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하

8 Flips | 2 Magazines | 10 Likes | @eunhachung7 | Keep up with 정은하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정은하”

[MDC] 커피 전문점에 어울리는 '커피가루 테이블' 출시

강일용 2015-12-11<p>[IT동아 강일용 기자] 재활용한 제품을 더욱 가치있는 제품으로 바꾸는 업사이클 전문 기업 (주)트리가 커피가루(찌꺼기)를 재활용한 테이블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트리의 가구는 커피를 만든 후 생성되는 커피가루를 나무 대용으로 재활용해 나무가 베이는 것을 막아 환경을 보호하는 리사이클 제품이다.<p>'커피가루' 가구는 커피와 나무의 조화를 콘셉트로 디자인되었다. 커피가루를 압축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가구 표면을 만져보면 원두의 알갱이가 한알한알 느껴지는 자연친화적인 표면 질감을 갖추고 있다. 덕분에 …

LG하우시스 "새해 인테리어 트렌드는 `홈스케이프(HOMESCAPE)`" - 전자신문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는 10일 새해 인테리어 디자인 키워드로 ‘홈스케이프(HOMESCAPE)’를 제안했다.<p>각박한 현실을 탈출하고픈 사람이 결국 각자의 정서적 공간인 ‘집’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도피와 회귀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현상이 인테리어 디자인에 반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p>박성희 LG하우시스 상무(디자인센터장)는 “장기화되고 있는 경제불황 영향으로 각박해진 우리 사회상이 이제는 하나의 트렌드가 돼 인테리어 디자인을 비롯한 우리생활 전반에 나타나고 있다”이라며 “사회변화와 트렌드를 …

한성아이디 디자인스쿨, 인테리어 전문가 위한 ‘2015 하반기 교육생’ 모집

‘한성아이디 디자인스쿨’이 2015년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p>이번 하반기 모집은 오는 10월 5일(월) 개강하여 5개월 동안 진행되는 ‘정규 기초 33기’ 과정과 10월 6일(화) 개강하여 4개월 동안 진행되는 ‘실무 전문가 19기’ 과정으로 나뉜다.<p>먼저, ‘정규 기초 과정’은 인테리어의 기초부터 시작해서 드로잉, 스타일링, 컨설팅, 견적 등 인테리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과정으로, 인테리어 비전공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p>‘실무 전문가 과정’은 정규 기초 과정을 바탕으로 상담부터 기획, …

KCC 홈씨씨인테리어, “입소문 타고 패키지 인테리어 인기”

<b>전문 플래너 책임지는 ‘원스톱 서비스’… 원하는 패키지 선택만 하면 끝</b><p>▲서초구 서초동 KCC 본사 1층에 홈씨씨인테리어가 마련한 전시판매장 ‘서초본점’을 찾은 관람객들이 쇼룸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KCC)<p>쉽고 간편한 ‘인테리어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

*노후주택 리모델링, 알리샤하우스 스토리#3, 금속공사

본격적인 공사의 시작입니다. 기존 부실한 구조의 보강은 물론 새로운 하우스의 바탕이되는 기본틀을 완성하기 위해 금속,철골(구조)가 진행됩니다.<br>기존 노후주택은 시멘트블럭조로 이루어진 벽식구조입니다. 쉽게 첨언하면, 우리가 많이 거주하는 아파트, 빌라, 단독주택과 같이, …

[LUXURY] 종이 위에 올린 건축, 드로잉

<b>1</b> 재일 교포 건축가 이타미 준의 온양민속박물관 드로잉. <b><br>2</b> 스페인을 대표하는 건축가 산티아고 칼라트라바 역시 드로잉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전시킨다. 이 작품은 벨기에 리에주 철도역 드로잉 중 하나. <br>“종이 한 장에 그려진 드로잉은 그 건축의 구석구석을 상상하게 하지요. …

[승효상의 보이지 않는 건축, 움직이는 도시]건축과 장소, 그리고 시간 - 경향신문

오만과 편견의 아베도 이 건은 어쩔 수 없었던 모양이다. 착공을 앞두고 있던 2020년 도쿄올림픽 주경기장의 설계를 원천적으로 바꾸라는 시민들의 요구에 굴복하고 말았다. 공사비가 당초 계획보다 훨씬 많이 든다는 이유를 받아들였다지만 사실은 더 미묘한 문제가 있었다. 국제현상공모를 통해 당선된 이 경기장은 그 크기나 모양이 주변의 풍경과 어울리지 않았다. 더구나 일본이 자랑하는 건축가 단게 겐조가 설계한 기존의 경기장들을 지배하는 압도적인 모습에, 건축계를 중심으로 건립 반대운동이 일었던 차였다. 점잖은 인품을 지닌 노건축가 마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