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성

19 Added | 1 Magazine | 2 Likes | @goodgoogu | Keep up with 박태성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박태성”

15초 지나면 까먹는다고? 물고기 생각보다 똑똑하다

<b>물고기는 생각보다 똑똑하다</b> <br>6일 강원도 화천에서 산천어 축제가 열렸다. 오는 28일까지 이어지는 산천어 축제에 올해도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27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는 인제에서 빙어 축제도 열릴 예정이다. 이처럼 물고기를 테마로 한 …

'하얀 석유' 리튬 쟁탈전… 중국 수십억달러 베팅 vs 한국은 철수

지난 10일 찾은 페루 수도 리마 시내의 한국광물자원공사 사무소. 본사 직원이 철수하고 현지 직원만 남아 청산 절차를 밟고 있었다. 석유공사도 마찬가지였다. 민간 기업들도 인터뷰 요청에 “사정을 잘 알지 않느냐. 할 말이 없다”고 손사래를 쳤다.<p>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의 분위기도 비슷했다. D사는 지난달 철수했고, S사도 짐을 싸느라 분주했다. LS니꼬동제련도 얼마 전 파나마에서 광산 지분을 팔고 떠났다는 소식이었다.<p>중국 쪽 분위기는 정반대였다. 페루 정부는 중국 자원개발 관련 투자사절단을 맞을 준비로 바빴다. 칠레에서는 중국 대형 …

'셰일혁명' 심장부 노리는 사우디… 미국 셰일 생산시설 인수

“놀랍다. 미국의 셰일혁명이 미친 충격이 얼마나 극적인지 보여주는 일이다.”(제이슨 보도프 미국 컬럼비아대 글로벌에너지정책연구소장)<p>석유 종주국인 사우디아라비아가 미국 에너지 자산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투자 대상에는 사활을 걸고 ‘치킨게임’을 벌이던 경쟁자 셰일업계 생산시설도 포함돼 있다. 세계 에너지시장을 좌지우지해온 사우디여서 이런 변화는 ‘놀랍고, 충격적’이라는 평가가 나올 만하다.<p><b>◆셰일오일·가스 생산시설 인수 타진</b><p>WSJ에 따르면 사우디의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는 미국 양대 …

"뇌리에 남게 하는 마케팅 전략, 핵심은..."··· 하버드 신경과학자의 팁

<b>하버드 신경과학자 제레드 쿠니 호바스(Jared Cooney Horvath) 교수에 의하면, 브랜드가 ‘뇌리에 남게’ 만들려면 마케터는 예측을 깨야 한다. 또 소비자들이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상기할 수 있는 수단을 마련해야 한다.</b><p>CIO Korea<p><b>하버드 신경과학자</b> …

[최윤웅의 실전 스타트업] 스타트업 브랜딩 어렵지 않아요?⋯2017 스타트업 브랜드 컨퍼런스

오랜만에 정말 마음에 드는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3번째 스타트업을 창업하면서 브랜드 혹은 브랜딩이라는 것에 대한 고민이 창업을 거듭할 때마다 더욱 커지는 기분인데, 그 고민에 대한 해답까지는 아니어도 매우 의미있는 힌트는 얻었다고 생각이 드네요.<p><b>#.1 성공적인</b> …

[style_this week] 새해 계획에 '보라 옷 입기'를 넣어야?

리아트리스 아이즈먼 팬톤 색채 연구소장은 공식 성명을 통해 "독창성과 상상력이 필요한 세상을 사는 지금 울트라 바이올렛의 창의적 영감이 우리 의식과 잠재력을 다른 차원으로 끌어 올릴 것"이라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그는 "팬톤의 올해의 컬러는 현재 세상이 무엇을 …

사회적 관계의 유지

예전에 멋대로 입자는 이야기를 쓴 적이 있는데(링크) 그 이야기에는 착장에 반영되어 있는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취향 등의 이유가 좀 짙게 깔려 있었다. 하지만 그것 외에도 인간의 욕망이란 타인의 욕망이란 결코 종잡을 수 있는 대상이 아니다. 무슨 생각을 하는지 …

국경을 3번 넘어…어서 와 브루나이는 처음이지?

