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nho shon (손준호)

27 Flips | 4 Magazines | 1 Like | @joonhoshon2015 | Keep up with joonho shon (손준호)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oonho shon (손준호)”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리디아 고(Lydia Ko)의 드라이버 샷

[모그의 특급레슨] 3. '밸런스, 또 밸런스'

무게중심 전후좌우로 밀리지 않는 게 핵심 "양 어깨와 무릎 끝 일직선이 출발점"<p>[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밸런스'.<p>골프는 물론 모든 스포츠의 기본은 밸런스다. 축구경기에서의 골키퍼를 생각해 보자. 항상 중심을 잘 잡은 채로 공이 날아오는 것을 대비한다. 테니스와 야구, 농구, 배구도 마찬가지다. 브라이언 모그가 그립에 이어 두번째로 강조하는 게 바로 "밸런스를 유지하라"는 대목이다. 골프의 어드레스는 사실 다른 종목의 기본 동작이라고 해도 무방하다.<p>▲ 최적의 지점을 찾는다= <사진1>을 보자. 어떤 스포츠든 무게중심이 …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원조미녀 서희경의 아이언 샷

[스윙포커스] '골프여제'에 도전하는 렉스톰슨의 호쾌한 드라이버 샷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홍보모델 홍란의 아이언 샷

[모그의 특급레슨] 1. 그립 "손바닥이 아니라 손가락으로"

몸과 골프채를 연결하는 유일한 고리 "자유롭고, 움직임 편해야"<p>[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선수들만 동계훈련을 하는 게 아니다.<p>아마추어골퍼 역시 '고수'들은 다가오는 봄 시즌 라이벌을 제압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문제는 기본기다. 개인 레슨을 받는 선수들과 달리 오류를 정확하게 수정할 통로가 마땅치 않다. 그래서 준비했다. 아시아경제신문이 골프다이제스트와 특약을 맺고 매주 화요일 <모그의 특급레슨>을 8회에 걸쳐 연재한다. 브라이언 모그(미국)가 바로 '미국 50대 교습가'에 선정된 당대 최고의 선생님이다. [편집자 …

장타 부르는 빠른 헤드 스피드… PGA 가장 빠른 스윙은 피나우

• English<br>• 中文<br>• 日本語<br>• عربي<br>• Español<br>• Français<p>본문 내용을 불러오고 있습니다.<p>노장 톰스 스윙스피드는 박성현과 비슷…정확도는 투어 최고 수준<p>(서울=연합뉴스) 권훈 기자= 장타는 모든 골퍼의 소망이다. 아무리 형편없는 스코어를 받아들었다 해도 단 한 차례 빨랫줄 …

[골프다이제스트] 손목 힌지 연습법 - 브라이언 모그

핑 G30 "온라인서는 내가 킹"

드라이버 판매 1위, 아이언 투어스테이지, 웨지는 타이틀리스트 보키<p>[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핑크 효과?"<p>세계랭킹 4위 버바 왓슨(미국)의 핑 G30이 올해 국내 온라인 골프용품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드라이버로 분석됐다. 골프존유통의 온라인 전문 쇼핑몰 골핑(www.golping.com)이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판매된 골프클럽 판매량을 집계한 자료다.<p>핑 G30이 27%를 차지했고, 테일러메이드 R1 2위(26%), 타이틀리스트 913 3위(22%), 캘러웨이 빅버사 4위(15%), 타이틀리스트 915 …

9.5도와 10.5도 "로프트의 비밀"

아마추어골퍼 로프트 1도 높이면 탄도 변화로 비거리 22야드 증가<p>[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드라이버 로프트 몇 도야?"<p>아마추어골퍼들은 동반자의 클럽에 대해 관심이 많다. 드라이버 로프트가 대표적이다. 일반적으로 9.5도나 10.5도를 많이 사용한다. 사실 그 차이는 잘 모른다. 그냥 로프트 1도 차이, '고수'라면 탄도를 생각하는 정도다. 하지만 로프트 1도 차이는 상당히 다른 결과로 직결된다. 탄도는 물론 비거리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p>일반적으로 로프트가 높을수록 탄도가 높아지는 반면 상대적으로 많은 스핀이 발생한다. …

윈도우 10의 유용한 활용팁 5가지

윈도우 10이 거의 무료로 풀리면서 벌써 1억이 넘는 사용자가 윈도우 10으로 갈아탔다. MS는 윈도우 10을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해줬지만 기능은 대폭 개선됐다. 윈도우 10의 새로운 활용팁을 통해 더 친밀하고 편리한 자신만의 윈도우 10을 만들어 보자. 윈도우 …

로지텍 K380-M337, 태블릿 PC를 위한 합리적인 파트너

태블릿을 사면 가장 먼저 휴대용 키보드와 휴대용 마우스를 찾게 된다. 끝없는 지름의 순환고리를 완성하기 위해서다. 휴대용 키보드를 구입해서 2in1(투인원) PC를 완성하면 성능의 허접함이 눈에 들어오고 이제는 본격적인 2in1 PC인 서피스와 아이패드 프로로 눈을 …

