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욱

96 Flips | 5 Magazines | 2 Likes | 6 Following | @jw9713 | Keep up with 김종욱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종욱”

구글...스케줄 관리앱 스타트업 '타임풀' 인수

구글이 일정관리 애플리케이션 스타트업 ‘타임풀(Timeful)’을 4일(현지시간) 인수했다.<p>외신 테크크런치, 벤처비트는 시간 및 목표 관리를 돕는 타임풀이 구글의 새 식구가 됐다고 보도했다.<p>타임풀은 댄 애리얼리(Dan Ariely), 제이콥 뱅크(Jacob …

7%대 성장 지속할까…새해 중국 경제 5대 관전포인트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전문가들 "성장동력 유지…미국 금리 인하·부실대출 등 변수"<p>새해 중국 경제는 성장률 7%대의 안정세를 이어가겠지만,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와 부실대출 증가 등이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됐다.<p>중국중앙라디오방송(CNR)이 최근 마련한 올해 중국 경제의 5대 관전 포인트에 대한 진단 프로그램에서 전문가들이 이같이 밝혔다고 이 방송의 인터넷판인 중국광파망(中國廣播網)이 3일 전했다.<p>최근 경기가 회복 조짐을 보이지 않으면서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7% 밑으로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데 대해 전문가들은 7%대 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

[송년 특별 인터뷰] 데니스 낼리 회장 "삼성·한화의 빅딜 같은 자발적 구조조정 많아질 것" | | 뉴스 | 한경닷컴

세계 최대 컨설팅업체 PwC 데니스 낼리 회장<p>숙련기술 1개로 10년, 20년 먹고사는 시대 끝나<br>대기업·中企 모두 살아남으려면 생각 틀 깨는 혁신을<br>한국, 일본처럼 안되려면 창의적 기업가 키워라<p>“한국이 일본식 장기불황을 피해가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기업가 정신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p>세계 최대 회계·경영컨설팅 업체인 PwC(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의 데니스 낼리 글로벌네트워크 회장(62)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기업가 정신이야말로 저성장 시대 글로벌 경쟁에서 기업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무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몰락 위기에 …

전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오피스텔·상가는 어디

2014년 부동산 시장이 문을 닫고 있다. 올 한해도 부동산 시장에서는 풍성한 애깃거리가 쏟아졌다.<p>그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은 전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오피스텔·상가다. 올해도 ‘강남 불패 신화’는 계속됐다. 전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와 오피스텔 아파트 전세가 …

물가 낮은 게 왜 걱정거리?...'저물가의 두 얼굴' - 머니투데이 뉴스

소비자 물가가 1%대의 더딘 상승세를 이어 온 가운데 국제유가 마저 급락하며 저물가 국면이 상당기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물가 하락을 반기는 목소리보단 '디플레이션(경기침체 속 물가의 지속적인 하락)'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더 높다.<p>얼핏 생각할 때 물가 하락은 소비자에게 '득'처럼 보인다. 물건 값이 싸진 다면 그만큼 구매력이 높아지는 셈이기 때문이다. 특히 휘발유 가격 인하 등 소비재 가격 하락은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을 도와준다.<p>유가 급락 여파에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은 이번 주까지 23주 연속 하락하며 1700원 …

Log In or Sign Up to View

This Facebook post is no longer available. It may have been removed or the privacy settings of the post may have changed.

"하필이면 대목인 일요일에"…라면·커피 등 제조업체도 울상

대형마트 위기는 식음료나 생활용품 등 소비재 업체 실적에도 후폭풍이 막강하다. 소비자가 가장 많이 북적이는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하다보니 식음료와 생활용품 등 소비재 매출이 급감할 수밖에 없는 '악순환의 고리'가 계속되고 있는 것. 게다가 신규출점이 제한되면서 소비재 업체들은 새로운 판로 개척에도 애를 먹고 있다.<p>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규제로 대부분 소비재 업체들은 매출에 상당 부분 타격을 입는다고 입을 모았다. 전통 장류를 제조하는 한 업체 관계자는 "주말 장사가 평일 2~3일 매출과 맞먹는데 가장 많이 팔 시점에 …

'평범녀'에서 '잇걸' 된 시어 마리, 핫한 그녀의 일상은?

