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 seob Lee

13 Flips | 3 Magazines | @jinseobLee | Keep up with jin seob Lee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in seob Lee”

없어서 못파는 메모리반도체, 그 위에 소니 부활시킨 이미지센서

1㎛(마이크로미터) 는 0.001㎜다. 즉 1㎜를 1000분의 1로 쪼갠 단위다. 디지털 이미지의 최소 단위인 픽셀(화소)을 1㎛ 이하로 줄인 이미지센서가 세계 최초로 나왔다. 픽셀 크기가 작을수록 이미지가 더 촘촘한 점으로 변환돼 선명한 영상을 볼 수 있다. …

[올댓차이나] 달러당 7위안 시대 임박…올해 얼마나 더 절하될까

【서울=뉴시스】이진영 기자 = 중국은 지난해 '1달러 = 7위안'과 '외환보유액 3조 달러' 선을 모두 지켜냈다. 하지만 올해는 이 두 '빅 피겨'(Big Figure)를 사수하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p>국내외 금융업계는 올해 달러당 7위안대 진입은 물론 연말 …

구글 첨단기술 어디까지 왔나?

최근 인공지능 바둑 알고리듬인 ‘알파고(AlphaGo)’와 이세돌 9단 간의 바둑 대결이 관심을 끌고 있다. ‘알파고’는 지난해 8월 구글이 세운 모기업 ‘알파벳(Alphabet)’과 ‘바둑(Go)’이란 단의의 합성어다.<p>‘알파벳’에서 만든 바둑 알고리듬이란 의미를 …

미래에 한국은 무엇을 수출할 것인가

"과거에 한국인들은 조선·자동차·가전제품 등 분야에서 성공하겠다는 장기 목표를 염두에 두고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신속하게 움직였습니다."기술발전으로 세상이 급격히 변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미래 먹거리는 무엇일까요? 임마누엘 경희대 교수는 중앙일보에 게재한 칼럼에서 …

테크홀릭

中 1월 수출 11%↓, 日 4분기 GDP 1.4%↓…亞 실물경제 쇼크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b>중국경제 경착륙 우려 커질 듯…日 마이너스 금리에도 성장 축소</b><p>중국 수출은 추락하고, 일본 성장률은 마이너스대로 진입했다.<p>전 세계 양대 경제 대국인 중국과 일본 경제가 심상찮다.<p>중국 수출은 달러화 기준으로 11.2%나 줄어 경착륙 우려를 재점화했고, 일본은 마이너스 금리 카드를 꺼낼 정도로 성장 촉진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으나 떨어지는 성장률을 막지 못하는 모습이다.<p>15일 중국 해관총서에 따르면 달러화 기준 1월 수출은 1천774억7천500만 달러(214조9천733억원)로 작년 같은 달에 비해 11.2% 줄어들었다.<p>전월보다는 …

美 IT기업들이 '英 AI 스타트업 사재기'에 나선 이유 - 머니투데이 뉴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미국 거대 IT(정보기술) 기업들이 대거 영국 AI(인공지능) 스타트업 사재기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p>미국 경제전문방송 CNBC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주 영국 런던 소재의 AI 스타트업 스위프트키를 2억5000만달러(약 3040억원)에 인수했다. 스위프트키는 AI 스마트폰 키보드 앱을 제작하는 스타트업이다. 사용자의 키보드 패턴을 분석해 단어를 제시함으로써 빠른 속도의 타이핑을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위프트키는 일반인은 물론 기업까지 두루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에서 …

홈플 맥주대란의 이유, 그리고 앞으로는?

가끔 주갤을 들어가서 글을 읽는데, 요 며칠 ‘홈플 대란’에 대한 글로 도배가 되고 있다. 홈플러스에서 엄청난 프로모션과 물량공세로 수입 맥주를 밀어내고 있는 모양이다. 사람들은 할인 폭이 너무 커서 ‘대란’이라는 말까지 붙였다. 거의 실시간으로 지점별 상황을 …

기아차, 작년 외형 늘고도 수익성은 악화

기아자동차가 지난해 외형 성장에도 불구, 수익성은 크게 뒷걸음질 쳤다. 작년 영업이익은 전일 실적을 발표한 형제사인 현대차와 마찬가지로 2010년 이후 최저치다. 다만 하반기 신차 출시와 고수익 차종 판매,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악화된 수익성을 만회하며 감소 폭을 줄였다. 분기 기준으로는 2분기 연속 영업이익 증가세를 이어갔다.<p>​<p>기아차는 27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컨퍼런스콜로 기업설명회(IR)를 열고 2015년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기아차는 2015년 연결 기준 경영실적이 ▲매출액 49조5천214억원 ▲영업이익 2조3천543억원 …

연비 22.4km/ℓ의 '아이오닉'..."알루미늄에 비밀 있었네"

현대자동차 최초의 친환경 전용 모델 '아이오닉'에 세계 최대 압연 알루미늄 생산 기업이 만든 소재가 적용됐다.<p>​<p>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둔 노벨리스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에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인 '노벨리스 어드밴즈'(Novelis Advanz)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p>​<p>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고연비 실현 및 주행성능 강화를 위해 후드와 테일 게이트에 노벨리스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했다. 연비 향상을 위해 일반 스틸 사용 대비 해당 부분의 무게를 약 40% 감량한 것이다. 알루미늄 같은 경량 소재를 활용해 차체 무게가 줄면 차량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