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71 Flips | 3 Magazines | 5 Likes | 6 Followers | @kwangsukim501 | Keep up with 김광수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광수”

이루온, 와이파이 망 이용한 웹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 특허권 취득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이루온 은 와이파이 망을 이용한 웹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5일 공시했다.<p>회사 측은 특허활용 계획에 대해 "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에 기반 기술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p>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p><ⓒ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웹 브라우저에서 모바일 광고 기업으로, 오페라의 변신

강일용 2016-05-19<p>[IT동아 강일용 기자] 오페라 소프트웨어는 원래 웹 브라우저 '오페라'로 유명한 노르웨이의 SW 기업이다. 하지만 주 사업영역인 웹 브라우저 시장에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모질라 등에 밀려 큰 힘을 내지 못했다. 인도, 아프리카 등 인터넷 상황이 열악한 곳에서 나름 점유율을 확보하는데 그쳤다.<p>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오페라는 새 먹거리를 찾아 나섰다. 웹 브라우저 시장에서 얻은 노하우를 살려 모바일 광고 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변화는 나름 성공적이다. 구글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모바일 광고 회사로 …

구글, 길안내 지도 위에 음식점 등 위치 표시 광고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화섭 특파원 = 구글이 지도 길 안내에 '위치 기반 광고'를 도입키로 했다.<p>구글은 경로를 안내하는 지도 위에 음식점이나 상점 등의 위치를 표시하고 광고를 보여주는 '프로모티드 핀'(promoted pin)을 도입키로 했다고 24일(현지시간) …

교통카드 빅데이터로 대중교통 개선하고 광고 수익 올린다 - 전자신문

하루에 2100만건씩 쏟아지는 교통카드 빅데이터가 대중교통 개선과 광고·창업에 활용된다.<p>국토교통부는 대중교통 요금을 지불할 때 생성되는 교통카드 전산자료를 체계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교통카드 빅데이터 통합정보시스템` 1단계 구축사업을 착수한다고 25일 밝혔다.<p>교통카드 빅데이터는 교통수단, 승·하차 시간, 노선 및 정류장, 환승여부 등 이용자 통행실태 파악에 필요한 정보들 담고 있어 활용가치가 크다. 그동안 교통카드 데이터 활용을 위한 법적 근거가 없고 교통카드 정산사업자별로 정보체계가 달라 사용에 제약이 있었으나 지난해 말 …

디지털 광고 키운다더니…아날로그 규제 들이댄 정부 | | 뉴스 | 한경닷컴

"편의점 창문 스크린 광고에 타사 광고는 하지마라"<p>디지털 사이니지에 옥외광고법 적용 논란<p>내달 7일 새 광고법 시행<br>자사 제품외 광고 금지…영화 등 정보 제공 못해<br>미래부-행자부 '엇박자'에 편의점·커피숍 등 '불만'<p>편의점 입구에 설치된 창문 형태의 디지털 사이니지(광고물). 동영상을 통해 영화 예고편, 제품 광고 등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앞으로는 거의 볼 수 없게 됐다.<p>정부가 다음달 7일부터 편의점 외부에서 볼 수 있는 디지털 광고물에 편의점 자체 광고 외 타사 광고를 내보내지 못하게 했기 때문이다.<p>옥외 디지털 광고 법규가 논란이 …

한우집 송년회 예약했다 팀장한테 핀잔만

[IT강의실] SSD 성능 최적화 및 수명 유지를 위한 팁

김영우 2015-07-15<p>[IT동아 김영우 기자] 이전의 기사(http://it.donga.com/21751/)를 통해 SSD의 구매 및 설치에 관해 살펴봤다. 이번에는 이렇게 장착한 SSD를 올바르게 관리하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물론 기존의 HDD처럼 이용해도 당장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기왕 산 물건이니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고 오랫동안 고장 없이 쓸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p><b>운영체제 설치 전, IDE 모드로 설정되어 있다면 AHCI 모드로 변경</b><p>우선 SSD를 달았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현재 시스템에 …

트위터, 모바일 앱 광고 회사 탭커머스 인수

트위터가 광고 매출 확대를 위해 또 하나의 스타트업을 손에 넣었다. 이번에는 모바일 앱 광고 전문 업체인 탭커머스다. 구체적인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리코드는 대략 1억달러 안팎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p>​<p>2012년 설립된 탭커머스는 모바일 광고 리타게팅이 주특기다. 모바일 앱 회사들이 앱을 내려받았거나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을 구입한 사용자들과 다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광고주 입장에선 로열티가 있는 소비자를 트위터에서 찾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p>​<p>트위터는 탭커머스를 앞세워 모바일 앱 …

