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oshii

84 Flips | 78 Magazines | 1 Like | @idoshii | Keep up with idoshii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idoshii”

역사와 시를 좋아하는 여행자에겐 숭배의 대상 알람브라

보통 알람브라 궁전(Alhambra Palace)이라 하면 요새 알카사바, 나사리 왕조의 나사리 궁, 정원 헤네랄리페, 카를로스 5세 궁전, 산타 마리아 성당, 프란치스코회 수도원을 통칭한다. 핵심은 아라베스크 양식의 꽃이라 불리는 나사리 궁. 정복 군주 입장에서는 …

[Travel Gallery] 절경을 달리다, 노르웨이 국립관광도로

노르웨이는 피오르(Fjord)의 나라다. 거대한 빙하가 데굴데굴 굴러다니며 대지를 옴폭하게 깎아낸 흔적을 품고 있는 나라다. 노르웨이를 둘러싼 바다는 빙하가 만든 틈새를 촘촘하게 메웠다. 깎아질 듯한 협곡 사이사이에 바닷물이 오목하게 담긴 피오르의 풍광은 빙하와 …

목련터널을 걷다, 경주 산림환경연구원 봄 풍경

<b>방쌤의 여행이야기</b><b>경주여행 / 경주여행 / 경주봄여행</b><b>경주 벚꽃 상황 / 경주 산림환경연구원</b><b>경주 산림환경연구원 목련</b><br>경북 경주로 떠난 즐거운 봄꽃 여행김유신장군묘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벚꽃터널과 붐비는 사람들을 피해 천년 고도 경주의 진정한 매력을 맘껏 즐길 수 있었던 경주 …

겨울 남해 여행, 필수 정보

<b>남해 여행 필수 정보</b>© 최갑수<b>가는 방법</b>서울남부터미널에서 남해시외버스터미널까지 버스로 5시간 30분 걸린다(2만3,700원, www.busterminal.or.kr?utm_source=rss&utm_medium=rss). 서울역에서 창원·마산역까지 KTX로 2시간 …

그들이 말하는 남해, 그 매력

<b>남해가 좋아서 남해에 깃든 사람들. 그들을 만나 남해가 좋은 이유를 들었다. 바다 건너 불어오는 남해의 미풍처럼 다정하고 따스한 그들의 이야기들.</b>가천 다랭이마을 사람들은 비탈을 개간해 층층이 다랭이 논을 만들었다. 좁은 논길 사이로 내려가면, 바다 정자와 짙푸른 …

나트랑 맛집 옌스 Yen's

옌스 Yen's나트랑여행/나트랑맛집/나짱/Nha Trang/베트남여행 무이네에서 나트랑으로 이동한 날 저녁~피곤하지만 다음날을 위해 이것저것 예약을 하고미리 봐둔 나트랑 맛집 옌스(Yen's)으로 갔다.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나트랑 맛집이라 꽤 소문이 났는지 1, 2층 …

고지혈증약, 먹을 필요가 있을까

사진 픽사베이<p>국민건강보험공단의 발표에 따르면 2013년 고지혈증(이상지혈증, dyslipidemia)으로 진단된 사람은 128만 8천명으로 최근 5년 사이에 고지혈증 진단이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그에 맞춰 고지혈증 치료제 시장도 폭발적으로 …

[김춘애의 Hola! Cuba!] ① 반가워요, 쿠바

‘개도 고양이도 살사를 추는 나라’, ‘쿠바에 애인을 혼자 보내지 마라’<p>쿠바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책의 제목이다. 헤밍웨이와 체 게바라, 모히또와 시거, 살사와 부에나비스타 소셜 클럽, 육감적인 엉덩이를 실룩거리며 춤을 추는 쿠바나(Cubana. 쿠바 여성), 구릿빛 …

오스트리아-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거리 게트라이데(Getreide gasse)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쇼핑 거리 중 하나로 칭송을 받는 게트라이데(Getreide gasse) 거리는 잘츠부르크(Salzburg) 구시가에 위치하는데, 수 백 년에 걸쳐 형성된 상업 중심지 사람들의 왕래가 많고 관광객들로 붐비는 쇼핑 거리에 중세시대 때부터 이어져 …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그림 같은 미라벨 정원(Salzburg Mirabell garten)

