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다연

10 Flips | 3 Magazines | 1 Like | @gotojdy | Keep up with 정다연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정다연”

中 관영언론 "사드 배치, 대가 치를 것"

미군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THAAD)' (뉴스1DB) © News1<p>한국 내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 장소가 최종 결정됨에 따라 중국 관영 언론이 연일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p>인민일보는 1일 논평을 통해 "중국은 중국의 핵심 이익에 영향을 미치는 안보 문제에 대해 무관심할수도, 모호하게 대처할 수도 없다"며 "한미 양국은 한반도엔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지역이 없다는 것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p>이어 "한미 양국은 사드 배치 결정으로 인해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며 "(사드 배치는) …

北외무성대표단, 이란 방문해 "통제불능 한반도 美 때문" 주장

© News1 이은주 디자이너<p>이란을 방문한 북한 외무성 대표단이 최근의 긴장된 한반도 정세를 미국 때문이라고 주장했다.<p>조선중앙통신은 1일 최희철 아시아 및 오세안주 담당 총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북한 외무성 대표단이 지난달 26~30일 이란을 공식방문했다며 이같이 보도했다.<p>대표단은 에브라힘 라힘푸르 이란 외무부 아태담당 차관을 접견하고 마흐무드 파라잔데 외무부 동아태 국장 회담을 진행했다.<p>통신에 따르면 북한 측은 "이란과의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를 변함없이 중시하고 정세 변화에 구애됨이 없이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확대발전시켜나가는 …

국제전범재판소 15년 일한 재판관 로스쿨 교원 임용 거부당해(종합)

<b>로스쿨평가위 '논문점수 미달' 이유로 권오곤 前재판관 강단 설 기회 막아 <br>법조계 "사회적 지식자본 낭비…경직된 제도·천편일률 기준 고쳐야"</b><p>(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유고전범재판소 재판관으로 일한 소중한 경험을 미래 법조인들과 나누고 싶었는데 …

朴대통령 ‘北주민 탈북권유' 배경은…北 붕괴 징후 있나

박근혜 대통령이 1일 충남 계룡시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열린 건군 제68주년 국군의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2016.10.1/뉴스1 © News1 주기철 기자<p>박근혜 대통령이 1일 국군의 날 경축사에서 북한의 상황을 전하면서 북한 주민들에게 탈북을 권유,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박 대통령의 이날 발언으로 비추어 북한 지도부의 붕괴가 임박한 게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p>박 대통령은 이날 국군의 날 기념사에 서 "굶주림과 폭압을 견디다 못한 북한주민들의 탈북이 급증하고 있고 북한체제를 뒷받침하던 …

추미애 "朴정부, 사드라도 있는 게 낫다고 여론몰이…무책임"

秋 "찬반 강요 아니라 대안 찾아내겠다" 포스톨 교수 "북한이 SLBM 발전시키면 사드는 못 막아내"<p>【서울=뉴시스】전혜정 기자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일 한반도 사드 배치와 관련, "(아무것도)없는 것보다 사드라도 있는 게 낫다고 여론몰이를 하다니 …

北 "한미상호방위조약은 침략조약…당장 철폐해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노동신문) /뉴스1<p>북한은 한미상호방위조약이 한국 사람들에게 불행과 재난을 강요한 침략조약이며 한반도에서 핵전쟁위험을 고조시키는 근본요인이라며 이를 철폐할 것을 2일 주장했다.<p>이날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미국이 괴뢰들과 함께 남조선미국 상호방위조약을 조작해낸 때로부터 63년의 세월이 흘렀다"며 이같이 보도했다.<p>신문은 "조선반도를 타고앉아 대아시아지배전략을 실현하려는 미국의 침략적 기도에 의해 1953년 10월1일에 조작된 이 조약은 미제침략군의 남조선강점과 북침전쟁도발책동을 합리화하고 우리 민족의 …

"너희 의무를 다하라"…죽음 앞에서도 할말 다한 러시아 경찰관

‘형제들이여, 너희 의무를 끝까지 다하라.’<p>반군이 총을 겨눈 상태에서도 할말을 다해 목숨을 잃은 이슬람계 러시아 경찰관이 러시아 국가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다.<p>러시아 다게스탄 자치 공화국에서 경찰로 근무했던 마고메드 누르바간도프 얘기다. 그는 지난 7월 …

[분수대] 부작용엔 눈을 감을 것인가

김영란법을 시행한 지 일주일이 채 지나지 않았다. 도입 초기의 혼선이야 어느 정도 예상했던 것이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정착할 부분이 많다. 하지만 그냥 지켜볼 수만은 없는 문제점도 적지 않다. 가장 심각한 게 ‘관계 단절’과 ‘투명성(공정성) 저하’의 문제다. …

인도-파키스탄 갈등에 남아시아정상회의 연기

(뉴델리=연합뉴스) 나확진 특파원 = 다음달 9∼10일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제19차 남아시아지역협력연합(SAARC) 정상회의가 최근 인도와 파키스탄의 갈등이 고조되면서 결국 연기됐다.<p>현재 SAARC 의장국인 네팔은 2일(네팔시간) 성명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