트위터, 뉴욕 기반의 광고 스타트업 탭커머스 인수

트위터가 30일(미국 현지 시각)에 뉴욕 기반의 광고 플랫폼인 스타트업인 탭커머스(Tapcommerce)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리코드(recode) 기사에 의하면 약 1,000억원 가량 예상된다.<p>탭커머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와 …

"모바일 배너 광고, 사라질 때 됐다"

"모바일 배너 광고는 사라질 때가 됐다."<p>​<p>모바일 광고 플랫폼 업체 인모비 창립자인 나빈 티와리가 최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글로벌 모바일 인터넷 컨퍼런스 기조연설에서, 배너로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미래가 없다고 강조해 주목된다.<p>그는 "이제 여러분들이 스마트폰 화면에서 배너 광고를 보는 날들은 얼마 남지 않았다"면서 ‘배너’라고 적힌 대형 모형을 망치로 부수는 퍼포먼스를 펼쳐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인모비코리아는 전했다.<p>​<p>인모비가 모바일 배너 광고의 대안으로 내세운 것은 네이티브 광고다. 네이티브 광고는 모바일 앱의 일부인 것 …

Web firewall security policies that are contrary to the request / response has been blocked.

Firewalls

“아시아 넘어 북미로 나간다” 파이브락스, 북미 최대 모바일 광고 트래킹 기업 ‘해스오퍼스’와 제휴 - 'Startup's Story Platform’

파이브락스(대표 이창수)는 북미 최대 모바일 광고 트래킹 기업인 ‘해스오퍼스(대표 피터 해밀튼)’와 서비스 연동에 대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5월 30일 밝혔다.<p>양사는 이미 파이브락스의 모바일 게임 분석 운영 서비스인 파이브락스(5Rocks)와 해스오퍼스의 모바일 광고 트래킹 시스템 ‘모바일 앱 트래킹(Mobile App Tracking, 이하 MAT)의 연동 작업을 마친 상태다. 앞으로 해스오퍼스의 모든 고객사는 추가 작업 없이 파이브락스가 제공하는 유저 분석 기능까지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다. 광고 채널별 효과 측정은 물론 각 …

日 애드웨이즈, 모바일 앱 광고 효과 분석 서비스 확대

일본 모바일 앱 광고 효과 분석 업체 애드웨이즈코리아가 광고주들이 각종 채널별 모바일 광고 효과 측정은 물론 앱내 사용자 분석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들고 나왔다. 이를 기반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p>​<p>애드웨이즈코리아는 최근 국내 스타트업인 파이브락스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분석 운영 서비스를 자다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인 파티트랙(Party Track)과 연동시키는 작업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파티트랙를 쓰는 광고주들은 별도 작업을 하지 않고도 파이브락스 모바일 앱 이용자 분석 기능을 쓸 수 …

페이스북, 내 앱 이용 기록 추적해 광고 띄운다

제1회 슬로우포럼: 혁신 저널리즘과 네이티브 광고 | 슬로우뉴스

<b>‘네이티브 광고(native ad)’라는 말 들어보셨나요?</b><p>온라인에서 가장 오래된 광고기법은 배너광고입니다. 하지만 그저 독자의 눈길만을 끌려는 배너 광고는 시각적인 불편을 주는 한편으로 광고 본연의 역할을 하고 있지 못한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현실을 반영해 ‘네이티브 광고’라는 이름의 콘텐츠 형식 광고기법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 늘 마주치는 ‘Sponsored Story’가 네이티브 광고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죠.<p>온라인 콘텐츠 소비의 주도권이 PC에서 모바일로 이동하면서 광고 공간 축소로 생긴 …

지금 너무 궁금한 무엇이 있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어요? 아마 대부분 네이버나 구글을 찾으실껍니다. 하지만 실상은, 검색엔진 창에서 어떤 키워드를 쳐야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지 막막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닌데요. 만약에 광활한 정보의 바다에서 내가 정말 원하는 음악, 지금 내 앞에 놓인 와인의 정보, 버스 정류장에 붙어있는 영화 포스터의 줄거리 등이 그 자체로 입력값이 되어 보다 정확하게 출력값(찾고자 하는 정보)를 보여준다면 어떨까요? Non-searching Service는 키워드가 아닌 찾고자 하는 정보 혹은 대상이 바로 입력값이 되어 즉시 정확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또 다른 검색 방식입니다. http://trendinsight.biz/archives/31610

