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ho Kim

39 Flips | 11 Magazines | 57 Likes | 2 Following | @kclup0621 | Keep up with Jinho Ki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inho Kim”

[e말뚝] 공인인증서·샵메일, 그분들의 인증 강박

[e말뚝] 망중립성, 아직도 폭풍전야

세계가 사랑하는 한국의 재즈 보컬 '나윤선 공연' 생중계 - 전자신문

NHN(대표 김상헌)는 포털 네이버로 재즈 보컬 나윤선의 공연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12일 저녁 8시부터 PC와 모바일 단말기로 감상할 수 있다.<p>나윤선은 국내 보다 유럽에서 먼저 인정을 받아 `재즈 한류의 원조`로 불리우는 세계적인 재즈보컬리스트다. 해외 공연 일정으로 인해 한국 공연이 드물고 대중 매체서도 쉽게 만나 볼 수 없기 때문에 국내 팬들이 나윤선의 공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p>이번 공연에서 나윤선은 `마이페이버릿씽스`(My favorite things) 등 많은 이들에게 친숙한 재즈 스탠다드는 물론 프랑스 …

구글 플러스, 피카사 대신 스냅시드 탑재 - 전자신문

구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구글 플러스’에 사진 편집 기능이 생겼다. 작년에 인수한 닉 소프트웨어의 사진 편집 및 공유 앱 ‘스냅시드’와 비슷한 기능들을 제공한다.<p>구글이 기존의 사진 서비스 ‘피카사’가 아닌 스냅시드를 구글 플러스에 탑재한 점이 의미심장하다. 피카사는 사진 정리 기능은 좋지만 편집 기능을 사용하기가 불편하다는 점 때문에 외면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앱으로서 직관적이고 단순한 툴을 추구해온 스냅시드가 SNS 상의 사진 편집 도구로는 더 적합하다는 평이다.<p>구글 플러스 사용자들은 12일부터 ‘수정’ …

마이크로소프트의 실행 못한 뛰어난 아이디어

Posted on September 13, 2013<p>2000년 6월 스티브 발머가 CEO로 취임한지 몇달후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수백명의 기자와 애널리스트를 와싱턴주 레드몬드 본사로 불러서 회사의 미래 전략에 대해 발표하였다. 발머는 여러 기기와 서비스를 통합하는 …

"윈도 암호를 까먹었어요.. 어쩌죠? ㅠㅠ"

나진희 2013-09-10<p>항상 쓰던 것을 두고 새 암호를 만든 게 잘못일까? 아니면 어딘가에 적어뒀어야 하는데 누가 볼까 무서워 머리로만 외운 게 문제였을까. PC 안에 중요 문서, 사진, 웹 기록 등 모든 것이 담겨 있는데 윈도의 암호가 생각나지 않는 순간, 머릿속은 당혹감으로 새하얘진다.<p>이 순간, 사설업체 전문가의 지원을 받지 않는다면 일반 사용자가 암호를 풀기란 쉽지 않다. 암호를 잊어버렸을 때, 대부분 할 수 있는 것이라곤 '윈도 재설치'가 전부다. 평소 클라우드나 외장하드 등에 중요 파일을 백업해두었다면야 별문제 없지만, …

크롬 앱을 윈도우에서…구글, ‘크롬앱스’ 공개

'카카오그룹' 출시... 네이버 밴드, 다음 캠프에 이은 그룹 서비스

나진희 2013-09-05<p>카카오가 그룹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카카오그룹'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그룹은 그룹 멤버끼리 소식, 정보,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그룹채팅방과 유기적으로 결합해, 채팅방과 그룹을 넘나들며 더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다.<p>카카오그룹은 단순하고 직관적인 UI와 최소한의 핵심 기능으로 구성돼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그룹을 만들고, 그룹 멤버들과 일상 이야기와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p>가장 쉽게 카카오그룹을 이용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채팅방 멤버 …

