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ee

57 Flips | 6 Magazines | 1 Following | @intelee | Technology based Intelligence, Strategy, Law and Policies

"'北종업원 재판' 판사 바꿔달라" 민변 신청 기각(종합)

<b>법원 "불공정재판 아니다…판사 바꿀 이유 없어"</b><p>(서울=연합뉴스) 방현덕 황재하 기자 = 법원이 탈북 북한식당 여종업원 12명의 '인신보호 신청' 심리가 불공정하게 진행된다며 "재판장을 교체해 달라"고 한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의 요청을 기각했다.<p>법조계에 …

檢, '주식 공짜제공' 김정주NXC대표 3번째 소환조사

김정주 NXC(넥슨 지주회사) 대표. 2016.7.13/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p>진경준 검사장(49·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의 '넥슨주식'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정주 NXC(넥슨 지주회사) 대표(48)를 22일 다시 소환했다.<p>이금로 특임검사팀은 김 대표를 이날 오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p>김 대표는 2005년 넥슨주식을 진 검사장에게 특혜 매각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검찰은 지난 13일, 15일 김 대표를 불러 조사한 바 있다.<p>김 대표는 지난 2005년 진 검사장에게 4억2500만원을 줘 무상으로 넥슨 …

軍 "미사일이 떨어지는 단계에서 사드 요격 범위에 들어오기 때문에 잡을 수 있다" 국방부 "성주, 사드 능력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곳", 요격 능력에 대해서는 '함구'<p>【서울=뉴시스】장민성 기자 = 북한이 지난 19일 황해북도 황주군 일대에서 발사한 노동(사거리 …

카카오, 다음지도 후속으로 ‘카카오맵’ 만든다

김기사가 카카오내비로, 서울버스가 카카오버스로. 카카오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합병 전 있던 서비스를 개편하며 ‘카카오’를 달고 이름을 바꾸고 있다. 이 행보에 지도 서비스도 포함할 계획이다.<p>카카오는 올해 카카오맵이라는 지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월 21일 밝혔다. …

여름철 인기 과일 망고! 센스있게 자르는 방법

고등어 제친 연어 ‘식탁 반란’

수산물 판매 순위서 5위로 껑충<p>노르웨이산 수입량 사상 최대<p>건강 도움 슈퍼푸드로 인기<p>국민 생선 반열에 오를 기세<p>수요 급증에 가격 상승 전망도<p>선홍색 살의 연어가 ‘국민 생선’ 고등어의 지위를 위협하고 잇다.<p>21일 대형 유통업체 A마트에 따르면 지난 3~6월 수산물 판매 …

"독성물질 'OIT' 함유필터 에어컨·공기청정기 84개 모델 유통"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독성물질인 OIT(옥틸이소티아졸론)를 함유한 항균필터가 사용된 가정용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84개 모델이 국내에서 유통된 것으로 나타났다.<p>OIT는 가습기 살균제 독성물질인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CMIT)과 유사한 물질이다.<p>2014년 환경부가 유독물질로 지정했다.<p>환경부는 국내에서 판매된 가정용 에어컨 33개 모델과 공기청정기 51개 모델에 OIT가 포함된 항균필터기가 장착됐다고 22일 밝혔다.<p>OIT가 있는 항균필터가 사용된 가정용 에어컨을 제조사별로 보면 LG전자가 25개였고, 삼성전자가 8개였다.<p>공기청정기로는 쿠쿠가 21개로 가장 …

[이택희의 맛따라기] 그가 돌아왔다…삼전동에 둥지 튼 ‘합정동 우동 고수’

우동 첫 가닥 느낌이 달랐다. 물컹하고 힘이 약한 듯했다. 너무 삶지 않았나, 이 사람 우동이 이렇지 않았는데 이상하다. 삶는 시간이야 알람시계가 알려주는데 너무 삶을 수도 없는 일 아닌가. 의아해하며 두세 가닥 더 먹으니 면이 꿈틀댄다. 속에서 탄력이 밀고 …

'4000원에 미슐랭 요리 맛보세요' 미슐랭가이드 싱가포르판, 노점식당 2곳에 별점

'길거리 음식의 천국' 싱가포르에서 레스토랑·호텔 평가 안내서 미쉐린(미슐랭) 가이드 별점을 받은 노점식당이 나왔다.<p>22일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미쉐린 가이드는 전날 싱가포르판을 공식 출간했다. 여기서 현지 노점식당인 '힐 스트리트 타이 화 포크 누들'과 '홍콩 …

