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정

25 Flips | 1 Magazine | 1 Follower | @guja83 | Keep up with 닉정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닉정”

IT 거물로 성장한 8인의 구글 졸업생 | 슬로우뉴스

구글에는 뛰어난 사람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창업자인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물론, 에릭 슈미트 회장처럼요. 게다가 인터넷의 아버지 중 한 명으로 불리는 빈트 서프, 제2의 에디슨이라고 불리는 레이 커츠웨일, 저명한 경제학자 할 베리언도 현재 구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p>하지만 이들 외에도 구글을 졸업한 사람 중 IT업계를 호령하거나 큰 발자취를 남기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래는 구글 사관학교를 졸업하거나 거치고, IT업계의 거물로 성장한 8명의 인물입니다.<p><b>마리사 메이어 (Marissa Mayer)</b><p>야후 CEO<br>구글 근무기간: …

[Start-UP] KAIST-홍대 출신 '3D 패션' 의기투합, 3D 의상 제작 솔루션 만든 클로버추얼패션 | IT/과학 | 뉴스 | 한경닷컴

간단한 조작으로 3D 가상 패션, 실제 옷 제작과정 크게 단축<br>유튜브 타고 해외서 입소문…세계적 패션·영화사 고객사로<p>3차원(3D) 의상 제작 솔루션을 개발한 클로버추얼패션의 오승우 대표(왼쪽)와 부정혁 대표. 2D로 그려진 의상 도면만 있으면 바로 3D로 바꿔 가상의 모델에 입혀 볼 수 있다. 강은구 기자 egkang@hankyung.com<p>2009년 1월 창업한 클로버추얼패션은 해외에서 더 유명한 스타트업이다. 2차원(2D) 의상 도면을 클릭 한번으로 3차원(3D)으로 바꿔 가상 모델에 입혀볼 수 있게 한 솔루션이 호평을 …

이코노믹리뷰

미국 싱귤래러티 대학의 수업 모습. [사진=홈페이지 캡처]<p>전체 창업 중 생계형 창업 비율 53.4%(2011년), 신설법인 수 중 청년창업(30대 이하) 비율 4.7%(2013년), 창업 도전 기업가정신지수 118개국 중 43위(2013년).<p>우리나라 창업의 현주소이다. 특히 청년창업의 상당수가 신기술을 기반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혁신형 창업보다 음식점, 카페, 도·소매업 등 생계형 창업에 쏠리고 있다.<p>실제로 2012년 고용노동부의 ‘청년창업 희망 업종조사’에서 요식업(35.7%), 도소매·유통(8.2%)이 절반에 가까운 …

[beTECH]라쿠텐, 모바일 메신저 바이버 9억 달러에 인수 등

<b>라쿠텐, 모바일 메신저 바이버 9억 달러에 인수 – 모바일 커머스 시장 노려</b><p>일본 최대, 매출액 기준 세계 3위 전자상거래 업체인 라쿠텐(Rakuten)에서 200여 국 3억 명의 유저를 보유한 모바일 메신저 회사 바이버(Viber)를 9억 달러(약 9,700억 원)에 …

위챗 성공의 일등공신은 `독특한 기능` - 전자신문

잘 되는 서비스에는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전 세계 6억명 사용자를 확보한 텐센트의 모바일메신저 ‘위챗’도 마찬가지다. 메신저 본연의 기능은 기본이고 라인과 카카오톡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서비스로 사용자를 유혹한다. 17일 테크인아시아가 위챗이 잘 되는 이유를 소개했다.<p>위챗은 그 자체로 뉴스 앱이다. 수많은 언론사가 위챗 계정을 운영하며 구독자에게 요약 뉴스를 전송한다. 사용자는 평소 즐겨 보는 매체를 골라 주요 뉴스를 간편하게 받아 본다. 언론사가 보낸 링크로 타고 해당 매체 사이트로 이동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위챗 내 …

소프트레이어, IBM 클라우드 사업의 핵심 - 'Startup's Story Platform’

