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성

26 Added | 4 Magazines | 9 Likes | 5 Following | @gwangseongkim12 | Keep up with 김광성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광성”

하루 30분, 1년 30권 독서법으로 다른 미래와 만나자!

얼마 전 직장 동료들과 차 한 잔 마시는 시간을 가진 적이 있었답니다. 마침 화제가 책 읽기에 이르렀는데, 어떤 여직원 한 분이 큰 소리로 퉁명스럽게 얘기하더군요. <b>"책 같은 걸 왜 봐요? 따분하게! 전 책 사는데 돈 투자 하는 것만큼 아까운 게 없던데요."</b> 한순간 …

향후 2년간 우리를 불안하게 할 정보보안 위협 10가지

김탁환 "책상에서는 정독하고 침대에서는 남독한다"

오전에는 글을 쓰고, 오후와 저녁에 책을 읽는 편입니다. 햇볕이 내리쬐는 책상에서는 정독하고 어둠이 깔린 침대에선 남독합니다.<p>작년엔 우주생물학에 관한 책들을 두루 찾아 읽었고, 올해는 고생물학과 고천문학 관련 서적들을 읽고 있습니다. 저자나 역자의 강연회도 찾아 …

말에도 공부가 필요하다

‘말이 곧 그 사람 자신이다’라는 말이 있다. 말이 그 사람의 인격과 품격을 말해준다고도 한다. 그래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말을 잘하는 사람이 인정을 받았고 또 그만한 대우를 받았다. 소통 능력이 더욱 중요해진 오늘날에는 제대로 말하고 표현하고 설득하는 능력이 필수가 …

사이언스북스

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에서 방영하고 있는 리부트된 <코스모스> 많이 보고 계시죠? <코스모스> 방영 및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칼 세이건 특별전을 준비했습니다.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를 비롯한 『창백한 푸른 점』, 『에필로그』, 『과학적 경험의 다양성』, 『잊혀진 조상의 그림자』, 『에덴의 용』, 『콘택트』(전 2권)을 30% 할인 판매합니다. 그리고 구매하신 분 대상으로 추첨으로 『문더스트』도 드립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 예스24 ▶ http://ow.ly/vmF5C - 교보문고 ▶ http://ow.ly/vmF79 - 알라딘 ▶ http://ow.ly/vmF9a - 인터파크 ▶ http://ow.ly/vmFaN

나비, 세상을 병들게 하다

홍콩에서 평택항을 거쳐 분당에 컨테이너가 도착했다. 컨테이너에 실린 화물은 사람이었다, 그들은 밀입국자들이었다. 이 컨테이너를 접수하기 위해 열었으나. 사람들이 모두 죽어있었다. 아니, 다 죽은 줄로 알았으나 단 한 명이 살아있었다. 문제는 컨테이너를 연 사람에게서 …

생각을 멈추고 지금 당장 시작하라!

이것이 바로 우리가 당신이 하기만을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 자, 일을 하라.<p>당신의 집 앞에 차가 한 대 서 있다. 바보 같은 햄프턴(Hampton, 미국 버지니아주에 위치한 고급휴양지) 스타일의 차라거나 부잣집 자녀들이 과시용으로 모는 페라리 같은 차가 아니다. …

인간이 인간일 수 있는 이유 『제노사이드』

여전히 아름다운지<p>나는 대체로 긍정주의자라서 세상은 제법 아름답다고 믿는 쪽이다. 그건 내 삶이 힘들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다. 누구든 삶은 힘들다. 뻑뻑하게 익힌 삶은 달걀을 물 없이 꾸역꾸역 넘기는 것과 같다. 그만큼 가슴 답답한 일이고 목이 메는 일이다, 산다는 …

그들은 왜 미술품을 훔쳤을까?

《조선일보》<p>미술품 도둑과의 만남을 계기로 도난 미술품 세계에 관심을 가지게 된 저자가 오랜 시간 취재한 기록을 재구성하여 『HOT ART 사라진 그림들의 인터뷰』 에 담아냈다. 마치 추리소설을 읽는 것 같은 긴장감을 자아낸다. 『만들어진 신의 나라』 는 침략 전쟁을 …

곽정은 “어린 시절, 책 읽기는 가장 의미 있는 유희였어요”

어렸을 때부터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았어요. 맞벌이를 하는 부모님은 늘 바쁘셨고, 나이 차이가 좀 나는 언니오빠는 이미 초등학교 고학년인 상태라 저와 같이 지낼 일이 그다지 많지 않았죠. 혼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이 잦은 제게 책은 가장 편안하고 좋은 친구였어요. 오빠와 …

