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치욱

45 Added | 2 Magazines | 2 Likes | 1 Following | @heatwaver | Keep up with 하치욱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하치욱”

크로스오버존, 가격거품 걷어낸 전문가용 모니터 신제품 출시

이문규 2014-01-28<p>국내 모니터 제조업체인 크로스오버(대표 이영수, www.crosslcd.co.kr)가 전문가용 27형 LED 모니터 '2770MD LED AdobeRGB'를 출시했다.<p>이 제품은 그래픽 소프트웨어의 대명사인 어도비 사의 AdobeRGB 색감에 최적화돼 있어 전문적 디자인 작업에 적합한 전문가용 모니터다. 기존 sRGB 패널의 경우 녹색(Green)과 시안(Cyan)색 영역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데, 2770MD는 AdobeRGB를 99%까지 지원함으로써 녹색과 시안색 등 자연의 광활한 색상을 생생하게 …

탑승형 로봇 '쿠라타스', 출시 6일 만에 '매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거대 로봇 '쿠라타스'가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돌풍을 이어가고 있다.<p>지난 9일 세계 최대 인터넷 쇼핑업체 아마존의 일본판 웹사이트에서는 탑승형 로봇 '쿠라타스'가 시장에 내놓은지 6일 만에 전량 매진됐다.<p>이 로봇은 일본의 로봇 마니아 집단인 '스이도바시 중공업'이 제작한 것으로 지난해 일본 피규어 축제 '원더 페스티벌'에서 공개된 이후 해외 언론의 주목을 받아왔다.<p>'쿠라타스'는 무게가 4t에 높이가 3.8m에 달하는 초대형 로봇으로 1명의 조종사가 직접 탑승해 조종하거나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 …

팬택, '베가 시크릿 업' 출시…출고가 95만4800원

5인치 중반대 화면, 지문인식 기능 탑재…음향 기능도 개선<p>[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팬택(대표 이준우)은 한층 강화된 개인정보 보호 기능과 음향 기능을 탑재한 '베가 시크릿 업'을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10일 출시했다.<p>베가 시크릿 업의 출고가는 95만4800원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지문인식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5인치 중반대인 5.6인치 화면을 탑재했고 휴대성과 성능, 기능을 대폭 향상했다.<p>특히 무손실 음원(FLAC) 재생과 DRE 기술을 적용해 음질을 향상하고, 업계 최초로 진동형 스피커를 …

삼성전자, 보급형 '갤럭시 그랜드2' 공개

삼성전자가 보급형 패블릿 '갤럭시 그랜드'의 후속모델 '갤럭시 그랜드2'를 공개했다고 25일 샘모바일 등 해외 IT전문매체들이 보도했다. 갤럭시 그랜드2는 5.25인치 HD(1280×720) 해상도 TFT디스플레이를 채용해 전작인 갤럭시 그랜드의 5인치 …

씨넷코리아 | [소니 알파 A7R]풀프레임 미러리스 “야경에 강하다는 건…”

소니 알파 A7R<p>“세계 최고의 카메라 회사는 어디인가?” 라는 질문에 쉽게 대답하기란 어렵다. 카메라는 스마트폰이나 TV와 같은 여느 전자제품과 달리 단순히 어느 한 가지만 평가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가령 호환성으로 보면 캐논이나 니콘, 명성으로 보면 라이카나 핫셀브라드 등 의견이 엇갈릴 가능성이 높다.<p>그러나 카메라를 단순히 IT기기의 한 종류로 본다면 정답은 소니다. 기술력 측면에서 그렇다. 특히 카메라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이미지 센서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초당 10연사가 가능한 반투명미러 시스템 …

노트북·서버 '하드디스크' 사라지나

홈 > 산업 > <b>ITㆍ과학</b> --><p>노트북·서버 '하드디스크' 사라지나<p>삼성電, 1TB 미니SSD 세계첫 양산...초박막 노트북 생산가능<br>전력소모 낮고 데이터 안전보관 가능...서버시장까지 넘볼듯<p>(서울=뉴스1) 서송희 기자 | 2013-12-09 09:40 송고 | 2013-12-09 23:54 최종수정<p>데스크톱PC와 노트북PC의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가 사라질 날이 머지않았다.<p>9일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1테라바이트(TB) 용량의 미니(mSATA)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를 본격 양산하기 시작하면서 PC 저장장치가 HDD에서 …

윈도폰 미래가 밝은 3가지 이유 - 전자신문

3년내 iOS를 추월…안드로이드와 대립구도 예상<p>안드로이드, iOS 등 모바일 운용체계(OS) 시장은 구글과 애플이 양분하고 있다. 하지만 월가와 몇몇 기술 현자들은 서두를 것 없다는 입장이다. 이들은 MS 윈도폰이 다시 모바일 시장의 핵심 플레이어로 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3년 내 애플 iOS를 추월해 안드로이드와 윈도폰이 경쟁한다는 것.<p>9일(현지시각) 포브스는 ‘MS의 새 모바일 전략이 3년 내 애플을 추월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이유’라는 기사를 게재했다. 이 기사는 이볼브(Evolve!)의 매니징 디렉터인 마크 피델만이 …

