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자연에서 하룻밤 백패킹, 초보는 휴양림·해수욕장이 안전중앙일보큼직한 배낭을 어깨에 짊어지고 자연 속으로 들어가 하룻밤 지내고 오는 백패킹(Backpacking)은 가장 자연친화적인 레저라 할 수 있다. 백패킹 장비 전문업체인 ‘마이기어’ 김혜연 실장은 "취사나 휴식 관련 장비보다 야영의 핵심인 텐트·침낭·매트가 가장 …
중앙일보독특하지, 폼나지…짜릿한 액티비티 나도 한번 도전해봐?중앙일보코로나 이후 국내외 여행 기회가 줄면서 이색 체험 거리를 찾는 20~30대 ‘MZ세대’가 늘고 있다. 프리다이빙은 코로나 이후 원데이 클래스 체험자가 되레 42% 상승했다. 서울 석촌동 ‘이글펜싱클럽’ 이효균(31) 대표는 "현재 회원의 30%가 도쿄올림픽 기간에 …
중앙일보요가복 벗고 칼 들었다…'팬심'에 펜싱에 빠진 20대 여성들중앙일보‘MZ세대’라 불리는 20~30대 젊은 층은 스마트폰과 한 몸처럼 살지만, 방구석에만 머무르지 않는다. 실내 클라이밍 이용자는 전체의 94%가 20~30대 젊은 층이다. 서울 석촌동 ‘이글펜싱클럽’ 이효균(31) 대표는 "현재 회원의 30%가 도쿄올림픽 기간에 찾아온 …
중앙일보먹방하러 백패킹? 초보 백패커라면 알아야 할 요령과 매너중앙일보백패킹 장비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마이기어’ 김혜연 실장은 "취사나 휴식 관련 장비보다 야영의 핵심인 텐트·침낭·매트가 가장 중요하다"며 "꼭 음식을 해먹지 않더라도 저체온증을 대비해 작은 화기라도 챙기는 게 좋다"고 말했다. 이밖의 산은 산림보호법에 따라 취사가 …
중앙일보국내 최대 여행사, 3개월 새 직원 44% 짐 쌌다중앙일보국내 최대 여행사 하나투어가 코로나19가 몰고 온 역대급 불황을 견디지 못하고 절반에 가까운 직원을 내보냈다. 17일 하나투어가 발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6월 30일 기준 전체 직원 수는 1192명으로 지난 3월 31일 기준 2158명보다 966명이 감소한 것으로 …
중앙일보여행 경보에 세계지도 온통 빨갛다…파랗게 질린 여행사들중앙일보여행업계가 코로나 4차 대유행과 델타 변이의 확산으로 망연자실한 모습이다. 해외여행 재개 기대감이 높았던 추석 연휴 기간에 예정됐던 전세기 운항편이 속속 취소되면서 아예 내년을 기약하자는 분위기마저 감돈다. 하나투어 조일상 홍보팀장은 "추석 상품을 선보인 이후 꾸준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