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ng yeong Kim

12 Flips | 5 Magazines | 2 Likes | 8 Following | 1 Follower | @jongyeongKim | 충남 지킴이

삼성전자·우리은행 , 대학생이 뽑은 일하고 싶은 기업 1위에 올라

<b>2015 대학생 1000명이 뽑은 일하고 싶은 기업</b><p><b>삼성전자 5년 연속 1위</b><p><b>우리은행 KB 넘고 1위</b><p>대학생들의 기업선호도를 가늠할 수 있는 <캠퍼스 잡앤조이> 창간 5주년 기념 설문조사가 올해도 실시됐다. ‘삼성’ 두 글자의 파워는 올해도 여전했다. 삼성전자는 …

잉카 트레일로 떠나는 마추픽추 하이킹 여행 |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트렌디한 상하이 여행중국 상하이 왜 지금 가야 할까? 한적한 어촌이던 상하이는 ...<p>파리의 로맨틱한 여름프랑스 파리 왜 지금 가야 할까? 여름이면 축제의 도시로 변...<p>발리 서핑 여행인도네시아 발리 왜 지금 가야 할까? 양양, 부산, 제주 등...<p>베를린 힙스터의 …

[음식칼럼]건강한 다이어트는 음식부터 달라야한다

탄수화물을 무조건 꺼리지 말고 곡식도 골고루 섭취해야<br>'오미오색' 균형잡힌 식단에 해답 있다<p>음연주 한국외식개발연구소 대표<p>매일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노력도 기울이지만 한번 붙어버린 살은 찰거머리처럼 잘 빠지지 않는다. 곧 날이 더워지는 계절이 다가온다. 반팔을 드러나기 …

한겨레 환경생태 전문 웹진 - 물바람숲 - 물 먹는 하마, 물고기에 밥으로 ‘보답’한다

<b>밤새 먹은 50kg 풀, 물에서 쉬며 배설 <br>배설물 속 유기물질, 주요 영양분으로</b><p>» 물에 돌아가 배설물을 흩뿌리는 하마. 강 생태계에 중요한 영양분 공급원이다. 사진=위키미디어 코먼스<p>체중이 1500㎏인 하마는 코끼리와 코뿔소에 이어 육상에서 세 번째로 큰 포유류이다. 하루 16시간까지 강이나 웅덩이에서 머물다가 밤이 되면 물가로 나와 키 작은 풀을 한 번에 40~50㎏씩 먹어치운다. 동이 트면 하마는 다시 물에 돌아와 쉬면서 밤새 먹은 풀을 소화시킨 뒤 배설한다.<p>해마다 수백만톤에 이르는 하마의 배설물이 아프리카 담수 생태계에서 큰 …

작은 집에 산다는 건 동화가 아닙니다

김동희 KDDH 건축사무소 소장은 어릴 적 기억을 떠올렸다. 2년쯤 전에 경기도 동탄 투이재(透貳齋)의 건축주 가족을 처음 만났을 때다. 노부부는 슬하에 2남1녀를 두었다. 아버지는 건설 현장에서 노동을 하고 어머니는 식당에서 일을 해 자식들을 키웠다. 김동희 소장을 …

'엠바고'로 뉴스 쓰나미 예고하다

<b>갑자기 뜬 ‘엠바고’…어뷰징에도 등장</b><p>최근 갑작스럽게 인기 검색어로 떠오른 저널리즘 용어가 있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b>‘엠바고(embargo)’</b>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고인이 된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금품 수수 정황이 드러나고 있는 이완구 국무총리에 …

건강 위해 매일 먹는 비타민제, ‘독’ 될 수 있다 : 의료·건강 : 사회 : 뉴스 : 한겨레

윤운식 기자<p>비타민제가 질병 치료? 의학적 근거 없어<br>비타민A, 베타카로틴제는 오히려 사망률 높여<br>글루코사민·오메가-3 효과도 증명되지 않아<p>평소 스트레스와 과로에 시달리고 흡연과 잦은 과음을 하지만 정작 운동은 하지 않는 사람이 알약 하나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사람들의 이런 바람 덕에 끊임없이 소비되고 있는 게 비타민제 등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이다. 하지만 효과가 없거나 되레 해롭다는 다른 한편의 지적도 끊이지 않는다.<p>특히 합성 종합비타민제는 오히려 수명을 단축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수많은 연구 결과들을 …

테크홀릭

경남 도시 여행 Part 3, 마산 |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b>29. 4월. 2015</b><p>마산항 부두와 그 너머로 보이는 바위산. © 이기선<p><b>Masan 마산</b><br>무학산자락이 포근히 감싼 작은 항구 도시 마산(마산합포구·마산회원구). 바다 내음 일렁이는 마산항부터 고향을 사랑한 조각가의 미술관이 자리한 추산동 언덕까지. 50년 된 가게와 최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