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c Ko

20 Flips | 6 Magazines | 52 Likes | 3 Following | @kscKo | Keep up with ksc Ko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ksc Ko”

[여행의 기술] 환전하면 여행자보험 공짜? 알고 보니 보상비 턱없이 낮아

보험 종류가 다양해져 맞춤옷처럼 자신에게 꼭 맞는 보험을 찾아야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험 종류에 따라 100만원까지 보상해주기도 하는데, 모든 보험사가 한 품목에 대해서는 20만원까지만 보상해준다. 참고로 렌터카를 이용하면 자차·대물·대손·상해 등이 포함된 …

고집 센 창업자가 실패하는 이유 - 머니투데이 뉴스

필자는 90년대 초반에 대학을 다녔습니다. 당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좋아해서 자연스레 전산학(computer science)을 공부하게 됐죠.<p>그런데 주변 사람들은 혀를 내둘렀습니다. 왜냐하면 당시엔 프로그래밍을 해서 돈을 벌 수가 없었던 데다가, 향후 전망도 불투명했기 때문이죠. 필자를 알던 사람들은 제가 경영학이나 전기공학과 같은 ‘더 나은’ 전공을 택하지 않은 것에 대해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필자를 잘 모르던 사람들은 제가 성적이 낮아 의사나 변호사의 길을 걷지 못하고 그보다 급이 낮은 진로를 선택한 것으로 …

[뉴스분석]900억에 인수된 연매출 7억짜리 암호화폐 거래소…넥슨은 왜 코빗을 인수했나

'2017년 중 한국에서 비트코인 합법화가 이뤄진다. 일본은 비트코인으로 상품 구매 시 세금을 면제한다. 중국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합법화한다.' <br>지난 7월 글로벌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의 애널리스트 셰바 자파리는 놀라운 예측 결과를 발표했다. 그로부터 두 달 …

[week] 여관 주인이 서점에 가는 이유

여행자의 취향<p>서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에서 나와 북악산 방향으로 걷다 보면 ‘낡아서’ 눈에 띄는 건물 한 채를 만나게 된다. 통의동 터줏대감인 ‘보안여관’이다. 시인 서정주, 화가 이중섭 등 문화예술가가 묵었던 보안여관은 2004년 폐업했지만 ‘최소한의’ 리모델링을 …

[여행자의 취향]진짜 여행은 일상을 사랑하는 것

일맥문화재단 이사장이자 보안여관과 보안1942을 이끌고 있는 최성우(57) 대표는 "보안1942를 전 세계 문화예술가가 먹고, 보고, 머물고, 드나드는 일상 예술의 공간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전 세계 예술 공간을 찾아 부지런히 여행을 나서는 …

[여행의 기술] 복잡한 다구간항공권는 이 사이트가 진리!

인천에서 언제 출발할 건지, 파리를 먼저 경유할 것인지 아니면 로마를 먼저 들를 것인지, 만약 파리를 먼저 들른다면 2박을 할지 3박을 할지 등등 목적지·날짜·항공편·시간대 같은 수많은 변수에 의해 항공권 가격이 오르락내리락한다. 2018년 3월 12일 인천에서 …

엎어지면 도톤보리 오사카 추천호텔

<b>오사카 후지야 호텔</b>3성급 호텔로 10만원 초중반으로 예약할 수 있다. 조식가능.<b>호텔 비스타 그랜드 오사카</b>4성급 호텔로 10만원 중후반으로 예약할 수 있다. 조식이 훌륭하다.<b>호텔 선루트 오사카 남바</b>3성급 호텔로 10만원 중반으로 예약할 수 있다. 조식은 별도로 …

[IT의 중심에서] (7) 스타트업, 서비스 개발자가 되자

이 글은 트위터나 페이스북같은 서비스를 만들거나, 그런 회사에서 처음 일하게 된 개발자들을 위한 글입니다. 이런 회사가 처음인 개발자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 직면하면 크게 당황하게 됩니다. 즉, 만들어야 할 서비스 로직이 정해지지 않았고 돈을 어떻게 벌어야 할 지 …

[NOW] 파리서 장보고, 방콕서 카빙… 2030은 체험형 휴가

"치즈 고르는 법 등 생활에 유용" 한국 찾아오는 외국인에게도 김밥·겉절이 만들기 과정 인기<p>지난달 방콕으로 여름휴가를 떠난 정효선(26)씨는 현지인이 운영하는 '카빙(carving)'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카빙'은 야채나 과일을 조각해 모양을 내는 기술. …