[최진홍의 현장박치기] 스타트업의 진짜 위기, 헤이딜러 논란에 있다

또 다시 헤이딜러입니다. 지난 1월 간담회에서 오프라인 중고차 업계의 강력한 반발이(라고 쓰고 난입이라고 읽는다) 있은 후 지난 20일 민병두, 이원욱 의원실(더불어민주당) 주최로 온라인 자동차 경매 제도도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토론회가 국회 의원회관에서 …

빙과·음료 이어 과자도 가격인상…라면·맥주는? - 머니투데이 뉴스

빙과에 이어 음료, 과자 등 '국민 간식' 가격이 잇따라 오르고 있다. 롯데제과 (52,200원 1400 -2.6%)와 크라운제과 (14,450원 450 3.2%), 해태제과, 빙그레 (59,600원 900 -1.5%) 등에 이어 농심 (291,500원 4500 -1.5%)도 새우깡, 양파링 등 스낵 제품 가격을 인상하기로 결정했다.<p>농심은 23일부터 스낵류 15개 브랜드 가격을 평균 7.9% 인상한다고 22일 밝혔다. 소비자가격 기준으로 '새우깡'(90g)은 1100원에서 1200원으로 9.1% 오른다. '양파링'(84g)과 …

우리 아이, 분노조절장애인가요?

사진 픽사베이<p>요즘 진료실에서나 교내 상담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자문을 시행하다보면 유독 ‘분노조절장애’라는 말을 많이 접하게 된다. 뉴스나 신문의 사회면에서도 우발적인 범죄나 폭행 사건의 이유로 ‘분노조절장애’를 지목하고 있고, 초등학교 학생들이나 사춘기 청소년을 …

"韓 사드 배치하면 반드시 대가 치를 것"-환구시보

성주주민들이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반대 집회'에 참석해 침묵시위를 하고 있다. 2016.7.21/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p>중국 관영 언론이 한국과 미국이 한반도에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를 배치할 경우 보복을 가할수도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br>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 국제전문 환구시보는 22일(현지시간) '한국 언론이 사드에 대해 황당하게 말하고 있는 8가지 주장을 감상해보라'는 조소섞인 논평을 통해 사드 배치에 반대한다고 재차 피력했다.<p>환구시보는 "박근혜 …

테크홀릭

선풍기, 에어컨보다 우아한 '전동 부채' 등장

김영우 2016-07-22<p>[IT동아 김영우 기자] 올 여름은 유난히 무더울 것 같다. 이미 몇 차례나 폭염 주의보가 발령된 바가 있다. 당연히 선풍기, 에어컨과 같은 냉방기기 제조사들은 특수를 맞이했다. 특히 에어컨의 경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0%나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한다.<p>아주 기발하고 특이한 제품만 취급하기로 유명하다는 일본의 '산코(Thanko)'도 냉방기기를 출시했다. 그런데 이 제품은 에어컨도, 선풍기도 아닌 '부채'다. 물론 부채는 아주 유서 깊은 냉방기기이긴 하다. 기원전 1500년경의 고대 이집트 벽화에도 …

VHS 역사 속으로 사라져…'원조' 日서도 생산 중단

아날로그 비디오의 대명사인 VHS가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p>일본의 닛케이 신문은 21일 후나이(船井) 전기가 이달 말 VCR(Video Cassette Recorders) 생산을 중단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후나이 전기는 1983년 VHS용 VCR을 생산해왔고, 현재 …

IDC: 애플워치, 삼성 스마트워치보다 거의 3배 더 팔려

맥루머스는 시장조사기관 IDC의 최신 데이터를 인용해, 2016년 2분기에 애플워치가 삼성 스마트워치보다 거의 3배가 더 팔렸다고 전했다. 애플워치는 2분기에 160만 대가 출하되어 점유율 47%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삼성은 60만 대를 출하해 점유율 …

중국에선 광적인 'KFC 애플 불매운동'이 한창이다

'중국의 남중국해 영유권에 법적 근거가 없다는 판결'이 내려진 이후 중국 내 미국 제품 불매운동이 광범위하게 벌어지고 있다. 중국 내에서 미국 자본주의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손가락질을 받는 KFC(肯德基)와 애플(苹果) 등이 대표적이다. 마치, 이 모습은 …

사라져 가는 한정식집… 요정에서 출발한 기구한 역사

서울 시내의 유명 한정식집들이 최근 잇달아 가게 문을 닫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60여년간 영업을 해온 종로구 수송동의 ‘유정(有情)’도 그중 하나다. 이 가게는 다음 달 리모델링을 거쳐 베트남 쌀국수집으로 바뀐다고 한다. 일부 언론은 이 가게의 폐업을 두고 “9월 …