인터넷 사이트 순위조작 만연 "어떻게 믿나" - 전자신문

온라인쇼핑몰·소셜커머스 등 방문자수 편법 조작<p>#1. 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 임원 A씨. 그는 매일 자사와 경쟁사의 순방문자수(UV)와 페이지뷰(PV), 매출동향을 점검해 윗선에 보고한다. 자사 순위가 떨어지는 게 부담스럽다. `대행사를 통해 순위를 올리자`는 팀원의 의견은 무시해왔다. 하지만 온라인 순위를 집계하는 B사 담당자가 찾아와 은밀한 제안을 했다. 귀가 솔깃했다. 비용을 내면 일시적으로 UV를 획기적으로 높여주고, 순위를 관리하는 노하우까지 알려주겠다고 했다.<p>#2. 하루 종일 PC 앞에서 일하는 회사원 C씨. 그는 최근 …

CCL 창시자 레식 교수가 저작권 침해?

[앱리뷰] 안드로이드폰 주소록, 꼬였나요?

[칼럼] 온라인 광고, 간판 정리가 필요하다

안수영 2013-08-30<p><b>UI를 넘어서 UX 디자인이 화두로</b><p>스티브 잡스는 아이폰을 통해 '단순한 것이 아름답다(Simple is beauty)'는 철학을 일깨웠다. 그 동안 새로운 기기들은 더 어렵고, 더 복잡한 기능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발전됐다. 하지만 스티브 잡스는 사용자들이 더 쉽고 간단한 기능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고, 버튼 하나와 간단한 조작 방법으로 혁신을 이뤄냈다. 그러자 세상이 바뀌었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제품의 디자인(User Interface, UI)뿐만 아니라, 그 디자인이 사용자에게 어떤 반응을 …

채널없는 방송국의 등장-VEVO의 예

채널없는 방송국의 등장-VEVO의 예<p>얼마전 ‘채널없는 방송국의 등장‘이란 글을 썼었다. 온라인스트리밍서비스인 넷플릭스 같은 회사들이 자체제작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시작하고, 많은 사람들이 애플TV, 크롬캐스트 등을 이용해서 케이블TV에 의존하지 않고 스트리밍으로 TV를 …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스마트 선풍기? - 전자신문

`바람`이라고 다 같은 `바람`이 아니다?<p>어느덧 열대야는 지나고 한밤중엔 가을을 재촉하는 서늘한 바람 한 줄기가 지나가는 요즘. 계절이 바뀌어도 봄 여름 가을 겨울 다 쓸 수 있다고 주장하는 `스마트한 선풍기`가 등장했다.<p>제품명은 미코노스. 에게해 400개 섬 중에서 아름답기로 유명한 지중해의 파라다이스 미코노스(Mykonos)와 같은 이름이다. 미코노스섬은 파란색 지붕과 창문이 하얀색 건물과 어우러져 한여름 여행자에게 마치 눈이 내린 것 같은 풍경을 보여준다. 이러한 미코노스 섬의 이미지를 그대로 구현했다는 게 회사측의 …

애니메이션 대부 미야자키 하야오 돌연 은퇴 - 전자신문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宮崎駿·72) 감독이 은퇴한다.<p>미야자키 감독이 최근 내놓은 애니메이션 영화 `바람이 분다`를 끝으로 은퇴한다고 제작사인 스튜디오지브리의 호시노 고우지 사장이 제70회 베네치아 국제영화제에서 밝혔다.<p>교도통신은 미자야키 감독이 6일 도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바람이 분다는 베네치아 영화제 경쟁 부문에 출품됐으나 미야자키 감독은 영화제에 참석하지 않았다.<p>제작사 측에서 미야자키 감독의 은퇴 이유를 명확히 설명하지 않아 의문을 낳고 있다. 그는 과거에 은퇴를 …

다른 PC를 내 맘대로 제어하는 프로그램, 팀뷰어

김영우 2013-08-28<p>PC를 잘 다룬다고 소문이 난 '고수'들은 종종 주변 사람들에게 PC 수리를 부탁 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 때 직접 찾아가서 손을 봐준다면 가장 좋겠지만 이래서야 시간도 오래 걸리고 찾아가는 것도 번거롭다. 그리고 직장인의 경우, 이미 퇴근을 했는데 급히 사무실에 있는 PC를 이용해 업무를 봐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 역시 직접 사무실로 돌아가면 좋겠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은 경우도 많다.<p>이럴 때 큰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원격 제어 프로그램이다. 이는 네트워크망을 이용,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PC를 …

