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ungyi

8 Flips | 3 Magazines | 2 Following | @jeungyi | Keep up with jeungyi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eungyi”

건강 적신호 켜진 30대…운동이 능사가 아니다

사진=조선일보DB<p>30대 남성들이 다른 연령대의 남녀에 비해 자신의 건강 관리에 한참 뒤처진다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분석 결과가 공개됐다. 조사에 따르면 30대 남성들은 심장이나 뇌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에 가장 많이 노출돼있었고 위험 요인으로 꼽힌 흡연율과 비만율 역시 …

서구형 식습관으로 암 늘어…채소 '한 접시' 드시고 식사 어때요?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이준혁 기자의 생생헬스 - 서구형 암 예방하려면<p>기름진 음식·인스턴트 즐기면 대장암·갑상샘암 크게 증가<br>하루 섭취 열량, 男 2300㎉ 女 2100㎉ 충분…소박한 한식 위주로 즐겨야<p>국립암센터의 ‘국가암등록’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생존 암환자(109만명)가 처음 100만명을 넘었다. 고령화로 암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진데다 의료기술 발전으로 생존자가 늘어나면서 ‘암과 더불어 사는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렸다.<p>암 중에는 ‘서구형 암’이 ‘100세 시대’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다는 지적이 많다. 서구형 암이란 …

데톨 주방세제 회수, 피부 자극없는 천연세제 만들려면

사진-데톨 홈페이지제공<p>수입세제인 ‘데톨 주방세제’가 산성도 기준을 위반해 시중 제품을 전량 회수하기로 했다.<p>7일 한국소비자원이 ‘데톨 키친시스템’ 제품의 산성도를 측정한 결과, 표준사용량의 산성도(pH)는 평균 4.0pH으로, 보건복지부의 1종 세척제의 위생용품 …

푹푹 찌는 날씨 잊게 하는 차(茶) 한잔은?

울의 밤사이 최저기온이 27.9도를 기록하면서 8일 연속으로 열대야 현상이 발생했다. 전국이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는 가운데 8월 중순까지 이러한 무더위가 계속될 전망이다.<p>이러한 폭염에 연신 흐르는 땀은 우리 몸의 대사기능 불균형을 초래한다. 그로 인해 자주 피곤하고 …

여름철 급증 대상포진…면역력 강화가 필수!

사진=조선일보 DB<p>예년보다 폭염과 열대야가 기승을 부린 까닭에 올해 여름에는 체력이 약해진 사람이 많다. 체력이 떨어지면 감기와 같은 감염성 질환에 걸리기 쉬운데, 이중에서도 대상포진을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만큼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대상포진은 …

몸에 좋은 기름 '올리브오일'만이 아니다

몸에 좋은 식물성 기름의 반란 ①<p>다이어트 열풍으로 지방은 찬밥 신세가 됐다. 사람들은 소량의 지방 섭취도 용납하지 않을 기세다. 사실 기름은 '안'먹기보다는 '잘' 먹는 것이 중요하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오일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이유다. 그런데 …

커피믹스 고를 때 확인해야 할 모든 것들

식품 라벨을 읽으면 가족이 건강해진다<p>커피믹스에는 커피뿐 아니라 설탕, 크림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간다. 비슷한 맛이 나는 커피믹스라도 들어가는 성분은 똑같지 않다. 다양해지고 있는 인스턴트 커피믹스 제품, 무엇을 보고 골라야 할까?<p><b>Check 1 커피믹스의 우유 맛</b> …

양치질 할 때, 물로 몇 번 헹궈야 할까?

치약에는 각종 화학성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잘 헹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p>치약에는 치석제거와 광택을 위한 세마제, 계면활성제, 결합체, 습제, 향제, 감미제, 착색제, 방부제, 약제 등 여러 가지 화학 성분이 들어 있다. 그 중 계면활성제는 구강을 통해 섭취 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