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hyun Lee

38 Added | 11 Magazines | 3 Likes | 2 Following | @juhyunlee182940 | Keep up with Juhyun Lee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uhyun Lee”

IT 강국 대한민국, 기적의 테크놀로지 TOP 5

세계를 한국의 IT가 주도하고 있다. IT의 집약체라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은 애플을 멀찌감치 따돌리고 세계 최고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윽고 갤럭시 기어를 내놓으며 애플보다 한 발 앞서 스마트워치 시장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삼성전자 뿐이 아니다. …

만델라, 교황 그리고 박근혜

만델라가 세상을 떠났을 때 휑하니 뚫린 가슴의 공허가 많이 아물고 있는 느낌이다. 텅 빈 심중을 어루만져준 손길은 다름 아닌 프란치스코 교황. 그가 낮은 자세로 빈자와 약자들에게 보여준 진정 어린 사랑이 마음을 촉촉이 적셔주었다. 교황은 취임 후 관저 대신 작은 …

'박근혜 퇴진' 분신 이남종씨, 망월묘지에 영면

[현장] 금남로에서 노제..."진실 편에서 싸우는 용기 깨우치게 해"<p><b>▲ 이남종씨, 망월공원묘지에 영면</b> '박근혜 퇴진', '특검 실시'가 적힌 현수막을 내걸고 분신한 고 이남종(40, 광주 북구)씨가 4일 광주 북구 망월공원묘지(옛 5·18묘역)에서 영면에 들어갔다. …

Daum 로그인

The Wall Street Journal & Breaking News, Business, Financial and Economic News, World News and Video

News Corp is a network of leading companies in the worlds of diversified media, news, education, and information services

사랑하면 몸이 따뜻해지고, 부끄러우면 외계인이 되고 : 의료·건강 : 사회 : 뉴스 : 한겨레

감정에 따른 몸의 활성화 정도를 보여주는 인체 감정 지형도. 붉은색이 활성화 부위이고, 파란색이 비활성화 부위다. /미국국립과학원회보 제공.<p>‘마음’ 가는대로 ‘몸’ 간다…감정에 따른 놀라운 신체 변화<br>필란드 연구진, 동·서양인 대상 ‘신체의 자가 점검’ 실험<br>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을 활성화하는 감정은 ‘행복’<br>우울감은 온몸을 처지게…슬픔과 수치심은 두가지 혼재<p>우리 몸은 행복감을 느낄 때 가장 활성화되고, 우울감을 느낄 때 가장 무기력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p>핀란드 알토대 연구진은 서유럽인과 동양인 7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신체 자가 …

연봉 1000만 원이 전세금 1억 대출... 괜찮을까?

'전세금 안심대출' 시행 첫날... 대출 한도 기존 4배, 최저 3.49% 금리 적용<p>"이거 되게 희한한 조건이네요?"<p>상담을 해주던 은행원은 고개를 갸웃거리며 모니터를 보다가 이내 고개를 끄덕거렸다. 이어 "금리나 한도 면에서 그런 측면이 있다"고 답했다.<p>국토부와 …

구글 크롬북이 불티나게 팔린 이유 | IT동아

지난 23일, 시장조사기관 NPD가 흥미로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구글 '크롬북(Chrome Book)'이 말 그대로 '불티나게' 팔렸다는 내용의 보고서다. 대체 왜 불티나게 팔린 걸까. 아니 그것보다 크롬북은 어디에 쓰는 물건인 거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자.<p>NPD는 2013년 1월 부터 11월까지 미국 커머셜(Commercial, 기업 및 교육) 시장에서 판매된 전체 PC, 노트북 1440만대 가운데 9.6%가 크롬북이라고 밝혔다. 2012년 점유율이 0.2%에 불과했던 점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폭발적으로 성장했다.<p>노트북 …

6·4지방선거 출발선…서울시장 예상후보만 13명 | 연합뉴스

서울, 박원순 수성의지…與 김황식 정몽준 이혜훈 거론<p>경기, 김문수 3선 포기시 여야 중진 '춘추전국시대' 예고<p>박근혜정부 첫 전국단위 선거…'중간평가' 성격 띠어<p>(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강건택 기자 =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전국 단위 선거인 6·4 …

