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on9348

7 Flips | 2 Magazines | 1 Following | @kyoon9348 | Keep up with kyoon9348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kyoon9348”

[Startup's Story #94] 매출 80%를 직원 급여와 복지로 쓰는 회사. 그래도 안 망할까? - 'Startup's Story Platform’

<b>핸드스튜디오 안준희 대표의 경영철학</b><p>‘신의 직장’ 또는 ‘한국의 구글’ 로 떠오르는 회사, 핸드스튜디오. 직원들의 온 가족을 호텔로 초대하는 ‘빵빵한’ 송년회는 물론 결혼 지원금 1,000만원, 출산 지원금 등 이 회사의 복지 정책은 대기업에서도 흔치않은 것들이다. 이 회사 직원이 아님에도 그렇게 직원들에게 베풀고 나눠주면 회사엔 뭐가 남을까 걱정이 될 정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핸드스튜디오의 복지 정책은 멈출 줄 모른다.<p>본지는 핸드스튜디오 안준희 대표와 지난 2013년에 세 번의 만남을 통해 그의 창업 스토리와 철학을 공유하는 …

삼성, '열린 채용'으로 신입인사 전면 개편…총장 추천·현장 발굴 | | 뉴스 | 한경닷컴

[ 김민성 기자 ] 삼성그룹이 대학 총장 추천을 받는 입사 지원자 5000여명에 대해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등 신입사원 채용방식을 바꾼다. 학교에서 직접 발굴한 인재도 서류전형 없이 바로 삼성직무적성 검사(SSAT)를 볼 수 있도록 입사 문턱을 낮춘다. 올 4월 상반기 공채부터 적용된다.<p>15일 삼성그룹은 이같은 '대학총장 추천' 및 '찾아가는 열린 채용' 등 제도 도입을 골자로한 신입사 원 채용제도 개편 방안을 발표했다.<p>먼저 전국 200여 개 4년제 모든 대학 총장에게 서류전형 면제 추천권을 부여한다.<p>대상은 전국 대학생 5000명 …

유연근무제 본격 확산…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이상우 2014-01-16<p>오늘날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랜 시간 일하는 사람은 한국인이라고 한다. 한 취업포털 사이트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3년 하루 평균 근로시간은 약 9시간 26분으로 2008년과 비교해 약 40분 줄었지만, 법정 근로시간(8시간)과 비교했을 때 여전히 1시간 26분 더 일하고 있다.<p>우리나라는 2004년부터 법정 근로시간을 40시간으로 점차 단축해 왔다. 하지만 연평균 근로시간은 2,092시간(OECD, 2012년)에 이르며, 이는 OECD 국가 평균 근로시간인 1,705시간보다 많다. 가까운 …

최근 인터넷 상에서 일명 "로드뷰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로드뷰를 이용하여 가상 여행을 즐기는 것인데요. 이런 사례들이 요즘에는 예술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직접 미술관을 찾아가지 않아도 내 방, 내 컴퓨터에서 간단한 검색만으로 예술 작품을 구경할 수 있는 일명 아트뷰의 시대가 찾아온 것입니다. 아트뷰 서비스는 실제 예술작품들을 초고해상도로 스캔하거나 전시물, 전시관등을 입체 파노라마로 촬영하여 웹에서 즐길 수 있게 하는 서비스인데요. 미술관의 민주주의 실현에 한발짝 다가서는 아이디어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http://trendinsight.biz/archives/25925

다이애나의 북마크(1)-이상적인 인재의 조건

우리 회사의 HR디렉터인 다이애나와 리더쉽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다.<p>우리가 가진 고민은 어떤 매니저가 아무리 아는 것이 많고 능력이 뛰어나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리더쉽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리더쉽의 요체는 동료나 부하들을 직급에서 오는 권위로 찍어눌러서 …

다이애나의 북마크(2)-채용인터뷰에 임하는 HR매니저의 자세

대략 2년전에 라이코스에서 나와 같이 일하던 HR디렉터 다이애나의 북마크(책갈피)에 대해서 글을 쓴 일이 있다. (참고 포스팅-다이애나의 북마크-이상적인 인재의 조건)<p>다이애나가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것이었는데 채용인터뷰를 할 때 명심해야 할 ‘이상적인 인재의 조건’에 …

지난 6월 SBS 스페셜에서 "가면 뒤의 눈물"이라는 제목으로 감정노동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적이 있습니다. 언제나 웃는 가면을 쓰고 살아가야 하는 이들은 불편하게도 대부분 심각한 스트레스레 시달리며 우울증을 앓고 있었는데요. 최근 들어 이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결해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이 스트레스는 곧 기업의 생산성과 고객의 만족도로 이어지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이 스트레스 관리를 스트레스 수치를 중간 매니저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Stress Alarm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http://trendinsight.biz/archives/16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