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sin Jung

15 Flips | 4 Magazines | @entlswjd | Keep up with Doosin Jung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Doosin Jung”

애플·구글·MS, 그들은 어떻게 돈을 버나

흔히 올해 ICT 산업을 이끌 빅(big)3 기업으로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를 꼽는다.<p>​<p>이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직간접적으로 경쟁하고 있으나, 각 회사의 재무적 특징은 뚜렷하게 갈린다. 재무정보를 보는 것만으로도 서로의 전략 차이를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p>​<p>미국 지디넷의 에드 봇(Ed Bott)은 최근 애플, 구글 MS의 수입원을 원그래프로 표현, 이를 공개했다. 해당 그래프는 지난해 하반기 각사가 발표한 재무제표에 기반을 뒀다.<br>우선 애플은 ‘하드웨어 회사’다. 7년 전까지만 해도 존재하지 않았던 …

Reader Recs: Romantic Destinations

Planning a trip with that special someone? We asked our Facebook fans to share their favorite romantic destinations, and they came through in a big way.<p><b>Whether you’re looking for a tried-and-true classic or something more off the grid, our travel community has got you covered:</b><p>Not surprisingly …

The Wall Street Journal & Breaking News, Business, Financial and Economic News, World News and Video

News Corp is a network of leading companies in the worlds of diversified media, news, education, and information services

중국 온라인 서비스 시장과 실리콘 밸리의 디커플링 - 'Startup's Story Platform’

과거(물론 과거라고 해봤자 1-2년 전까지) 중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에 가장 많이 쓰이던 단어 중 하나는 카피캣(Copycat, 山寨)이었다. 그만큼 테크크런치, 벤쳐비트와 같은 미디어에서 발견한 서비스를 단순히 복제해 현지화하는 서비스가 많았고 가장 안정적인 성공 방법이라 인정받았다. 중국 인터넷 업계를 이끄는 삼두마차인 TAB(TENCENT, ALIBABA, BAIDU)의 주요 서비스 모델 또한 실리콘벨리 업체를 모방한 것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외부인들에게 따가운 시선을 받아온 것이 사실이다. 그런 면에서 이전까지 중국 업계는 …

동아닷컴

日 소프트뱅크 등 통신업체 전력도 판다

[아시아경제 백우진 기자]일본 통신업체가 전력소매 시장에 잇따라 진출하고 있다. KDDI그룹 계열 주피터텔레콤에 이어 소프트뱅크가 지난 1일 태양광발전소를 가동하며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소프트뱅크는 태양광ㆍ풍력발전 용량을 2015년 말까지 약 290㎿로 늘리면서 전력소매를 새로운 주력 성장엔진으로 키우기로 했다.<p>일본 통신업계의 전력사업 진출은 2016년부터 이 시장이 전면 자유화되는 데 앞서 시장을 선점하려는 움직임이다. 최근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소프트뱅크의 전력소매 사업 계획을 소개하면서 통신업체는 종합상사 같은 경쟁사보다 …

다시 엔高 움직임···엔화 대출기업 '조마조마'

은행권 대출잔액 4000억엔 유지···중소 수출입기업 상환부담에 시름 깊어져<p>[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조은임 기자] 엔화대출을 받아 환율 변화에 민감한 중소 수출입기업들에 경고등이 켜질 조짐이다. 엔화 강세 움직임이 뚜렷해지고 있는데다 갑작스런 환율 변동은 환 위험에 취약한 중소 수출기업 경영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p>5일 은행권에 따르면 엔화대출 총액이 감소추세지만 여전히 1월 말 엔화대출 잔액은 4000억엔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1월 말 기준으로 하나·우리·외환·농협 등 4개 은행 엔화대출 잔액은 …

3대(代) MS CEO의 3가지 난제

[아시아경제 뉴욕=김근철 특파원] 전 세계 개인용컴퓨터(PC) 운영체제(OS)를 독점한 마이크로소프트(MS)는 여전히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SW) 기업으로 불린다.<p>하지만 MS를 더 이상 세계 최고의 정보기술(IT) 관련 기업이라고 일컫지는 않는다. 최근 들어서는 손대는 사업마다 후발주자로 처지고 있다.<p>스티브 발머 전 최고경영자(CEO)가 지난해 8월 은퇴를 예고한 것도 이 같은 위기감에서 비롯된 것이다. 100명이 넘는 후보 중에서 MS가 4일(현지시간) 드디어 발머의 후임자로 사티아 나델라 수석부사장(46)을 발탁하면서 새로운 …