에어서울 항공편을 이용한 것도 처음, 목적지인 코타키나발루도 처음이었다. 그곳에서 브루나이를 렌터카로 왕복한 것도 처음, 한 나라에 입국하는데 여권에 8번의 출입국 스탬프를 찍은 경험 역시 처음이었다.<p>이 모든 ‘처음’에 흥분보다 굴욕의 감정이 지배했다.<p>5개월 전 …

'가상화폐는 투기·도박'… 세계 중앙은행들, 비트코인 광풍 경고

<b>한은 "불법 거래에 악용될 수도" 우려</b><p>비트코인 가격 폭등을 두고 주요국 중앙은행들이 잇따라 경고하고 나섰다.<p>16일 주요국 중앙은행과 외신들을 종합하면 중앙은행 총재들과 고위 인사들은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는 화폐가 아니라는 점에 분명히 선을 그었다.<p>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13일(이하 현지시간) 비트코인에 대해 "법정 화폐가 아닌 매우 투기적인 자산이며, 안정적인 가치 저장 수단이 아니다"라고 경고했다.<p>최근 전 세계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세를 보이고 광풍에 가까운 투자 열풍이 불고 있지만 전통적인 …

예지, 아시안계 음악인이 새로운 취향을 낳을 때

뉴욕에서 활동하는 인디 뮤지션이 한국에서도 관심을 받는 경우는 아마 둘 중 하나일 것이다. 한국인이거나, 한국에 대한 욕을 했거나. 예지(Yaeji)는 한국인이다. 예지가 아니었다면, 영국 BBC가 유망한 신인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사운드 오브 2018’ 1차 후보(Longlist) 발표에 대한 이야기를 국내 일간지에서 만나기는 어려웠을 것이다. 물론 국적에 관계 없이, 다시 말해 한국에서 그를 인지하거나 말거나 그는 좋은 아티스트다. 심지어 아주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중이다. 칼리드처럼 이미 미국에서는 스타 반열에 오른 경우를 …

스웨덴이 제안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라곰 LAGOM

북유럽 인테리어가 특별한 이유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라이프 스타일이 밀접한 관계 선상에 놓여있기 때문이 아닐까. 즉, 단순히 눈에 보이는 시각적 아름다움을 넘어서 공간 속에 담긴 라이프 스타일을 함께 향유한단 점에서 북유럽 인테리어는 남다른 가치를 지닌다.<p>2016년엔 …

Pay(간편결제) 전성시대...그 빛과 그림자

송금 기능 발전과 우후죽순 늘어나는 플레이어<p>간편결제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이 쇼핑의 대세로 굳어지면서 간편결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페이코가 4강(强) 체제를 굳히고 있는 가운데 LG페이와 롯데 L페이, 현대백화점 H월렛, 신세계 SSG페이 등 외연확장도 이뤄지고 있다. 여기에 애플페이가 진출을 서두르고 있어 간편결제는 춘추전국시대를 맞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외국 업체의 공습과 비싼 수수료는 풀어야 할 숙제로 남아 있다.<p>지난 7월 한양대학교 …

[J report] 환불 안 되고 짝퉁 판매 … 인스타서 판치는 ‘꼼수 마케팅’

지난 5일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6만여 명을 보유한 임 모(35) 씨는 "하루 반 만에 마스크팩 1만5000장을 인스타그램과 네이버를 통해서 모두 팔았다"는 내용의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임 씨는 최근까지 ‘카드 주문 시 수수료 5%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한다’며 …

TV를 보세요?

오랜 시간 동안 TV를 켠다는 것은 TV를 본다는 것과 같은 의미였다. 또한 TV를 본다는 것은 지상파나 케이블 TV 채널을 시청하는 것과 같았다. 그러나 이제는 넷플릭스를 볼 수도 있다. 애플TV나 크롬캐스트, 또는 스마트TV를 사용하면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활용할 수도 있다. 반면 TV를 켜지 않아도 지상파나 케이블 TV 채널을 볼 수 있다. 모바일 기기에 티빙이나 푹 등의 앱을 깔아 국내 프로그램을 보거나, 네이버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의 몇 분짜리 클립만 보는 것은 이미 많은 시청 패턴 중 하나로 자리 …

이케아 디자인 총괄 마르쿠스 엥만의 관찰, 철학, 시도

우린 저렴한 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아니다.<p>새벽 5시. 시끄럽게 울린 알람이 원망스러웠다. 다시알림을 세 번 누른 후에야 간신히 몸을 일으켰다. 디자인 위크 행사 시작은 오전 11시. 하지만 그와의 약속 시간은 아침 6시 반이다. 이렇게 이른 새벽에 만나야 할 이유가 도대체 뭐길래.<p>시청역 부근 호텔 로비에서 만난 그의 눈빛엔 총기가 가득했다. “난 원래 아침형은 아닌데.” 그가 얄궃게 웃으며 말했다. 지난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개최하는 <스웨덴 영 디자인 위크>를 위해 방한한 마르쿠스 엥만. 그는 6년간 이케아에서 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