확실히 빨라졌다, 샌디스크 익스트림II SSD 리뷰 | IT동아

한때 일부 전문가, 혹은 매니아들의 전유물이라 여겨지던 SSD(반도체 기반 저장장치)가 이제는 제법 대중과 가까워진 것 같다. SSD의 원리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사람이라도 ‘SSD라는게 있는데 그걸 달면 PC가 빨라진다더라’ 정도는 인식은 있는 것 같다.<p>아직은 SSD보다는 HDD(하드디스크드라이브)가 달린 PC가 훨씬 많이 쓰이지만 앞으로는 모를 일이다. 시장조사기관 IDC의 작년 말 발표에 따르면 작년 SSD 출하량은 전년에 비해 70% 가량이나 증가했다고 한다. 한마디로 시장의 앞날이 창창하다는 의미다.<p>작년 말 기준 세계 …

한 주간의 IT용어, 네가 있으니 내가 있다 '우분투'

이상우 2013-08-27<p>최근 IT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이와 관련된 용어도 많이 늘어났다. 그런데 이 용어가 너무 많고 어렵다. 어떤 용어는 약자로만 표현되 전혀 다른 뜻으로 오해하기도 하고, 또 어떤 용어는 새로 만들어진 말이라 가늠도 못 하겠다. 이런 이유 때문에 이 글에서 한 주간 매체에서 쓰인 IT 관련 용어 몇 가지를 정리해 소개하려 한다.<p>네가 있으니 내가 있다, 우분투<p>우분투(Ubuntu)를 탑재한 스마트폰 '우분투 엣지'의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이 실패로 끝났다. 이 스마트폰은 모니터와 키보드를 …

스마트 생활의 필살기…신개념 모바일 자료 정리 서비스 `인기몰이` - 전자신문

스마트폰 확산과 SNS·블로그 등으로 개인이 접하는 데이터와 정보 양이 폭증하고 있다. PC와 스마트폰에서 얻은 정보 중 원하는 정보만 간추려 저장하고 공유함으로써 나중에 참고할 수 있는 `클리핑(Clipping)` 서비스가 주목받는 이유다.<p>에버노트 등 해외 정보 관리 서비스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국내 스타트업들이 참신한 모바일 자료 정리 앱을 잇달아 내놓아 눈길을 끈다.<p>이앤비소프트(대표 배효환) `클립클립`은 PC 및 모바일 화면에서 원하는 텍스트나 이미지를 마우스로 드래그해 저장하면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는 서비스다. 웹페이지뿐만 …

월정액 인터렉티브 스토리북: Speakaboos

Posted on August 28, 2013<p>Speakaboos는 아동용 이북계의 넷플릭스라고 할 수 있다. 부모들이 월 $5내지는 연 $45을 지불하면, 전체 이북을 사용할 수 있다. Speakaboos는 퍼블리셔로부터 판권을 사서 인터렉티브 스토리북으로 …

브라더, "보급형 복합기라도 허술하게 안 만든다" | IT동아

고속 컬러 출력과 양면 출력, 모바일 연동이 특징<p>이날 소개된 컬러 LED 복합기는 'HL-3150CDN', 'HL-3170CDW', 그리고 'MFC-9140CDN'의 3종이다. 이들 제품의 공통적인 특징은 컬러/흑백 동일하게 최대 22ppm(HL-3150CDN은 18ppm)의 속도로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용지를 뒤집거나 다시 집어넣을 필요 없이 자동으로 양면 인쇄가 가능하다는 점이다.<p>또한 중소기업 시장에 특화된 제품답게 250매를 넣을 수 있는 대용량 용지함을 기본 탑재했으며, 2,200 페이지를 출력할 수 있는 대용량 …