스타일리스트이자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 TV 호스트,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모델 그리고 에디터까지. 이 모든 수식어가 붙는 이는 바로 시어 마리(Shea Marie)다.<p>시어 마리는 불과 4년 전까지만 해도 가장 친한 친구와 함께 작은 방에서 생활하며 평일엔 풀타임 근무로 스타일리스트의 인턴을 하고 주말에는 바텐더 일을 하는 '평범녀'였다. 하지만 지금 그녀는 전 세계를 다니며 패션 화보를 찍는 모델이자 하루 200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 'Peace Love Shea'의 '잇걸'이다.<p>그녀의 삶을 송두리째 뒤바꿔 놓은 것은 패션에 …

'허니버터칩'부터 '마이보틀'까지…SNS의 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허니버터칩이 폭발적 인기를 누리면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중고거래 사이트에 허니버터칩이 2~3배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되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다.<p>TV광고도 하지 않았던 허니버터칩이 인기 돌풍을 일으킨 이유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덕분이다. SNS에 적힌 후기들은 접하기 쉽고 간편할 뿐만 아니라 본인의 경험과 추천을 매개로 하는 만큼 큰 파급효과를 내고 있다.<p>특히 올 상반기 요거프레소의 메리딸기를 시작으로 여름 마이보틀, 그리고 하반기의 해태제과 …

알리바바 회장 마윈이 말한 "3가지 고민"과 "3가지 승리"

(오광진 중국전문기자)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 회장은 언변이 뛰어나다는 평을 듣습니다. 마윈 어록이 중국 인터넷에서 떠돌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작 알리바바 측은 인터넷 어록 중 적지 않은 부분이 사실과 다르다고 얘기합니다.<p>모처럼 마윈 회장이 자신의 경영철학을 비교적 상세히 소개했습니다. 중국 저장성에서 열리고 있는 제1회 인터넷대회 이튿날인 지난 20일 토론회에 참석한 자리에서입니다. 물론 그의 말을 맹목적으로 떠받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지난 9월 뉴욕증시에 상장해 세계 최대 기업공개(IPO)를 기록한 기업의 창업자인 만큼 …

거리의 스타트업 마이쿤, 500스타트업 딛고 실리콘밸리 가다

홍대나 명동, 사람 많은 시내에서 한 번쯤은 마주치는 스타트업이 있다. 배터리를 들고 초록색 망토를 휘날리는 고릴라가 이들의 심볼 캐릭터. ‘충전 3분 OK’를 내건 마이쿤이 그 주인공이다.<p>배터리 충전 서비스 ‘만땅’에 이어 충전 장소 공유 SNS …

인터넷 세상의 '괴물’ 배너 광고의 몰락

▲ 사진=뉴시스<p>한때 ‘웹을 삼킨 괴물’로 악명 높던 배너 광고가 사라질 위기다.<p>뉴욕타임즈(NYT) 기자 파라드 만주(Farhad Manjoo)는 지난 5일 NYT의 사설을 통해 배너 광고의 쇠락이 가속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p>기사에 따르면 요즘 배너 광고가 내리막길인 것은 배너 광고의 해악과 그들이 번성하고 있는 매개체인 웹이 내리막이기 때문이다.<p>배너광고가 몰락하는 대신 뜨는 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뉴스피드 광고다. 오늘날에 사용자들은 모바일과 소셜 월드에 살며 대부분의 시간을 웹보다 빠르고 사용이 유용한 앱을 사용하며 …

우버는 곱지 않지만, 그래도 주목해야 하는 이유

<b>1. 곱지 않은 시선의 우버</b><p>우버가 불법 논란으로 한참 이야기 중에 있습니다. 실제로 현행법에 의하면 불법이라는 내용이 대세입니다. 또한 해외 기업인 우버가 한국 제도가 혼란스럽다는 식의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우버의 진보성을 떠나 다른 나라에서 영리를 취하고자 …

