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soy

264 Flips | 3 Magazines | 1 Like | 4 Followers | @hyunsoy | Keep up with hyunsoy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hyunsoy”

이제 인문학에 입문하려는 당신을 위한 추천 도서 7선

세계적인 인문학 열풍의 시작에는 미국의 ‘클레멘트 코스’가 있습니다. 노숙자들을 대상으로 철학, 문학, 역사 등을 가르쳤던 과정인데요, 많은 이가 “한 끼 식사가 급한 이들에게 무슨 인문학이냐”고 혀를 찼지만 오히려 인문학을 배움으로써 삶의 태도가 달라지고 재활에 …

Connecting to the iTunes Store.

동무와 연인: 말, 혹은 살로 맺은 동행의 풍경

“섹스 없는 남녀의 애정이 가능한가라는 주제에 대해서는 전혀 관심이 없지만, 섹스가 있는 남녀의 우정이 성립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이 있다.”<p>『로마인 이야기』로 잘 알려진 시오노 나나미가 『나의 인생은 영화관에서 시작되었다』에서 한 말이다. 섹스 없는 남녀의 …

Rolling Stone – Music, Film, TV and Political News Coverage

무라카미 하루키 2007년 와이키키 인터뷰 - 아르젠 LA NACIÓN

<비현실적 몽상가> 연설로 다시 한 번 작가로서의 소임을 다한 무라카미 하루키. 자국에서는 물론 세계 각국에서 하루키의 '반핵' 연설에 대해 반응이 뜨겁습니다. 한 사이트에서는 이 연설을 세계 각국의 언어로 번역하는 일도 진행 중 이더군요. 아직 한국어는 없어서 제가 …

어떻게 '뜨겁게' 할 수 있지?

<b>사랑의 참고도서 | <연애소설 읽는 노인 ></b><p>"사랑한다는 말은 아는데, 사랑한다는 게 뭔지 몰라."<p>이제까지 연애를 안 해본 것도 아닌 사람이, 그것도 대인관계도 매우 좋고 성격도 활발한 이가 이렇게 말했다. 그 고백이 순간 스산했지만, 뒤돌아 매우 반가웠다. 사랑이 …

홍콩에서의 2박 3일 – 2nd Day

<b>edit</b> 문은정 | <b>photograph</b> 김재욱 | <b>Cooperation</b> 홍콩관광청홍콩 사람들이 아침을 즐기는 남룽 카페의 아침 세트 메뉴.BREAKFAST오랜만에 술을 마신 탓일까, 아침부터 머리가 지끈거렸다. 호텔 근처에 있는 <b>남룽 카페</b>에 가서 홍콩 사람들처럼 해장을 …

피부과에서 서비스로(?) 점 몇 개 빼준다길래 눈가에 비립종? 좁쌀만한 놈을 같이 뺐는데 완전....이렇게 아픈 레이저는 태어나 처음 ㅠㅠ 급 우울해진 마음 초밥으로 다스리고 오랫만에 무도 본방을 기다리는 토요일 💕

해물 잡탕밥 만드는법~ 해물 그득한 잡탕밥에 그린홍합탕도 곁들였어요

해물 잡탕밥 만드는법, 짬뽕 만들고 남은 해물재료로 만들어 보았답니다 해물이 한 접시 그득한 해물 잡탕밥... 푸짐한 한그릇 음식이랍니다 해물 잡탕밥 재료(2인분) 그린홍합살 10개, 가리비알(60g)4개, 생새우살 100g, 갑오징어 살 100g, 표고버섯 70g, …

