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동혁

32 Flips | 1 Magazine | 2 Likes | 1 Following | @kingofssal | User of Apple device not fan boy

윈도10 '공짜 이벤트' 7월29일 끝난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최신 운영체제(OS)인 윈도10이 공짜 정책에 힘입어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최근 윈도10 탑재 PC가 3억대를 돌파했다.<p>​<p>윈도10은 MS가 지난 해 7월29일 출시한 최신 OS다. 당시 윈도7이나 8.1 이용자에 한해 1년 동안 무료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하겠다고 선언했다.<p>따라서 오는 7월 30일부터는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윈도10 풀 카피 가격은 119달러(약 13만7천원)다.<p>​<p>MS는 윈도10 무료 업그레이드 정책의 성과에 대해 굉장히 만족하고 있다고 IT 전문 매체 리코드가 …

[IT인물열전] 애플 디자인 혁신의 주역, 조너선 아이브

안수영 2014-10-31<p>많은 사람들이 '애플의 기기' 하면, 매끈한 디자인에 하얀 사과 로고를 떠올린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맥의 디자인은 절제미를 살렸지만 불편함이 없도록 했고, 사과 로고는 단순하지만 미학의 상징이 됐다. 그렇다면 이러한 성공적인 디자인의 중심에 있었던 디자이너는 과연 누구일까. 바로 애플의 디자인총괄 수석 부사장인 '조너선 아이브(Jonathan Ive)'다.<p>스티브 잡스가 애플을 혁신의 대표주자로 만들었다면, 조너선 아이브는 애플을 디자인의 명가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과연 조너선 아이브가 …

애플 CEO 팀 쿡, 커밍아웃하다

애플 CEO 팀 쿡이 현지시각으로 10월 30일 동성애자로 커밍아웃했다.<p>허핑턴포스트US의 보도에 따르면 팀 쿡은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에 기고한 에세이를 통해 자신이 동성애자라고 공개적으로 밝혔다.<p>이 에세이에서 팀 쿡은 "한 번도 게이라는 사실을 부인한 적 없었다. …

테크홀릭

MS, 스마트폰 새 브랜드 '루미아'…노키아 이름 없앤다

MS, 스마트폰 브랜드에 노키아 사용안하기로<br>통일된 브랜드는 'MS 루미아'<p>[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마이크로소프트(MS)가 앞으로 자사 스마트폰 브랜드에 노키아를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p>21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미국 IT전문매체 더버지(The Verge)를 인용해, MS가 자사 윈도우 폰 디바이스에 더 이상 노키아 브랜드로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MS 루미아'로 표시된다.<p>이같은 움직임은 MS가 지난 4월 노키아의 모바일 장치 사업부를 72억달러에 인수한 이후 나타난 것으로 놀라운 …

”페북은 삼성과 함께 세계 연결하고 싶다”

마크 저커버그(앞줄 가운데)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페이스북 경영진이 삼성전자 화성 공장에서 공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저커버그 페이스북]<p>마크 저커버그(30) 페이스북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 …

[르포]단통법 3주차…곡 소리 나는 이통사 판매점

-휴대폰 유통점 문 닫는곳 속출<br>-정부·제조사·이통사 긴급회동 이후 기대감 나타내기도<br>[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요즘은 인건비 감당할 형편이 못돼 아르바이트 없이 혼자 가게를 보고 있습니다. 당장 이번 달 임대료는 또 어찌 내야하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p>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이 시행된 지 20여일이 가까워 오고 있는 가운데 휴대폰 유통점을 운영하는 사람들의 표정이 날로 어두워지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휴대폰 지원금이 동일하고, 지원금이 낮아 유통점이 제공하는 15% 내 추가 지원금도 큰 의미가 없어 손님들의 …

[디지털 라이프]집 나가는 톡? vs 도둑잡는 톡? - 머니투데이 뉴스

선생님이 자리를 비운 야간자율학습 시간이면 이 교실 저 교실마다 자유를 만끽하는 학생들의 소란으로 어수선해진다. 하지만 교실마다 CCTV를 설치해 놓으면 학생들은 CCTV 앞에서는 얌전히 공부를 하지만 CCTV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는 다시 고삐풀린 망아지가 돼버린다. CCTV 앞에서 선생님이 이를 계속 지켜볼리는 없지만 누군가 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학생들의 행동을 제약하는 것. 야간자율학습 시간에는 학생들은 조용히 공부해야한다는 교사들의 생각과 조금이라도 자유를 누리고 싶은 학생들의 생각이 교실의 CCTV에서 충돌하는 것. …