모토롤라를 삼킨 레노버, 윈-윈 전략이 될 수 있을까? - 'Startup's Story Platform’

updatemyandroid.com<p>구글과 레노버가 설날에 대형 사고 한건 터트려줬다. 구글이 125억 달러를 주고 인수했던 모토롤라를 3년만에 레노버에게 29억 달러에 매각한 것이다. 대략 100억 달러 정도를 손해보고 모토롤라를 매각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으며 레노버는 모토롤라를 구글로부터 헐값에 인수했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구글은 뭐가 그리 급해서 모토롤라를 그렇게 싸게(?) 매각했으며 레노버는 왜 모토롤라를 구글로부터 인수했을까?<p>구글이 모토롤라를 125억 달러를 주고 인수했을 때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있었다. 일단 …

페북 파일공유 앱, 플래시 대신 웹RTC 도입

페이스북 사용자들끼리 최대 1GB 크기 파일을 플래시 대신 웹표준 기술만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됐다.<p>​<p>미국 씨넷은 4일(현지시각) 어도비시스템즈의 플래시플레이어를 쓰던 `파이프(Pipe)`가 브라우저 기반 양방향 실시간 통신기술 `웹RTC` 표준을 도입했다고 보도했다.<p>​<p>파이프는 페이스북용 파일공유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사람들이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P2P 방식으로 최대 1GB 크기의 파일을 온라인에서 주고받을 수 있게 해준다.<p>​<p>지난 3일 나온 파이프 최신판이 도입한 웹RTC 표준 기술은 이를 지원하는 브라우저 사용자가 …

모토로라 쇼크?…레노버 주가 추락 지속

구글로부터 모토로라를 인수하는 레노버의 주가가 연이어 곤두박질치고 있다.<p>​<p>월스트리트저널은 4일(현지시간) 레노버의 주가가 모토로라 인수 발표이후 발생할 부작용 우려로 추락하고 있다고 보도했다.<p>​<p>레노버는 지난 29일 구글로부터 모토로라의 단말기사업부와 2천개의 특허를 29억달러(약3조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p>​<p>레노버 주가는 춘절을 하루 앞둔 30일 홍콩 주식시장에서 8.2% 하락했다. 춘절 연휴를 마치고 새로 개장한 3일 주식시장에서도 레노버 주가는 개장과 함께 또다시 14%나 곤두박질쳤다. longdesc= image href= …

삼성, 갤럭시에 어떤 기능 더 추가할까?

삼성전자가 갤럭시S4의 후속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보이는 새로운 대표 제품을 2월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이번주 밝혔다.<p>삼성은 극심한 경쟁으로 인해 판매 둔화에 시달렸던 모바일 사업을 다시 활성화시키려고 노력 중이다. 새 스마트폰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향후 삼성 수익 성장의 열쇠다.

마이크로소프트, 위치기반 SNS 포스퀘어에 거액 투자 - 전자신문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킹서비스 포스퀘어에 거액의 금액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p>IT매체 슬래시기어는 4일(현지시각) MS가 인기 소셜미디어 포스퀘어에 1천 500만달러를 투자했다고 보도했다.<p>포스퀘어는 이용자가 방문한 레스토랑, 카페의 위치를 타인에게 알려주는 체크인 서비스로 유명하다. 약 6천만개의 위치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p>MS는 이번 투자로 포스퀘어 이용자의 데이터를 빙 지도에 연동해 위치기반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p>이를 통해 서피스 태블릿이나 윈도폰 생태계를 확대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

네이버, 카톡과 정면승부…모바일 게임 플랫폼 3가지 전략 공개 | IT/과학 | 뉴스 | 한경닷컴

[ 김효진 기자 ] 네이버가 모바일 '게임 플랫폼'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을 그리고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 게임하기'와 대결을 자신하며 공격적인 사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p>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주요 게임 개발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모바일 게임 마케팅에 관한 전략을 크게 3가지로 설명했다.<p>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이 운영하는 폐쇄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밴드'는 게임 서비스를 탑재하면서 게임 개발사 수익을 50% 이상 보장키로 했다. 밴드 게임 수수료는 카카오 게임하기(21%)보다 낮은 14%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