아버지는 말하셨지 “바나나 사줄까?” : ESC : 특화섹션 : 뉴스 : 한겨레

그림 이부록 작가<p>[매거진 esc] 김연수의 ‘소년이로다’<br>어린 시절 젊고 늠름했던 아버지를 바라보며 마시던 바나나우유, 이 세계가 영원하리라는 환상을 심어줬던 그 상상의 맛<p><b>작가 김연수씨가 시간과 기억, 그리고 취향에 관한 산문을 격주로 연재합니다.</b><p>그 시절, 그는 내게 너무나 큰 사람이었다. 내 키는 작아서 옆에 서면 그의 허리춤 정도만 눈에 들어왔다. 거기 바지 벨트에는 늘 쓰고 다니던 ‘라이방’ 안경집이 부착돼 있었다. 나를 부르는 소리에 고개를 들면 겨우 그와 눈을 마주칠 수 있었다. “바나나 사줄까?” 그가 묻는다. 나는 …

습작생 교양정보웹진 문학돋는자리 : 네이버 오픈캐스트

습작생교양정보웹진 문학돋는자리<p>문학돋는자리의 25번째 캐스트입니다 ^^ 이번호에는 이종산 소설가와 진행되는 '당신의 시시콜콜' 인터뷰와 서울아트시네마에 관련된 칼럼, 그리고 홍진영 소설가의 작품집『팽이』에관한 리뷰, 끝 모를 드립력을 ...<p>습작교양정보웹진 …

Welcome tophpMyAdmin

암스테르담 가라지세일 두번째 | 문학과지성사

<b>“오해와 갈등을 막기 위해 필요한 건</b> <b><br>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의심할 수 있는 여유였다”</b><p><b>현실과 망상</b><b>,</b> <b>원본과 아류의 경계 속에서</b> <b><br>진짜</b> <b>‘</b><b>진품</b><b>’</b><b>을 찾아가는 이야기</b><p>“이 신인 작가의 등장은 한국 소설의 새로운 국면을 여는 하나의 뜨거운 예감이다.”<p>2013년 제3회 문지문학상(구 …

번역의 시작 -『현대문학』 7월호 | 문학과지성사

선정의 말<p>“사라진 사람들의 언어”, 그 “번역할 수 없는 먼 곳의 언어였지만, 뚜렷하게 감각되는 위로”인 그 언어를 옮기는 감각의 번역가는 그 누구인가. 조해진의 「번역의 시작」은 우리 시대에도 여전히 진정한 소설의 탄생이 가능함을 보여주는 탁월한 작품이다. 언제나 …

빵과 소금 이야기

빵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원료 네 가지는 밀가루, 물, 이스트, 그리고 소금입니다.<p>이 밖에도 오일 (버터), 계란, 우유 등을 첨가할 수도 있으나 이들은 없어도 그만인 재료들입니다. 왜냐면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가감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p>오늘은 이 네 가지 원료 중 …

Welcome tophpMyAdmin

신춘문예의 모든 것

매년 겨울이면 '신춘문예 증후군'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있다. 매번 낙방의 고배를 마시면서도 신춘문예에 투고하는 문청들이 겪는 신춘문예 증후군은 '작품을 써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리면서 '막연한' 기대에 부풀어 있는 증상이다.<p>문학의 종말을 고하는 지금도 여전히 수 백대 …

손으로 읽어 중독되는 ‘필사’의 맛 : ESC : 특화섹션 : 뉴스 : 한겨레

손으로 읽어 중독되는 ‘필사’의 맛<p>[매거진 esc]<br>소설가 신경숙부터 기자지망생·가톨릭신자까지…‘베껴쓰기’에서 배우는 사람들<p>마른 향내 나는 연필로 글을 써본 적이 언제였던가. ‘사각사각’ 부드럽게 써지는 연필 대신 컴퓨터 자판이 글을 쓰는 손도구가 되고,<p>퀴퀴한 냄새 나는 종이 대신 매끈한 전자기기가 책을 대신한다. 눈이 번쩍 뜨이는 문장에 연필로 밑줄 긋는 즐거움은 언젠가 사라질지 모른다.<p>하물며 손글씨 쓰는 즐거움은 말해 무엇할까.<p>그러나 디지털 시대가 왔다고 글쓰기의 힘이 약해지진 않았다. 메일, 블로그, 미니홈피에 이어 140자로 …

