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ungman Kim

4,718 Added | 2 Magazines | 11 Likes | 3 Following | 8 Followers | @kissoneye | Keep up with Kyoungman Ki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Kyoungman Kim”

[잼쏭부부의 잼있는 여행] 24 스위스 못지않아! 미얀마 기차 여행

곡테일 철교를 지나는 기차여행은 세계에서 열 손가락 안에 드는 기차여행 코스에요. 일명 곡테익 열차로도 불리는 이 열차는, 중간에 높이 250m의 아찔한 곡테일 철교를 지나가 때문에 미얀마 여행자들에게 손꼽히는 여행코스죠. 첫째는 핀우린 역에서 기차를 타고 곡테익 …

CNN이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섬 33개

CNN이 한국은 3300개 이상의 섬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라고 소개하며 '한국의 아름다운 섬 33개'를 선정해 2012년 보도했다. <br>CNN이 선정한 아름다운 섬 1위에는 선재도가 꼽혔으며 2위는 신의도, 3위는 홍도가 이름을 올렸다. 4위는 청산도, 5위는 울릉도, …

[잼쏭부부의 잼있는 여행]19 '윤식당' 그곳! 길리에서 꼭 해야 할 세 가지는

2주 동안의 발리 여행을 마치고 길리 섬에 도착했어요. TV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죠. ‘길리’는 현지어로 ‘작은 섬’이라는 뜻이에요. 이름 그대로 길리는 큰 섬 롬복의 북서쪽에 위치한 3개의 작은 섬을 일컫죠. 길리 아이르(Gili …

아이는 소유물이 아닙니다. -1

사진 픽사베이<p><b>• 아이는 아이의 인생을 산다.</b><p>“자식 마음대로 안 돼.”<p>많은 부모들이 하는 소리다. 애초부터 부모 뜻대로 따라주지 않는 아이도 있고, 따르되 부모 뜻만큼 되지 못하는 아이도 있다. 어느 쪽이든 속상하긴 마찬가지다. 하지만 당신이 진정 이 문제 때문에 …

[잼쏭부부의 잼있는 여행]18 발리, 하루쯤은 해변 말고 화산 트레킹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섬으로 이뤄진 나라인 인도네시아. 수많은 섬에서는 지금도 화산활동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발리 섬에도 아궁산(Mt.Agung)이나 바투르산(Mt.Batur) 등 유명한 화산이 있어서 우리 부부도 화산 트레킹에 나서기로 했어요. 목적지는 머물고 …

[마이크 발언대]나는 왜 '안아키'를 신고했나

<b>[마이크 발언대]나는 왜 '안아키'를 신고했나</b><br>중앙일보 JTBC 디지털 광장인 '시민마이크'는 소위 안아키로 불리는 '약안쓰고 아이키우기' 카페와 관련해 시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공혜정 아동학대방지시민모임 대표는 최근 안아키 카페 운영진을 아동복지법과 의료법 …

산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집, 산과 함께하는 주택 11

산은 휴식과 건강, 그리고 풍요로움의 상징이 되곤 한다. 산은 봄이면 봄답게, 가을이면 가을답게, 햇살이 떠오르는 낮이든 혹은 어스름한 밤이든, 각 시간과 계절별로 새롭게 드러내는 무한한 아름다움이 있으며 인간이 미처 다 알지 못하는 생명력과 신비로움을 품고 있는 …

[반퇴시대 카드뉴스] 거북목을 잡아라 ②

<b>관련기사</b><p><b>[반퇴시대 카드뉴스] 거북목을 잡아라 ①</b><p>모델=김정민(성신여대 운동재활복지학과)<p><b>반퇴시대 홈페이지 들어와 보세요</b><p>퇴직하고도 구직시장을 떠날 수 없는 반퇴세대. 행복한 인생 2막을 열 알찬 정보가 가득합니다.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p><b>▶홈페이지</b> …

[잼쏭부부의 잼있는 여행] 17 열대우림 속 예술촌, 발리의 우붓 마을

최근에 ‘힐링’이 여행의 한 트렌드로 자리 잡았죠. 우리 부부의 이번 여행지는 그런 힐링 여행지의 대표주자 격인 인도네시아 발리의 ‘우붓(Ubud)’입니다.<p>우붓은 발리의 문화적 중심지에요. 19세기 후반부터 전 세계 예술인들이 우붓에 정착해 창작활동을 시작하면서, …

드론 접근을 막는 보이지 않는 벽 ‘스카이 펜스’

누구라도 저렴한 가격에 드론을 구입할 수 있게 되면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유적지, 도심, 공항 등의 비행 금지 구역을 침범하는 드론은 심각한 안전사고를 불러 올 수 있다.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또 다른 심각한 문제는 드론을 이용해 교도소 …

[90后가 들려주는 중국 이야기] 중국 핀테크의 거두, 그들에게 한국시장이란?

