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국영

16 Flips | 3 Magazines | 1 Like | 1 Follower | @jinieman | Keep up with 진국영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진국영”

현대重 이례적 외부 전문가 IR 임원 영입…시장 소통 강화

<b>- 지주사 출범, 자회사 상장 등 IR 수요 커져<br>- 조선업계 전반 IR 기능 강화 추세</b><br>[헤럴드경제=이승환 기자] 올해 현대오일뱅크 상장을 앞둔 현대중공업그룹이 조선업에 정통한 IR 전문가를 외부에서 영입해 주목된다.<p>계열사 분할과 지주회사 출범, 자회사 상장을 앞두고 …

데이비드 은 사장, 삼성 CIO로 격상…미래투자 총괄

지난 5월 삼성전자 CIO(최고혁신책임자)로 임명된 삼성넥스트의 데이비드 은 사장(삼성넥스트 제공) © News1<p>데이비드 은 삼성넥스트 사장이 삼성전자의 초대 CIO(최고혁신책임자)로서 사업 혁신과 신사업 투자를 총괄한다. 최근 글로벌 석학 인재영입과 해외 거점에 인공지능(AI) 센터를 설립하며 미래 먹거리 발굴에 힘을 쏟고 있는 이재용 부회장의 '큰 그림'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p>5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넥스트를 이끌고 있는 데이비드 은 사장은 지난달 삼성전자 CIO로 조직을 옮겼다. 2011년 삼성전자 미디어 담당 부사장으로 …

토종 핸드백 성공신화 석정혜…개인 브랜드 `분크`로 새 도전

토종 핸드백 브랜드 `쿠론`으로 성공한 석정혜 디자이너(사진)가 두 번째 개인 브랜드 `분크`를 13일 공식 론칭했다.<p>석정혜 디자이너는 최근 석인터내셔날이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개인 브랜드를 냈다. 석정혜 석인터내셔날 대표는 쿠론을 설립한 뒤 코오롱FnC에 매각해 매출 약 1000억원 규모 브랜드로 성장시킨 인물이다. 이후 신세계인터내셔날로 자리를 옮겨 핸드백 신규 사업을 준비하다 퇴사해 개인 브랜드로 다시 도전장을 냈다.<p>브랜드명 분크(vunque)는 이탈리아어로 `어디에서도`라는 뜻을 가진 `Ovunque`라는 단어에서 착안했다. …

임기 만료 앞둔 증권사 CEO 설 연휴 지나고 윤곽 - 머니투데이 뉴스

설 연휴 이후 여의도 증권가에선 본격적인 사장 후보 추천 작업이 예고된다. 3월 주주총회 시즌을 앞두고 증권사별로 임원추천위원회 등을 통해 후보자 선정에 착수하면서 사장단 인선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관측된다.<p>1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3월1일 임기 만료를 앞둔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나재철 대신증권 사장 등이 이사회를 통해 거취 여부가 결정된다.<p>유 사장은 11년간 한국투자증권을 이끌어온 증권업계 대표 장수 CEO(최고경영자)다. 유 사장은 2007년 47세 나이로 증권업계 …

삼성, 미전실 해체 1년…소그룹체제 `안착`

삼성이 지난해 2월 최순실 사태에 휘말려 미래전략실(이하 미전실)을 해체한 지 1년 만에 전자·물산·생명 중심의 소그룹 체제로 재정비를 끝냈다.<p>18일 삼성그룹에 따르면 설 명절 연휴 전 단행한 삼성생명 조직 개편을 통해 옛 미전실 출신인 유호석 전무를 수장으로 하는 `금융경쟁력제고 TF`를 신설했다. 이로써 전자계열(삼성전자), 비전자계열(삼성물산), 금융계열(삼성생명) 등 3개 부문 TF를 통해 `미니` 컨트롤타워가 완성됐다.<p>이는 지난해 미전실 해체 후 재계와 관가에서 예상했던 `분산형` 조직으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도 …

Eight dead in M1 minibus and lorry crash

<b>Six men and two women have died in a crash involving a minibus and two lorries on the M1 near Milton Keynes.</b><p>All of those who died were travelling in the minibus, which was from the Nottingham area.<p>A five-year-old girl, a woman and a man are being treated in hospital with life-threatening injuries, …

[Cover Story] 진정성 마케팅으로 성공한 브랜드 '러쉬'

화장 안 한 화장품 포장 안 하는 '러쉬' 고객이 향 바로 맡을 수 있게 제품을 있는 그대로 진열 재활용 종이에 둘둘 말아 줘 "식물성 천연재료만 고집‐ 광고·포장엔 돈 안써요" '착한 회사' 강조하는 캠페인도 포장일 뿐 그래봤자 브랜드 정체성도 의미도 퇴색 이제 …