소셜 광고 솔루션 '스프링클러(Sprinklr)', 4,000만 달러 투자 유치

<b>소셜 광고 솔루션 스프링클러(Sprinklr), 4,000만 달러 투자 유치</b><p>테크크런치(TechCrunch)는 가장 거대한 독립적인 소셜 플랫폼 공급자로 스스로를 표현하는 스프링클러(Sprinklr)가 4,000만 달러(한화 약 412억 원)의 시리즈 D 단계 투자를 …

브라이니클, 모바일 맞춤형 광고 특허 등록

플랫폼 전문 업체 브라이니클(대표 안종오)은 모바일 단말기 바탕화면에서 사용자들 구매 성향을 파악해 맞춤형 광고와 쿠폰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방법에 대한 특허(특허번호 제10-1354549호) 등록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p>​<p>브라이니클은 모바일 바탕화면에서 바로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 방법과 이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방법에 이어 모바일 바탕화면 쇼핑관련 총 3개의 특허를 보유하게 됐다.<p>​<p>브라이니클은 자사 등록 특허 핵심이 최근 주요 이슈로 떠오른 ‘빅데이터’와 어느 정도 방향을 같이한다는데 있다고 설명했다.<p>​<p>방대한 정보를 …

지난해 국내 온라인 광고 시장 2조4602억원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지난해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16% 성장한 2조4602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은 해외 업체의 선전에 힘입어 성장한 반면, 검색 광고는 성장세가 정체에 돌입했다.<p>19일 한국온라인광고협회(회장 서건)가 발표한 2013년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조사에 따르면, 2013년 국내 디스플레이 광고는 전년 대비 7% 성장한 6444억원, 모바일 광고는 152% 성장한 4786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검색 광고는 1조3372억원으로 전년 대비 1% 성장에 그쳤다.<p>2012년 0% 성장을 …

집짓기 키트

누구나 만들 수 있지만 똑같이 만들 순 없는 과자집이 있다. 산장과 목장을 컨셉으로 제작된 손김건설의 집짓기 키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손아용, 김지윤으로 구성된 손김건설은 과자 자재와 초코 시멘트를 이용한 집짓기 키트를 선보였다. <br>“<과자전> 참가를 위해 먹는 …

벤처 기술-대기업 자금력 만나 블루투스 기반 광고 시장 열린다... 이케이웍스-다우데이타 공동사업 협약 체결 - 'Startup's Story Platform’

엔지니어링·UX 전문 업체 이케이웍스(대표 신동민)는 자사의 블루투스 활용 초정밀 거리 기반 광고·SNS 앱 ‘스테이하이(Stayhi)’의 원활한 사업 수행을 위해 다우데이타(대표 정동철)와 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이케이웍스는 스테이하이의 개발과 운영을, 다우데이타는 인프라와 영업을 담당하게 된다.<p>스테이하이는 블루투스를 활용한 초정밀 거리 기반 광고·SNS 앱으로, 세계 최초 실시간 3P(People-People-Place)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한다. 이제까지 주로 기기 탐색 목적으로 사용된 블루투스로 …

2014 모바일 광고 기술, 5가지 관전포인트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기업 네이버와 세계적인 인터넷 기업 구글의 가장 큰 수입원이 광고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그리고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전자기기는 데스크톱 컴퓨터가 아니라 아닌 모바일 기기다.<p>​<p>새로운 흐름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질문을 던진다. ‘데스크톱에서 사용되어 온 다양한 광고기술을 모바일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p>답은 ‘아니다’ 이다. 모바일용 배너 광고는 데스크톱 배너를 작게 만들면 되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모바일 광고 기술은 데스크톱 광고 기술과 많은 부분에서 차이를 보인다.<p>…

트위터, 기업 CRM 활용한 타겟 광고 시작

트위터가 디지털마케터를 위한 맞춤형 광고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는 기업 고객관계관리(CRM)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트위터에서 맞춤 광고를 전달할 수 있게 했다. 디지털마케팅 툴로써 확실히 자리매김해 확실한 수익모델을 만들려는 행보로 풀이된다.<p>​<p>14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은 트위터가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CRM DB를 활용해 타겟팅된 독자에게 맞춤광고를 전달할 수 있게 했다고 보도했다.<p>​<p>디지털마케터들은 CRM기록 이외에도 사용자 이름, 팔로워, 과거 트윗 등 트위터에 활용할 수 있는 공개적인 정보를 통해 타겟화된 독자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