작년 3월에 CIA가 아마존의 AWS를 클라우드 프로젝트의 파트너로 계약했다는 소식이 화두가 되었다. IBM과의 경쟁에서 이기고 CIA 프로젝트를 수주한 것이다. 그 후 IBM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기술적 확장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하나를 인수하면서 화제가 되었다. 바로 SoftLayer다. 오늘은 IBM이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술 확장을 위해 인수하면서 화제가 된 SoftLayer의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한다. IBM이 20억달러(한화 2조 4천억원)라는 거금을 주고 인수한 만큼 그 기술력은 인정받은 업체며 솔루션이라는 얘기가 …

서울, 세계 48위 관광지 <유로모니터>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서울은 2012년 한 해 동안 약 300만명의 해외 관광객을 유치, 세계에서 48번째로 해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도시인 것으로 확인됐다.<p>3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유로모니터는 최근 2013년 세계 100대 관광지 보고서를 공개했다. 유로모니터는 2012년 관광객 숫자를 집계해 2013년 보고서를 공개했다.<p>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2년 서울을 찾은 해외 관광객 숫자는 2011년 대비 5% 증가한 299만9900명으로 집계됐다.<p>중화권 도시들이 상위권을 휩쓸었다. 중국 본토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

올해 국내 100만명이상 도시 10곳될듯…고양시 추가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 율 기자 = 올해 우리나라에 100만명 이상 거대도시가 10곳으로 늘어날 전망이다.<p>31일 안전행정부에 따르면 작년 말 현재 우리나라의 100만명 이상 거대도시는 특별·광역시인 서울·부산·인천·대구·대전·광주·울산에 이어 경기 수원, 경남 창원 등 …

우리시대 1등 직업 '공무원'이 되고 싶으세요?

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안내 첫번째 - 기관별 채용 시험의 종류<p>[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공무원', 국가가 월급을 주니 부도나 정리해고될 이유가 없다. 특별한 과오가 없으면 때 되면 적당한 자리까지는 자동 승진시켜주고, 퇴직 후엔 일반 직장인들의 퇴직금보다 많은 액수의 연금도 받는다.<p>그래서 '88만원 세대'로 대표되는 요즘 젊은이들에겐 '꿈의 직장'이다. 너도 나도 공무원이 되기 위해 짧게는 2~3년, 많게는 10여년 이상 각종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젊은이들이 많다. 연 45만명 정도가 각종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

이코노믹리뷰

사진=레노버 제공.<p>레노버는 구글의 모토로라 스마트폰 사업부를 30일(현지 시각) 29억1000만 달러(3조1200억 여원·31일 기준·)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에는 모토로라 브랜드와 모토X· 모토G·드로이드 울트라 시리즈 등이 포함된다. 또 2000개가 넘는 라이선스도 얻게 된다. 레노버는 이번 인수로 전 세계 3위 핸드셋(Hand set) 제조업체로 껑충 올라섰다. 레노버의 모토로라 인수, 어떤 기업에게 득과 실을 가져올까.<p><b>'득'되는 기업은?</b><p><b>1. 레노버(Lenovo)</b><p>레노버는 2013년 전 세계 PC 출하량 1위를 …

애플, 첨단 아이펜 기술 특허권

애플이 똑바로 세워쓰거나 눕혀(기울여)쓰는데 따라 일반 연필처럼 다양한 선을 그릴 수 있게 해주는 스타일러스(전자펜)기술 특허권을 확보했다.<p>​<p>페이턴틀리애플은 28일(현지시간) 애플이 장차 아이펜(iPen)이 될 보다 스마트해진 모바일기기용 전자펜에 대한 미국특허를 확보했다고 전했다.<p>​<p>이에따르면 미특허청은 28일 애플의‘스타일러스 방향 감지(Stylus orientation detection)’라고 명명한 기술에 대해 특허를 부여했다. longdesc= image href= style= display: block; margin: …