2만원짜리 '한식뷔페' 얼마나 남길래 너도나도 | | 뉴스 | 한경닷컴

[비즈니스 포커스] 외식업 부진 돌파구로 떠오른 '한식 뷔페'<br>집밥·로컬 푸드 바람 타고 인기몰이…CJ·신세계·이랜드 공격적 점포 확장<p>CJ푸드빌의 계절밥상.<p>대기업이 ‘한식’에 빠졌다. 보다 정확히 말하면 ‘한식 뷔페’다. 패밀리 레스토랑을 떠올리는 인테리어에 100여 가지의 진미를 선보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가장 먼저 진출한 곳은 CJ푸드빌이다. 지난해 7월 ‘계절밥상’ 브랜드를 론칭했다. 론칭 2개월 만에 2호점을 오픈한 이후 11월 현재 총 7개의 매장을 열었다. CJ푸드빌이 보유하고 있는 빕스·비비고 등 기타 브랜드와 …

워드프레스의 기본 구조에 대해 알아보자 | 슬로우뉴스

슬로우뉴스는 현재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슬로우뉴스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미디어 웹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하면서 경험한 지식을 나누려고 “워드프레스 팁스”(wptips.slownews.kr)라는 블로그를 열었습니다.<p>그리고, “워드프레스 팁스”에 올라온 글 중에 좋은 정보를 추려서 여기 슬로우뉴스에도 함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로 미디어 웹사이트를 만들려고 하거나 운영하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필자)<p>워드프레스는 잘 아시다시피 오픈소스 CMS(content management system; …

이건희 미스터리 | 슬로우뉴스

올해 최대의 미스터리 가운데 하나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과연 살아있느냐는 것이다. 이 회장이 쓰러진 게 지난 5월 10일. 아직 죽었다는 소식이 없으니 살아있다고 보는 게 맞을 텐데 실제로 이건희 회장을 봤다는 사람은 없다. 언론 보도는 가끔 있었다. 이승엽 선수가 홈런을 쳤다는 TV 뉴스에 눈을 번쩍 떴다거나 병세가 호전돼서 자택으로 옮길 거라는 기사도 있었고 하루 19시간까지 깨어있고 휠체어에 앉기도 한다는 기사도 있었다.<p>여러 신문사에서 이건희 회장이 눈을 떴다는 기사를 300건이 넘게 냈다.<p><b>이건희 회장이 살았다면 일어나지</b> …

삼성은 왜 의료분야를 들었다놨다 하는가?

삼성은 왜 의료분야를 들었다놨다 하는가?<br>‘삼성생명 수준의 캐시카우를 찾고 있기 때문’이다. 돈이 되는 줄 알고 들었다가 그렇지 않으니 놓고, 또 다시 큰 돈이 되는 줄 알고 들었다가 놓고..<p>삼성생명과 삼성전자는 삼성그룹 현금 흐름의 쌍두마차다. 삼성생명의 2012년 …

재벌세습용 계열분리는 정당한가 : 경제일반 : 경제 : 뉴스 : 한겨레

2012년 6월22일 호암상 시상식에 참석한 이재용 삼선전자 부회장(맨 왼쪽부터),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제일모직 부사장. 박종식 기자 anaki@hani.co.kr<p>[토요판] 리뷰&프리뷰 다음주의 질문<p>재계 1위인 삼성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삼성에버랜드가 제일모직 패션사업부문을 인수한 데 이어 삼성에스디에스(SDS)가 삼성에스엔에스(SNS)를 흡수합병했다. 삼성물산은 삼성엔지니어링의 주식을 꾸준히 사들이고 있다. 에버랜드와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에스엔에스는 모두 이건희 삼성 회장의 자녀들-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

[Biz Scope] H씨의 기막힌 처세술, 공직→대기업→공공기관

요즘 자동차 업계서 대통령직 인수위원을 지낸 H씨가 20여년만에 다시 회자(膾炙)되고 있습니다. 정부 중앙직 공무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국내 굴지의 재벌 그룹 고위 임원으로 변신했다가 다시 정부 고위공무원으로 복귀하는 사례가 극히 드물기 때문입니다. 그의 현란한 …

우리가 몰랐던 조선의 양반들

역사에서 배우지 못하는 민족은 망한다 했던가. 이 말을 들을 때마다 아주 가끔, 우리 민족이 역사에서 자취를 감추지는 않을까 조바심친다. 사실 ‘도시락 폭탄’을 누가 던졌는지 아는 것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 ‘민주화’라는 단어의 뜻을 모른다고 몇 번씩 사과할 일도 …

[단독] 김순택 부회장, 41년간 재직한 삼성 떠났다 - Chosunbiz - 프리미엄 경제 파워

/조선일보DB 김순택 전 삼성 부회장<p>김순택 전 삼성 부회장이 최근 삼성을 퇴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1972년 제일합섬에 입사, 삼성과 인연을 맺은지 41년만이다. 김 전 부회장은 작년 6월 삼성 미래전략실장에서 물러난 후, 최근까지 부회장직을 유지해왔다.<p>1일 삼성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