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upacd109

24 Flips | 1 Magazine | 1 Follower | @fiupacd109 | Keep up with fiupacd109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fiupacd109”

유튜브 응용 음악 서비스, 저작권료 ‘불똥’

한국 웹 갈라파고스를 돌아보기 | 슬로우뉴스

최근 한꺼번에 여러 차례의 대규모 보안 허점 사건과 새 미래부 장관의 액티브엑스/공인인증서에 대한 부정적 의견 피력 등이 겹치고 액티브엑스 폐지 서명 운동 등이 다시금 활성화되면서, 한국 웹 환경이 그간 처해왔던 한계에 대한 여러 논의가 오가고 있다. 이런 식으로 적극적 움직임이 표면화된 것은 당연히 처음이 아니지만, 그간 좀 더 많은 사건·사고들이 이어졌고, 이번 정부가 토건보다는 ‘창조’를 표어로 내걸며 뭔가 관심을 할애할 듯한 눈치를 풍기고 있으니 아무래도 약간은 개선에 대한 희망을 품어볼 만 하다.<p>그런 의미에서, IT …

Home

End Of Life Notice<p>We have made the tough decision to stop developing our Photoshop plugins, WebZap, DevRocket, PixelDropr, JetPack and Glifo so we …

보안뉴스에 등장하는 아이폰

스마트폰의 보안뉴스로 조용할 날이 없습니다. '해킹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디도스가 올 것이다', '도청이 된다', '위치추적을 할 수 있다', 얼마 전에는 스파이폰이 포털 상위 검색어에 머물기도 했을 만큼 스마트폰 보안 이슈는 사용자들의 무관심과 달리 뜨겁습니다. …

꿈꾸는 음악시장의 미래 : Musicuration

<b>꿈꾸는,,,, 하지만 현재의 음악서비스</b><p>우리는 항상 이런 미래를 꿈꾼다. 내가 슬플 때나 기쁠 때를 정확히 인식하고 그에 맞는 음악을 추천하는 인지적 기능의 음악 서비스를 말이다. 하지만 꿈꾸는 미래와 달리 현재의 음악서비스는 어떤가? 디바이스의 모바일화로 실시간과 …

구글 리더 종료: 구글의 실수인가, 본색인가 | 슬로우뉴스

2013년 3월 13일 구글이 자사의 RSS 구독 서비스인 구글 리더(Google Reader)의 서비스를 7월 1일 중단하겠다는 발표를 했다. 이 발표는 많은 구글 리더 이용자들을 당황하게 했다. 구글은 이런 사용자들을 뒤로하고, 지난 몇 년 동안 사용량이 줄었다 (over the years usage has declined)는 이유를 밝혔다. (관련 기사: [퀵뉴스] 구글 리더의 중단, 대중적 큐레이션 시대의 개막)<p>구글 리더는 2013년 7월 1일까지만 서비스 된다<p><b>웹2.0의 상징 중 하나인 RSS</b><p>웹2.0이라는 용어가 단순 …

미래도 창조도 없는 R&D…결론 뻔한 안전빵 연구만

◆ 국가 R&D 바로 세우자 ① ◆<p>#1. 한 정부 출연 연구소의 A연구원은 세라믹 재료의 강도를 3년간 30% 높여 신소재 개발을 한다는 목표로 연구과제를 수행했다. 연구 도중 그는 세라믹 강도를 높이기보다 전기적 성질을 개선하면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p>하지만 세라믹 강도 향상에 매달릴 수밖에 없었다. 당초 정한 계획대로 하지 않으면 실패한 과제가 될 수 있어서다.<p>그는 "3년 동안 매년 강도 10%, 20%, 30% 개선이라는 중간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연구가 중단될지 몰라 도중에 연구 방향을 바꿀 수 …

The Wall Street Journal & Breaking News, Business, Financial and Economic News, World News and Video

News Corp is a network of leading companies in the worlds of diversified media, news, education, and information services

FAB LAB으로 실현되는 DIO(Do It Ourselves)

<b>떠오르는 생활의 아이디어, 하지만 실현은 어렵다?</b><p>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별 생각 없이 습관처럼 굳어진 일을 하다가 불현듯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경험을 누구나 한 번 쯤은 겪어보았을 것이다. 세수를 하기 위해 비누를 집다가, 혹은 세탁기를 돌린 후에 젖은 빨래를 널다가, …

