정부가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세 부담을 늘리고 향후 보유세도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부동산 관련 세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부동산을 부부 공동명의로 변경하려는 사람이 많다. 부부 공동명의로 할 경우 어떤 절세효과가 …

[반퇴시대 재산리모델링] 부동산이 전 재산인 40대 회사원, 종합소득세 부담 걱정돼요

<b>Q.</b> 서울 동작구에 사는 김 모(43)씨. 회사원으로 초등교사인 동갑내기 부인과 자녀 둘을 키우고 있다. 부부 합산 수입은 급여 800만원에 월세 240만원이다. 부부가 은퇴하기까지 십 수 년이 남았고 은퇴 후엔 국민연금과 사학연금을 수령할 수 있어 여유롭게 산다. …

전세수요 사라진 서울 주택시장… 노원·강남구 전셋값 '휘청'

서울 아파트 전셋값 0.02%↓… 2주 연속 하락세<br>전월세 세입자 매매전환 및 입주물량 증가 등 영향<br>'래미안 루체하임' 등 입주예정단지 벌써 전세매물 나와<br>재건축·재개발 멸실이 '입주 쏠림' 해소할 가능성도<p>[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서울 전셋값이 3년 8개월만에 하락세로 …

[얼마집] 관망세 짙어지는 송파구 30년차 아파트 | 부동산 | 부동산 | 한경닷컴

국토교통부가 지난 20일 재건축 안전진단 요건 강화를 발표하면서 송파구 재건축 초기 단계 아파트들도 조용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준공 30년을 맞은 문정동의 ‘올림픽훼밀리타운’(사진), 방이동의 ‘올림픽선수기자촌’ 아파트 등이다. 올해 안전진단을 신청하려 했으나 사업 진척이 늦어지게 됐다.<p>올림픽훼밀리타운 아파트 인근의 P공인 관계자는 “지난달 초까지만 해도 물건 없냐는 매수자들의 문의가 빗발쳤는데 오늘은 호가 내린 물건만 찾았다”며 “매수자들이 시세 조정 가능성을 기대하면서 관망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전용 84㎡는 …

[집코노미] 부동산으로 경제적 자유 얻은 비결? "함부로 점프하려 하지 마세요" | 부동산 | 부동산 | 한경닷컴

경제적 자유 (1) 정지영(닉네임 아임해피)<p>정지영 ‘부동산효녀 아임해피의 똑똑한 부동산 투자(스마트북스)’ 저자. 설지연 기자<p>정지영 씨(닉네임 아임해피)는 스타 부동산 강사로 불린다. 팟캐스트 부동산 분야 1위를 달리고 있는 ‘부동산 클라우드’를 공동 진행하고 있다. 부동산 앱 ‘직방’에선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아임해피의 ‘똑똑한 부동산 투자’란 카페도 운영 중이다.<p>정규 강의와 특강도 하고 있다. 실전 부동산 투자를 위한 ‘해피투게더 임장팀’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에선 ‘아임해피TV’를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 ‘부동산효녀 …

서울시 '성수동 레미콘공장 재개발' 시민 아이디어 공모 수상작 발표

도시재생 시민 아이디어 공모 사상 최다 498개 작품 제출<br>대상에 '서울팩토리'...시멘트 저장고를 공기 공장으로 변환<p>[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서울시는 ‘성수동 레미콘 공장 이전 부지 활용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수상작을 2일 발표했다.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

김현미 장관 "재건축 연한 재검토" 준공 후 40년 확대되나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현재 준공 후 30년인 재건축 연한을 40년으로 강화하는 방안을 시사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 /더팩트DB<p>[더팩트│안옥희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최근 서울 강남권 집값 급등과 관련해 재건축 연한 변경 가능성을 처음으로 시사했다.<p>…

눈치보기 끝났나…강남3구 다주택자 임대 등록 속도 내

오는 4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시행을 앞두고 그동안 눈치만 보던 다주택자들이 임대사업자 등록에 나서기 시작했다.<p>다주택자들이 상대적으로 많은 서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의 경우 지난달 13일 임대주택 등록 활성화 방안이 나온 뒤로 임대사업자로 등록한 …

서울 부럽지 않은 분당·과천·하남·북위례 분양 대전 : 부동산 : 경제 : 뉴스 : 한겨레

다음달 분당 15년만에 새 아파트 공급<br>과천 재건축 2개 단지 출격 예정<br>하남 감일지구, 북위례도 실수요자 관심<p>경기 분당신도시에서 15년만에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2월 분양예정인 ‘분당 더샵 파크리버’ 조감도.<p>경기도의 전통 부촌인 분당·과천과 신흥 부촌으로 떠오른 하남·위례에서 올 상반기 새 아파트 분양 대전이 펼쳐진다. 이들 지역은 주거환경이 양호하고 수요층도 두터운 곳이어서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청약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p>15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올 상반기 경기 성남시 분당구와 과천시에서는 총 …

[칼럼] 새해 다짐, 작심삼일에 그치지 않으려면?