내년 출시될 스마트폰, 올해보다 많다

[김현주기자] 제조사들이 한 해에 소량의 플래그십 모델을 출시하는 애플식 전략에서, 제품간 간격이 길지 않도록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방식으로 선회하고 있다.<p>이에 따라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많은 30종 이상의 스마트폰이 국내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p>8일 업계에 …

에이수스, 3단 변신+듀얼OS 노트북 선보였다 | IT동아

철 수세미로 긁어도 '멀쩡' 젠북 UX301<p>울트라북 제품인 ‘젠북 UX301’도 소개되었다. 4세대 인텔 코어(하스웰) 기반의 프로세서에 인텔 아이리스 그래픽을 탑재해 성능을 강화한 이 제품은 풀HD급을 능가하는 2,560 x 1,440 해상도의 WQHD급 화질을 갖춘 13.3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춘 것이 눈에 띈다.<p>그 외에 젠북 UX301의 특징이라면 상판 부분에 긁힘에 강한 코닝사의 고릴라 글래스3을 적용했다는 점이다. 이날 제품을 소개한 에이수스코리아 측의 발표에 따르면 철 수세미나 버니어 캘리퍼스로 긁더라도 흠집이 거의 …

자신감 붙은 팬택... '시크릿 업', 독일까 약일까

[현장] 지문인식 활용한 시크릿노트 후속제품 공개... 크기·가격은 '다운'<p><b>▲</b> 팬택이 5일 선보인 '베가 시크릿 업'. 크기를 5.9인치에서 5.6인치로 줄인 시크릿노트 후속 모델로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주변 사물들과 결합해 독특한 음향을 들려주는 '진동형 …

베이트레일 품은 노트북 60만 원에 스타트 끊어

이상우 2013-11-29<p>2013년 11월 29일, 에이수스(ASUS)가 인텔 최신 프로세서 아톰 베이트레일을 탑재한 2-in-1 PC(컨버터블 PC) 트랜스포머북 T100(제품명: T100TA-DK003H)을 60만 원대(키보드 포함)에 국내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노트북의 생산성과 태블릿PC의 휴대성을 합친 제품으로, 인텔 아톰 Z3740 쿼드코어 프로세서(1.33GHz)를 탑재해 성능 및 배터리 사용시간이 향상됐다.<p>베이트레일은 22나노 공정으로 제작된 프로세서로, 인텔의 기존 태블릿PC용 프로세서 클로버트레일과 비교해 …

[리뷰] 윈도8.1 태블릿PC의 역습, 그 첫 번째 '에이서 아이코니아W4' | IT동아

"다양한 활용도를 무기로 윈도8 태블릿PC가 안드로이드 태블릿PC를 시장에서 몰아내고 아이패드와 겨룰 것"<p>과거 윈도8 태블릿PC가 시장에 등장했을 때 마이크로소프트(MS), 인텔, 제조사들이 입을 모아 한 말이다. 하지만 현실은 어땠나. 현재 안드로이드 태블릿PC는 저렴한 가격과 쏟아지기 시작한 애플리케이션(앱)을 무기로 급성장하고 결국 아이패드의 점유율마저 넘어섰지만, 윈도8 태블릿PC는 시장에서 간신히 명맥만 유지하고 있다.<p>무엇이 둘을 이렇게 차이나게 한걸까. 성능? 당연히 윈도8 태블릿PC가 압도한다. 앱? 태블릿PC 전용 …

200만원대에 판다는 70인치, TG삼보 빅디스플레이70 써보니

김영우 2013-11-26<p>일반적으로 TV는 일반가전, 모니터는 PC 주변기기로 분류된다. 하지만 사실 내부구조나 제조과정을 따져보면 두 제품 사이에 큰 차이는 없다. LCD 패널 뒤에 백라이트를 붙이고, 영상 신호를 구현하는 기판을 조합해서 제품을 구성하는 것은 동일하다. 다만 TV는 지상파 방송신호를 수신하는 튜너(tuner)를 추가로 갖추고 있다는 점이 다를 뿐이다. 물론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각종 콘텐츠를 구동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스마트TV, 입체영상을 볼 수 있는 3DTV도 나오고 있어서 나름 차별화를 하고 있긴 …

삼성전자, 미국서 곡면 스마트폰 특허 출원 - 전자신문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곡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21일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p>곡면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은 단말기 뒷면을 제외한 삼면 전체에서 디스플레이 기능이 가능한 제품이다. 휴대폰의 가장자리 끝까지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전자는 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쇼에서 이 기술을 처음 선보였다.<p>미국 특허상표국에 출원한 설명과 도면에 따르면 이 기기에서는 사용자가 삼면을 모두 조작할 수 있다. 본 화면과 양 옆의 가늘고 긴 화면은 전화가 왔을 때 뜨는 팝업창이나 문자메시지, 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