용맹스럽게 싸우는 자

한국이나 미국의 능력있는 투자자 중 창업이나 벤처에서 일한 경험이 전혀 없는 분들도 더러 있지만 창업가들과 진정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으려면 벤처 경험이 어느정도 있는게 –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 여러모로 좋다고 난 생각한다. 물론, 성공과 실패를 떠나서. …

The Wall Street Journal & Breaking News, Business, Financial and Economic News, World News and Video

News Corp is a network of leading companies in the worlds of diversified media, news, education, and information services

스티븐 킹의 창의적인 글쓰기 팁 10가지

초판만 200만 부를 찍는 현존하는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븐 킹. 한국에서 공포소설 작가로 인식되는 바람에 문장력이 곧잘 무시되는 작가인 것 같습니다. 정작 그의 책을 읽어보면 기교없이 심플하면서도 단단한 문장력에 감탄하게 되죠.<p>50종이 넘는 그의 책 중 …

홈스윗 홈 : 네이버 블로그

Unitas BRAND

나는 배웠다<p><글 : 오마르 워싱턴(시인)><br>다른 사람으로 하여금<br>나를 사랑하게 만들 수 없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br>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 되는 것뿐이다.<p>사랑은 사랑하는 사람의 선택이다.<br>내가 아무리 마음을 쏟아 다른 사람을 돌보아도<br>그들은 …

Unitas BRAND

[브랜드를 경험하는 몇 가지 방법 #99.]<p>"14. 매년 성경보다 더 많은 숫자의 이케아 카탈로그가 인쇄된다.<br>15. 이케아는 2000년부터 매년 평균 2%의 제품 가격을 인하했다. 매년 인하하는 것이다.<br>17. 이케아의 매장 중 가장 큰 것은 스웨던 스톨홀름에 있다. …

비주얼 콘텐츠 시장, 시작조차 하지 않았다 - 인포그래픽의 효과는 무궁무진해 - 'Startup's Story Platform’

작년보다 올해, 아마도 내년에는 ‘빅 데이터’라는 키워드 아젠다가 그 규모면에 있어서 더욱 현실화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만큼 거품이 빠지고 실제 사용되는 분야도 좁혀지지 않을까 합니다. 그와 반면에 데이터를 비쥬얼로 바꾸는 비쥬얼 콘텐츠 시장은 점차 늘어날 것 같은데요.<p>국내 사정도 그러하죠, 올해 인포그래픽 시장이 엄청난 성장을 했습니다. 몇몇 국내 big company 들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만 봐도 변화되는 추세를 확인할 수 있었죠.<p>무수한, 비정형 데이터를 정형화 하고 비쥬얼 콘텐츠로 이끄는 작업은 매우 어렵고도 어려운 …

Idea Dictation : 남의 생각을 정리하는 기술 - 'Startup's Story Platform’

<b>생각정리 연습 시리즈 : Idea Dictation</b><p>논리전개와 구조설계를 위한 최상의 생각정리 연습<p><b>프롤로그</b><p>난 바둑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그러면서도 예전엔 세계대회 결승전에 나선 조훈현과 섭위평의 대국을 생중계로 지켜보았고 이후로도 이창호, 이세돌의 대국을 보곤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알게된건 그 대국을 지켜보는 자들이 가만히 지켜보지 않고 참 부산스럽게 움직이더라는 것이었다. TV로 대국을 중계하는 국수는 계속해서 수의 움직임과 변화를 바둑판에 두어가며 설명을 했고 대국장 바깥쪽 검토실에서는 대회에 참가한 기사들과 바둑계 …

