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럭셔리 패딩 대명사' 몽클레르의 '컬러 마케팅'한국경제신문 - 민지혜 기자 기자 스크랩여성은 '매트블랙', 남성은 '네이비'. 프랑스에서 설립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몽클레르가 '컬러 마케팅'에 나섰다. 최근 여성용 봄·여름 신제품으로 '매트 블랙' 컬렉션을 내놓은 데 이어 1일 남성용 신제품 '크루징 네이비' 라인을 선보인 것. 겨울용 럭셔리 패딩으로 유명한 몽클레르가 봄·여름 제품군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컬러를 앞세운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몽클레르가 이날 출시한 남성용 크루징 네이비 라인은 바다를 연상시키는 상쾌한 느낌을 담았다. 스포티한 디자인, 기능성 소재를 적용했다. 쨍한 블루가 아닌 …
한국경제신문테슬라, 머스크 그리고 설득의 심리학한국경제신문 - 장경영 기자 기자 스크랩지난주 한국경제신문이 ‘글로벌 혁신 기업 테슬라 대해부’라는 시리즈 기사를 사흘동안 보도했다. 테슬라를 시작으로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 비트코인 화폐화까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도전을 상세히 소개했다. 머스크는 테슬라를 석유의 시대를 끝내고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을 이끄는 에너지 플랫폼 기업으로 만들었다. 스페이스X를 통해선 2026년 사람을 태운 화성 탐사선을 발사해 인류의 생활터전과 시장을 우주로 확장시키려 하고 있다. ■ 풀이와 비평 테슬라는 다른 자동차 회사들과 달리 광고비를 쓰지 않는다. 일론 머스크 …
중앙일보flipped into 중앙일보: 경제조인스프라임 종료 안내중앙일보조인스프라임 서비스가 2022년 6월 30일 종료되었습니다. 그동안 조인스프라임 서비스를 이용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조선일보flipped into 조선일보: 문화·라이프‘범 내려온다’ 한국홍보 영상, 세계 ‘관광혁신 어워드’ 수상chosun.com범 내려온다 한국홍보 영상, 세계 관광혁신 어워드 수상
중앙일보flipped into 중앙일보: 리빙"에밀리에게 마케팅 배운다" 패션업계 관계자들이 넷플릭스에 빠져드는 이유중앙일보며칠 전 있었던 패션업계 관계자들과의 모임 자리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에밀리, 파리에 가다'를 두고 나온 말이다. 미국인 에밀리가 프랑스 파리의 홍보마케팅 회사에 1년간 파견을 가 벌어지는 이야기로, 드라마·영화 '섹스 앤 더 시티',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
플래텀포스트 코로나 마케팅, 화두는 ‘온라인 경험 디자인(OXD)’플래텀 - 외부기고올 봄, 잠깐 찾아온 불청객 인줄 알았던 코로나19(이하 코로나)는 2020년 전체를 휩쓸어버렸다. 산업의 모든 것이 ‘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는 말을 우리 모두는 체감하고 있다. 종교, 정치, 사회, 경제, 교육, 군사, 외교, 문화, 기업, 일상생활 등 영향을 받지 않은 곳이 거의 없다. 모든 대면 활동이 비대면으로 대체되고 있으며 우리는 마스크를 양말 신듯 당연하게 여기게 되었다. 코로나가 일상에 끼친 영향을 나열하자면 책 수십 권으로도 부족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사회문화적 환경 변화에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마케팅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