블로그를 리뉴얼 하면서 컴퓨터에서 잠자고 있는 사진을 꺼내어 오스트리아(Austria) 여행기를 포스팅 합니다. 소금의 성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잘츠부르크(Salzburg)는 모짜르트의 탄생 도시이며, 이곳에 있는 미라벨 궁전(Mirabell palace)은 영화 …

오스트리아 짤츠캄머굿 아름다운 장크트 길겐(Sankt Gilgen)

블로그를 리뉴얼 하면서 컴퓨터에서 잠자고 있는 사진을 이용하여 오스트리아(Austria) 여행기를 포스팅 합니다. 짤츠캄머굿(Salzkammergut), 독일어로 Salz는 소금, kammer는 창고, gut은 소유지를 뜻 합니다. 소금이 금같이 귀했던 옛날에 국가 …

여행 491일차, '네버 어게인' 르완다

르완다는 아프리카 내에서도 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하고 깨끗한 나라다. 그런데 르완다는 아프리카에서 안전한 나라, 천 개의 언덕이 있는 아름다운 나라가 아닌 동족간의 벌어진 학살로 더 유명하다. 학살이라고 하면 쉽게 와 닿지 않는데, 숫자를 확인하면 놀랄 …

뜨끈한 추어탕 한 그릇 - 블루리본 서베이

찬바람 부는 겨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추어탕.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넣어 팔팔 끓인 음식으로, 국물을 어떻게 내고 미꾸라지를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지역마다 다른 모양새와 맛을 낸다.<p>‘남원 추어탕’으로 대표되는 남도식 추어탕은 구수하면서도 걸쭉하다. 주재료인 …

도쿄 맛집 BEST10 - 도쿄 현지인 추천 맛집

<b>현지인이 직접 먹어보고 알려주는 도쿄/신주쿠/오다이바/이케부쿠로/하라주쿠 맛집</b>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b>“맛집 알려주세요~”</b>, <b>“여행 일정 좀 짜 주세요~”</b> 라는 메일을 자주 받게 됩니다. 블로그 초반에는 저도 아는 곳이 많지 않아서 만족하실 만한 답변을 드리지를 …

니스 여행을 위한 꿀팁 2탄

<b>니스 여행을 위한 꿀팁 2탄</b><b>트람역으로 보는 근처 볼거리, 쁘띠 트레인타고 니스 여행하기</b> <b><br>1. 트람역으로 보는 근처 볼거리</b> 니스를 여행하다 보면 하루에도 몇 번씩 트람을 만나게 된다. 니스 풍경 사진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트람은 바다만큼이나 니스의 낭만적인 요소를 …

괌 투몬비치 지역 호텔 비교 : 수영장 중심의 후기!

<b>이거슨, 인류를 위한 홍익인간형 포스팅이올씨다.</b><b></b> <b></b> <b></b> 괌에서 머무른 6일 동안, 바쁜 일정도 없고 투몬베이 지역을 벗어나지도 않아서, 중간중간 짬이 날 때마다 우리가 묵은 리프 호텔 주변의 다른 호텔들을 둘러보았다. 반쯤은 내 개인적인 호기심 때문에, 그리고 나머지 반은 …

인터라켄에서 틀어진 일정대신 만난 풍경

스위스를 여행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터라켄은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는 마을일것이다. 융프라우로 올라가기 위한 역으로, 세계의 명소중에서도 드높은 이름을 가지고있는 명물이기때문에 인터라켄 역시 덩달아 유명해졌고 당연스럽게 등산을 위해 1박을 하는사람들이 거치는 숙소같은 …

긍정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 터키 이스탄불

<b>긍정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 터키 이스탄불</b> 이스탄불은 활기찹니다. 이스탄불을 여행할 때면 어디에서나 자유로움과 여유로움이 느껴져 도시의 매력이 배가되었는데, 이 활가참의 기조는 터키인들의 낙관성에서 찾을 수 있었어요. 밝은 표정의 친절한 사람들과 그들로부터 …

아이즈 와카마츠 히가시야마 온천 하라타키, 아이즈 츠루가성 1박2일 여행

일본 외무성 초청으로 다녀온 2박3일 센다이, 아이즈 여행아이즈에서는 히가시야마 온천에서 숙박을 하였습니다.<br>아이즈会津 는 원전 사고가 있었던 후쿠시마현 서쪽에 위치한 산간지역으로 에치고산맥越後山脈 과 오쿠우산맥奥羽山脈 에 둘러쌓여있는 지역입니다. 반다이산磐梯山 과 …