전세계 실업난, 2018년까지 계속된다 - 파이낸셜뉴스

전 세계 실업자 수가 2018년까지 증가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유엔 산하 국제노동기구(ILO)가 전망했다.<p>ILO는 20일(이하 현지시간) '2014 글로벌 고용추세' 보고서에서 지난해 전세계 실업자 수가 전년비 500만명 가까이 늘어난 2억200만명을 기록했다면서 2018년까지 1300만명이 더 늘어나 2억1500만명이 실업상태가 될 것이라고 비관했다. 세계 경기회복세가 취약해 글로벌 노동시장 회복 역시 실패했으며 2018년까지 실업자가 계속 늘어난다는 것이다.<p>보고서는 "현 추세가 지속된다면 전 세계 실업 상황은 비록 점진적이기는 …

재능 공유 데이팅 서비스 ‘팅동’ 앱 출시 - 'Startup's Story Platform’

최근 이음, 코코아북 등 1세대 소셜 데이팅 앱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독특한 콘셉트의 2세대 데이팅 앱이 등장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개인의 재능을 기반으로 이상형을 매칭해 주는 ‘팅동’ 앱이 그 주인공이다. 지난 1월 6일 베타 버전으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된 팅동 앱은 재능 공유를 차별화로 내세우고 있다.<p>이성에 대한 호감과 관심의 시작이 바로 개인의 매력, 즉 재능이라는 점에 착안한 팅동 서비스는, 외모/스펙 중심의 획일적인 매칭을 통해 이성을 만나기 보다는 동일한 관심사를 주제로 서로의 재능을 …

미국서 가장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는?

Posted on January 22, 2014<p>야후가 미국에서 가장 방문자가 많은 사이트로 드러났다. ComScore가 조사한 바에 의하면 지난 12월 기준으로 야후 사이트들의 순방문자가 2억 2천만여명으로, 2위의 구글 (약 2억명)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

4만원 PC 라즈베리파이가 서버로 뜬다고?

신용카드만한 ARM 기반 리눅스 컴퓨터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가 프로그래밍 교육용 PC를 넘어 데이터센터 업계 화두인 실용성을 갖춘 저전력 서버의 대안으로까지 급부상했다.<p>​<p>지금까지 HP같은 주요 서버 업체들이 인텔과 AMD 저전력 x86 프로세서나 칼세다 등 서버용 ARM 칩을 도입해 마이크로서버로 분류되는 저전력 컴퓨팅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이중 ARM 서버는 테스트 단계를 벗어나지 못했다. 정식 상용화된 문샷 서버는 x86 기반 모델 뿐이다.<p>​<p>이런 가운데 성능과 속도, 애플리케이션 호환성 측면에서 불리하다는 …

국내 최초 '구글 글래스' 앱 나왔다 | IT/과학 | 뉴스 | 한경닷컴

IT 전문기업 어비팩토리는 국내 최초로 글래스웨어(구글글래스 전용 앱) ‘체크어배터리’를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p>구글글래스는 구글이 ‘프로젝트 글래스’(Project Glass)라는 연구개발 프로젝트로 개발 중인 것으로, 자연 언어 음성 명령을 통해 인터넷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한 헤드업 디스플레이어다.<p>현재 1500달러의 가격대로 일부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 일반 시판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p>日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업무개선명령 받아..."신규 가입 중단"<p>이번에 출시된 ‘체크어배터리’는 …

The Wall Street Journal & Breaking News, Business, Financial and Economic News, World News and Video

News Corp is a network of leading companies in the worlds of diversified media, news, education, and information services

데모데이, 2013년을 빛낸 스타트업 TOP 100 발표 - 'Startup's Story Platform’

1만여개의 스타트업(혁신형 창업기업)이 참여하고 있는 스타트업 포털 ‘데모데이(대표 나승국)’는 업계 전문가들이 선정한 2013년을 빛낸 스타트업 TOP 100을 발표하였다.<p>이번에 선정된 스타트업 TOP 100은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임정욱 센터장, 명지병원 IT융합연구소장 정지훈 교수, PAG&파트너스 황병선 대표,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 인텔코리아 류중희 상무, 본엔젤스 강석흔 이사 등 국내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업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이음소시어스, …