독자를 쥐었다 놨다, 절묘한 완급 조절 『파란만장 태자호위담』

절대로 숨길 수 없는 것이 감기 그리고 사랑이라 했던가. 애정이 담긴 눈빛은 부러 꼭꼭 감추려 해도 어느새 시선으로 움직임으로 표정으로 틈새를 비집고 나와 상대에게 도달하고야 만다. 사랑을 받는 상대가 너무 눈치가 없어 한 칸짜리 와이파이로 동영상 내려 받는 속도로 …

이병훈 “공부법 연구 위해, 한 달에 100권 읽기도”

독서는 제게 언제나 친구 같은 존재였습니다. 어린 시절 몸이 허약했기에 바깥 활동 보다는 집에서 책을 읽는 쪽이 더 편했습니다. 그래서 책을 많이 읽었고 그 과정이 결국 과학고나 서울대 진학의 원동력이 되었죠. 모든 습관화된 행동은 많은 부분에서 부모님을 따라간다고 …

다용도 다중 숫자 세기 앱 탭핑카운터

탭핑카운터는 간단한 조작으로 숫자를 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세고 싶은 대상이 생겼을 때 버튼을 눌러 바로 숫자를 더할 수 있으며 잘못 눌렀을 경우 뺄 수도 있다. 1개에서 8개까지 동시에 숫자를 셀 수 있고 메모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친구들과 함께 스마트폰을 …

머리가 좋아야 공부를 잘한다? 아니!

『그릿』 은 ‘끝까지 해내는 힘’을 뜻하는데, 저자는 능력성장의 믿음(Growth Mindset), 회복탄력성(Resilience), 내재동기(Intrinsic Motivation), 끈기(Tenacity) 등의 앞 글자를 딴 그릿(G.R.I.T)을 지칭했다. 즉 …

김광석, 그가 미처 다 하지 못한 이야기

강준만 저│인물과사상사<p>세상을 꿰뚫는 50가지 이론<p>강준만 교수가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으로 ‘감정 독재’를 제시했다. 그리고 이 관점을 통해, 우리가 믿었던 이성과 논리에 대해 유쾌한 반전을 보여준다. '감정 독재'는 속도가 생명인 인터넷과 SNS로 대변되는 …

[2013 JOB 인터뷰 결산] 32세 나이에도, 75번 '광탈'에도 취업문 뚫었다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신입사원 110명 성공 취업 전략<p>100번 실패 후 단 한번 인턴 기회 잡았죠<br>밤10시 퇴근…야근하는 인턴 별명까지 붙어<br>일 힘들지만 취준생 시절 떠올리며 힘내…"모두 파이팅!"<p>지난해 말 한국남부발전 신입사원이 된 조권환 씨(33). 그는 고등학교 졸업 후 20세에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막일부터 장사까지 닥치는 대로 일을 찾았다. 삶은 마음처럼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27세에 뒤늦게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대학에 들어갔다. 대학을 졸업했지만 취업은 쉽지 않았다.<p>그나마 공공기관 청년인턴이 한가닥 희망이었다. 2010년 나이 서른에 …

The Week in Review: Surf's Up

The Week in Review: Surf’s Up<p>Inside Flipboard / October 4, 2013<p>If you ignore the fact that the government of the United States of America shut down …

영자신문으로 ‘영작 공포증’을 극복하는 방법

▲writing이라는 단어만 봐도 불안감이 생긴다면…<p>실용적인 영어의 중요성이 최근 더욱 강조되면서 이전의 독해와 문법 위주의 영어교육에서 회화와 영작에 좀 더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b>막상 영어로 글을 써야 할 경우 불안감이 앞서기 마련</b>입니다. 영어로 …

admiral

트위터는 대체 뭘로 먹고 사나요? "사람이 곧 돈"

강일용 2013-10-03<p>많은 플랫폼 사업자가 사용자를 모으고 사업모델을 도입해 수익을 올린다는 계획을 짠다. 하지만 엠마는 10억 달러 기업을 연구하면서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트위터,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유튜브 등 기업가치가 10억 달러(약 1조 750억 원)를 호가하는 기업들은 사용자를 충분히 모았음에도 수익모델을 도입하지 않고, 오로지 사용자를 계속 모으는 데만 집중하고 있다.<p>수익모델을 도입하면 돈을 끌어 모을 가능성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사용자를 늘리는 데만 집중하는 이 기업들의 태도는 무엇을 시사하는 걸까.<p>내일비의 …

KARA(카라) Goo Hara Damaged Lady MV Inspired Makeup ♥ '숙녀가 못 돼' 구하라 화장법

중앙일보 -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