[센다이 여행] 센다이에서의 하루

일본 외무성 초청 센다이, 아이즈 여행 2박3일센다이에서의 아침은 수산시장인 시오가마스이산부츠나카오로시이치바塩釜水産物仲卸市場 에서 시작하였습니다.<br>시오가마 수산시장은 참치 어획량이 일본에서 손 꼽힐 만큼 많이 들어오는 곳으로 센다이, 미야기 지역을 대표하는 …

물가 싼 해외여행지 베스트5

[토요 FOCUS] 닛폰 위스키에 세계가 반하다

■ <b>파죽지세 日 `위스키 강국` 도약 비결</b><p>장인정신으로 빚은 일본 위스키가 파죽지세로 성장하고 있다. 위스키 본고장인 스코틀랜드보다 더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진 산토리와 니카 제품이 국제 품평회를 휩쓸면서 `품귀 현상`마저 일어나고 있다. 산토리는 그 여세를 몰아 미국 위스키업체 `빔`을 인수·합병해 세계 4위 위스키 제조사로 도약했다. 그러나 한국 위스키는 `세금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고 있다.<p>두 나라의 위스키산업 격차를 벌인 근본 원인이 무엇인지 진단해봤다. "수입되는 물량 전량을 공급해주면 바로 결제해드리겠습니다."<p>요즘 국내 …

산티아고 순례길 18일차(아스토르가~폰세바돈)

오늘 새벽을 기해 섬머타임이 해제되어 새벽 3시가 2시로 바뀌었다. 아침이 한 시간 일찍 찾아온 것이다. 수프를 끓이고 거기에 과일과 요구르트를 더해 아침을 때웠다. 밤새 비가 많이 내린 것 같았다. 알베르게를 나설 때는 비가 그쳤지만 금방이라도 빗방울이 떨어질 …

정읍여행코스 전라북도 정읍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b>전라북도 정읍여행코스 정읍 가볼만한곳 여행지</b> 전라북도 정읍을 여행하고 왔습니다. 단풍하면 떠오르는 내장산을 포함해서 우리나라 명승 중 하나인 백양사와 백암산 그리고 동학농민운동에 관련된 여러 여행지들을 둘러보고 왔는데요, 꽤나 알찬 여행이였다 생각합니다. 식사를 한 …

일본 가면 꼭 먹고 와야 할 먹거리 14선

왜 독감 백신 매년 맞아야 할까?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인 권 모(73) 씨는 최근 보건소에 들렀다가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됐다. 독감 예방 주사를 권유하는 간호사에게 지난 해 이미 접종을 마쳤다고 말했는데, 그 간호사는 독감 예방 주사의 경우 매년 접종을 해야 한다고 알려준 것.<p>독감 백신은 다른 …

“아스피린이 암 발생 경로 차단”

12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최초의 합성의약품인 아스피린(Aspirin)은 ‘만능 약’이라고 할 만큼 다양한 용도로 사용돼 왔다. 해열 진통이나 혈전 용해, 심장병과 뇌졸중 예방까지 지금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약 중의 하나다.<p>지난해에는 아스피린이 대장암과 …

산티아고 순례길 2일차(론세스바예스~라라소아냐)

오전 6시 30분이 되어서야 알베르게에 불이 들어왔다. 늦어도 8시까지는 퇴실을 하라고 하는데 아침 취사를 해야 하는 사람들은 바쁠 수밖에 없겠다. 배낭 안에 고히 모셔둔 곰탕 라면 세 개를 끓여 세 명이 나눠 먹었다. 비록 라면 한 봉지지만 남에게 베풀 수 있다는 …

테크홀릭

"커피 3~5잔 마시면 3~7년 더 오래 살아"

<b>디카프 커피도 동일효과…체내 염증 감소 효과 덕분</b><p>(뉴욕=연합뉴스) 이강원 특파원 = 하루에 3∼5잔 정도의 커피를 마시면 커피를 전혀 안 마시는 사람보다 3∼7년 정도 더 오래 사는 것으로 조사됐다.<p>17일(현지시간) 국제 의학학술지 '순환'에 실린 하버드대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