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원

1,032 Flips | 13 Magazines | 5 Likes | 3 Following | 420 Followers | @goodmoneying | Keep up with 박현원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박현원”

[이택희의 맛따라기] 한반도 최북단 녹차를 찾아…동루골막국수, 선장네 횟집은 덤

▶동루골다원(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동루골1길 18/전화 033-633-7475)=다원이 있는 강원도 고성군은 북위 38˚ 11’~38˚ 36’에 자리 잡은 남북 거리 48.13㎞의 남한 최북단 군이다. 그런데 고성군에는 차나무가 잘 자라고 있는 다원 두 곳이 있다. …

[틴틴 경제] 극장들은 왜 넷플릭스와 싸우나요

<b>Q.</b> 곧 개봉한다는 영화 ‘옥자’를 두고 시끌시끌하더라고요. 극장에서 대형화면으로 시원하게 보고 싶었는데, 메가박스·CGV·롯데시네마 같은 극장 체인에서는 상영하지 않는다고 해요. 넷플릭스가 이들과 기싸움을 벌이는 이유는 뭐고 넷플릭스는 어떤 회사인가요?<p>온라인으로 …

보성은 햇차 수확 중··· 미식가 사로잡는 녹차 한우·떡갈비도

따뜻한 봄 햇살이 내리쬐면서 새싹들이 움트고 있다. 전라남도 보성에도 어린잎이 올라와 햇차 수확이 한창이라는 소식이다. 처음 수확하는 찻잎은 '곡우'(穀雨, 20일) 이전에 수확한다고 해서 '우전'으로 불리며 맛이 부드럽고 향긋하다. 차 수확은 6월까지 이어진다. …

[여행의 기술] 여행 고수는 캐리어를 이렇게 고른다

한번 사면 두고두고 써야하는 여행 필수품 캐리어. 크기와 재질이 다양한 까닭에 캐리어 선택을 앞두고 고민에 빠지기 십상이다. 여행 캐리어가 여행의 질을 좌우한다고 믿는 여행 고수는 어떤 캐리어를 끌고 여행길에 오를까.<br>수시로 일본 여행을 떠나는 30대의 여행사 직원 …

[인스타, 거기 어디?] 밤 10시에 가도 늘 만석인 쌀국수집?

베트남음식점 에머이(Emoi). 그날 만든 생면으로 조리하는 하노이식 쌀국수를 만든다. 김경록 기자 인스타그램(이하 인스타)에서 지난 3월 한달간 가장 눈에 띄는 음식점은 베트남 쌀국수집 ‘에머이’였다.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분석업체 링크브릭스가 '맛스타그램'이란 …

[THIS WEEK] 끝없이 펼쳐진 연둣빛 … 고창서 청보리밭 축제

‘연두’는 봄을 상징하는 색이다. 하얗고 노란 봄꽃이 진 자리에 싱그러운 신록이 달렸다. 전북 고창 역시 연둣빛 푸르름이 한창이다. 이삭 팬 청보리 덕분이다. 특히 고창군 공음면 선동리 학원농장은 청보리 명소로 이름났다. 학원농장 의 규모는 50만㎡(약 15만 평). …

올봄의 새로운 제주올레길

[여행] 달리는 봄, 잠시 머물다 가시오… ‘三色島’ 제주

제주 명품 7대 도로 '사계해안도로'<br>연두빛 바다 펼쳐지는 '1121번 지방로'<br>낙원같은 바다를 달리는 '조천~함덕 해안도로'<p>[제주= 글·사진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제주는 드라이브 천국이다. 한없이 너그러운 길이라서다. 쫓기듯 달리는 도심과는 또 다르다. 기어를 한 단 …

80~90대 부모 병원비에 … 은퇴 베이비부머 ‘의료파산’

반퇴 시대<p>회사원 윤모(59)씨는 주말마다 지방에 있는 요양원을 찾아간다. 거동하지 못하는 아버지(90)의 건강상태를 살펴보기 위해서다. 평소 정정하던 아버지는 일흔을 넘겨서도 청년처럼 건강했다. 그런데 여든줄로 접어들자 뇌졸중이 찾아오더니 아예 몸을 쓰지 못하게 …

[방화동] 원조나주곰탕-수육의 탁월함과 국물의 허망함

어쩌다가 방화동까지 곰탕을 먹으러 갔다. 같은 강서지역이지만 내가 사는 곳에서도 꽤 멀다. 토요일이었는데 20분 정도 줄을 서서 기다려야만 했다. 좋은 점부터 말하자면 수육이 꽤...

