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13 Flips | 3 Magazines | 2 Following | 1 Follower | @kthcbg | Keep up with 김태희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태희”

23 Lessons Coffee Taught Me About Reaching the Unchurched

I am an anomaly in America culture. <b>At 47 years old, I have never had a cup of coffee until I attended a Coffee Cupping last week.</b> Coffee Cupping is …

How to Keep Your Insecurity From Hurting Your Church

Photo by Aaron Burden.<p>One of the major challenges that prevent many churches from being focused on their mission can be summarized in one word:</b> …

Sungwook Ko

모두가 비슷하게 생각할때는 아무도 깊이 생각하지 않는다. -월터 리프만<p>크리스찬은 모두가 당연하다고 믿는 생각들과 행동들에 대해 성경적세계관을기준으로 다시 한 번 고민하고 성찰하는 습관을 갖는 사람들이다.

리처드 도킨스: 전투적 무신론

[CEO]PartⅠ‘세계 TOP 5’ 현대자동차그룹 돌풍을 일으키다…정의선의 10년

‘10년 연속 등기이사 선임.’<p>지난 3월 15일 현대차 주주총회에서 정의선 부회장이 등기이사로 재선임됐다. 일주일 뒤 열린 기아차 주총에서도 정 부회장은 등기이사인 기타 비상무이사로 연임됐다. 10년 연속 등기이사에 이름을 올린 셈이다.<p>재계에서는 정 부회장의 재선임을 ‘책임 경영’을 위한 의지로 해석하고 있다.<p>등기이사는 이사회에 참여해 회사의 주요 경영사항을 결정하는 중요한 자리지만, 그 결정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져야 하는 ‘무거운’ 자리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정 부회장은 지난 2003년 기아차 부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처음 …

"원더풀, 車부품" 수출 50배 늘었다

지난 1월 세계 최고의 스포츠카 제작업체 포르쉐가 한국 부품회사만 독일 본사 개발센터에 불러모았다. 한국의 9개 자동차부품 업체를 대상으로 `한국 자동차부품 전시상담회`를 연 것이다. 콧대 높은 포르쉐가 한국 부품사에 이처럼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낸 것은 처음 있는 일. 우리나라 자동차 부품회사들이 글로벌 톱4에 오른 현대ㆍ기아자동차와 시너지를 내며 수출의 첨병으로 떠올랐다.<p>특히 한ㆍ미, 한ㆍ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체결로 관세장벽이 철폐되면서 지난해부터 가속도가 붙은 자동차 부품의 수출길은 더욱 넓어질 것으로 …

현대중공업 20억달러 수주

현대중공업은 글로벌 석유회사인 프랑스 토탈로부터 20억달러 규모 해양설비를 수주했다.<p>현대중공업은 토탈 자회사인 토탈 콩고와 서아프리카 콩고에 설치할 FPU(부유식 원유ㆍ가스 생산설비) 1기와 TLP(반잠수식 시추 플랫폼) 1기의 발주합의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p>수주금액은 FPU가 13억달러, TLP가 7억달러로 모두 20억달러에 달한다. 현대중공업은 설계, 구매, 제작, 설비, 시운전 전 공정을 일괄도급 방식으로 수행한다.<p>[ⓒ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바일광고 1년새 250% 늘었다

직장인 한수진 씨(28ㆍ가명)는 옷을 사러 가기 전에 카카오톡부터 확인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은 패션브랜드에서 보내준 다양한 할인쿠폰이나 이벤트를 확인하기 위해서다. 한씨는 "작년에 플러스 친구를 맺은 유니클로에서 보낸 메신저를 통해 1만9900원 하는 히트텍을 9900원에 살 수 있었다"며 "덕분에 다른 옷까지 한 벌 더 살 수 있었다"며 좋아했다.<p>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3200만명을 넘기면서 기업들은 `모바일 마케팅`에 점점 주력하고 있다.<p>제일기획의 광고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11년에 600억원 규모였던 모바일 …

