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ie Sung Il Kwon

20 Flips | 2 Magazines | @katieskwon | Keep up with Katie Sung Il Kwo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Katie Sung Il Kwon”

대기업 임원 되면 필요 없어지는 3가지는? : 경제일반 : 경제 : 뉴스 : 한겨레

‘졸(卒)들의 희망’…달기만 하면 ‘부귀영화’<br>그래도 ‘불편한 진실’…모두 ‘오너 맘대로’ <br>한겨레 ‘나들’ 바로가기<p>“임원은 한번 달아보고 그만둬야지.”<p>직장인들이 늘 입에 달고 사는 말 중의 하나다. 임원(任員). 간단한 이 두 글자는 우리나라 1450만 노동자(2012년 연말정산 근로자 1554만 명에서 공무원 100만 명을 제외한 수), 말하자면 모든 월급쟁이를 웃고 울리는 마법의 단어다. 특히 대기업의 승진인사가 잇따라 발표되는 12월에는 더욱 그렇다. 어딜 가도 누가 되고 누가 떨어져나가느냐에 대한 소문으로 술렁인다. 올해도 …

유년시절 찢어지게 가난했던 '인생역전' 억만장자들

홈 > 월드 > <b>국제경제</b> --><p>유년시절 찢어지게 가난했던 '인생역전' 억만장자들<p>(서울=뉴스1) 최종일 기자 | 2014-01-02 02:32 송고 | 2014-01-02 02:41 최종수정<p>돈이 돈을 번다고들 말한다. 하지만 타고난 재산이 많다고 반드시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전세계를 통틀어 억만장자들 가운데 상당수는 찢어지게 가난한 유년 시절을 보냈다.<p>미 온라인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1일(현지시간) 어린 시절 불우했던 환경을 극복하고 자수성가한 억만장자들을 소개했다. 이들 중에는 미국에서 대형 의류기업을 일군 한국계 미국인도 …

고객 충성도에 대한 측정 및 향상 - 'Startup's Story Platform’

비즈니스를 운영하다보면 자신의 비즈니스에 대해 고객 및 팬들의 만족도가 얼마인지 신경쓰게 됩니다.그래서 설문조사 등을 통해 조사하기도 하죠.하지만 여기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다고 하면 그걸로 과연 끝일까요?<p>많은 경영자분들은 고객들이 만족하면 회사의 브랜드에도 당연히 충성도가 높을 것으로 생각합니다.고객 충성도란 지속적으로 같은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가리키는데,쉽게 생각하자면 전체 고객 비율 중에 지속적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비율을 계산하면 됩니다.<p><b>고객 만족도=고객 충성도?</b><p>고객이나 팬들이 …

통상임금 이어 '휴일수당' 뇌관 | 경제 | 뉴스 | 한경닷컴

고법 "연장근로에 포함, 수당 50% 더 줘라"<br>12월 대법 확정땐 '7조 폭탄'…산업계 초비상<p>통상임금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휴일근무에 대해서도 연장근로 수당을 추가로 줘야 하는지에 대한 법적 공방이 전개되면서 산업계에 초비상이 걸렸다. 한국경영자총협회 등에 따르면 대법원이 휴일근무자에게 연장근로 수당을 추가 지급하라고 판결하면 기업들은 7조원에 가까운 부담을 지게 될 것으로 추정됐다.<p>10일 노동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은 경기 성남시 환경미화원들이 2009년 8월 성남시를 상대로 ‘통상임금의 150%를 받던 휴일근로수당에 …

올해 이직률 평균 16%…"1인당 1,284만원 손실"

한 회사 사무실에서 한 여직원이 상사와 업무 협의를 하고 있다. 김민수기자<p>지난 4월 직장인 10명 중 7명(74.4%)이 회사 몰래 이직을 준비하고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는데, 실제로 이직률은 얼마나 될까?<p>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기업 490개사를 대상으로 …

'성별·공채·인종·국적 모두 잊어라'…삼성 임원 475명 승진 '메시지' | | 뉴스 | 한경닷컴

삼성그룹 475명 계열사 임원 인사 내용 분석해보니..<p>'성공 DNA' 삼성전자, 사장 인사 이어 임원도 '승진 잔치'<br>삼성도 '女風'…여성 임원 승진 15명 사상 최다<br>"국적·인종 차별없다" 외국인 승진 임원 역대 최다<br>'공채 순혈주의는 잊어라'…현장 제조 인력 우대<p>[ 김민성 기자 ] 삼성그룹이 사장단 인사에 이어 5일 오전 각 계열사별 '2014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p>부사장 51명 및 전무 93명, 상무 331명 등 총 승진 규모는 475명. 지난해보다 10명 줄었지만 승진 연한이 짧은 '발탁' 인사가 85명으로 사상 최대를 …