● 행복을 위해 버려야 할 15가지 1. Give up your need to always be right (항상 옳아야 한다는 강박관념) :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훼손하거나 엄청난 스트레스와 고통을 초래하면서까지 자신이 옳다고 주장하지 말자. 2. Give up your need to control (통제하고자 하는 욕구) : 주변 사람, 상황, 사건 들은 내가 통제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자. 그래야 마음이 편하다. 3. Give up on blame (비난) : 내가 가진것 또는 가지지 못한것에 대해 남을 비난하지 말고, 자신의 인생부터 책임지자. 4. Give up your self-defeating self-talk (자괴감을 주는 혼잣말) : 자괴감을 주는 혼잣말은 자신에게 상처만 될 뿐이다. 내 마음이 말하는 부정적이고 자기파괴적인 것들은 믿지 말자. 내 자신의 긍정적인 면을 보자. 5. Give up your limiting beliefs (제한된 신념) : 무엇을 할 수 있다, 할 수 없다는 제한된 신념을 버리자. 6. Give up complaining (불평) : 주변 사람, 상황, 사건들에 대해 끊임없이 불평하고자 하는 욕구를 버리자. 불만의 원인은 상황이 아니라, 그 상황을 바라보는 나의 시각이다. 긍정의 힘을 믿자. 7. Give up the luxury of criticism (비판할 여유) : 남을 비판하고자 하는 욕구를 버리자. 사람들은 각기 다르지만, 모두가 행복하길 원하고 사랑받길 원하고 이해받길 원한다는 면에서 똑같다. 8. Give up your need to impress others (남에게 잘보이려는 욕구) : 오직 다른 사람들이 나를 좋아하게 만들기 위해 억지로 무언가를 하려고 노력하지 말자. 가식을 버리고 진짜 내 모습을 인정하면, 노력없이 사람을 얻을 수 있다. 9. Give up your resistance to change (변화에 대한 저항) : 변화는 좋은 것이다. 변화는 나뿐 아니라 다름 사람의 삶을 윤택하게 해준다. 10. Give up labels (라벨, 딱지를 붙이는 것) :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 물건, 사건, 장소들에대해 "이상하다" "다르다"라는 딱지를 붙이지 말고 마음을 열자. 마음은 열어야 비로소 움직이는 것이다. 11. Give up on your fears (두려움) : 두려움은 내가 만들어 낸 환상일 뿐이다. 12. Give up your excuses (핑계) : 핑계는 나 자신을 속이는 일이며, 나의 성장을 방해한다. 13. Give up the past (과거) : 과거를 버리는 것은 어렵다. 특히 과거가 현재의 상황보다 나았던 경우는 더더욱 그렇다. 내가 그리워하는 과거는 그 순간이 "현재"였을때 내가 외면했던 순간이다. 현재에 충실하자. 인생은 목적지가 아닌 여정이기 때문에. 하지만, 미래에 대한 비전은 가지고, 이를 위해 내 자신을 준비하고 현재에 충실하자. 14. Give up attachment (애착) : 애착은 두려움으로부터 기인한 것이라는 점에서 사랑과는 다른 개념이다. 내가 애착을 가지고 있던 대상에서 떨어질 수 있도록 연습하자. 15. Give up living your life to other people's expectations (다른 사람의 기대애 부응하려는 삶) :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이 아닌 다른 사람의 삶을 살고 있다. 모두를 기쁘게 해주고 그들의 기대에 부응해 주느라 바쁜 삶을 사느라, 내 인생이 통제가 안 되는 상황이다. 내 인생은 한 번 뿐이고, 내 인생을 살아야하고, 내 인생을 내가 통제해야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의 의견이 내 길을 방해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 리더십이 갖추어야 할 7가지 요소 1. 참됨 : 리더십이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는 진실이 담긴 살아 있는 비전이다. 기업의 가치와 야망은 리더가 말한다고 해서 공감을 얻을 수 있은 것이 아니다. 무엇보다 먼저 리더가 행동으로 보여주어야 한다. HP를 시작할 때, 빌 휴렛과 데이비드 패커드는 멍하니 앉아 “가장 실용적인 비즈니스의 가치가 무엇이냐?”고 묻지 않았다. 그들은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는 사실을 가슴 깊이 믿었고, 그 믿음에 따라 행동했다. 2. 단호함 : 조지 마샬은 ˝훌륭한 리더가 될 수 있는지 여부는 의사 결정 능력에 달려 있다.” 조지 마샬은 ˝훌륭한 리더가 될 수 있는지 여부는 의사 결정 능력에 달려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위대한 기업을 세운 리더들은 우유부단하지 않았다. 의사 결정 능력이야말로 원활하게 기능하는 팀과 리더들의 공통적인 특징이다. 심지어 정보가 완벽하지 않아도 어떻게든 결정을 내린다. 지나치게 분석하여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우를 범하지 말라. 3. 집중력 : 능력이 뛰어난 리더는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을 선별한 다음 그것에 매달린다. 주어진 시간에 오직 중요한 한 가지 일만 하는 것이 유익하다는 사실을 터득한 리더들도 있다. 그들은 제일 중요한 일에 집중하여 그 일을 끝낸다. 스포츠 이벤트 기업인 시카고 마라톤의 CEO 밥 브라이트는 성공 비결을 묻는 사람들에게 간단하게 대답했다. ˝소총을 절대 자동으로 설정해 놓지 않는 것입니다.” 그는 해병으로 8년 동안 베트남전에 참전했다고 한다. 적진 깊숙이 침투하면서 수많은 전투를 치렀다. 거기에서 그는 삶에서 가장 소중한 교훈을 배웠다. ˝소총을 자동으로 설정해 놓고 아무 데나 난사한 병사들은 대부분 죽었지요. 