강서면옥... 서울시 먹거리 냉면맛집 서소문맛집 강서면옥

<b>서울시 먹거리 냉면맛집 서소문 강서면옥</b> 서울시 중구 서소문동에 있는 강서면옥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강서면옥은 1948년에 처음 문을 연 70년 전통의 오래된 맛집으로, 평양냉면으로 알려진 곳이라고 합니다. 강서면옥에 도착했습니다. 여기도 예전에 와봤던 곳 근처... …

[이택희의 맛따라기] 손님 줄보다 음식이 먼저 동난다 … ’옥동식’의 버크셔K 돼지곰탕

옥동식 셰프가 합정역 근처에 지난 8일 문을 연 음식점 ‘옥동식(屋同食)’의 유일 식사 메뉴 ‘돼지곰탕’. 놋그릇에 담긴 맑은 국물이 ‘하동관’의 소고기곰탕과 많이 닮았다. ━ 사흘 걸려 뽑은 맑은 국물...하루 100그릇만 팔아 사방에서 들리는 소리가 힘들다, …

[e주말] "부산 수영 빵천동을 아시나요"

부산관광공사, 이달의 추천 관광지 발표<p>[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부산의 숨은 관광지 발굴을 위해 이달부터 ‘이달의 가볼만한 곳’선정 사업을 추진한다.<p>선정 방식은 매월 월별 테마를 설정해 부산의 16개 구·군의 후보 관광지를 신청 받은 후, …

고령화의 그늘, 건보진료비 60조 돌파 … 2년 뒤면 적자 시대

서울 성북구에 사는 조규형(79)씨는 10년째 파킨슨병을 앓으면서 전립샘에도 문제가 생겼다. 고혈압은 수십 년째 달고 산다. 신경과·비뇨기과 진료비와 각종 약값으로만 월 18만원이 나간다. 여기에 예상 못 한 비용이 들기도 한다. 지난해엔 장이 꼬이면서 수술비로 …

리더십 판단의 기본··· '직원이 지표다'

CIO Korea<p><b>"미국 제조업 2.0: 잘못된 것과 이를 바로잡는 방법"의 저자이자 현 철도안전 및 생산성 기업 MI(Miller Ingenuity)의 CEO 스티븐 블루는 어느 매우 덥고 습한 여름날 직원들의 건강을 우려했다. 블루는 공장 감독자에게 직원들에게</b> …

[이택희의 맛따라기] ‘맛의 방주’ 오른 우어회, 찰떡 같은 홍어…50년 역사 부여 ‘삼오식당’

반신반의, 기연미연하며 먼 길을 찾아갔다. 강물이 풀릴 때부터 보리 여물 때(5~6월)까지 봄이 제철인 ‘우어’를 찾아가는 길. 2월 11일이었으니 아직은 때가 이르기 때문이다. 차가 음식점이 보이는 언덕에 올라섰을 때 걱정은 사라졌다. ‘2017년산 햇 우어회’라고 …

빵 맛있는 레스토랑 5곳

한국 사람들이 잘 차린 밥상을 평가할 때 윤기 흐르는 쌀밥의 질을 중요시하듯 서양에선 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다른 시그니처 요리가 있음에도 셰프들이 직접 빵을 굽거나 굳이 유명 빵집 빵을 사서라도 손님에게 내놓는 이유다. 실제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빵 맛' 좋은 …

백종원 파래무침 맛있는 파래반찬 만드는법 건강에 좋은 파래효능

겨울반찬으로 좋은 파래반찬은 새콤달콤하게 무치면 입 맛도 돌고가격도 저렴해서 정말 부담없이 시시때때로 먹게 되는 파래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주부에겐 아주 고마운 밑반찬이다.거기다가 파래엔 칼슘이 풍부해서 골다골증 예방에도 좋고 철분도 들어있어 빈혈에도 도움이 …

미식의 섬 제주…이젠 ‘사다도’라 불러다오 : 제주엔 : 문화 : 뉴스 : 한겨레

[제주&] 제주로 간 유명 셰프들<p>서울생활 접고 자연 좋은 탐라로<br>돌·바람·여자 ‘삼다도’에 맛 추가<br>푸른 바다 옆에서 입속까지 황홀<p>밀리우의 오리고기 요리<p>몇 년 전부터 제주는 미식의 섬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높은 산과 깊은 바다가 공존해 각가지 식재료가 풍부하고 ‘낭푼밥상’ 같은 향토 음식의 전통도 길다. 여기에 5~6년 전부터 불기 시작한 ‘요리사들의 이주’도 큰 이유가 되고 있다. 화려한 서울에서 활동하던 유명 요리사들이 제주로 내려가 신선한 제주 식재료를 무기 삼아 자신만의 요리 세계를 펼치고 있다. 이들인 연 레스토랑들은 고기 …

[이번 주 경제 용어] P2P(Peer to Peer)

틴틴 여러분은 P2P 파일, P2P 대출이라는 표현을 들어본 적 있나요. P2P는 영어 ‘Peer to Peer’의 약자입니다. 우리 말로 하면 ‘사람에서 사람에게’ 정도로 번역될 것 같습니다. 개인들이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서 직접 정보나 데이터를 주고받는 것을 …

보스가 이 어려운 걸 또 해냅니다

보스가 일을 냈다. 주로 헤드폰에서만 사용하던 노이즈캔슬링 기술을 무선 이어폰에서도 실현한 것. 이로써 보스는 ‘12단계 노이즈컨트롤’기술을 통해 무선 이어폰을 새롭게 정의했다.<p><b>12단계 노이즈컨트롤 무선 이어폰, QC30</b><p>시끄럽고 복잡한 환경에서 소음은 피할 수 없는 존재다. 보스는 소음에 노출된 현대인들의 삶의 질을 ‘노이즈캔슬링’ 기술을 통해 향상시키고자 제품을 개발했다. 12단계 노이즈컨트롤 무선 이어폰, ‘QC30(QuietControl 30 wireless headphones)’이 주인공.<p>QC30은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