터널을 빠져나온것인가, 또다른 거품이오는가 - 대한민국 스타트업 발전사 Part 2

<b>축제는 끝났다… 포스트 버블 시대</b><p>거품 경제 (bubble economy)가 형성 되는 가장 주된 이유는 <b>실물 경제의 성장 속도를 뛰어 넘는 급격한 자산 가격의 상승</b>이다. 이를 통해 90년대 말에서 2000년대 초 사이 우리나라의 벤처 열풍을 되돌아 본다면 ①인터넷 …

[이스라엘로간그녀]-창업국가의 동력,‘후츠파 정신’

Editor's note : 지난기사(이스라엘로 간 그녀,바로가기) 에서 소개한 것처럼, 내일비의 유채원 매니저의 이스라엘 기사 연재를 시작합니다. 첫 기사는 이스라엘 스타트업 생태계 전반에 대해서 조망이며, 차주에는 이스라엘 스타트업의 대모, 엠마 부틴의 인터뷰가 …

[용산통신] 8월 넷째주 - OTG,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김영우 2013-08-22<p>USB메모리는 요즘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휴대용 저장장치다. 어지간한 PC이용자라면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 정도다. 그 동안 나온 USB 메모리의 출시 패턴을 살펴보면 얼마나 저장 용량이 더 큰지, 혹은 얼마나 디자인이 색다른지에 관심이 집중되었다. 그런데 요즘 USB메모리 시장에는 용량이나 디자인 외에 'OTG(on-the-go)'라는 기능의 유무도 주목을 받고 있다.<p>이는 간단히 말해 모바일기기에도 접속이 가능한 USB 규격으로, OTG를 지원하는 USB메모리라면 PC뿐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도 …

PC 역할까지 하는 '슈퍼 스마트폰' 개발 늦어진다… - 전자신문

제품 개발에 필요한 358억원 투자 유치 실패<p>PC와 스마트폰 기능을 모두 담은 슈퍼폰 `우분투 에지`를 만들겠다는 캐노니컬의 계획이 늦춰질 전망이다.<p>벤처비트는 캐노니컬이 당초 제품 개발에 필요하다고 제시한 3200만 달러(358억원) 투자 유치에 실패했다고 밝혔다. 캐노니컬은 개인 투자가들에게 자금을 받아 우분투 에지 개발에 들어갈 계획이었는데 모금 결과 원래 목표치보다 약 2000만 달러가 밑도는 1280만 달러로 마감했다. 2만7000여명이 후원을 했지만 목표 달성에 실패했다.<p>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인디고고에서 시작한 우분투 에지 …

[JDLab Startup Story]사업가는 따로 있을까

답이 없는 질문이라고해서 질문이 무의미한 것은 아니다.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절대로 답을 내릴 수는 없으나 그것에 대하여 질문하는 것은 인간이 만든 숭고한 학문중에 하나가 되었듯이 말이다.<p>사업가는 따로 있느냐에 대한 질문도 그렇다. ‘직업’으로써의 …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의 시대 도래하나?

우리가 알고 있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미디어가 점점 진화하고 있고, 새로운 서비스가 끊임없이 출현하고 있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수 많은 서비스가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서비스가 생겨날 때… 그 안에서 '흐름(Trends)'이라는 것을 …

포토샵 CC, 무엇이 달라졌나?

이상우 2013-08-21<p>최근 어도비는 자사 그래픽 디자인, 영상 편집, 웹 개발 응용 프로그램을 하나로 묶은 제품을 출시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CS(Creative suite)라는 이름을 버리고 CC(Creative Cloud)라는 이름을 붙였다. 소프트웨어 시장변화에 맞춰 클라우드를 도입한 것이다. 가장 큰 변화는 20GB에 이르는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제공해 사용자가 작업 결과물을 클라우드에 보관/공유할 수 있다는 점과 SNS인 비핸스(Behance)와 연동해 다른 사용자와 정보를 손쉽게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런데 …

e해적 위한 투명 망토…‘파이어럿 브라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