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근 joolum

39 Flips | 3 Magazines | 1 Like | 1 Follower | @joolum | Keep up with 이대근 joolu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대근 joolum”

"기본형이 잘 팔린다" 고가 수입車의 역설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지난해 판매된 고가 수입자동차 가운데 절반 정도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기본형 모델인 것으로 나타났다.<p>1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독일 고급차 브랜드 아우디의 대형세단 A8은 지난해 국내에서 총 1388대가 팔렸다. 세부 트림별로 보면 A8 3.0 TDI콰트로 모델이 총 695대(롱휠베이스모델 포함)가 판매돼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p>국내 시판 중인 A8의 트림은 총 9개. A8 3.0 TDI콰트로는 1억2520만~1억4070만원으로 비교적 가격이 싼 편에 속한다. 배기량이 두 배가 넘는 …

급해진 현대기아차…정의선, 오늘 유럽행

현대기아차 유럽시장 판매량·점유율 5년만에 동반추락<br>정 부회장, 다보스포럼 참석 앞두고 현지시장 점검차 출국<p>[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새해 첫 해외 출장지로 유럽을 택했다. 경기부진 속에서도 나홀로 성장세를 유지해왔던 현대기아차의 유럽 판매실적이 5년만에 역성장을 기록한 탓이다.<p>정 부회장은 스위스에서 열리는 포럼 참석에 앞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유럽 시장을 직접 둘러보고, 모나코 몬테카를로를 찾아 현대차의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재도전을 응원할 예정이다.<p>정의선 현대차 부회장<p>정 부회장은 오는 …

중고차로 하는 세테크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절세에 관심 있는 소비자라면 자동차 구매 시부터 세금을 아낄 수 있는 중고차를 알아보는 경우가 많다.<p>중고차 사이트 카즈(www.carz.co.kr)가 소개하는 자동차 세테크법에 따르면 중고차는 해가 바뀌면 해당연식 차량의 시세가 낮아져 구매 시 지불해야할 세금 역시 줄어든다.<p>이는 사용연수에 따른 시가표준액이 변경되기 때문이다. 해가 바뀌며 중고차 시세에 감가가 발생한 것. 시가표준액은 제조가격, 거래가격을 참작해 정한 기준가액에 차량의 경과연수별 잔존가치율을 적용한 금액을 말한다.<p>카즈에 따르면 2013년 …

아우디, 해운대 전시장 확장 오픈…부산경남 최대규모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아우디 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는 20일 아우디 공식딜러 유카로 오토모빌이 부산시 해운대에 아우디 전시장을 확장 오픈한다고 밝혔다.<p>해운대 해변로 인근 수입차 거리 중심에 위치한 아우디 해운대 전시장은 부산, 경남지역 수입차 전시장 중 최대 규모인 연면적 4290㎡, 지상 7층으로, 최대 26대 전시가 가능하다.<p>차량 색상, 가죽 샘플 등을 직접 볼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존과 차량 출고 서비스 전용 구역인 딜리버리 존, 최대 25대 규모의 주차공간, 고객 전용라운지 등의 각종 편의 시설이 …

최고속도일 때 자동차 연비 얼마나 나올까?

대세는 연비효율! 요즘 자동차 트렌드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이렇겠죠. 스포츠카도 기름을 적게 먹는다는 걸 자랑으로 내세울 정도니까요. 그만큼 기술력을 드러내는 하나의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비..

[2014 그린카]금호석화, 친환경 합성고무 증산 힘써

제4회 대한민국 그린카 어워드<br>그린이노베이션 부문 환경부 장관상 수상<p>[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그린이노베이션부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한 금호석유화학은 세계 1 위의 합성고무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석유화학 기업으로, 친환경 소재 개발과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p>금호석유화학은 산업폐기물을 에너지로 하는 '열병합발전'을 설립하고 국내 최초로 폐타이어 고형연료를 사용하고 있다. 폐타이어 조각과 석탄을 혼소하는 것으로, 대한타이어공업협회로부터 연간 8만t가량의 폐타이어를 구매해 유연탄을 대체한다.<p>주력인 합성고무를 생산할 …