[국감] "방통위, 우리나라 단말기 세계 최고가 의견 제시"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단통법)이 시행된지 일주일 지난 8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휴대전화 매장에 법 개정을 알리는 안내문이 붙어 있다. 2014.10.8/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p>방송통신위원회가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분리공시와 관련한 관계부처 회의에서 '우리나라 단말기가 세계에서 가장 비싸다'는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드러났다.<p>15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최민희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방통위로부터 제출받은 '단말기유통법상 지원금 분리공시 필요성 검토' 보고서에 따르면 방통위는 …

태블릿PC, 내 맘대로 구매하기

강일용 2014-10-15<p><b>태블릿PC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한 실전 구매 가이드</b><p>이 글을 읽기 앞서 주변을 한 번 둘러보세요. 지인들 손에 무엇이 들려있나요?<p>"갤럭시 노트와 아이폰이요." 아니, 그거 말고요.<br>"맥북이요." 그것도 아닌데요…<br>"아이패드요." 앗, 정답.<p>이처럼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PC가 점점 사람들의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이 더 필요한데요? 엉터리 주장하지 마세요"라고 태클을 거는 분도 분명 있을 겁니다. 부인하진 않겠습니다. 아직까진 스마트폰과 노트북이 우리에게 더 필요하죠. 그만큼 …

삼성전자 뉴스룸(Samsung Korea Newsroom) - 삼성전자 대표 소통 채널

이석우 다음카카오 대표 "감청 응하지 않은 데 따른 모든 책임 지겠다"(종합)

-"지난 7일부터 감청 영장 응하지 않았으며, 향후에도 응하지 않을 것"<br>-외부전문가들로 구성된 정보보호자문위원회 마련<p>[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이석우 다음카카오 대표가 13일 “최근 여러 논란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며 “감청 영장에 대해 지난 7일부터 집행에 응하지 않고 있으며 향후에도 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이에 따르는 책임은 모두 자신이 지겠다고 덧붙였다.<p>이 대표는 이날 오후 6시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안이한 인식과 미숙한 대처로 사용자에게 불안과 혼란을 끼쳐드려서 대단히 송구하다"며 최근 …

애플, 10월 16일 스페셜 이벤트 개최 확정...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다"

이번에도 소문이 맞아 떨어졌습니다.<p>애플이 미국 언론사에 행사 초대장을 보내면서 신형 아이패드와 아이패드미니, 맥 제품군을 선보일 것으로 짐작되는 미디어 이벤트를 공식화했습니다. 이벤트는 현지시각으로 10월 16일 오전 10시(한국시각으로는 10월 17일 새벽 …

→ 애플 순정 USB 충전기 vs. 짝퉁 충전기 점화 테스트

종종 "짝퉁" USB 충전기를 사용하다 감전사로 중태에 빠지거나 화재 사건이 발생했다는 보도를 접하곤 합니다.<p>이런 사건은 본인 자신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가족의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여 미리 예방하는것이 최선의 길일 텐데요, 프랑스의 컴퓨터 …

"한국 휴대폰 공급가 OECD1위" vs "모델별로는 비슷"(종합) | 연합뉴스

<b>문병호 의원 국감자료…제조사측 "고가 프리미엄폰 비중 높은 점 작용"</b><p>(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우리나라 휴대전화 단말기 공급가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가운데 가장 높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지만 제조사들은 모델별 공급가에는 별 차이가 없다고 …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lenovo yoga tablet 2 pro 180° rotating kickstand projects 50" displays

<b>the lenovo ‘yoga tablet 2 pro’ features a 180° rotating kickstand that can not only hold the device up but also projects 50inch displays.</b> this …

단통법 문외한? 방통위원장의 수상한 발뺌

“분리공시를 놓고 업계의 의견이 대립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렇게 중요한 문제인지는 제대로 몰랐다. 각계 의견을 청취하느라 관련부처와 협의가 늦어질 수 밖에 없었다.”<p>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7일 과천 정부종합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최근 …

[국감브리핑]삼성전자 휴대폰 보증기간 해외 절반 수준?