저는 부하들에게 절대 자동으로 설정해 놓은 채 사격하지 말고 한 번에 한 발만 쏘도록 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수많은 전투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지요. 이러한 전술은 비즈니스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한 번에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해야 합니다.˝ 4. 대인관계 : 위대한 기업을 세운 리더들은 비즈니스 문제로 항상 사람들을 만난다. 위대한 기업은 고객, 공급업체, 투자자, 직원 그리고 사회와 멋진 관계를 맺는다. 모든 관계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장기간에 걸쳐 그들과 건설적인 관계를 맺어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 나가는 것이다. 사무실에서 나와 직원과 직접 대화를 나누어라. 그리고 회사의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면서 직원들과 스스럼없이 식사해라. 가능하면 많은 직원의 이름을 외워라. 5. 강하면서도 부드럽게 사람을 다루는 기술 :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선수들을 격려 효과적인 기업의 리더십 요소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아마도 피드백, 특히 긍정적인 피드백일 것이다. 긍정적인 피드백은 능력을 향상시키는 반면, 부정적인 피드백은 능력을 떨어뜨린다.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선수들을 격려하는 스포츠 지도자들은 선수들에게 애정을 표현하고 피드백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한시도 잊지 않는다. 6. 의사소통 : 안타깝게도 많은 기업의 리더가 의사소통을 제대로 못하고 있다. 문제는 그들이 의사소통을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위대한 기업에서는 의사소통이 굉장히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뛰어난 리더는 위로, 아래로, 우회적으로, 개인적으로, 공식적 또는 비공식적으로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의사소통을 한다. 7. 진취성 : 많이 일한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위대한 기업의 리더들은 항상 개인(개인적 성장)으로서 그리고 회사와 함께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갔다. 그러면서도 그들은 결코 만족하지 않았다. 뛰어난 리더들을 몇 사람 알고 있는데 그들은 주당 40~50시간밖에 일하지 않는다. 그런데도 열심히 일하는 리더로 인식되는 이유는 일을 할 때 열정적으로 그 일에만 매달리기 때문이다. 반대로 주당 90시간 이상을 일하는 일 중독증 리더들도 있는데, 그들은 효율적으로 일하지 않는다. 많이 일한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보왕삼매론 寶王三昧論』 1. 몸에 병 없기를 바라지 마라. 몸에 병이 없으면 탐욕이 생기기 쉽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병고로서 양약을 삼으라" 2. 세상살이에 곤란 없기를 바라지 마라. 세상살이에 곤란이 없으면 업신여기는 마음과 사치한 마음이 생기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근심과 곤란으로서 세상을 살아가라" 3. 공부하는데 마음에 장애가 없기를 바라지 말라. 마음에 장애가 없으면 배우는 것이 넘치게 되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장애 속에서 해탈을 얻으라" 4. 수행하는데 마魔없기를 바라지 말라. 수행하는 데 마가 없으면 서원이 굳건해지지 못하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모든 마군으로서 수행을 도와주는 벗을 삼으라" 5. 일을 꾀하되 쉽게 되기를 바라지 말라. 일이 쉽게 되면 뜻을 경솔한데 두게 되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여러 겁劫을 겪어서 일을 성취하라" 6. 친구를 사귀되 내가 이롭기를 바라지 말라. 내가 이롭고자 하면 의리를 상하게 되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순결로서 사귐을 길게 하라" 7. 남이 내 뜻대로 순종해주기를 바라지 말라. 남이 내 뜻대로 순종해주면 마음이 스스로 교만해 지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내 뜻에 맞지 않는 사람들로서 원림園林으로 삼아라" 8. 공덕을 베풀되 과보를 바라지 마라. 과보를 바라면 도모하는 뜻을 가지게 되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덕을 베푸는 것을 헌신짝처럼 버려라" 9. 이익을 분에 넘치게 바라지 마라. 이익이 분에 넘치면 어리석은 마음이 생기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적은 이익으로 부자가 되라" 10. 억울함을 당해도 밝히려고 하지 말라. 억울함을 밝히려 하면 원망하는 마음이 들게 되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억울함을 당하는 것으로 수행하는 문을 삼으라" 이와 같이 막히는 데서 도리어 통하는 것이요, 통함을 구하는 것이 도리어 막히는 것이니 이렇게 성인께서는 어려움 가운데서 도道를 얻으셨느니라.