[김맹녕의 골프영어산책] "해피 피니시= 해피 엔딩"

"끝이 좋으면 모든 게 좋다(All's well that ends well)."<p>골프에서는 피니시(finish)가 여기에 해당된다. 스윙의 마지막 과정이다. 사실 피니시 자세를 보면 공을 잘 쳤는지 아닌지 금방 알 수 있다. 프로선수들의 스윙이 정답이다. 스타일은 서로 다르지만 피니시 동작은 거의 비슷하다. 테이크백에서 톱 오브 스윙까지는 궤도의 차이가 있지만 임팩트에서 피니시까지는 힘차게 '역 C자'를 그리면서 마무리한다.<p>특히 오른쪽 어깨가 타깃을 향할 정도로 끝까지 클럽을 휘두른다. 클럽 헤드는 어깨 위로 넘어갔지만 왼발에 …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꺽다리' 김민선의 아이언샷

애플 워치를 더 똑똑하게 쓰는 팁 7가지

애플 워치는 작은 크기지만 숨겨진 기능이 꽤 있다. 애플 워치도 잘 찾아보면 숨겨진 유용한 기능들이 많다. 이 가이드를 통해 애플 워치 사용법을 마스터하도록 하자.<p><b>1. 스크린샷 찍기</b><p>애플 워치도 아이폰처럼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다. 디지털 크라운과 아래 버튼을 동시에 …

이메일로 받은 자료, 에버노트 특정 노트북에 저장할 순 없나?

김태우 2015-11-20<p>[IT동아 김태우 기자]<p><b>김모 교수는 얼마 전 학생들에게 과제를 내줬다. 며칠 후 과제 마감일이 되자 학생들이 이메일로 과제를 보내왔다. 문제는 이런저런 이메일과 섞여 있는 학생들의 과제 제출 메일을 찾아서 보는 것이 썩 편하지 않다는 것. 김모 교수는 에버노트 사용자다. 학생들이 이메일로 보낸 과제만 에버노트에서 모아 보면 편하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해당 기능을 에버노트는 제공하지 않는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b><p>에버노트는 사용자에게 전용 이메일 주소를 하나 제공한다. 해당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면 자신의 …

업무 관리에 구글 킵을 활용하는 5가지 방법

CIO Korea<p><b>에버노트나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에 가려져 있지만, 구글 킵은 구글의 생태계 내에 있는 사용자들에겐 강력한 생산성 도구가 될 수 있다. 구글의 다른 앱들과 마찬가지로 킵은 날렵하고, 빠르며, 사용하기 쉽고, 디바이스 전반에 동기화된다. 기능이 계속</b> …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미셸 위의 드라이버 샷

[김맹녕의 골프영어산책] "폴로스로우의 힘"

골프는 정확한 원(園)운동으로 좌우 대칭을 이룬다.<p>폴로스로우(Follow through)가 바로 백스윙과 대칭이다. 백스윙은 체중을 오른쪽에 두고 오른쪽 팔꿈치를 굽히는 반면 폴로스로우는 체중은 왼쪽에 두고 왼쪽 팔꿈치를 굽힌다. 폴로스로우는 임팩트 이후 팔과 클럽헤드를 목표 쪽으로 빠른 속도로 쭉 밀고 나가는 동작이다. 무엇보사 체중을 왼발로 옮기면서 스윙축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하는 게 중요하다.<p>핵심은 그래서 체중 70%가 왼발에 실려야 한다(Most of weight should be shifted to your left …

[김맹녕의 골프영어산책] "백스윙의 원칙"

백스윙은 에너지를 축적하는 과정이다.<p>이와 관련된 문장을 외워두면 실제 스윙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골프 스윙은 자동차 바퀴처럼 중심 허브(hub)가 있다. 이를 축(axis)이라고 한다. 중심이 흔들리거나 움직이면 스윙 전체에 악영향을 미친다. 골프에서 축은 플레이어의 머리다. 교습가들이 "스윙 축을 움직여서는 안 된다(You must not move the axis of the swing)"고 강조하는 이유다.<p>백스윙에서 머리가 움직이면 축이 무너져 여러가지 형태의 미스 샷이 발생된다는 이야기다. 아프리카 원주민들이 머리 위에 …

KMI, 제4이통 7전8기?...데이터무제한 3만원

일곱번째 제4 이동통신 도전에 나선 한국모바일인터넷(KMI)이 월 기본료 3만원대에 데이터 무제한 카드를 제시했다. 이와 함께, 데이터 과금을 PC에도 적용, 유선 인터넷 가입 없이 모바일로 모든 데이터 통신이 구현되는 시대를 선언했다.<p>​<p>KMI는 17일 프레스센터에서 간담회를 열고, 신규 기간통신 사업자 선정을 위한 사업계획과 전략을 발표했다.<p>​<p>KMI는 일곱번째 도전 카드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월 3만5천900원에 제공하겠다고 선언했다. 음성통화와 문자는 초당 1.3원, 건당 14원을 제시했다. 유무선 및 데이터 완전 무제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