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w Choi

19 Flips | 1 Magazine | 53 Likes | 5 Following | @ingwchoi | Keep up with Ing-w Choi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Ing-w Choi”

애플 아이폰, 이젠 공짜폰?

프리미엄 정책 고수하던 애플<br>아이폰SE, 40만원 대로 출시<br>20%선택약정·신용카드 연계 할인 받으면 공짜?<p>[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애플이 4인치 '아이폰SE'를 40만원 대에 출시함에 따라 아이폰도 공짜로 구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p>27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SE를 이달 말 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16기가바이트(GB) 모델은 399달러(약 46만원), 64GB 모델은 499달러(약 57만원)로 각각 판매된다.<p>아이폰SE는 성능은 '아이폰6s'와 유사하면서도 4인치 액정을 탑재 가격을 크게 낮췄다. 64비트 기반의 A9 …

IT일반상식, 이제 아는 척 좀 하세요

이문규 2014-11-25<p>IT지식과 트렌드에 대한 정보는 이제 전문가들, 관계자들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입시 면접에서도, 입사 면접에서도, 여자친구나 아내, 자녀와의 대화에서도 불쑥불쑥 튀어나옵니다. 자세한 설명까지는 못 하더라도 기본 지식은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쨌든 우리는 'IT강국의 시민'이기 때문입니다.<p>이에 여기서는, 어디 가서 IT 관련 주제로 한마디 이상을 던질 수 있는, 그래서 지인들로부터 '오~올'이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그런 'IT일반상식'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IT …

오리지널 맥킨토시 vs. 5k 아이맥…해상도 얼마나 차이날까?

애플 맥킨토시(Macintosh, 이하 맥)는 1984년 처음 나왔습니다. 올해로 정확히 30주년이 되는데요. 30년이 지나는 동안 맥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여러 변화 중 2014년인 올해 주목해야 할 부분은 5k 해상도를 지닌 아이맥이 아닐까 합니다. 맥 …

대도서관이 말하는 34형 21:9 곡면 모니터, "BJ에게는 축복"

권명관 2014-11-24<p>지난 2012년,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21:9라는 독특한 화면 비율의 모니터를 선보였다. 21:9 모니터는 일반 영화관 스크린과 비슷한 비율로, 가로로 넓은 공간이 필요한 문서 및 도표 작성, 영상 편집 등 다양한 업무 작업 시 기존 모니터 대비 넓어서 효율이 높다. 그리고 지난 2014년 8월 18일, LG전자는 21:9 모니터에 이어 세계 최초로 21:9 비율의 곡면 모니터(모델명: 34UC97)를 선보였다. 올해 초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34형 21:9 모니터에 인체공학적 곡면 디자인을 적용한 것.<p>…

남자 워커 롤업 연출들(street fashion)

오늘의 두번째 포스팅은 남성패션스타일링 중 하의에 해당되는 롤업이라는 주제로 준비해봤습니다. 워커에 '치노,데님'등을 매치한룩으로, 해외패피들이 연출한 다양한 스타일들을 사진으로 추려봤습니다. 워커에 매치하는 하의색상이나, 룩에 따른 롤업방법을 체크해서 보시면 차후 …

우린 취업 낭인 “평범하게 살기가 젤 어렵네요” : 경제일반 : 경제 : 뉴스 : 한겨레

대기업 인사담당자들은 대학생들에게 취직을 잘하려면 스펙보다 각 기업이 지향하는 가치와 인재상에 자신의 역량이 연결되도록 자기소개서를 꼼꼼히 잘 쓰라고 조언한다. 김정효 기자 hyopd@hani.co.kr<p>[경제의 창] ‘취준생’을 면접하다<br>2014년 취업준비생들의 고뇌<br>대기업이란 ‘로또’를 찾아서<p>청년들의 취업이 하늘의 별 따기다. 1997년 말의 외환위기 전, 대기업 선배가 찾아와 ‘우리 회사로 오라’며 즉석 채용을 했다는 한 대기업 관계자의 추억담은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 얘기다. 온갖 스펙으로 중무장한 ‘일등’ 취업준비생이 …

피스커의 신작 725마력 코치빌트 머스탱 - 2015 Galpin Fisker Rocket

이번 주 개막한 LA 오토쇼에서 의외의 자동차 한 대가 미디어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그것은 포드 튜너 갤핀 오토 스포츠(Galpin Auto Sports)의 커스텀 포니카, ‘머스탱’이었다.<p>포드의 2015년형 ‘머스탱’ 차량을 기반으로 개발된 이 차는, 리어 …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무엇? 경차유류세 환급카드 신한 경차사랑카드 신청방법은? 경차 유류세인하, 경차유류비 지원, 경차 혜택 무엇?