이스라엘 중앙銀…한국주식에 투자

이스라엘중앙은행(Bank of Israel)이 한국 자본시장 투자에 나선다.<p>2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스라엘중앙은행은 국내 자본시장 투자를 위해 지난달 금융감독원에 외국인투자등록을 한 데 이어 주거래 증권사 선정 작업을 진행 중이다.<p>한 증권사 투자은행(IB) 업무 관계자는 "이스라엘중앙은행이 투자업무 일체를 대행할 상임대리인을 선정한 것으로 안다"며 "국내 증권계좌 개설 등 실무 업무가 마무리되는대로 조만간 국내 자본시장에 투자가 시작될 것"이라고 전했다.<p>이스라엘중앙은행의 한국 자본시장 진출은 최근 5년 새 규모가 3배로 …

현대기아차 주가, 세계 완성차중 가장 부진

엔화 약세 충격으로 현대차와 기아차의 올해 1분기 주가가 세계 주요 완성차 업체 중 가장 부진한 것으로 나타냈다.<p>반면 도요타 등 일본 업체 주가는 올해 들어 20%가량 급상승하면서 세계 완성차 업체 중 상승률이 가장 높았다.<p>2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주가는 22일 종가 기준으로 21만4천500원을 기록하면서 작년 말보다 1.8% 내렸다. 기아차도 같은 기간 2.5% 하락했다.<p>일본의 도요타, 혼다, 닛산과 미국의 GM, 포드, 독일의 폴크스바겐 등 총 8개 세계 주요 완성차 업체 중 기아차보다 올해 주가가 더 내린 곳은 …

소비자심리지수 석 달째 `긍정적`

소비자들의 경제상황에 대한 심리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소비자심리지수(CSI)가 석 달째 기준치인 100을 웃돌았다.<p>CSI가 100보다 높을 경우 경제상황에 대한 소비자들의 주관적인 기대심리가 과거 평균(2003년~2012년)보다 낙관적임을, 100보다 낮을 경우에는 비관적임을 나타낸다.<p>27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3년 3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3월 CSI는 104를 기록해 전월보다 2포인트 올라섰다. 앞서 CSI는 1월과 2월 각각 102를 나타낸 바 있다.<p>가계의 소비심리를 읽을 수 있는 현재생활형편CSI는 전월대비 …

우등생 내 딸, 교실 몰래보니 책상밑으로 `헉`

서울 강동구의 한 고교생 학부모 A씨는 최근 수준별 상급반에 올라간 자녀의 학교수업을 처음 참관했다가 깜짝 놀랐다.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들을 볼 수 있겠구나`라고 예상했지만 정작 그의 눈에 들어온 건 교실 뒷좌석 대다수 아이들이 수업 중에도 버젓이 스마트폰을 쓰는 모습이었다.<p>A씨는 "공부 잘하는 아이들만 모아놨다는 상급반에서, 그것도 학부모가 참관하고 있는 와중에도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걸 보고 큰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p>학교 교실이 스마트폰으로 무너지고 있다.<p>스마트폰 보급이 일반화되면서 학생들이 수업 중에 문자를 …

스마트시계 경쟁 시작..상용화 언제쯤? - 파이낸셜뉴스

스마트폰 다음엔 스마트시계?..모바일기업 경쟁 이미 시작<p>전 세계 모바일 기기 시장에 '포스트 스마트폰' 바람이 불고 있다. 애플의 '아이폰' 이후 스마트폰의 혁신성에 대한 한계론이 대두되는 가운데 삼성, 애플, 구글, 팬택 등 국내외 모바일 관련 기업들의 스마트 시계 등 '입는 컴퓨터(wearable computer)' 개발 경쟁이 이미 '진행형'인 것으로 드러났다.<p>그러나 스마트폰을 대체할 스마트 시계나 스마트 안경 등 '미래형 스마트폰'의 구현 기술이 워낙 복잡하고 고도화가 필요해 제품 상용화 시기는 아직까지 안갯속을 걷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