2년 먼지 쌓였던 '동의의결' 밀봉 벗긴 네이버 '한수'

김앤장 아이디어로 공정위에 신청…구체적 시정방안 본격 검토<p>[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네이버의 절묘한 한 수가 '포털 옥죄기'에 극적 반전을 이끌어낼 것인가. 2011년 도입 이후 먼지만 켜켜이 쌓여가던 '동의의결' 제도가 마침내 화제의 중심에 섰다. 법리적 판결의 후유증을 덜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장 개선 효과도 크다는 점에서 '1호 채택'이라는 기록을 남길지 업계가 예의주시하고 있다.<p>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25일 일본서 기자와 만나 "시정명령과 과징금 부과조치 등으로 '문제제기'가 돼 있는 상황이지만 이기고 진다는 게 딱 떨어지는 …

"지난해 지하경제 규모 300兆 넘었다" | 연합뉴스

LG硏 정부에 증세 대신 지하경제 추적 권고<p>(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한국의 지하경제 규모가 300조원이 넘었다는 추산 결과가 나왔다. 또 지난해 정부는 거둘 수 있는 세금의 반도 못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p>조영무 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은 26일 '증세보다 …

[위기의 국민은행] 국민·주택銀 합병 12년…잠복했던 사내 '파벌갈등' 또 폭발 | | 뉴스 | 한경닷컴

이건호 행장 취임 후 인사 균형 무너져<br>'네 탓 공방' 가열…내부 제보 잇따라<p>국민은행에서 도쿄지점 부당대출과 국민주택채권 위조·횡령사건 등이 잇따르면서 옛 국민은행과 주택은행 출신 간 해묵은 갈등이 불거지고 있다. 일부에서는 이건호 행장이 취임하면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옛 국민은행 출신들이 각종 사건을 증폭시키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이에 대해 옛 국민은행 출신들은 “말도 안되는 억측”이라며 펄쩍 뛰고 있다.<p><b>○옛 국민 출신 퇴조, 옛 주택 출신 약진</b><p>최근 국민은행에서 사고가 잇따르고 있는 것은 내부 인사의 제보에 따른 것이라는 관측이 …

이어도에 날아가기도 벅찬 한국 전투기 ‘굴욕’ - 파이낸셜뉴스

중국이 이어도 상공을 자신들의 항공정보구역에 포함시키면서 한·중·일 사이에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우리나라가 이어도 상공을 방공식별구역(KODIZ)에 포함시키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p>26일 정부당국에 따르면 제주도 남단의 마라도 상공 이남의 공역(空域)은 우리 측 배타적 경제수역(EEZ)에 포함돼 있는 데도 일본의 방공식별구역(JADIZ)에 편입돼 일본 항공자위대가 관할해 왔다. 이어도는 수중 암초로 국제법상 영공과 영해를 가지지 못하지만 정부는 이곳을 우리 측 관할 수역으로 보고 …

연말인사 앞둔 재계 '정중동'…삼성家 인사변화 '관심'

홈 > 산업 > <b>일반</b> --><p>연말인사 앞둔 재계 '정중동'…삼성家 인사변화 '관심'<p>현대차 LG SK 등 인사 기대..포스코 KT는 CEO교체 진행중<p>(서울=뉴스1) 최명용 기자 | 2013-11-19 21:59 송고 | 2013-11-20 00:27 최종수정<p>"신상필벌, 상을 줄만한 자에겐 반드시 상을 주고 과오를 물을 자에겐 반드시 벌을 내린다."<p>중국 고사에 나오는 이 말은 연말 인사 시즌에 항상 회자되는 말이다. 재계는 항상 '신상필벌'의 원칙에 따라 인사를 단행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올해도 마찬가지다. 주요 그룹들은 빠르면 …

美 업계 ‘글루텐 프리’ 인정 안하면서도 편승

[아시아경제 백우진 기자]미국 식품업계가 ‘글루텐 프리’ 바람에 편승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p>미국 식품업계는 글루텐이 건강에 해롭다는 오해를 바로잡는 일과 별개로 글루텐을 뺀 글루텐 프리 제품 생산을 늘리는 두 갈래 전략 펴고 있다는 것이다.<p>글루텐은 밀, 보리 등에 함유된 불용성 단백질로, 반죽한 밀가루를 끈기 있게 하는 성분이다. 미국인 중에 글루텐 소화장애를 겪는 사람의 비율은 1%가 채 안 된다.<p>하지만 트렌드 조사회사 NPD그룹에 따르면 미국인 셋 중 한 명은 글루텐이 포함된 식품을 피한다. 안티 …

