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ndung

15 Flips | 3 Magazines | 1 Follower | @haja3969 | Keep up with eundung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eundung”

[건강밥상 100] 편식과 '안녕'하는 아이디어 요리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입맛에 맞는 음식만 골라먹는 통에 엄마는 애가 탄다. 편식으로 생기는 영양 불균형은 집중력 장애로 연결되고 정신적 불균형으로 이어질 수 있다. 놀이를 통해 음식을 친숙하게 받아들이게끔 하거나 아이가 호기심을 보일 ‘반짝’ 아이디어 요리법을 선사해보자. <br>깜찍한 식판과 유아용 야채 다지기, 도마, 칼, 거품기, 실리콘틀은 ‘고마워 토토’ 클래스에서 사용하는 제품. 라이스 컬러볼세트, 컬러컵, 디너플레이트, 사이드플레이트, 볼과 포크&스푼 세트는 <b>디밤비 제품</b>. 블루 이유식 실리콘 스푼은 <b>비박스</b>.<p><b>아이가 잘 먹는 채소 요리 5</b><p><b>35</b> …

[출산 후 백일까지 100] 엄마, 당신만 위로할 것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새 생명을 마주하면서 엄마는 설레기도 하고, 혼란스럽기도 하다. 호르몬의 영향도 있고, 남편과의 관계나 육아 고민으로 불안하고 우울해질 수 있다. 그러나 주변의 도움, 본인의 긍정적인 마음만 있다면 충분히 유쾌하게 육아를 할 수 있다. 출산을 경험한 엄마와 전문가들 <br>스칸디나비아 쿠션은 룸스파이브, 옐로우 스탠드는 라문, 옐로우 티팟은 윔지, 새 모양 스피커는 키커랜드 제품.<p><b>우울해하지 말기</b><br>출산 후 가장 두려운 것 중 하나가 바로 산후우울증이다. 산후우울증에 대처하는 다양한 해결책을 소개한다.<p><b>67 산후우울증, 왜 생기는 걸까?</b><br>출산 후 …

모유 수유, 모두가 할 수 있는 건 아니잖아요!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모유 수유가 엄마와 아이에게 모두 좋다는 것은 잘 알지만 출산한 산모라고 모두 모유 수유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모유 수유를 방해하는 원인과 대책. <br>*위 결과는 여성 포털사이트 이지데이(www.ezday.co.kr)에서 2013년 11월 4~16일에 엄마 7백1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입니다.<p><b>엄마가 편안해야 모유가 잘 나온다</b><br>모유를 만드는 프로락틴이라는 호르몬은 아이가 유두를 물고 자극하면서 나오는 성분이다. 모성을 끌어 내는 호르몬으로 젖을 자주 물릴수록 많이 분비된다. 즉, 모유를 만들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가 …

아빠가 묻는 시시콜콜 임신 궁금증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아내가 임신하니 알아둘 것도 많고 임신 주수별로 챙겨야 할 것도 많다. 부모 되기가 이렇게 힘든 줄 몰랐다는 남편들의 대표 궁금증 6가지. <b><br>임신 중기인데 태아가 주수에 비해 작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b><br>(임신 5개월 태명 백일이 아빠 신영민씨)<br>임신 중기는 태아가 혈액을 만들기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단백질은 물론 칼슘, 철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으로는 쇠고기, 돼지고기, 생선, 달걀 등의 동물성단백질 식품과 식물성단백질 식품인 콩이 있습니다. 태아가 작은 편이라면 평소보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휴식을 …

아이 눈이 막혔어요!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어느 날 아이 눈에 눈물이 고인 듯하더니 눈곱이 끼기 시작했다. 도대체 아이 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 <br>신생아가 눈물을 흘리는 것은 눈물이 나오는 눈물샘(누비관)이 막혔기 때문이다. 신생아 20~30%가 겪는 증상 중 하나로 대부분 자연스레 사라진다. 하지만 안질환은 조기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무심코 지나치면 안 된다. 눈물은 눈물샘에서 만들어져 눈을 적시고 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며, 이물질과 함께 배출되는 역할을 한다. 이 눈물 배출 경로에 장애가 생기면 눈물이 잘 배출되지 않아 고인다. 고인 눈물과 눈곱으로 인해 …

잠자기 전엔 엄마의 체온을!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아이가 잠들기 전, 아이의 몸과 마음을 몽글몽글 부드럽게 보듬어주는 효과적인 스킨십 6가지. <b><br>minute 05:00 잠들기 전 스킨십, 왜 필요할까?</b><br>잠들기 전 체온을 느끼며 살을 맞대는 스킨십은 엄마와 아이의 건강한 애착관계를 형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 스킨십은 아이의 자율신경계와 정서를 안정시키고, 엄마와의 유대감을 높인다. 또 아이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심신을 편안하게 해 숙면을 돕는다. 신생아 시기보다 생후 14개월~2세까지는 인지하는 촉각의 자극이 훨씬 강도가 높다. 이 시기 아이와 스킨십이 중요한 이유.<p><b>1 시체 자세로 마주</b> …