그래픽 디자인의 역사를 이해하기 위한 세 권의 책

그래픽 디자인은 결국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다. 즉, 개인과 개인, 집단과 집단, 개인과 집단 간에 추상적 이미지를 정확히 공유할 수 있는 형태로 구체화하기 위한 하나의 솔루션인 것이다. 잘 알다시피 모든 솔루션에는 일종의 동작원리랄까 법칙이 존재한다.<p>이 작동 원리를 …

미쟝센: 연출된 장면

흥미로운 전시를 소개합니다. :) 미쟝센이라는 영화적 연출방법을 소재로 삼은 전시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이브 수스만|루퍼스 코퍼레이션 Eve Sussman|Rufus Corporation_ 알카자르의 89초..

저작권 침해로 인한 피해, 얼마나 신뢰할 수 있나 (1.5) | 슬로우뉴스

저작권보호센터가 민간기구라는 사실을 아십니까. 하지만 저작권보호센터에서 발표하는 ‘불법복제로 인한 피해규모’는 행정부 해당 부처에서 인용되고, 언론에 재배포됨으로써 공식적인 자료가 됩니다. 이 피해규모는 어떤 식으로 구해지는 걸까요?<p>오픈넷의 남희섭 이사는 자료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저작물의 피해규모 산정 방식의 불합리를 1)음악, 영화, 게임 등 컨텐츠 저작물과 2)소프트웨어 저작물로 나눠 다루고, 이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p>단, 이 글은 1)에 대한 답변에 대한 반론으로서 2)는 다음 글에 소개할 …

글로 배우는 미디어아트_aliceview

인터넷 어디에선가 '글로 000을 배웠어요' 라는식의 글귀를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흔히들 이론에만 빠삭하고, 실전에는 아무 쓸모없는 사람을 말할때 사용하는 말인데요. 만약에 '미디어아트'를 글로 배울 수..

디자인정글 - 매거진 런던 지하철(언더그라운드)과 공공디자인

서울의 지하철은 광고 매체 측면에서 세계 어느 나라의 지하철과 견주에도 뒤지지 않는 역동적인 다양한 매체가 구현되고 있다. 지하철이 광고 매체의 ‘핫’한 공간이 된 것은 두말할 나위 없이 가장 많은 대중이 지하철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대중에게의 노출이 곧 광고효과로 …

“3시간 이상 TV 시청해도 아이들 정서에 무방” - 파이낸셜뉴스

아이들이 3시간 이상 TV만 봐도 정서에 무방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p>영국 일간지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영국 의학연구위원회 공공보건과학부는 의학 저널 '아동기 질환 기록'에 기고한 논문에서 아이들의 TV 시청과 정신 건강에는 별다른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p>연구진은 5세 아이를 가진 1만1014명의 어머니를 상대로 조사를 벌였다. 그 결과 7살이 되고 나서 품행장애 증상을 보이는 아이가 1.3% 증가했으나 이것에 의미를 부여하기에는 너무 작은 수치라고 연구진은 설명했다.<p>특히 사회적으로 불우한 가정의 아이일수록 TV 시청과 …

음악과 운동의 관계

음악과 운동의 관계 2013년 3월 28일 | By: veritaholic | 과학 | No Comment<p>“나한테서 아이팟을 찾을 테면 찾아보라지요”<p>지난 2007년, 미국 육상연맹이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mp3를 금지한 직후, 마린코즈 마라톤(Marine Corps …

설득하려면 선택권을 상대방에게 넘겨라

'문간에 발 들여 놓기(Foot-in-the-door)'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이 말은 작은 요청을 승낙하도록 하면 더 큰 요청도 쉽게 받아들인다는 뜻으로서 여러 가지 설득 기법 중 하나입니다. 문간에 발 들여 놓기 기법은 1966년에 조나단 …

Just Right Interactor, 오프라인 쇼핑에 즐거움을 더하다.

쇼핑을 하러 오프라인 매장에 들어갔을 때 만나게 되는 점원의 유형은 보통 두 가지이다. “뭐 찾으시는 것 있으세요?”로 시작해 철썩 들러붙어 귀찮게 이것 저것 상품을 추천하는 유형, 혹은 한 걸음쯤 뒤에서 사람 불안하게 말없이 노려보는 유형. 어느 쪽도 달갑지 않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