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zz Gulbi

10 Flips | 4 Magazines | 2 Likes | @geunwon88 | Keep up with Jazz Gulbi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azz Gulbi”

요즘 뜨는 엔터프라이즈SW 뉴페이스 7인방

페이스북이나 왓츠앱과 비교해 전사적자원관리(ERP)나 고객관계관리(CRM) 같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에 대한 주변의 관심은 크지 않다. 기업들이 쓰는데다 워낙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프로그램이다 보니 새로울 게 있느냐는 반응이다.<p>​<p>하지만 대기업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이들 SW는 여전히 필수적인 존재다. 또 전통적으로 대형 글로벌 IT업체들이 공급을 주도해 왔던 이 분야에 최근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어 주목된다. 게임이 끝난듯 보이던 엔터프라이즈 SW 시장서도 혁신성을 무기로 등장한 스타트업들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이들 …

자연스런 일상 담는 ‘내러티브 카메라’

“정말 ‘자연스러운’ 사진, 너무 자연스러워서 문제, 업로드의 귀찮음”<p>​<p>믿기 어렵겠지만, 이 작은 사각형 물체는 분명 ‘카메라’다. 조그마한 크기에 클립형으로 옷에 매달린 모양새가 꼭 최신 웨어러블 피트니스 기기 같겠지만, 카메라가 맞다.<p>​<p>씨넷은 8일 스웨덴의 스타트업 내러티브가 개발한 초소형 자동 카메라 ‘내네러티브 클립(Narrative Clip)’을 소개했다.<p>​<p>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지난 2012년 '메모토(Memoto)'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를 통해 투자금을 모아 개발을 시작했다. 일상을 기록할 제품을 …

'종북좌파'급 프란치스코 교황 권고문

다음은 세계적으로 충격을 던진 프란치스코 교황의 권고문 중 경제불평등이 오늘날 살인자와 같으며, 이런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비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맞써 싸울 것을 촉구한 취지가 담긴 대목을 전문 번역한 것이다.(원문보기)<p><가디언>은 지난 …

‘티파티 놀음’에 나라 망하는 줄 몰랐지

어느 날 갑자기 이 세상에서 모든 철강이 사라져버린다면? 단언컨대 세계는 아수라장이 될 것이다. 우리가 사는 아파트는 물론이고 자동차·지하철 등의 교통수단, 컴퓨터, 주방기구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보면 세상은 철로 이루어져 있으니까.<p>그런데 이와 비슷한 일이 실제로 …

"한국은 좀 독재해야 합니다"... "아멘, 아멘"

[현장] 박정희 대통령 추모예배... 참석자 손엔 성경책 대신 박정희 그려진 주보<p><b>▲ 대형 영정사진 내걸린 '제1회 박정희 추모예배'</b> 25일 오후 서울시 강남 도곡동 서울나들목교회에서 열린 제1회 박정희대통령 추모예배에 기독교 및 각 종교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

문재인 “대선불복? 대통령께서 답할 차례” - 경향신문

민주당 문재인 의원은 26일 국가기관의 대선 개입 의혹을 두고 자신이 ‘박근혜 대통령이 그 수혜자’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한 것과 관련, “이제는 대통령께서 답할 차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p>문 의원은 10·30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이날 경기도 화성시 남양시장에서 열린 민주당 오일용 후보의 선거유세 중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p>이에 따르면 문 의원은 ‘대선불복’은 아니라고 밝힌 당 지도부와 견해가 서로 다른 것 아니냐는 지적에 “저는 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문 의원은 앞서 지난 …

여야, 국정원 의혹 수사팀장 인선에 상반된 반응 | 정치 | 뉴스 | 한경닷컴

<b>與 "적절한 인사"·野 "수사통제 선언"</b><p>검찰이 26일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의 특별수사팀장으로 이정회 수원지검 형사1부장을 새로 임명한 것을 두고 새누리당은 '적절한 인사'라고 긍정 평가한 반면 민주당은 '사실상의 수사통제 선언'이라고 반발했다.<p>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공안 분야에서 수사경험을 쌓아온 이 팀장의 임명에 대해 구두 논평에서 "선거법과 관련된 사안이기 때문에 공안통 팀장이 책임지는 게 맞다"면서 "적절한 인사"라고 말했다.<p>민 대변인은 "엄정하고 객관적으로, 공정하면서도 조속하게 수사를 마무리해 더이상 국민이 …

왜 하필 병역면제자를 감사원장으로 지명했을까?

황찬현 신임 감사원장 내정자<p>박근혜 대통령이 공석이던 감사원장에 황찬현 서울중앙지법원장을 내정했다. 그런데 황 감사원장 내정자는 병역면제자이면서 현직 법원장이다.<p>양건 전 감사원장이 사퇴한 뒤 두 달간 고르고 고른 감사원장 후보인데 하필이면 현직 법원장이면서 병역 …

닉슨은 왜 대통령에서 물러나야만 했을까?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리차드 닉슨. 그는 미국의 37대 대통령에 당선되어 성공적인 재임기간 4년을 보낸 뒤 압도적인 표차로 재선에 성공했지만, 미국 역사상 최초로 대통령직에서 물러나며 38대 대통령으로 기록되지 못한 비운의 인물이다.(실제 미국의 38대 대통령은 닉슨의 잔여임기를 승계한 제럴드 포드로 남아 있다.) 우리에게 닉슨은 워터게이트 사건으로 하야(下野)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는 정확한 설명은 아니다. 닉슨을 대통령직에서 끌어내린 것은 워터게이트 사건이 아니라 워터게이트 사건은 은폐하려 했던 일련의 움직임 때문이다.<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