일요일 휴무 금기 깬 이랜드, 판매기록 깼다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이랜드그룹의 SPA(제조ㆍ유통 일괄형) 브랜드 스파오가 지난달 사상 최대 월 매출액을 기록했다. '일요일에 영업을 하지 않는다'는 이랜드 그룹의 '27년 원칙'을 버리고, '주일'인 일요일에도 영업을 하면서 매출이 늘어난 것이다.<p>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파오는 지난달 40개 매장에서 월 매출 13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2009년 7월 론칭 이후 최대 실적이다. 특히 명동점은 월 매출 20억9000만원을 돌파했다. 서울 명동에 있는 제일모직의 에잇세컨즈가 월 15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과 비교해도 …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 "취업벽 넘으려면 스토리 입혀라"

경북대서 '진격의 청춘' 주제로 열정樂서 시즌5 강연<p>[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벽'을 뛰어 넘어 세상을 얻기 위해서는 세상이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읽어야 합니다. 한 가지가 아닌 두 가지 이상을 융합해 무기화해야 합니다"<p>임대기 제일기획 사장이 대학생들에게 세상의 벽을 넘을 수 있는 구체적인 노하우를 전수했다. 임 사장은 13일 대구 경북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삼성그룹 토크 콘서트 '열정樂(락)서 시즌5'에서 강당을 가득 메운 2200여 명의 대학생들에게 일본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을 패러디한 '진격의 청춘'이라는 제목으로 …

한 해도 안 거르고 'CES 혁신상' 수상…가전업계 '무서운 꼬마' 모뉴엘 | | 뉴스 | 한경닷컴

빌 게이츠가 괜히 주목하라 한 게 아니다<p>직원 220명…삼성의 400분의 1…혁신 아이디어로 매출 수직상승<br>디자이너 출신 원덕연 창업자와 삼성영업맨 출신 박 사장 '시너지'<br>해외서 더 인기…美·日·獨에 지사<p>매출 규모는 삼성전자의 200분의 1도 안된다. 직원수는 400분의 1 수준이다. 이 회사는 그러나 세계 시장에서 삼성전자, LG전자 뒤를 잇는 ‘혁신 기업’으로 통한다.<p>IT·가전회사 모뉴엘은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CES에서 5개의 혁신상을 받는다고 13일 발표했다. 청결 상태를 스스로 파악해 작동하는 …

스냅쳇, 페이스북의 3조원 인수제의 거절

사용자가 메시지를 확인하면 10초만에 지우는 모바일 메신저 스냅챗이 페이스북의 $3 Billion(약 3조원)의 인수 제의를 거절하였다. 2013년 매리 미커의 보고서를 참고하면, 스냅챗의 최근 성장세는 놀랍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섹터에서 사진 업로드 및 공유의 …

이코노믹리뷰

스티비상(The Stevie Awards)의 회장 마이클 갤러허가 14일 한국을 방문해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설명회를 가졌다.<p>‘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 상’이라 불리며 전 세계의 기업과 조직 및 임직원들의 성과를 평가하는 스티비상은 국제 비즈니스 어워드(IBA)가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이하 아태스티비상) 부문이 신설됐다.<p>아태스티비상은 아시아지역 22개 국가의 모든 조직이나 기업, 개인을 대상으로 이들이 낸 성과를 …

김창수 삼성화재 사장 "넘어지고 깨져라…시작부터 화려한 성공은 없다" | | 뉴스 | 한경닷컴

육·해·공사 생도 1200명의 거수경례 받은 김창수 삼성화재 사장<p>해군장교 출신…37년만에 해사 방문<br>'재수 인생' 극복한 인생담 들려줘<p>"넘어져도 다시 달린다면 실패 아냐<br>자신을 지키려면 최고가 돼야"<p>“어떤 성공도 시작부터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보이는 파도와 풍랑에 감사하십시오. 혹독한 경험이 결국 역경을 헤쳐나가는 지혜가 됩니다.”<p>김창수 삼성화재 사장(사진)이 창원 진해구 해군사관학교에서 지난 4일 열린 삼성그룹 청춘 토크 콘서트 ‘열정락서’ 시즌5의 강사로 나서 실패의 연속이었던 학창 시절과 삼성맨으로 겪은 32년의 세월을 털어놨다.<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