이유 있는 엄마표 천연 조미료 7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완료기 이유식에서 유아식으로 넘어가는 이 시기에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집에 있는 양념을 아이에게 먹이기가 불안하다면? 소금·설탕·식초 안 쓰고도 이유식의 풍미를 더해주는 천연 조미료 베스트 7. <b><br>1 식초 대신 상큼한 레몬</b><br>즙을 내서 식초 대신 사용하는 레몬은 많은 양을 넣지 않지만 다양한 요리에 유용하게 쓰인다. 이유식이나 무침요리, 샐러드 등에 소량만 넣어도 상큼한 맛을 내고, 단맛 조미료와 함께 넣어주면 새콤달콤하다. 비타민 C가 풍부해 아이의 면역력을 길러주는 데 좋으며, 설탕에 절여 레몬청을 만들어 …

겨울 트러블 메이커, 감기 잡는 밥상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감기 잡는 5가지 식품으로 차린 따뜻한 겨울 밥상. <b><br>대파</b> 뿌리 매운 맛을 내는 알리신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몸속의 추운 기운을 배출시켜 몸을 따뜻하게 한다.<b><br>대파 뿌리를 우린 국물로 만든 ‘어묵국수’<br>재료</b> 모둠 어묵 50g, 마른미역 1큰술, 소면 1인분, 쑥갓 적당량, (국물) 대파 뿌리 2대, 국물용 멸치 15마리, 다시마(7×7cm 크기) 1장, 국간장 1 1/2 큰술, 물 5컵, 소금 약간<b><br>1</b> 대파 뿌리는 깨끗이 씻고, 멸치는 접시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10초간 돌린다. 모둠 어묵은 한입 크기로 썰어 꼬치에 꿰고, 마른미역은 …

야단칠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5가지 말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교육 효과는 0%, 아이 마음에 상처는 100%! 아이를 야단칠 때도 지혜로운 기술이 필요하다. <b><br>감정에 휘둘리지 마세요</b><br>야단쳐야 할 이유는 까맣게 잊고 쌓인 감정을 폭발시키며 화를 내는 것은 아이를 야단칠 때 부모가 가장 많이 저지르는 오류 중 하나다. 아이의 잘못을 훈육하기 위함이 아니라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짜증으로 풀고 있지 않은지 뒤돌아봐야 한다. 훈육의 목표를 잃고 감정에 휘둘린 야단치기는 부모가 사랑이라는 이름 아래 행하는 ‘폭력’일 뿐이다. 이런 행동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아픈 기억으로만 남을 뿐 교육적 효과는 없다는 …

아들에게 해서는 안 되는 말, 딸에게 해서는 안 되는 말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어릴 적 “계집애가 어딜” “여자애가 조신하지 못하게” 라는 말을 듣고 억울하기도 하고 화가 나기도 해 두고두고 상처받은 기억이 있다. 그리고 훗날, 그 말들이 은연중에 나의 행동과 생각에 벽을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엄마가 아이에게 하는 말은 자라는 아이의 생각의 틀을 만들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특히 남자아이이기 때문에, 여자아이이기 때문에 더욱 해서는 안 되는 말들을 알아본다. <b><br>아이는 엄마의 말을 들으며 자신을 바라본다</b><br>이 세상 어떤 부모도 아이에게 상처를 주고 싶어 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런 바람은 애석하게도 하루에도 …

아이의 행동을 업그레이드시키는 잔소리의 기술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아이를 키울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커뮤니케이션이다. 아이와의 교감과 소통이 없다면 아무리 아이를 위하는 말일지라도 대화가 아닌 일방적인 잔소리가 되기 십상이다. 과연 엄마들은 대화와 잔소리를 구분해가며 얘기하고 있을까? <b><br>잔소리 [명사]</b><br>1. 쓸데없이 자질구레한 말을 늘어놓음. 또는 그 말.<br>2. 필요 이상으로 듣기 싫게 꾸짖거나 참견함. 또는 그런 말.<br>[유의어] 꾸중, 설교, 잔사설<p>잔소리를 설명하는 사전적 의미에는 부정적인 표현이 두 번이나 반복된다. ‘쓸데없다’와 ‘자질구레하다’. 그렇다면 잔소리는 정말 부정적인 …

오늘은 무얼 먹지? 상황별 건강 밥상 100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매일 차려야 하는 반찬과 국·찌개는 음식을 만드는 주부에게 가장 고민이 될 수밖에 없다. 밥상 차리기가 늘 고민되고 어려운 엄마들을 위해 상황별 솔루션을 제안한다. 편식하는 아이를 위한 밥상, 약이 되는 밥상, 시간이 없어 아침밥을 차리기 힘든 엄마들을 위한 스피드 밥상 또 이런 아내와 아이를 위해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남편이 요리할 수 있는 아빠 밥상 레시피와 식사 준비를 위한 팁, 전문가 노하우 100가지를 담았다. 끼니때마다 밥상을 차리느라 힘든 엄마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p><b>엄마들의 고민 첫 번째, 메뉴 …

Brave Elephant

Log In or Sign Up to View

This Facebook post is no longer available. It may have been removed or the privacy settings of the post may have chang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