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술~술 마시면 잠이 솔~솔? 술꾼의 '꿀잠 핑계' 근거 없는 이유중앙일보2단계는 그다음 얕은 단계로, 깊은 수면으로 진입하기 위한 중간 단계, 3단계는 뇌파가 느려지면서 깊은 잠에 빠지는 ‘서파(slow wave) 수면’이 시작되는 단계, 그리고 4단계가 가장 깊은 수면 단계다. 강북삼성병원 신경과 선우준상 교수는 "비(非)렘수면과 …
중앙일보대장 내시경 '물약 4ℓ' 고문 끝낼 마법의 알약 나왔다…가격은중앙일보보통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검사 전날 밤 물에 가루약을 탄 액체 4ℓ 정도를 마셔야 한다. 수탭도 검사 전날과 당일 두 차례 1.4ℓ씩 물과 함께 복용해야 한다. 수탑을 개발한 잭 디 팔마 사우스 앨라배마 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는 수탑을 먹고 대장내시경 …
중앙일보'6배 수분' 머금은 각질층 비밀...절대 때 밀지 말아야할 사람들 [건강한 가족]중앙일보몸속 수분은 땀·소변·호흡 등으로 배출되는데, 나간 것만큼 또는 그 이상 수분을 보충해야 ‘수분 통장’의 적자를 면할 수 있다. 운동 직후 물이 아닌 맥주·커피 등으로 목을 축이면 알코올·카페인이 탈수를 촉진하므로 피한다. 커피·맥주 등을 한잔 마셨다면 물을 한 컵 …
중앙일보자궁 혹 없애고 임신했는데 자궁 파열...임신부가 놓친 한가지중앙일보자궁근종으로 자궁 내부 공간 변형이 심하고, 자궁근종의 개수가 많으면서 크기가 클수록 임신이 어렵다. 로봇·복강경·개복 등으로 수술적 방식으로 자궁근종을 제거했다면 힘을 주는 과정에서 자궁이 파열할 수 있어 제왕절개로 출산할 것을 권한다. 임신 기간에는 3~6개월 …
중앙일보소변줄 차고 밤일도 걱정? 전립샘 묶는 국소마취 시술 당일 퇴원중앙일보칸비뇨의학과의원 윤철용 원장은 "유로리프트는 부작용 발생률도 미미해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성 기능 장애에 민감한 사람, 젊은 전립샘비대증 환자뿐 아니라 고령·고위험군 전립샘비대증 환자에게도 좋은 치료법"이라고 강조했다. 윤 원장은 "전립샘의 크기 및 구조는 환자에 …
중앙일보지구 지키는 농부 떴다...유기농포도연구회 홍보활동 나서중앙일보친환경농산물자조금 홍보 슬로건인 ‘지구를 지키는 농부,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한입’을 주제로 친환경 농업의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에 대한 노력,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해 친환경 농업의 의미와 가치 공유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지구를 지키는 농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