[횡설수설/이진]삼겹살이 상추와 만날 때 : 뉴스 : 동아닷컴

52년간 나라를 다스렸던 ‘조선의 최장수 왕’ 영조. 그는 왕세제 시절 이복형 경종의 입맛을 돋운다며 게장과 생감을 함께 수라상에 올렸다. 5일 뒤 경종은 심한 복통과 구토 설사에 시달리다 숨을 거둔다. 왕위에 오른 지 고작 4년 2개월 만이었다. ‘경종 독살설’로 …

[여행기자의 미모맛집] ⑤ 감천 아지매 밥집 - 감천마을 아지매가 차려주는 '고갈비' 밥상

여행기자 업무 중 8할이 먹는 일이다. 전국을 돌아다니며 제철마다 온갖 산해진미를 다 맛본다. 꽃게잡이 배를 타고 나가 바다에서 갓 잡은 게를 삶아 먹기도 하고, 12가지가 넘는 반찬이 차려지는 한정식, 유명 셰프가 만들어주는 정찬 요리를 맛보기도 한다. 하지만 …

젊은 한옥 건축가, 세 가지 시선

가장 가까이에서 한옥을 마주하는 젊은 건축가들이 법고창신의 정신 아래 서로 다른 시선으로 본 우리의 한옥.<p>2017.02.10<p><b>어번 디테일</b><p>약 2년 반 된 건축사무소. 독일인 다니엘 텐들러, 한국인 최지희가 공동 소장을 맡고 있다. 대표적인 한옥 작품으로는 명륜동 사무실, …

[스타일] 서까래 멋 살린 2층 한옥…다락방 있는 ‘원룸 궁궐’

서울 은평구 북한산 자락 아래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한옥마을의 풍경이 익숙한 듯 낯설다. 수십 채의 2층 한옥이 마을을 이뤘다. 전통 한옥마을의 단층집 풍경과 사뭇 다르다. 서울시가 2012년부터 분양해 현재 모두 ‘완판’된 은평 한옥마을이다. 총 156개 필지 중 …

[국제 핫이슈] 트럼프發 글로벌 환율·무역전쟁 가시화

【서울=뉴시스】 ‘미국 우선주의’ 메시지를 잔뜩 담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의 발언들이 연일 세계 시장을 흔들고 있다.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철회 행정명령 서명과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 재협상 선언 등 고립주의와 보호무역주의를 내세운 트럼프의 행보는 …

가볼만한 수제맥주 펍은 | | 뉴스 | 한경닷컴

Life & Style<p>데블스도어 - 신선한 에일 맥주<br>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 30여가지 이색 맥주<br>슈타인도르프 - 정통 독일식 맥주<p>국내 ‘브루잉펍’을 알린 주역 중 하나는 신세계의 ‘데블스도어’다. 2014년 11월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넘어섰다. 한 달 평균 4만명이 매장을 찾았다. 데블스도어에서는 브루마스터(양조 전문가)가 개발한 레시피를 230여년 전통의 독일 카스파리 양조 설비로 생산한다. 페일에일, IPA, 스타우트, 라거, 헬레스 등의 수제맥주와 해외에서 들여온 에일맥주 20여종을 함께 맛볼 …

가성비 좋은 신대륙 와인, 전문가 선택은 ‘초콜릿 박스 카쇼’

프랑스의 보르도 지역은 부르고뉴와 더불어 와인의 양대 산맥으로 불린다. 부르고뉴는 재배가 까다롭고 알이 작은 피노누아를 주로 재배한다. 피노누아는 맛이 부드럽고 대체로 가격이 비싸며 생산량이 적다. 반면 보르도 지역은 대중적 품종인 카베르네 쇼비뇽(이하 카쇼)을 …

거제도 맛집 .. 겨울에 꼭 먹어야하는 .. 잊을 수 없는 대구탕의 맛 .. 외포등대횟집 ..

<b>거제도 외포등대횟집</b> 대구탕이 먹고 싶었습니다 .. 진짜 대구탕을 먹기 위하여 경상남도 거제를 가보기로 합니다 .. 거제도 동쪽에 있는 외포항은 대구잡이의 중심이 되는곳입니다 .. 그래 가자 .. 대구탕 먹으러 .. ㅎㅎ .. KTX를 타고 부산을 거쳐 거제도 …

설성식당... 강진 먹을거리 추천음식 백반집 맛집 강진설성식당

<b>강진 추천음식 먹을거리 백반집 맛집 설성식당</b> 강진군 병영면에 있는 설성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강진설성식당은 돼지불고기 백반으로 알려진 그 동네에선 제법 유명한 맛집으로, 많은 관광객까지도 찾는 맛집 중 하나라고 합니다. 설성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