삼성전자의 미국 휴대폰 보증기간© News1<p>삼성전자의 국내 휴대폰 보증기간이 해외에 비해 짧다는 지적이 나왔으나, 이는 각국의 법규 차이가 원인인 것으로 나타났다.<p>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장병완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이 12일 공개한 국가별 삼성전자 휴대폰 품질보증기간 자료에 의하면, 삼성전자는 국내 고객이 휴대폰을 구입할 경우 품질보증기간을 1년으로 정하고 있다. 반면, 동일 제품에 대해 영국·호주 등 일부 국가에서는 모두 국내의 두 배인 2년의 보증기간을 부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p>이에 따라 소비자가 구입한지 1년 반이 …

Video Demo Of Analog Keyboard For Android Wear From Microsoft Research - MSPoweruser

Microsoft Research yesterday released a prototype of a custom keyboard for the Android Wear platform that lets users enter text by drawing …

New Images of iPad Air 2 Parts Show Touch ID Home Button Cable, Logic Board With A8X Chip, and More

<i>Apple.club.tw</i> (Google Translate) has shared new images that appear to show a variety of components from the iPad Air 2, which include pictures of the logic board, home button flex cable, front panel, and volume control flex cable.<p>The home button flex cable appears to contain a space for a Touch ID …

애플페이, 모바일 결제시장에 혁신 몰고올까

-"모바일 결제, 매년 158% 성장할 것"<br>-애플페이 결제 위해 단말기 도입 필수<br>[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애플의 새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의 플랫폼 공개가 임박한 가운데,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고 있다. 결제시장의 패러다임이 바뀔 것이라는 전망이 있는가 하면, 시장이 새로운 방식에 적응하지 못할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p>1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애플의 운영체제 iOS 8.1 베타버전에서 숨겨진 애플페이 설정 화면이 발견됐다. 애플은 아직 애플페이 플랫폼의 첫 버전을 공개하지 …

애플 "게으른 도둑" VS 샤오미 "직접 써봐"…치열한 신경전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진짜' 애플과 '중국' 애플의 신경전이 치열하다. 애플의 디자인을 책임지고 있는 조니 아이브가 샤오미를 맹비난하고 나서자 샤오미도 반격에 나섰다. 공개 프레젠테이션에 나서는 최고경영자(CEO)의 패션까지도 따라하며 '짝퉁 애플'을 자처하던 샤오미가 이제는 '따라한 적'이 없다고 전격 부인하는 것이다.<p>10일(현지시간) 중국의 IT전문매체 마이드라이버에 따르면 린 빈 샤오미 공동 창업자는 최근 조니 아이브 애플 수석 디자이너가 한 언론 매체와 진행한 인터뷰 내용에 정면으로 반박했다.<p>조니 아이브는 인터뷰를 …

최양희 미래부 장관 "단통법, 결국 소비자 편익에 기여할 것"

-최양희, 서초동 국제전자센터 휴대폰 상가 방문<br>[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10일 단통법이 정착되면 지원금 대신 요금 및 품질경쟁이 활성화돼 결국 소비자 편익이 늘어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p>최 장관은 이날 오후 5시30분께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국제전자센터 휴대폰 상가를 방문해 단통법 시행과 관련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며 이같이 밝혔다.<p>최 장관은 "단통법이 제대로 뿌리를 내리게 되면, 지원금 대신 요금 및 품질 경쟁이 활성화될 것"이라며 "단말기 시장에도 경쟁이 이루어져 결국 소비자의 편익이 증가하게 …

Apple reportedly set to hold iPad/iMac/Yosemite event on October 16th at Town Hall

Re/code reports that Apple will hold its October event, featuring iPads, on October 16th. According to John Paczkowski, the event will feature updates to Apple’s iPad line, OSX 10.10 Yosemite as well as the new Retina iMacs that we reported on earlier this week. Mac mini updates would be nice …

스마트폰, 어떤걸 사야 돼요? (1)