모두가 실시간으로 연결되어 있는 지금 세상에 온라인 쇼핑만큼 편리한 것은 없습니다.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는 시대, 일명 쇼루밍(showrooming)족이 대부분인 세상에 온라인에서 원하는 물건을 검색하고 실제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Socail & off 족이 등장했습니다. 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얻는 이들은 어짜면 온라인 쇼핑 세상에 등장한 역 트렌드일지 모릅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다 하더라도, 이들이 원하는 것은 온라인 쇼핑만큼 편리한 쇼핑인데요. 과연 이들은 어떤 소비 형태를 띄고, 앞으로 어떻게 공략해야 할까요? 새로운 쇼핑족에 주목해보세요. http://trendinsight.biz/archives/30608

이 카세트 테이프에는 약 64,750,000개의 노래를 저장할 수 있다

소니(SONY)는 지난 2011년 1월, '워크맨'의 생산을 중단했다. 워크맨과 함께 카세트 테이프의 용도도 이제 '어학용'으로만 남게 된 걸까 싶었을 거다. 그런데 소니가 이번에는 엄청난 저장 용량을 자랑하는 마그네틱 테이프를 개발했다.<p>음악전문사이트인 …

고객이 보는 시장은 공급자가 보는 시장보다 크다

업종을 막론하고, 기업체의 전략기획, 또는 영업기획 부서가 작성하는 월간, 분기, 또는 연간 사업계획용 보고서에는 다음의 정보가 중요한 전략적 정보로서 앞쪽에 올라온다.<p>시장 크기<br>• 판매량, 매출액<br>• 시장 점유율<p><b>자동차 시장의 예</b><p>자동차 시장이라면 다음과 같은 자료가 올라올 …

“삼성이 아이폰 파는 격” 경쟁국 맥주 팔아주는 이상한 술 시장 - 경향신문

<b>ㆍ수입맥주 시장의 불편한 진실, 알면 술 깬다</b><p>아사히, 기린, 삿포로, 산토리 등 일본 맥주가 인기다. 그런데 하이트, 오비, 롯데 등 국내의 대표적인 주류업체들이 이들 경쟁 맥주를 앞다퉈 수입해 팔고 있다. 자신들의 브랜드를 살리려는 노력 대신 외국제품을 들여와 손쉽게 이익을 챙기는 데만 열심이다.<p>맥주를 좋아하는 백모씨(40)는 요즘 수입맥주를 즐겨 마신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맥주보다 맛이 있고, 국산 맥주와 가격 차이도 얼마 나지 않기 때문이다. 요즘 대형마트에서 100㎖당 500원, 2000원 균일가 등 수입맥주 할인행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