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샤오미 '왕눈이'까지 참전…역대급 '폰 카메라' 전쟁 승자는?한국경제신문 - 조아라전 세계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카메라 성능' 경쟁이 뜨겁다. 애플은 지난해 10월 아이폰14 프로 모델을 내놓으며 처음으로 4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고, 올해 2월 삼성전자도 갤럭시S23울트라 모델을 출시하며 2억 화소 카메라를 적용해 카메라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여기에 지난달 글로벌 3위 샤오미까지 '왕눈이 카메라'를 부착한 샤오미13 울트라를 출시하면서 업계의 카메라 기술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분위기다. '역대급' 카메라를 내놓은 이들 단말기의 실제 카메라 성능은 어떻게 다를까. 샤오미 vs 갤럭시 vs 아이폰 …
한국경제신문'기술' 없는 직장인이 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은 없을까?[긱스]한국경제신문무신사, 당근마켓, 오늘의집... 유니콘이 된 플랫폼 회사들의 공통점은 '커뮤니티'에서 출발했다는 점입니다. 커뮤니티(Community)→콘텐츠(Content)→커머스(Commerce)로 이어지는 이른바 3C 확장 단계의 성장 공식도 특징입니다. 전호겸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교수가 커뮤니티경제에 대한 생각을 한경 긱스(Geeks)와 공유했습니다. 우리 중 상당수는 직장인이다. 그리고 마음 한 구석에는 사표와 창업이라는 꿈을 가지고 매일 출근한다. 나도 20년 이상 한 대기업에서 근무했다. 회사 주변의 감자탕, 순대국 가게에는 퇴근 …
한국경제신문코로나 잠잠하니 독감 왔네…어린이 환자, 유행기준 8배 넘어한국경제신문 - 안혜원기온이 오르며 완연한 봄으로 접어들었지만 어린이나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이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다. 6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지난달 23∼29일 기준) 전국 196개 인플루엔자 표본감시 의료기관을 찾은 외래환자 중 독감 의심 증상을 보이는 의사환자는 1000명당 23명이었다. 이번 절기 유행기준인 1천 명당 4.9배의 4.7배 수준으로, 직전 주의 19.9명에서 15.6%가량 늘었다. 마스크 의무 해제, 새 학기 개학 등과 맞물려 6주 연속 증가세다. 코로나19 이전에도 개학 무렵 독감 환자가 …
한국경제신문부동산 매매·증여 계획 있다면 이달 중으로 끝내야한국경제신문 - 김소현이달 중 부동산 매매나 증여를 앞두고 있다면 잔금 납부와 등기일을 잘 챙겨야 한다. 오는 6월 부동산 세금 과세기준일을 기준으로, 전이냐 후이냐에 따라 1년 치 부동산 세금을 내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어서다. 5일 국세청에 따르면 종합부동산세의 과세기준일은 오는 6월1일이다. 이날 기준으로 보유한 부동산의 공시지가를 토대로 오는 12월 종부세가 부과된다. 각 지방자치단체가 부과하는 재산세 역시 6월1일 보유한 재산을 기준으로 과세한다. 재산세는 매년 7월과 9월 두 번 납부하게 된다. 과세기준일이 6월1일이기 때문에 이달 중 부동산 …
한국경제신문버핏도 콕 집은 日 증시…"엔저시대, 환헤지 ETF로 공략하라"한국경제신문 - 배성재"일본 5대 종합상사는 전 세계에 뻗어있다. 다른 일본 회사들에 추가 투자도 고민 중이다." '오마하의 현인' 워렌 버핏이 투자 의향을 밝히며 주목받았던 일본 주식의 투자 유망성이 여전하다는 관측이 나온다. 특히 일본은행이 기준금리를 동결하며 초완화적 통화정책을 당분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엔화 약세를 피할 수 있는 환헤지형 펀드로 공략해 볼 만하다는 분석이다. 버핏 극찬에…日 외국인 매수액 10년 만에 최대 재미없는 주식의 대명사와 같던 일본 증시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일본 닛케이225 지수는 올 들어 지난 3일까지 …
한국경제신문"최고의 환대, 특별하다"…尹 취향저격한 바이든의 선물 공개한국경제신문 - 안혜원대통령실은 지난달 24일∼29일 국빈 방미 기간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미국 측으로부터 받은 선물 사진들을 공개했다. 대통령실은 6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빈 오찬을 함께 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의 선물을 처음 공개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 부부가 이번 국빈 방문에서 받은 선물은 과거 우리 정상들이 받은 장식품, 기념품에 비해 훨씬 다양하고 특별하다"며 "이는 미 행정부가 보여준 최고의 환대와 예우, 배려, 성의"라고 말했다. 해리스 부통령 부부는 미국 문화와 어우러지는 한식 조리법이 담긴 책자와 앞치마, 쟁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