[혼밥의정석] 서울서도 핫한 베트남식 혼밥 메뉴, 반미 샌드위치

혼자 먹을 건데 대충 먹지 뭐.<p>혼자 먹는 밥.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혼밥' 인구가 늘고 있습니다. 간편식이나 즉석식품으로 일관하는 혼밥은 편하긴 하지만 건강에 위협이 되는 게 사실이죠. 한 끼를 먹어도 맛있고 건강하게, 그리고 초라하지 않게 먹을 수 …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더 건강한 이유가 밝혀졌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또한 채소, 과일, 기름기 없는 단백질을 먹는다. 전세계 85만 명 이상의 조본 UP 피트니스 트래커 사용자들의 데이터 분석 결과에 의하면 그렇다(그러고 보니 벌레도 기름기 없는 단백질이다).<p>허핑턴 포스트에게만 단독으로 공개한 …

왜 스트레스성 탈모는 스트레스가 없을 때 생길까요?

※ <i>The Atlantic</i>에 게재된 Julie Beck의 “Why Stress Makes Your Hair Fall Out“를 번역한 글입니다.<p>샤워 중에 종종 한 움큼씩 머리카락이 빠질 때가 있습니다. 보통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하지만, 문제는 스트레스를 별로 받지 않을 …

항암제 치료 때 머리 빠지는 메커니즘 첫 규명

<b>권오상 서울대 교수 연구팀…"항암제 많이 투여하면 머리 다 빠져"</b><p>(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항암제 치료를 받으면 탈모가 일어나는 메커니즘을 국내 연구진이 처음으로 밝혀냈다.<p>한국연구재단은 권오상 서울대 교수 연구팀이 면역결핍 생쥐에 인체 모낭(털을 만드는 …

노인 독감 사망 주원인은 바이러스 아닌 면역반응 손상

<b>바이러스 억제보다 염증치료약 개발에 초점 필요 시사</b><p>(서울=연합뉴스) 최병국 기자 = 노인들이 독감으로 사망하는 주원인은 독감 바이러스 자체가 아니라 면역반응 손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p>이는 독감에 가장 취약한 노인 환자 치료 전략을 완전히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해야 …

세포주기 조절의 비밀, 전령RNA에서 찾았다

<b>IBS 김빛내리 단장 "아데닌 꼬리 길이가 세포주기 조절에 핵심 역할"</b><p>(대전=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DNA의 유전자 정보를 단백질에 전달하는 전령RNA(mRNA)의 아데닌 꼬리 길이변화가 세포의 분열과 성장 등 세포주기 조절에 핵심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국내 …

하버드대, 3시간 안에 지카바이러스 진단 기술 개발

미국 하버드대학교 산하 위스 연구소(Wyss Institute)의 국제공동연구진이 2~3시간 만에 지카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알 수 있는 프로토타입 ‘종이 진단기’를 개발했다.<p>위스 연구소의 핵심 교수이자 MIT 공대 교수인 제임스 콜린스(James Collins)는 하버드대와 메사추세츠공대(MIT), 캐나다 토론토대학 등에서 모인 연구진들과 팀을 이루어 지카바이러스 감염 환자의 혈액이나 타액 속에 있는 지카바이러스의 유전물질(RNA)이 닿기만 하면 색이 변하는 종이를 개발했고 국제학술지 '셀'(Cell)을 통해 6일(현지시간)에 …

실패 없는 리모델링을 위해, 리모델링 전 필수 체크리스트 7

아무리 허름하고 보잘 것 없어 보이는 공간이라도 리모델링을 통해 오랜 허물을 벗고 새로운 공간으로 다시 거듭날 수 있다. 이처럼 리모델링은 환경적, 건축적 측면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먼저, 리모델링은 신축에 비해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이 적어 그만큼 환경에도 이롭고 …

루이비통 CEO가 말했다 "실패한 파란 트렁크에 주목하라고"

프랑스 럭셔리 패션 브랜드 루이비통은 헤리티지와 레거시(유산)를 중시하는 한편 '혁신'을 최고 가치로 삼는다. 사실 브랜드의 출발부터가 그러하다. 1854년 자신의 이름을 딴 매장을 낸 루이 비통(1821~92)은 위가 둥근 모양이라 여러 개를 쌓기 힘든 여행용 …

무섭게 크는 차이나, 세계 IT 기업 시총 상위권 셋 중 하나 '중국'

[사진=아주경제 DB]<p>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 중국이 '세계의 공장'이라는 간판을 내리고 'IT 강국'이라는 간판을 높이 내거는 분위기다. 거대 시장을 바탕으로 '중국제조 2025', '인터넷 플러스' 등 산업정책을 통한 지원 확대, 적극적인 창업 장려 등 다방면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