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jira

26 Flips | 5 Magazines | 6 Likes | 4 Following | @kajira7 | Keep up with kajira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kajira”

물가 싼 해외여행지 베스트5

[알라딘] "좋은 책을 고르는 방법, 알라딘"

[알라딘] "좋은 책을 고르는 방법, 알라딘"

셀프 지압에 좋은 혈 자리

보통 지압은 손톱으로 하는 게 아니고 손끝이나 손바닥으로 눌러주는 거랍니다. 특히, 두피는 지방층이 적어 상처 나기 쉬우므로 손톱은 절대절대 안돼요~<p>-머 리-<p>사무직이라면 모두 느낄 법한 눈의 피로, 두통, 귀의 통증에 좋은 혈 자리<p><b>1.백 회</b><p>☞ 위치: 코의 정 중앙선과 …

몸에 착용하는 신개념 '웨어러블 바이크' - 전자신문

구글의 구글글래스와 애플의 아이워치 등 앞으로 출시될 제품들을 살펴보면 이른바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미래의 스마트 기기 산업의 확실한 성장 동력이 될 전망이다.<p>지금은 기존 제품과 스마트 기기들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머지않아 많은 영역에서 웨어러블 기기들이 기존 제품들을 대체할 가능성이 크다.<p>웨어러블 디바이스에는 자전거도 예외가 될 수 없을 것 같다. 최근 인도의 디자인 학생들이 실현 가능성이 높은 `Personal Mobility Vehicle Concept` 디자인을 발표했기 때문이다.<p>아래 …

"전기차 충전방식 싸움 그만" 무선충전이 대안? - 전자신문

토요타 등 전기차 무선충전 상용화 '성큼'<p>전기자동차의 무선충전 방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자동차 업체들도 하나 둘 전기차 충전방식에 무선 기술을 도입하는 상황. 특히 볼보와 토요타는 조만간 상용화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p>미국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는 5일(현지시간) ‘토요타가 무선 충전에 성큼 다가섰다’며 와이트리시티 CEO 에릭 질러(Eric Giler)의 말을 인용 보도했다. 토요타는 지난 2011년 무선충전 전문기업 와이트리시티(WiTricity)와의 제휴를 통해 비접촉 …

필리핀 대참사로 살펴본 세계 속 자연재해

<b>슈퍼 태풍 하이옌이 불러온 ‘필리핀 대참사’. 공식 집계로만 사망자가 5천 명을 넘어섰고 실종자까지 합하면 1만 2천 명이 넘었습니다.</b> 이재민까지 합하면 피해자는 9백만 명, 그중에서도 400만 명은 어린이인 것으로 유니세프가 집계했습니다. 실로 어마어마한 대참사라고 …

시한부 인생 6개월을 선고받은 한 남자가 벌이는 엉뚱하고 기막힌 이야기

소리 나는 책<p>오늘 소리 나는 책에서는 ‘책, 임자를 만나다’에서 소개해드린 김승옥 작가의 단편 중에서 『무진기행』을 읽어 드리려 합니다. 『무진기행』은 어느 문장 하나 빼놓을 것 없이 명문이라 어떤 부분을 읽어드려야 할지 고민을 했어요. 그래서 네 개의 챕터로 …

[대한민국 최초 알기①]국민 간식 '라면'의 탄생

산업통상자원부는 우리나라 산업·기술·인물·역사 속에 숨어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찾아 전자책(e-book) <흥미진진 경제다반사>를 발간했다. 이 전자책은 산업통상자원부 공식 블로그인 '경제다반사'에 게재된 6500여건의 콘텐츠 가운데 30건 만을 엄선해 제작한 것이다. '대한민국 최초·흥미진진 신기술' 등 즐겁고 유익한 내용을 간추려 전한다.<p>[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대한민국에서 널리 사용되고 사랑 받는 상품들의 '처음' 모습은 어땠을까. 그 첫 번째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라면'에 대한 이야기다.<p>우리나라에서 한 …

힉스입자 존재 확인…"물리학 새로운 지평 열리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힉스입자 존재 확인 소식이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p>4일 일본 마이니치 신문은 "도쿄대와 일본 고(高)에너지가속기연구기구 등이 참여한 국제 연구팀이 힉스 입자가 붕괴해 다른 소립자로 변하는 패턴 등을 조사한 결과 힉스의 존재를 확정했다"고 전했다.<p>보도에 따르면 국제연구팀은 "실험을 통해 힉스 입자의 질량이 양자(더 이상 나눌 수 없는 에너지의 최소량 단위)의 약 134배인 125.5기가전자볼트(GeV)이며 힉스입자의 스핀 값이 표준모형과 같이 '0'인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로써 힉스 입자 발견이 …

[친절한B씨] ‘전자책, 어떻게 읽냐’고 하신다면

'그래핀'으로 지구의 골칫거리 CO2 걸러낸다

연필심에 사용되는 흑연에서 추출한 꿈의 신소재 '그래핀'(Graphene)을 기반으로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CO2)를 분리해 낼 수 있는 기술을 우리나라 연구진이 세계에서 최초로 개발해 냈다.<p>화력발전소나 제철, 시멘트를 만드는 과정에서는 수백만톤 규모의 …

미래 권력의 분산! 비트코인, 3D 프린터, we the media의 발전 - 'Startup's Story Platform’