강일용 2014-09-29<p>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이 망가져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는 권기현 씨(31). 그런데 구매하려니 걸리는 게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프로세서, 메모리, 카메라 화소, 운영체제 등 신경 써야 할 것이 너무 많네요. PC, 노트북을 구매할 때만큼 공부해야 하는 게 현실이죠.<p>스마트폰을 구매해야 할 때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무엇이고, 어떤 게 좋은 스마트폰인지 한번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먼저 하드웨어부터 설명 드릴게요. 이 글을 읽고 나면 적어도 사양을 이해하지 못해 스마트폰을 구매하지 못하는 일은 없으리라 …

‘휘어지는 종이배터리’ 원천기술 세계 첫 개발

산림과학원-울산과기대, 공동 꿈의 기술 첫발…나무에서 뽑아낸 종이분리막과 전극 일체화로 변형 자유로워 둥글게 마는 디스플레이, 입는 전자소자 등 활용 범위 다양<p>[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휘어지는 종이배터리’를 만드는 원천기술이 우리나라에서 세계 처음 개발됐다.<p>30일 산림청에 따르면 국립산림과학원은 나무에서 뽑아낸 셀룰로오스로 만든 ‘나노종이’ 분리막과 전극을 이용, 종이처럼 휘어지는 배터리(플렉시블 종이리튬이온전지, Flexible Paper Lithium-ion Batteries)를 만드는 원천기술을 울산과학기술대학교와 세계 …

MS에 이어 어도비에게 도전장 던진 한글과컴퓨터

강일용 2014-09-30<p>한컴오피스로 유명한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어도비 포토샵 대체를 목표로 개발한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이지포토3 VP'를 30일 출시했다. 이지포토3 VP는 포토샵처럼 이미지를 잘라내고, 효과를 추가하고, 색감을 변경할 수 있는 비트맵 그래픽 편집용 SW다.<p>이미지 편집 SW 업계는 포토샵 천하다. 기능이나 점유율면에서 경쟁 SW는 포토샵의 상대가 되지 못한다. 그나마 GIMP(포토샵 대체용으로 유명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만이 유의미한 점유율을 보여주며 간신히 버티고 있는 형국이다. 하지만 이미지 …

단통법 오늘부터 시행…단말기 보조금 30만원으로 늘어난다

© News1 2014.10.01/뉴스1 © News1<p>지원금 차별금지, 투명한 지원금 공시,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 1일부터 시행된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단통법)의 핵심내용이다.<p>지난 5월 2일 국회를 통과한 단통법은 법 제정 이후 약 5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이날부터 시행된다.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준비기간동안 법 시행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시행령과 고시를 제정했다.<p>단통법 시행으로 지원금 지급에 있어 이용자간 부당한 차별이 금지된다. 앞으로는 휴대폰 구매시 가입유형(신규, 기변), 지역 …

MS, 2015년에 차기 OS '윈도 10' 출시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2015년 중에 차기 운영체제(OS) '윈도 10'을 선보인다고 밝혔다.<p>지난달 30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MS가 이날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비즈니스 고객을 겨냥한 행사를 열고 현 버전인 '윈도 8'의 후속작인 '윈도 10'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p>윈도 디자인을 담당하는 MS 임원 조 벨피오리는 윈도 10이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윈도 7의 익숙함과 함께, 윈도 8에 존재하는 장점 일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p>MS는 10월1일부터 일부 선택된 사용자들이 윈도 10의 …

인텔, 국내 태블릿PC 시장에서 날개 펼까?

이상우 2014-09-26<p>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 프로세서 시장은 스냅드래곤, 엑시노스, 테그라 등 ARM 계열 프로세서가 주를 이뤘다. 전력 효율, 운영체제 호환성 등 상당 부분에서 이점이 있었기 때문. 반면, PC용 프로세서 시장의 강자인 인텔은, 한동안 모바일 프로세서에서 약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지난 해부터 아톰 기반의 저전력/저발열 프로세서를 시장에 공급했으며, 올해에는 고성능 PC용 프로세서를 모바일 기기에 맞게 최적화한 코어 M 프로세서(브로드웰Y)를 공개하면서 태블릿PC 시장에 집중하는 모습이다(참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