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g Jae Hyun

14 Flips | 1 Magazine | @jeongjaehyun54 | Keep up with Jeong Jae Hyu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eong Jae Hyun”

테크홀릭

영화로 보는 뇌 수술의 역사

엔딩 크레딧이 오르고도 한참 동안 무거운 마음에 자리를 일어서지 못했던 기억이 나는 영화입니다. 줄거리를 이해하기 위해 몇 번이나 되돌려가며 보았던 영화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신의학이나 정신외과(psychosurgery)에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 봐야할 영화이기도 …

알쏭달쏭 SD카드 규격, 이런 뜻입니다

SD카드는 그 많던 플래시메모리의 표준 규격이 됐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따져보면 종류가 참 많습니다. 요즘은 SDXC가 나오고 있고, SDHC도 많이 쓰입니다. 게다가 UHS니 클래스니, 따져볼 게 참 많습니다.<p>그러고 보면 SD카드는 처음 나올 때부터도 헷갈리게 만든 경력이 있습니다. SD카드와 똑같이 생긴 MMC라는 메모리가 있었지요. 이 MMC카드의 규격에 디지털콘텐츠 보안을 심은 게 바로 ‘시큐어 디지털’, SD카드입니다. 이후 MMC는 빠르게 시장에서 사라졌죠.<p>이 SD카드는 그 자체로 충분히 작은 메모리지만 휴대폰과 …

사파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10가지 추천 키보드 단축키

키보드 단축키만 잘 활용해도 컴퓨터 활용 능력은 쑥쑥 올라가고, 군더더기 시간을 뭉커덩 잘라낼 수 있다는 것!<p>컴퓨터를 쓰는 분들에게는 상식 중의 상식이죠. 파인더나 아이튠즈, 메일 같은 앱에서도 빛을 발하지만, 단축키 이용으로 가장 큰 혜택을 볼 수 있는 응용 …

“스마트워크 해보니, ‘성실성의 합리화’가 사라졌다”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증후군) 때문에 온 나라가 난리다. 병도 무섭지만 불확실한 전염성은 더 큰 불안감을 낳고 있다. 급기야는 전국 학교들이 휴업에 나섰다. 전염성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학교에 꼭 나가야 할 의무를 주지 말자는 것이다.<p>‘그럼 아이들은 집에 혼자 있어야 하나?’ 이런 생각이 드는 것도 자연스럽다. 맞벌이 부부가 상당히 많은데 그 아이들은 누가 봐줄까. 부모가 휴가를 내야 할까. 불안함과 마냥 반갑지 않음이 동시에 머릿속을 스친다. 학교가 쉬려면 적어도 보호자들이 따라붙을 수 있는 사회적 시스템이 갖춰져야 하지 …

물, 어떻게 마실 것인가

마트나 시장에서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는 친숙한 식재료들. 그 이면에 담긴 진실에 대해.글: 정재훈 / 에디터: 이진주 / 사진: 박재현시작은 물이다. 당신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을 방문한다면 무엇을 먹을 것인가, 어떤 와인을 마실 것인가에 앞서 어떤 물을 마실 …

‘6만달러 환전 실수’ 고객 “반씩 부담하자” - 경향신문

시중은행 지점에서 고객에게 실수로 싱가포르화 6000달러를 6만달러로 지급한 사건(경향신문 3월12일 10면 보도)과 관련해 해당 고객이 돈 봉투 분실에 따른 피해를 은행에 반씩 부담하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정보기술(IT) 사업가 ㄱ씨(51)는 지난 10일 오후 2시쯤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의 한 시중은행 지점 직원 정모씨(38)에게 전화를 걸어 합의를 제안했다.<p>정씨는 지난 3일 오후 한국 돈 500만원을 싱가포르화 6000달러로 환전하려는 ㄱ씨에게 100달러짜리 주황색 지폐 60장을 주려다 실수로 …

사라지는 중국 아이들… BBC “연간 2만여명 실종” - 경향신문

<b>ㆍ유괴·인신매매 근절 안돼</b><b><br>ㆍ온라인 매매 제의도 증가</b><b><br>ㆍ남아, 1800만원에 거래도</b><p>중국 광둥(廣東)성 후이저우(惠州)에 사는 샤오차오화(39)는 7년 전 ‘그날’을 잊지 못한다.<p>당시 다섯 살 아들이 과자를 사먹고 싶다고 하자 샤오차오화는 돈을 주며 장난스럽게 물었다.<p>“아들아. 이 돈 언제 갚을래?”<p>“아빠, 지금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잖아요. 제가 크면 외제차를 사드릴게요.”<p>빙그레 웃으며 누나와 함께 뛰어나가는 아들. 그 아들을 보는 게 그때가 마지막이라는 걸 아빠는 상상조차 못했다. 얼마 후 누나만 얼굴이 상기된 채 돌아왔다. …

입소문 열풍 ‘노푸’ 나도 도전해볼까 : ESC : 특화섹션 : 뉴스 : 한겨레

샴푸를 쓰지 않고 물로만 머리를 감는 ‘노푸’가 몇달 전부터 인터넷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전문가는 여름이나 장마철처럼 피자와 땀이 증가하는 계절을 피해서 시작하라고 권한다. 구길원 제공<p>[매거진 esc] 스타일<br>탈모·지루성 피부염 환자 늘어나며<br>샴푸 안쓰고 물로만 감기 유행…<br>자신의 두피 상태 맞춰서 시도해야<p>자꾸 지루성 피부염이 재발했다. 늘 머리를 긁적이며 다녔다. 머리가 점점 많이 빠지는 듯해 피부과를 찾았다가 탈모 진단을 받았다. 일본에서 물로만 머리를 감는 ‘노푸’(노샴푸)가 인기라는 이야기를 들은 것은 …

에이코믹스 : 만화 없는 만화 웹진

에이코믹스와 웹툰가이드가 함께합니다.<p>모순 가득한 세상에 드민 거울, 『마스크걸』 매미, 희세 작가 인터뷰<p>마물, 너무나 맛있는 것♥ : 『던전밥』<p>[Fuck Yeah DEADPOOL! #3] 반지닦이의 인생역전기!<p>[Fuck Yeah DEADPOOL! #2] 『데드풀』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