2017년 2월, 연초의 시끌벅적한 분위기가 아직 채 가시지도 않았던 때에 한 건의 뉴스가 보도됩니다. 카카오가 앤트 파이낸셜(알리페이의 모회사)로부터 2,300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는 소식이었죠. 업계에서는 이를 두고 알리페이가 카카오에 투자한 저의가 도대체 …

23 아이덴티티(Split, 2016) - 당신의 마음은 몇개인가요?  - 정신의학신문-의사들이 직접 쓰는 정신 & 건강 뉴스

<b>프리미엄 콘텐츠는 월 9,800원(연 98,000원)에 구독이 가능합니다.</b><p><b>※정신의학신문을 1년 정기구독 하면,</b><p>- 정신 건강을 지키키 위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br>- 마음과 정신, 뇌에 관한 최신 정보를 다양한 관점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br>- …

[잼쏭부부의 잼있는 여행]16 허니문보다 더 좋아, 발리 배낭여행

우리 부부의 이번 여행지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섬 발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신혼여행지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발리는 배낭여행자들의 천국이기도 해요. 1960년대 말부터 히피와 서퍼들에게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현재까지도 명실상부 동남아 최고 여행지로 이름을 …

다시 찾고 싶은 그곳, 10가지 풍경 : ESC : 특화섹션 : 뉴스 : 한겨레

[ESC 10돌 기념호] ESC 여행면에 실렸던 5대륙 국외여행지 사진 지상전<p>여행지에서 만난 감동의 여운은 사진으로 남는다. 한 장의 사진이, 여행할 때는 느끼지 못했던 감동을 새삼 선명하게 일깨워주기도 한다. 지난 10년간 ESC 지면을 장식했던 국외여행지 가운데 독자의 관심을 끌었던 10장의 사진을 골랐다. 유라시아, 남미, 북미,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5대륙에 걸친 여행지 사진들이다. (순서 없음)<p><b>◇ 나미비아 나미브사막의 모래언덕</b><p>나미비아 남서쪽, 대서양을 끼고 남북으로 너비 90~130㎞의 사막이다. 나미비아는 아프리카 남부 …

[유장준의 스타트업 세일즈] (3) 왕은 왜 직접 군사를 이끌고 전장에 나갔을까

<i>“그대의 용기(areten)는 나도 잘 알고 있소. 그것은 새삼스레 말할 필요도 없소. 가령 지금 함선들 옆에서 우리 중에 가장 용감한 자들(aristoi)이 모두 복병으로 뽑혔다고 한다면 – 그럴 때 전사들의 용기(arete)가 가장 잘 구별되지요.”</i> (일리아스 …

[김두일의 차이나 인사이트] 중국 공유 자전거 모델에 부정적인 이유

정치개혁을 위한 최우선 과제 세 가지

슬로우뉴스는 경실련과 함께 [제19대 대선, 차기 정부에 바란다]를 선거운동기간(4.17~5.8) 동안 연재합니다.<p>각 분야 전문가의 정책 제언을 두루 살펴보는 이번 기획은 독자와의 교감을 위해 어려운 전문 용어나 세부적인 논점은 될 수 있으면 배제하고, 큰 흐름에서 정책 방향을 제안하고, 이를 통해 유권자 독자의 올바른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했습니다. (편집자)<p>¶ 이 글의 필자는 <b>조진만 교수</b>(덕성여대 정외과, 경실련 정치개혁위원장, 사진)입니다.<p>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당하고, 구속된 현 상황은 한국 정치의 단면을 그대로 보여준다. …

도장 파요

과거에는 통장을 개설하거나 계약을 이행할 때 언제나 도장이 필요했지만 지금은 날인을 더 많이 한다. 그런데 최근 도장을 디자인하겠다는 브랜드가 나왔다. 한창 시대착오적일 거라는 오해와 달리 도장 브랜드 파요(Payo)는 누군가의 이름을, 글자를 더 소중하게 간직하는 …

"크롬 사용자라면 꼭 알아야 할" 기본 중의 기본 팁 7가지

[잼쏭부부의 잼있는 여행]⑫호화 리조트 아니어도 좋은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에서 일곱번째로 큰 도시예요. 사실 도착하기 전까지는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곳이라 해서 시골인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알고 보니 60만 명 이상이 살고 있는 큰 도시였네요. ‘코타’라는 뜻이 말레이어로 ‘도시’라는 뜻이라고 해요. 이곳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