[2014 그린카]녹색車가 왕좌를 접수하다

2014 대한민국 그린카 어워드<p>[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최대열 기자]1976년 6월 에콰도르에 포니 6대를 수출하며 태동한 한국의 자동차 산업은 어느덧 한국경제의 기둥이 됐다. 세계 5위 자동차 생산국가로 성장한 한국이 앞으로의 100년을 또 준비하기 위한 해답은 바로 '그린 카'다.<p>국내 그린 카 시장은 2004년 50대에 불과했으나 2010년 8000대, 2011년 2만대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거리 곳곳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차, 전기차는 그린 카 시대가 시작됐음을 뒷받침 한다.<p>올해로 4회를 맞는 …

연휴 전후 내 車 자가점검법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평소보다 자동차 이용시간이 늘어나는 설 연휴. 보다 안전한 귀성·귀경을 위해선 연휴 전후로 꼼꼼한 차량 점검이 필수다.<p>자동차 제조업체나 각 지자체에서 설맞이 자동차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장시간을 많은 인파 속에서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내차판매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가 제공한 내차 자가점검 매뉴얼에 따라 스스로 내차를 점검해 보자.<p>먼저 장거리 운전을 앞두고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것은 타이어 공기압, 배터리,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조향장치, …

2014 f/w 파리패션위크 스트릿패션[남자편]

이번 1월에 열렸던 2014 f/w 파리패션위크입니다. 세계 4대로 뽑히는 큰 행사인 만큼, 가장 최근의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파악 할수있는 곳이지 않을까 싶은데요.<p>'모델,에디터'등 그들의 패션위크 속 스트릿패션을 통해, 스타일링,아이템등 참고할만을 사진을 …

[Izola] 서양에서는 아버지가 아들에게 선물하거나 대물림하는 포켓나이프. 다용도 칼을 처음 만든 사람은 스위스의 찰스 엘스너입니다. 이런저런 칼을 만들어도 잘 안 팔리다가, 모자가게를 하던 그의 어머니가 도우며 조금씩 유명해졌고, 1891년 육군에 공급하면서 폭발적 반응을 얻었습니다. 역사만큼 디자인도 다양하지요. <아이졸라>의 것은 간결합니다. 양면에 BE BRAVE / AND TRUE를 새긴 게 특징. http://www.29cm.co.kr/shop/shop_detail.asp?idx=37788

촉촉한 겨울 비 내린 오늘, 따뜻한 이지 캐주얼

겨울 비가 내렸는지 땅이 촉촉하고 하늘은 흐린 아침, 따뜻한 점퍼와 니트를 톤온톤으로 맞춰 손쉽게 스타일리시해지는 방법을 택해보자. 스니커즈로 편안하게 마무리해 일찍 고향으로 향하는 길에도 잘 어울린다.<p>글| 패션웹진 스냅 반지호 사진| 아이스타일24<p><추천기사><p>남자가 …

브랜드로 보는 코트에 어울리는 백팩(가방)의 연출

남자코트코디에 백팩은 스마트한 포인트를 줄때 주로 활용됩니다. 보통 겨울에는 따뜻한 색상의 '캔버스나 레더소재'를 통해 전체적인 룩의 발란스를 잡아주는 역활도 하는데요.<p>백팩의 선택에 따라 같은 코디라도 다른 느낌을 줄수 있기 때문에, '소재 및 컬러의 비교'를 통해 …

쇼퍼홀릭! 이것이 말레이시아 쇼핑 스타일 - 겟어바웃

<b>이것이 말레이시아 쇼핑 스타일!</b><p><b>쇼퍼홀릭을 위한 조호바루 프리미엄 아울렛</b><p>영화 [귀여운 여인]의 한 장면은 지금도 눈에 선하다. 얼굴의 반을 차지할 만한 웃음을 지으며 양손 가득히 쇼핑백을 들고 나오던 줄리아 로버츠. Pretty women의 음악 소리에 맞춰 모델 …

노예 12년> 아카데미 작품상 유력 후보작

스티브 맥퀸 감독의 <노예 12년>이 상반기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화제작임을 입증했다. 골든글로브 작품상 수상에 이어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작품상을 포함,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그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 이를 기념해 공개된 <노예 12년>의 아카데미 …

김병만, 1억 원으로 집을 짓다

‘달인’ 김병만이 1억원 예산으로 2층짜리 단독주택을 지었다. 누가 봐도 ‘살고 싶은’ 집이다. 혹자는 명함만 걸친 거 아니냐는 의구심을 품지만, 그가 최근에 낸 책 『집 꿈꾸다 짓다 살다』 를 읽다 보면 그 말이 쏙 들어간다. ‘1억 주택’ 프로젝트에 참여한 …

