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뉴스flipped into 주요뉴스3 hours ago성인 남자보다 크다…필리핀서 초대형 그루퍼 잡혀seoul.co.kr - 윤태희필리핀 바다에서 초대형 레드 그루퍼가 잡혀 화제다. 이번에 잡힌 그루퍼는 레드 그루퍼(Epinephelus morio)라는 종이다. 국내에서 제주도 방언으로 다금바리라고 흔히 알려진 자바리와 능성어도 그루퍼에 속한다. 필리핀 국영 PTV 등에 따르면, 필리핀 중부 …
나우뉴스flipped into 주요뉴스7 hours ago“러시아, 사면 대가로 죄수들에게 우크라전 ‘총알받이’ 모병”seoul.co.kr - 박종익우크라이나를 침공 중인 러시아가 사면과 돈을 약속하고 죄수들을 상대로 모병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5일(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래프 등 외신은 러시아가 죄수들을 우크라이나 최전선에 '총알받이'로 고용 중이라고 보도했다. 다소 충격적인 이 보도는 러시아의 …
나우뉴스flipped into 해외토픽11 hours ago“돈 없어? 그럼 다른 반으로 가”..中학교의 황당한 학생 차별해seoul.co.kr - 유영규공교육 수업에서 태블릿PC 등 디지털기기의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의 한 중학교에서 고가의 전자기기 소유 여부를 기준으로 분반 수업을 진행하려고 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다. 공교육 현장에서 고가의 디지털기기를 구매할 여력이 있는지 여부가 학생들을 …
나우뉴스flipped into 해외토픽12 hours ago[여기는 남미] 계량기 옆 실직 아빠가 쓴 손편지...진심이 모두를 울렸다seoul.co.kr - 유영규실업자의 절절한 메모 1장이 훈훈한 도움의 손길로 이어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아르헨티나 산루이스에서 전력회사에 다니는 하비에르 루빌라르는 최근 검침을 돌다 계량기에 붙어 있는 1장의 메모를 발견했다. 노트를 찢어 또박또박 손글씨 인쇄체로 써내려간 메모에는 …
나우뉴스flipped into 해외토픽12 hours ago집에서 출산한 20대女 징역 50년...엘살바도르 사상 첫 법정 최고형 [여기는 남미]seoul.co.kr - 유영규집에서 아기를 출산한 엘살바도르의 20대 여자에게 징역 50년이 선고됐다. 경우에 따라 사산까지 포함해 낙태를 살인으로 간주, 가혹한 형사처벌을 하기로 이름 난 엘살바도르에서도 법정 최고형인 50년 징역은 이번이 처음이다. 레슬리 라미레스(23, 사진)의 선거공판은 …
나우뉴스flipped into 주요뉴스1 day ago[STOP 푸틴] 러시아 기자, ‘푸틴 비판’ 글 올렸다 강제 정신병원行seoul.co.kr - 송현서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4개월 넘게 이어지는 가운데, 우크라이나 침공을 비판하는 글을 올린 러시아 기자가 강제로 정신병원에 수감된 사실이 알려졌다. 러시아 국적의 기자인 마리아 포노마렌코(44)는 최근 텔레그램에 “제정신인 사람이라면 평화를 기원해야 한다”고 글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