• 노스이스턴대학 심리학과의 데이비드 디스테노(David DeSteno) 교수가 뉴욕타임스에 기고한 칼럼입니다.<br>한 해의 끝은 계획을 세우기 좋은 시기입니다. 우리는 모두 새해가 밝으면 건강한 음식을 먹고, 저축도 많이 하고, 일도 열심히 하고, 술도 줄이는 새로운 내가 …

국토부 “서울 포함 공공택지 31곳 입지선정 연내 완료할 것”

국토교통부가 집값을 안정시키기 위해 서울을 포함한 공공택지 31곳의 입지선정을 연내에 완료하겠다고 9일 밝혔다. 국토부는 지난해 말 신규 공공택지 40곳을 지정하겠다고 밝히고, 성남 금토지구 등 9곳의 후보지를 공개한 바 있다.<p>박선호 국토부 주택토지실장은 이날 오후 …

30세 이상 무주택자, 분양권 팔아도 양도세 중과 안 돼

30세 이상이거나 30세 미만의 기혼 무주택자는 4월 1일 이후 조정대상지역 내 분양권을 팔아도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서 제외된다. 부산 기장군과 세종 조치원읍 등 지역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대상 지역에서 배제됐고, 2주택 보유자는 취학이나 근무상 형편 등 이유로 …

[안장원의 부동산 노트]크기·가격 따라 세금 10배 차이...다시 봐도 헷갈리는 임대주택 등록

법에 국민주택 규모로 정해져 주택 크기가 중대형과 중소형으로 나뉘는 기준인 전용 85㎡. 이 이하의 집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해 중산층 이하 서민이 주된 수요자다. 주택정책의 우선적인 수혜자다. <br>그런데 지난 13일 발표된 정부의 임대주택 등록 활성화 방안을 포함한 …

과거와 현재가 맞닿는 새로운 주거 공간, 사근동 기운집

과거의 흔적이 켜켜이 쌓여있는 옛동네와 계속되는 도심 재개발 가운데 혼란을 겪는 지역들이 많다. 80년대 주거 지역을 연상시키는 서울 사근동 골목에 새로운 주거용 건물을 지으려는 건축주의 요구사항은 간결했다. 작은 필지에서 최대한의 자산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대지 …

총콜레스테롤 낮아도, LDL·중성지방 높으면 관리 필요

HDL 수치 40㎎/㎗ 이상이면 정상 1㎎/㎗ 줄면 협심증 위험 2% 증가 LDL 높으면 혈액 끈적해져 血栓 낮을수록 좋아… 130 미만 유지를<p>국내 유전성 콜레스테롤 10만명 가족력 있다면 10代부터 검사를<p>체내 콜레스테롤 상태를 알아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혈액 …

​남양주 내년 ‘철도·도로’ 사업 탄력…부동산시장 ‘꿈틀’

내년 남양주지역 주요 철도·도로 사업비 확보 현황 [자료=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p>지하철 8호선 연장인 별내선과 국도 47호선 등 경기 남양주지역 철도·도로 건설사업이 국비 2291억원 확보로 탄력을 받으면서 해당 지역 부동산시장도 꿈틀대고 있다.<p>10일 국회와 …

한 집이 두 채로… 대형아파트, 월세 버는 효자됐다

[애물단지 큰 아파트의 변신]<p>대형 평수 개조해 둘로 분할, 작은 집에 세 놓고 짭짤한 수입<br>정부는 임대주택 늘리는 효과… 엄격한 인허가, 주민 동의 거쳐야<p>"53평이나 되는 집에 나와 아내, 딸까지 세 식구 밖에 안 사는데, 딸 아이마저 곧 독립하니 멀쩡한 방 2개가 …

양도세 중과 확정…세갈래길서 고민하는 다주택자

8·2 부동산대책을 통해 예고됐던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가 확정되면서 다주택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새해부터는 금융규제 강화로 거래도 더욱 얼어붙을 것으로 전망돼 집을 팔아야 할지, 버텨야 할지 셈법이 복잡하다.<p>다주택자 양도세 세율을 상향한 소득세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내년 4월부터 서울 등 청약조정대상지역에서 주택을 매매할 경우 양도세 기본세율(6~42%)에 더해 2주택자는 10%포인트, 3주택자는 20%포인트의 가산세율을 적용받는다. 양도소득세 폭탄을 피하면서 동시에 자산가치 하락을 막고 싶은 다주택자들에게 …

자녀 명의 부동산 매입

증여 차원에서 자녀에게 부동산을 매입해주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세금은 어떻게 나올까. 국세청의 자금출처조사는 받지 않을까. 세법을 지키면서 부동산을 사 줄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p>경제력 없는 사람이 부동산 등을 구입하면 어떻게 될까? 국세청은 부동산을 …

임대업자 반발에 막힌 학생주거…‘상생의 기숙사’ 힘든가요? : 사회일반 : 사회 : 뉴스 : 한겨레

[대학 기숙사를 부탁해] ② 임대업자들의 한숨<p>한양대 총학생회를 비롯한 학생들이 5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기숙사 신축을 촉구하고 있다. 한양대 총학생회는 기숙사 신축 여부가 결정되는 6일 21차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까지 서울시청 앞에서 농성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소아 기자 thanks@hani.co.kr<p>이경애(가명·67)씨는 2003년 지물포·장판 대리점을 했던 남편이 은퇴할 시기가 되자 김치를 납품하는 대리점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서울 시내 곳곳에 김치를 납품하면서 이씨가 특히 눈여겨본 곳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