“국정원 특검하라” 40대 남성 분신 ‘중태’ : 사회일반 : 사회 : 뉴스 : 한겨레

40대 남성이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사건에 대한 특별검사제도 실시와 박근혜 대통령 사퇴를 요구하며 스스로 몸에 불을 질러 중태에 빠졌다.<p>경찰과 소방당국의 말을 종합하면, 이아무개(40)씨가 31일 오후 5시42분께 서울시 중구 서울역 앞 고가도로 위에서 분신해 전신 3도 화상을 입었다. 이씨는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응급수술을 받고 화상치료 전문 병원인 한강성심병원으로 옮겨졌으나 현재 의사소통이 불가능할 정도로 위독하다. 담당 의사는 “48시간 이내에 사망할 확률이 높다”고 말했다.<p>이씨는 분신 시도 전 112에 전화해 “서울역 …

한 女 기관사의 '철도 파업의 진실'글 화제

글 작성자가 올린 철도 기관사의 근무표.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화면 캡처)<p>두 아이의 엄마이자 지하철 분당선을 운전하는 여성 기관사라고 밝힌 한 네티즌의 철도파업에 대한 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p>27일 한 인터넷 카페에는 '안녕하세요. 파업 중인 분당선 기관사입니다' …

속 터지는 시민들, '가카 안녕' 외칩니다

[만민공동회] 강남 MB 사무실 앞, 정봉주 피켓시위 시민들로 이어져<p><b>▲ 속 터지는 시민들의 ‘가카 안녕’ 일인시위</b> "가카는 안녕하십니까" 1인 피켓시위 첫 번째 동참자인 황재연(37)씨. 시위는 23일 서울 강남구 이명박 전 대통령 사무실 앞에서 오전 8시부터 …

이철 "강제진압은 잠깐의 승리, 결과는 참담할것"

- 수서발 KTX 설립자체가 민영화 확신<br>- 내가 만든 부채가 400%?'허위사실'<br>- 정부가 협상문 닫은건 최초 '대화 필요<p>■ 방송 : CBS 라디오 FM 98.1 (07:00~09:00)<br>■ 진행 : 김현정 앵커<br>■ 대담 : 이철 前 코레일 사장<p>지금 조계사의 분위기는 …

"박근혜 퇴진, 아멘~" 서울광장서 성탄 예배

[현장] 25일 기독교 목사, 신도 800여 명 집결해 시국 예배 열어<p>"역사 한가운데 살아계신 주님, 3·15 부정선거보다 더 명백한 부정으로 당선된 대통령은 귀를 닫은 지 1년이다. 그 사이 반인 반신인 아버지 동상에 경배하고, '아니요' 외치는 자들에게 재갈을 …

공용실, 무엇에 쓰는 방인고

여덟 가구가 사는 다세대 건물이 있다. 이 주택에는 약 34㎡(약 10평)짜리 원룸이 한 칸 있다. 주방과 화장실을 갖춰 1인 가구라면 그럭저럭 생활할 만하다. 원룸은 여덟 가구가 균등하게 비용을 지불한 공용실이다. 공용실은 소통을 가치로 내세운 이 공동주택의 …

"안녕들 하십니까" 신드롬, 응답하라 청와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2월 18일 수요일 아침뉴스 하근찬입니다><p>대학생들의 "안녕들 하십니까" 대자보 바람이 정치권으로도 번지고 있습니다.<p>야당 의원들을 중심으로 한 이러한 바람은 "지난 1년 우리가 좀 더 잘했더라면 이렇게까지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안녕하지 …

“박근혜 대통령 퇴진”..지역 기독교계 목소리 확산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지역 기독교계의 목소리가 확산되고 있다.<p>최근 지역 목회자들이 시국선언을 한데 이어 지역 기독교 단체들이 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운동본부를 출범했다.<p>대전기독교교회협의회 등 지역 기독교 8개 단체로 이뤄진 ‘민주수호 대전충남기독교 …

“우리는 안녕하지 못합니다” 대학생들 공동 기자회견

30여개 학생 및 시민단체들은 박근혜 정부 출범 1년을 맞은 19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철도 민영화, 반값등록금, 의료민영화 등 여러 현안에 대한 정부 비판 발언을 쏟아냈다.<p>이들은 "지난 10일 철도노조의 파업을 지지하는 고려대에 붙은 '안녕들 …

'朴 지지' 12% "경찰, 사실 발표했으면 文 지지했을 것"

제18대 대통령선거가 9일 앞으로 다가온 지난해 12월 10일 오후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와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가 여의도 KBS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차 TV토론에 앞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황진환기자<p>"국정원 댓글 흔적 없다"는 경찰의 거짓 브리핑이 …

"사이버司 단장의 개인적 일탈, 윗선 개입은 없어"(종합)