빌 게이츠 "2035년에는 가난한 나라 거의 없을 것" - 전자신문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 회장이 20년 뒤 2035년에는 가난한 나라가 사라질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고 22일 CNBC 등 외신이 보도했다.<p>현재 마이크로소프트 파트타임으로 회장직을 맡고 있는 게이츠 회장은 이 날 `빌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이 가난 관련 세 가지 근거 없는 선입견을 주제로 발간한 연례 보고서에서 이 같이 밝혔다.<p>게이츠 회장이 제시한 세 가지 선입견은 △빈민국은 계속 가난한 국가로 남는다 △국가원조는 낭비다 △목숨을 구하는 것은 인구과잉을 불러온다는 것이다. 빌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은 게이츠 회장이 …

'빅5'곳간만 413조원…'세계경제 성장' 그들 투자에 달렸다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글로벌 기업 쌓아둔 현금 3000조원<p>월가 펀드매니저 58% "보유현금 투자 나설 때"<br>투자자들도 배당보단 기업 성장에 관심 높아져<p>지난해 9월 애플 지분 0.5%를 확보한 행동주의 투자자 칼 아이칸은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자사주 매입 규모를 늘려 막대한 규모의 현금을 투자자들에게 돌려줘야 한다”고 압박했다. 같은 해 2월 데이비드 아인혼 그린라이트캐피털 회장이 “애플은 배당을 통해 더 많은 현금을 주주들에게 환원해야 한다”며 소송을 제기한 지 7개월 만이었다. 이른바 ‘기업 사냥꾼’들의 잇따른 공격에 애플 등 …

[한국 패션산업 'SPA 쇼크'] "팔리는 건 SPA 아니면 명품"…'잘 나가던' 후부·콕스 등 잇단 퇴출 | | 뉴스 | 한경닷컴

(2) 패션시장 양극화<p>패션 시장 양극화 심화…중가 의류 비중 38% → 24%<br>지난해 38개 브랜드 사업중단…대기업도 줄줄이 개편작업<p>해외 제조·직매형 의류(SPA)의 한국 상륙 이후 소비자들이 ‘아주 저렴한’ SPA나 ‘아주 고급스러운’ 명품에만 지갑을 여는 현상이 강해지고 있다. 사진은 SPA 브랜드 ‘스파오’의 서울 명동 매장. 한경DB<p>통신업체에 다니는 송하나 대리(29)는 쇼핑을 하는 원칙이 있다. 원피스나 재킷 등 일상에서 입는 옷은 ‘자라’나 ‘H&M’ 등 패스트 패션이라 불리는 해외 제조·직매형 의류(SPA) 매장에서 …

1억 모은 예비신혼, '매매vs전세vs월세' 뭐가 좋나

집값 오를 가능성 커…생애최초 주택대출 등 저리융자 활용하는게 유리<p>[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올해 결혼할 예정인 A씨(34). 신혼생활을 보낼 보금자리를 마련하려다 깊은 고민에 빠졌다. 1억원을 들여 집을 살지, 아니면 전세나 월세로 구해야 할지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집값은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고 전세가는 계속 상승하고 있어서다.<p>집을 구입할 것이냐, 전세로 살 것이냐, 이도저도 아니고 반전세 형태로 남을 것이냐를 두고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전문가들은 매달 나가는 금액을 따져 집을 살지, 전세로 거주할지는 …

“한국증시 입성” 해외기업 줄섰다 - 파이낸셜뉴스

올해 국내 주식시장에서 해외기업 상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단 한 차례에 불과했던 해외기업 상장이 올해 최대 4~5곳으로 늘어나면서 대대적인 증시 판도 변화의 돌풍이 감지되고 있다.<p>특히 유럽이나 필리핀, 토종 미국 기업 등이 새롭게 등장하며 국내 증시의 밸류에이션 매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p>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현재 5~6개 해외기업이 국내 증시에 상장키 위해 상장주관사 계약을 하거나 준비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p>가장 먼저 이목을 끄는 곳은 바로 미국 기업인 PSI다. 한상기업이 아닌 최대주주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