모든 게 연결되는 시대 ‘5G가 온다’

이동통신시장에 5G 경쟁이 불붙었다. 과거 이동통신기술의 진화가 전화서비스 가입자 증가에 대응하는 대역폭 확대와 속도 향상에 집중됐다면, 5G는 지금보다 33배 빠른 속도와 함께 더 큰 그림의 변화를 예고한다.<p>​<p>전통적인 이동통신은 사람의 소통수단에 속했다. 그러나 5G 시대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과 사물이 거대한 모바일 네트워크에 연결된다. 5G 네트워크가 모든 파이프의 모체 역할을 할 것이란 표현도 나온다.<p>​<p>5G 네트워크는 막 기술 표준화 작업에 돌입한 상황이다. 3GPP, IEEE 같은 이동통신기술 표준화단체에 각국의 …

[차두원의 럭키백]사이버물리시스템과 디지털아테네 - 머니투데이 뉴스

고용주에게 인공지능(AI)과 로봇은 얼마나 매력적인가. 인간은 먹고 쉬고 생리적 현상을 해결해야 한다. 가족과 동료, 상사와의 갈등으로 심리상태가 변할 때도 많다. 건강 및 기후, 환경의 영향을 받기도 한다. 이 모든 변수가 생산성과 직결된다. 그러나 AI와 로봇은 항상 일정한 상태를 유지하며 작동한다. 월급을 줄 필요가 없고, 시간외 수당이나 복지 등도 고려할 필요가 없다. 노조를 결성하지도 않는다. 인간처럼 재교육할 필요도 없다. 새로운 작업이 요구된다면 소프트웨어(SW)와 하드웨어(HW) 업그레이드만으로 성능과 기능을 …

우리나라 선거의 역사 관람을 통해 민주주의를 배워봐요!

<b>우리나라 선거의 역사 관람을 통해 민주주의를 배워봐요!</b><p>- 선거, 민주주의를 키우다. 전시회 관람기 -<p>대한민국임시정부는 1919년 대한민국 임시헌장에서 민주공화제와 선거권 등을 공포했습니다.<p>1948년 첫 선거 이후,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성장해 왔고, 대한민국은 안정된 …

“서울 ○○洞 옆에도 미사일기지” 軍기밀까지 공개한 한민구 국방 : 뉴스 : 동아닷컴

<b>[사드 배치 갈등]성주 방문 총리일행 - 주민대표 ‘45분 버스대화’ 논란</b><p><b>생각에 잠긴 黃총리</b> 황교안 국무총리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제68주년 제헌절 기념식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이날 오후 국민안전관계장관회의에선 “우리나라도 테러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야 …

美 또 총기테러… 경찰 최소 3명 숨져 : 뉴스 : 동아닷컴

<b>루이지애나서 무차별 총격… 인명피해 더 늘어날수도</b><p>미국에서 백인 경찰의 흑인 사살 사건으로 흑백 갈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경찰관이 또 총에 맞아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p>네살배기까지… 佛 테러현장엔 주인 잃은 ‘슬픈 인형들’<p>미국 루이지애나 주에서 17일(현지 시간) …

'미친 아이디어'에 또 도전…소프트뱅크 손정의 "흥분되고 행복"

<b>은퇴 미루고 英 ARM에 35조원 베팅…손정의 "IoT는 패러다임의 이동"<br>전문가 "극소수 회사만 감수할만한 리스크…손정의 일생일대의 도박"</b><p>(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일본 IT·통신기업 소프트뱅크의 창업자인 한국계 손 마사요시(손정의) 사장은 내년 8월 60세 …

테러냐, 광기냐? 모호해진 테러의 경계

불특정 다수를 공격하는 테러와 불안정한 정신의 발로인 광기 사이의 경계가 불투명해지고 있다. 18일 밤 독일에서 발생한 열차 도끼 난동과 지난 주 프랑스 휴양 도시 니스에서 발생한 트럭 테러가 그런 경우라 할 수 있다. 범인들은 극단주의 단체와의 직접적 연계가 없는 …

테슬라 "10배 안전한 자율주행차 만든다…트럭·버스 내년 공개"(종합)

<b>머스크 CEO의 '마스터플랜 2탄'…"차량 공유로 보유비용 확 낮춘다"</b><p>(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최근 자율주행 기술의 안전성 논란을 일으킨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인간이 운전하는 것보다 10배 안전한 자율주행 차량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p>일론 머스크 테슬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