백낙종 국방부 조사본부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사이버사령부 심리전 부대인 530부대 이모 단장이 정치글 작성을 지시했다는 내용의 수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윤성호 기자<p>국군 사이버사령부의 정치개입 사건을 수사해온 국방부 …

"KT 무궁화위성 매각계약은 무효"…주파수 할당 취소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대외무역법 등을 어기고 무궁화 3호 위성을 홍콩업체에 매각한 KT[030200]에 '매각계약 무효'를 통보하고, 위성서비스 제공용으로 할당한 주파수 일부 대역을 회수하기로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p>미래부는 이날 KT의 …

2013년 12월 한국 언론의 ‘실각’

‘죽은 것은 김일성이 아니라 한국 언론의 신뢰다.’ 1986년 ‘김일성 사망설’이라는 세계적 오보를 낸 한국 언론에 대해 해외 언론이 이렇게 조롱했다. 12월3일의 국정원발 ‘장성택 실각’ 보도에 대해서도 비슷한 얘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실각한 것은 장성택이 …

새누리당, '장하나 징계안' 허위사실 적시했다가 망신

"부정경선 명백한 수혜자" 사실과 달라... 장하나 "법적으로 책임 져야할 것"<p><b>▲</b> 18대 대선을 부정선거로 규정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사퇴를 주장한 장하나 민주당 의원이 9일 오후 새누리당의 출당 요구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p>ⓒ 남소연<p>관련사진보기<p>새누리당이 …

"올해를 빛낸 영화배우 1위에 송강호" <한국갤럽>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지난 2005년부터 한국갤럽이 해마다 조사하는 '올해를 빛낸 영화배우'에서 송강호가 1위를 차지했다.<p>한국갤럽은 지난달 1일부터 18일까지 전국의 만 13세 이상 남녀 1천702명을 면접조사한 결과, 송강호가 22.5%의 지지를 얻어 …

“국민의례 꼴 사납다” 장학사 발언의 진실은… : 사회일반 : 사회 : 뉴스 : 한겨레

현장에 있던 교사, 당시 상황 페이스북에 글로 올려<br>“전후 상황 무시하고 사실관계 왜곡해 여론 몰이”<br>행사 참석한 학부모도 “기사가 본말이 전도됐다”<p>“국민의례가 꼴사납다.”(일부 언론 보도)<p>“외국인을 연단에 모셔 놓고 우리끼리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것은 좀 꼴사납겠죠?”(실제 현장 상황)<p>지난달 28일 전북교육청이 독일의 한 수석교사를 초청한 특강 행사에서 사회를 봤던 박아무개 장학사의 말이 왜곡 보도됐다며, 현장에 있었던 한 교사가 당시 상황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p>정성식(41·전북 익산 왕궁초) 교사는 “사실관계가 많이 …

"국가 권력의 불법적 선거 개입은 인간 존엄 훼손"

천주교 주교회의 정의평화위원회 담화문 발표<p><b>▲</b>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전주교구 사제들은 11월 22일 밤 7시 전북 군산시 수송동 성당에서 '불법선거 규탄과 대통령 사퇴를 촉구하는 미사'를 열었다. 사진은 미사를 마친 후 사제들과 신도들이 거리행진을 벌이는 장면.<p>ⓒ …

이래서 ‘낙하산’을 툭툭 뿌려대는구나

요즘 한국 사회에서 공기업과 공공기관(이하 ‘공공기관’으로 통칭)은 ‘신의 직장’으로 불린다. 어떤 사람들은 ‘공공의 적’이라 부르기도 한다. 이들 기관이 신의 직장으로 불리는 것은 직원들의 보수가 일반 민간기업 부문보다 2배 정도 높은 반면 직장을 잃을 위험은 거의 …

<文 "安공로 평가돼야…일찍 양보해 버릴걸 후회도"> | 연합뉴스

"성장·안보 담론 부족했다…친노 패권주의 지적 반성해야"<p>(서울=연합뉴스) 송수경 박경준 기자 = 민주당 문재인 의원은 5일 펴낸 저서 '1219 끝이 시작이다'에서 무소속 안철수 의원과의 야권 후보 단일화 등 지난 대선 과정에서 겪은 소회와 야권 진영의 '진로'에 …

오죽하면 '국회 해산' 얘기가 나왔을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월 29일 금요일 아침뉴스 하근찬입니다><p>단독국회, 날치기, 은폐, 물타기….<p>정권이, 그리고 국회가 바뀌어도 뭐 하나 달라진 게 없습니다.<p>바로 어제 감사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표결 과정도 과거처럼 심한 폭력과 몸싸움만 없었지, 여당 의원들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