세상이 더욱 평평(flat)해지고 국가의 개념이 계속해서 모호해지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세상을 보고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비트코인, 3D 프린터, MOOC(Massive Online Open Course), We the media 등의 등장/발전이 지금까지의 권위, 권력의 분산을 뜻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p>온라인 가상 화폐 Bitcoin<p>비트코인은 P2P 기반의 분산 서버시스템에 의해 관리되는 민간 사이버화폐로 정부, 정치/정부의 개입 없이 미리 설계된 알고리즘에 의해서 화폐의 총량의 관리된다.(그래서 …

현대엘리베이터 '더블데크'의 혁신…"2층 버스처럼 2층 엘리베이터로 인원 2배 수송" | | 뉴스 | 한경닷컴

평소엔 싱글데크로 운행<br>이용자 많을땐 더블데크로<br>에너지효율 30% 개선<p>현대엘리베이터 기술연구소의 송달현 책임연구원이 더블데크 엘리베이터의 모형을 보여주며 작동 원리를 설명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제공<p>‘20층에 자리잡은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고, 50층의 헬스클럽에서 운동을 한다. 저녁엔 120층에 있는 전망대 식당에서 거래처 직원을 만난 후 80층에 있는 집으로 간다. 분속 600m 이상의 더블데크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어느 층이든 1~2분 안에 손쉽게 이동한다.’<p>미국 건설전문지 ENR 최근호에 실린 미래 초고층 빌딩도시에서의 하루다. …

프랑스, 이제는 전기자전거다

프랑스, 이제는 전기자전거다 2013년 9월 23일 | By: heesangju | 문화, 세계 | 1 comment<p>전기자동차가 대중화 되기에는 아직도 갈 길이 멉니다. 보조금 혜택 전의 출고가가 너무 비싸고, 배터리가 방전되면 완전히 멈춰버리기 때문이죠. 그러나 …

간만의 일본 만화 소식! 『스피릿 오브 원더』와 『포겟 미 낫』의 작가, 츠루타 겐지의 『모험 에레키테 섬』, 올해 출간 예정입니다. 날씨 많이 추워지기 전엔 낼 예정입니다. 아직 표지 시안도 나오지 않은 상태라 원서 사진으로 소개하긴 합니다만...^^ - 스피릿 오브 원더 http://semicolon.minumsa.com/book/132/ - 포겟 미 낫 http://semicolon.minumsa.com/book/131/

직장인들이 틀리기 쉬운 외래어 표기 노하우

새로운 달 9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월말 좀 넘겼더니 월초에 일이 밀려들어 힘드시죠? 그런데 동료 혹은 후배가 넘긴 보고서에 틀린 맞춤법이 보인다면 짜증이 밀려올 겁니다. 실제로 직장인의 67.1%는 맞춤법 실수하는 동료에게 좋지 않은 이미지를 갖는 것으로 …

공간의 힘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보면, 꽤 많은 한국인들이 해외에서 소식을 날리고 있다. 미국, 호주, 일본, 캐나다, 독일, 스웨덴 등등.<p>토요일 이태원에 가보면, 여기가 한국의 어떤 거리인지, 한국여행자가 많은 외국 어느 교차로인지 모르게 외국인이 많다.<p>나 역시, 아침 7시쯤 …

초등학생을 위한 올바른 독서법 길잡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빠진 아이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아이에게 어떻게 하면 책을 좀 더 많이 접하게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학부모님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최근까지 큰 인기를 불러 모은 화제의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서도 한동안 사람들의 입가에 오르내렸던 …

내 평생에 가는 길

청각장애인 여성 댄서의 감동 UCC

국내 직장인 절반, 자택에서 원격으로 업무 수행

이문규 2013-09-09<p><b>유연 근무 시대, 사무실이 아닌 가정에서 원격으로 업무 가능</b><b><br>원격근무, 생산성과 이직방지율 올리고 운영비는 감소</b> <br>세계최대 사무공간 컨설팅 그룹인 리저스(Regus, www.regus.com)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직장인 중 절반이 유연한 업무를 활발하게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저스는 이번 설문결과와 함께 '2013 리저스 글로벌경제지표'를 통해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이 점점 줄어들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p>전 세계 90여개국 26,000명 이상의 직장인들을 조사한 이번 설문에서, …

빌려보고, 영화처럼 화려해진다... '전자책의 미래'

안수영 2013-09-09<p>'전자책이 종이책을 대체한다?', '전자책 대여 서비스가 출판 생태계를 망가뜨린다?'<p>흔히 '전자책의 미래'로 자주 거론됐던 이야기들이다. 그렇다면 실제로 전자책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을까? 현재 국내에는 전자책 시장이 점차 성장하고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가 대중화되며 전자책 사용자가 늘어났고, 전자책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도 확대됐다. 이에 현재 국내 시장의 흐름을 토대로 전자책의 미래를 진단해봤다.<p>전자책, 대여 서비스가 '대세'<p>현재 국내 전자책 시장에는 전자책을 일정 기간 …

[책과 삶]경제학은 휴머니즘이 될 수 없나? - 경향신문

▲일하기 전엔 몰랐던 것들<br>류동민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79쪽 | 1만3000원<p>경제학은 깔끔하다. 가격 형성 과정을 떠올려보자. 수요가 늘어나면 가격이 오르고, 공급이 늘어나면 가격이 내린다. 수요와 공급의 선이 엇갈려 가격을 결정하는 모습을 나타내는 그래프는 수학적으로 명쾌하고 시각적으로 단정하다.<p>그런데 우리 삶은 경제학처럼 깔끔하지 않다. 오히려 빈틈이 많고 너저분하다. “수요와 공급이 일치하지 않을 때면 시장조정 과정을 통해 균형이 회복된다”는 표현을 살펴보자. 이 문장 속 ‘균형 회복’의 과정에서는 수많은 사람이 굶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