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휘

9 Flips | 1 Magazine | 2 Likes | 4 Following | @keemdong | hi

이젠 잠수하는 드론까지?

드론은 완구로서도 그렇지만 상업 및 군사적인 활용성 또한 높다. 또한 국외에서는 꽤 많이 보급돼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드론 격추에 최적화돼 있는 탄환이나 드론 컨트롤을 위한 전파를 차단해 버리는 물건도 등장했다. 민간이 이 정도니 군 역시 드론 격추용 레이저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는 중이다. 이제 드론 격추용 어뢰도 만들어야 할 지경이다. 무슨 소리냐 하면, 미국 뉴저지에 있는 럿거스대학 연구팀은 하늘을 나는 것은 물론, 잠수까지 할 수 있는 드론을 만들었다. 물론 이 드론은 재미로 만들어 본 것이 아닌 미 해군의 신무기 개발 …

사람이 탈 수 있는 드론

올해 6월 쯤 펀테나에서는 사람이 탈 수 있는 드론을 소개했다. 이 물건은 프로펠러 부분이 노출돼 있는 형태인데, 아니나 다를까 여러 회원들이 위험성을 지적했다. 오늘 소개하는 드론은 조금 더 안전해 보인다. 이 드론의 이름은 ‘FW 에어'(FW Air). 국립 싱가포르대학 학생들이 개발했다. 전기의 힘으로 모터에 연결된 프로펠러를 구동시켜 공중으로 떠오른다. 당연히 수직 이착륙을 하며, 탑승자의 의도대로 비행할 수 있다.<p>사진 = FW Air: Electric Aviation 페이스북 페이지 영상 갈무리<p>사진 = FW Air: …

스스로 날아다니는 개인용 로봇

킥스타터에는 가끔 (기대하게 만들지만) 황당한 아이템들이 올라오곤 한다. 오늘도 그런 것을 발견했다. 섬네일 이미지 만으로 이 물건의 정체를 파악하는 것은 좀 어려워보인다. 이 물건의 이름은 ‘플리'(Fleye) 이며, 스스로 날아다니는 개인용 로봇이다.<p>사진 = 킥스타터<p>사진 = 킥스타터<p>위쪽에는 500만화소에 1080p(30프레임) 카메라가 달려 있고, 안쪽에는 1개의 프로펠러가 있고 이를 이용해 드론처럼 비행한다. 프로펠러가 밖으로 노출되지 않는 구조 덕에 기존 드론보다 훨씬 안전하다고. 컨트롤을 담당하는 프로세서의 운영체계는 …

조만간 열릴 개인 비행 시대

요즘 ‘응답하라 1988’이 인기다. 아마 이 드라마를 보면서 ‘맞아, 옛날엔 저랬지’라며 회상에 젖는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1984년 LA올림픽의 한 장면이 어렴풋이 기억날 것이다. 마치 미국의 위세를 과시하기라도 하는 듯 등장했던 제트맨 말이다. 사실 이런 날것은 아주 오래전부터 계획됐겠지만 지금까지도 꾸준히 만들어 지고 있다. 역시 이런 종류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역시 마틴제트팩일 것이다. 이들이 조만간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한다.<p>뉴질랜드에 기반을 두고 있는 마틴에어크래프트는 현지시간으로 12월6일 중국 심천에서 …

노키아, 접히는 스마트폰 배터리 특허

노키아가 접을 수 있는(폴더블) 형태의 배터리에 대한 특허를 내놨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잇따라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커브드 스마트폰 '갤럭시라운드'와 'G플렉스'를 내놓은 가운데 노키아도 플렉서블 기술 확보에 나섰다.<p>​<p>8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유럽연합 특허청은 노키아가 지난 3월 출원한 접을 수 있는 형태의 배터리팩에 관한 특허를 최근 공개했다.<p>​<p>공개된 특허에서 노키아는 작은 배터리 조각들로 이어붙인 형태의 배터리팩을 묘사하고 있다. 조각들을 이어붙여 휘어지는 형태로 만들거나 배터리의 크기를 줄일 수 …

UI의 혁신, 모션 인식 기술 스타트업 MYO

칼, 총, 삽, 컴퓨터, 스마트폰, 테블릿<p>이것은 모두 인간이 스스로의 능력을 극대화 하고자 만들어낸 도구이다. 그리고 그 도구들은 도구 나름대로의 사용법이 있으며, 각 사용법은 또다시 사용자가 최대한 편하고 효율적으로 사용케 하는 손잡이 형태나 위치들이 각각 따로 …

레고형 조립식 스마트폰…'폰블록' 등장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부품을 쉽게 탈부착하고 필요한 부분만 업그레이드 하면서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디자인 됐다.<p>25일(현지시간) 영국 온라인 매체 텔레그래프는 네달란드 디자이너 데이브 한킨스가 디자인한 블록형 조립스마트폰인 '폰블록'을 소개했다.<p>폰블록의 가장 큰 장점은 스마트폰을 원하는 사양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잘 이용하는 사람은 저장 공간을 줄이고 배터리를 추가하면 된다. 또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은 카메라를, 이 기능이 모두 필요 없는 사람은 불필요한 기능을 다 빼고 심플하게 …

무선 전파 대신 빛으로…'Li-Fi' 인터넷 시대 열린다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머지않아 빛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다이오드(LED) 전구를 이용해 현재 사용하는 무선주파수보다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통신할 수 있는 '라이파이(Li-Fi)'가 중국에서 개발됐다.<p>19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기즈봇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푸단 대학의 치낸 교수는 1와트짜리 LED전구로 4대의 컴퓨터를 인터넷에 연결시키는 실험에 성공했다. LED 조명이 빠르게 켜지고 꺼지는 원리를 이용해 데이터를 전송한 것이다.<p>LED전구에 장착된 마이크로칩은 150Mbps의 …

Web firewall security policies that are contrary to the request / response has been blocked.

Firewal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