KTOON

• Play 스토어<br>• App 스토어<br>• ONE 스토어<p>로그인<br>• 회원가입<p>최근본작품<p>최근 본 작품<p>최근본작품 레이어 닫기<p>즐거움과 감동이 가득한 감성놀이터 KTOON 지금 바로 로그인 하시고<br>KTOON 회원만의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누려보세요<p>또는<p>닫기<p>KT 아이디를 이용해회원가입 없이<br>KTOON을 …

소설창작워크숍 | 문지문화원 사이

강의 소개<p>-창의적인 글쓰기의 사례를 통해 개성적인 글을 쓰는 능력을 만들어간다.<br>-실제 수강생이 쓴 소설 작품을 수업 텍스트로 한다.<br>-소설 창작 이론 강의는 별도로 진행하지 않고 합평 시간에 필요에 따라 진행한다.<p>참고사항)<p>- 수업 첫날부터 합평이 진행되니, 작품을 …

동물들의 소름끼치는 메소드 연기 10선

좋아요 <b>687</b>회<p>RT <b>11</b>회<p>스토리 공유하기<p>"나 빼고 다 봤대" SNS 인기 영상<p>베스트 클릭<p>트위터 RT<p>관련스토리<p>“우리도 더웡” 여름나기 나선 에버랜드 동물들<br>• '신출귀몰' 속리산 대만꽃사슴, 제2의 황소개구리 되나<br>• “말도 못하는 아이들”... 청와대 청원에 올라온 전국 수간 …

크리스마스를 위한 최고의 쿠키 레시피 50

전 세계가 손꼽아 기다려온 크리스마스가 다가왔다. 특별한 음식을 준비하고 싶지만, 어떤 걸 만들어야 하는지 또 실패하지 않는 궁극의 아이템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독자들을 위해 허핑턴포스트가 준비했다. 바로 '크리스마스를 위한 최고의 쿠키 레시피 50'이다. 만드는 …

2014년 새롭게 떠오른 인기 여행지 BEST 10

여행 리뷰 사이트 '트립 어드바이저'가 2014년의 베스트 여행지 순위를 공개했다. 지난 1년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급상승한 관광지다. 세계 순위와 함께 아시아 순위만 따로 엮어 정리했다.<p><b>Photo gallery</b><p>트립 어드바이저의 2014년 새롭게 떠오르는 인기 여행지<p>…

message

눈먼 부엉이 | 문학과지성사

<b>“삶에는 마치 나병처럼</b> <b><br>고독 속에서 서서히 영혼을 잠식하는 상처가 있다.”</b><p><b>염세주의 미학의 절정을 보여주는</b> <b><br>이란의 카프카, 사데크 헤다야트</b> <b><br>암흑의 시대에 태어난 위대한 금서(禁書)를 만난다!</b><p>인간 존재의 불안과 부조리를 파헤친 사데크 헤다야트의 대표작 『눈먼 부엉이』가 소설가 …

“복숭아 같은 다정함이 우리를 부른다” : No.1 문화웹진 채널예스

격주 월요일, 시인 김소연이 읽은 책 이야기 <br>‘김소연의 내향적 삶을 옹호함’이 연재됩니다.<p>하나의 단어는 이미 문장을 탑재한다. 단어가 지닌 뜻 때문에 몇 가지 문장으로써만 단어는 제 뜻을 제대로 빚을 수가 있다. 하나의 단어에 탑재된 문장의 가짓수야 많고 많겠지만, …

[책 속으로] 글은 사랑이다 … 소설가가 털어놓은 ‘글쓰기 비밀’

소설가 김연수의 산문집 『소설가의 일』은 소설 쓰는 노하우를 적바림한 산문집이다. 그는 “오래 살아남을 아름다운 문장을 쓰는 일이 정작 소설의 내용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사진 정민영]<p><b>소설가의 일<br>김연수 지음<br>문학동네, 268쪽<br>1만3000원</b><p>책을 열심히 쓰는 부지런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