[스타트업! 스타⑪] 마이뮤직테이스트 "팬이 모인 곳이 콘서트장이 된다" | IT/과학 | 뉴스 | 한경닷컴

지난해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국내에서는 특별한 첫 콘서트가 열렸다. 팬들이 요청해 만든 일본 재즈힙합 아티스트 리플러스(re:plus), 디제이 치카(DJ Chika), 히데타케 타카야마의 내한 공연이 펼쳐진 것. "팬이 있는 곳에 아티스트를 데려간다"는 마이뮤직테이스트(My music taste)의 첫 작품이었다.<p>JJS미디어가 서비스 하는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콘서트를 만드는 플랫폼이다. 팬들이 마이뮤직테이스트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콘서트를 요청하면, 얼마나 모이느냐에 따라 해당 아티스트를 섭외하고 콘서트를 …

이코노믹리뷰

<b>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좋아해, 사귀자”로 고백하지 않는다. “우리 비트윈 할래?”라고 한단다. 그만큼 커플 사이에서 비트윈은 ‘머스트 해브 앱(Must have Application)’으로 꼽힌다. 비트윈은 커플 등록을 한 두 사람만 쓸 수 있는 폐쇄형 SNS의 한 종류다. 사진과 일정을 교환하고 채팅을 즐길 수 있지만 단둘만의 공간이라는 점에서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과는 차별화한 서비스로 ‘커플 SNS’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박재욱 VCNC(비트윈을 개발한 회사 이름) 대표를 직접 만나 미래지향점과 성공의 해법 등을</b> …

'2층집 로망' 서울 전셋값으로 이뤘죠

-서울서 50분 양평 숲속마을 만족도 높아<br>-전철역 가깝고 공동체 생활 즐길 생활 즐길 수 있어…관리비도 일반 아파트와 비슷<br>[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정말 마음에 들어요. 기대 이상으로 집이 잘 지어졌고 전셋값으로 전원주택을 마련해 더 만족하고 있어요. 동네 분들 인심 좋은 건 덤이고요."(양평 숲속마을 주민 유모씨)<p>서울 강변역에서 차를 타고 50여분쯤 달려 도착한 숲속마을 입구에는 마을 이름이 새겨진 돌이 있다. 모여 있는 집들은 제각기 서로 다른 자태를 뽐내며 어우러졌다. 집 마당에서 어린 여자아이가 오빠와 자전거를 타며 놀고 …

[스타트업! 스타④]포테이토소프트 "매일 먹는 밥, 똑똑하게 먹는다"…NFC 모바일 식권 등장 | IT/과학 | 뉴스 | 한경닷컴

애플 창업자 고(故) 스티브 잡스가 여러 사람의 인생을 바꾸어 놓았다. 아이폰 출시를 계기로 모바일 벤처 창업에 나선 사람들이 적지 않듯, 서성진 포테이토소프트 대표이사도 그랬다.<p>소프트웨어 개발자 출신인 서 대표는 2010년 팬택을 뛰쳐나와 15평 남짓의 사무실에서 온종일 스마트폰과 씨름하고 있다. 사무실 한쪽에 널려 있는 각종 스마트 기기들과 책상 위에 수두룩하게 쌓여있는 사업 보고서는 그가 사업에 대한 열정이 얼마나 뜨거운지를 말해준다.<p>서 대표는 "애플 아이폰이 세상에 공개됐을 때 '혁신'이라는 단어 밖에 떠오르지 않았다"고 …

‘글로벌 K-스타트업’과 함께한 보름

당신의 생산성을 높여줄 아이폰 앱 10선

나진희 2013-11-21<p>어떤 앱을 설치하느냐에 따라 스마트폰의 용도가 달라진다. 온종일 자신과 가장 가까이 있는 것이 스마트폰인 만큼 이를 잘 활용하면 평소에 놓치던 아이디어를 기록하거나, 업무나 공부의 효율을 높이기 좋다. 스마트폰을 더 스마트하게 쓸 수 있도록 돕는 앱 10개를 소개한다.<p>Any.do<p>Any.do는 쓸데없는 기능 없이 오직 할 일 관리에만 집중한 앱이다. 파란색과 흰색이 어우러진 깔끔한 디자인은 사용자를 이성적으로 만들어줄 것만 같다. 사용법도 쉽다. '+' 버튼을 눌러 할 일을 추가한다. 추가한 항목은 길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