높아져만가는 기름값과 차량 유지비 때문에, 우리나라도 유럽이나 일본처럼 경차를 이용하는 비율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지만, 경차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주려고 도입한 경차 유류세 환급 혜택을 받는 차량은 오히려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p>새누리당 …

벤츠공장에서 50년 일한 어느 노동자 이야기

지난 주에 원래 약속을 드리기론, 독일에 팔리는 한국 차에 대한 튀프 (자동차 검사소) 분석 내용을 소개하겠다고 했었죠. 하지만 고민 끝에 오늘 다른 내용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분석 내용 자체가 사실 특..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썸 타며 '밀당'... 결과는? - 오마이뉴스

[오마이뷰] 아이폰6 대 갤럭시노트 사용자 솔직 토크<p><오마이뷰(OhmyView)>는 소비자 입장에서, 소비자의 눈높이로 제품을 꼼꼼히 따져보는 기사입니다. 대상은 따로 없습니다. 자동차든, 휴대폰이든, 금융상품이든...가장 친소비자적인 시각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또 …

[2014 F1] 레드불, 더 값싼 V6 엔진을 제안

르노 엔진 탓에 올해 거의 밑바닥까지 쳤던 현 챔피언 팀 레드불이 페라리와 함께 엔진 개발 ‘동결’ 완화를 이뤄내기 위해 실시했던 메르세데스 설득 작업은 결국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차라리 V8 자연흡기로 돌아가자는 제안 역시 소귀에 경읽기로 끝나버렸지만, 이번에 …

아우디코리아, 2013~15년식 A4·S4 에어백결함 자발적 리콜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아우디코리아는 국내에 판매된 2013~2015년식 A4, S4 등 일부 차량에서 전방 에어백이 팽창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리콜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p>대상차량은 2012년 3월부터 2014년 10월 중순 사이에 생산된 A4 2.0 TDI 8055대, A4 2.0 TFSI 977대, S4 3.0 TFSI 59대로 총 9091대다. 이번 리콜은 에어백 제어장치의 프로그램 오류로 드물게 전방 에어백이 올바로 팽창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된 데 따른 조치다. 에어백 점검 및 에어백 컨트롤 …

휴대폰 살 때 '호갱님' 되지 않으려면?

안수영 2014-11-20<p>휴대폰 시세에 어두운 분이라면 이런 경험을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매장을 방문한 당신, 우선은 구입하고 싶은 휴대폰과 요금제를 문의했을 겁니다. 상담을 받으면서 설명도 많이 듣고, 빠르게 두드리는 계산기의 결과값도 보지만, 실은 무슨 말인지 다 알아듣지 못했어요. 그래도 "위약금을 내주겠다", "얼마를 할인해주겠다"와 같은 이야기를 들었으니, 안심하고 휴대폰을 구입하기로 합니다. 그런데 한달 뒤, 고지서를 받아보면 어라? 생각보다 요금이 많이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되죠.<p>사실, 모르는 게 죄는 아닙니다. …

BMW, 韓 A/S 강화 총력…센터 77개·인력 2000명 확대

'미디어 아카데미 2014'에서 A/S 강화 전략 발표…부품가격, 공임 각국별 분석 결과도 공개<p>[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국내 1위 수입자동차 업체인 BMW가 국내 서비스센터를 내년까지 총 77개로 확충한다. 서비스 인력도 오는 2016년까지 2000명 이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p>전응태 BMW 코리아 이사는 BMW 영등포 전시장에서 열린 '미디어 아카데미 2014'에서 "올 연말까지 서비스센터를 15개 오픈, 총 64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할 것"이라며 "내년엔 센터가 77개로 확대될 것"이라고 발표했다.<p>서비스 인력도 크게 …

서울시교육청, 내년부터 '고졸 실기교사제' 부활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고등학교 졸업자라도 고교 교사가 될 수 있는 길이 다시 열리게 됐다. 1970~80년대의 실업계고 '고졸 실기교사' 제도가 수십 년 만에 부활하는 것이다.<p>서울시교육청은 '고졸 성공시대' 정책의 세부 추진계획을 21일 발표했다. 이번 계획은 학력중시 풍조를 바꾸고 능력중심 사회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시교육청이 마련한 5년 장기 프로젝트로, 고졸자 취업에 중점을 뒀다.<p>이번 세부계획에서는 '고졸 실기교사 제도'의 부활이 눈길을 끈다. 이는 1970~80년대 실업계고에 근무할 우수기능인력을 보충했던 제도였지만 …

[시승기]달리면서 유턴, 쏠림이 없다…아우디 A8 L60 TFSI 콰트로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아우디의 플래그십세단 A8 L60 TFSI 콰트로를 몰아보면 뒷좌석에만 몸을 맡기기에는 아까운 생각이 든다.<p>독일 3대 고급 브랜드의 하나로 이 정도 크기의 대형세단이라면 으레 쇼퍼드리븐(기사를 쓰는 차)을 연상하게 되지만 운전석에 앉아 차를 모는 '재미'가 남다르기 때문이다.<p>이번에 탄 A8 L60 TFSI의 앞뒤 길이는 5265㎜에 달한다. 흔히 보는 에쿠스보다 10㎝ 이상 긴 초대형세단이나 중형급 고성능차에서나 느낄 법한 민첩함이 온 몸으로 전해진다. 출력이 435마력, 토크는 61.2㎏ㆍm에 달하니 …

구글에 콘텐츠 노출하고, 펀딩도 받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