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용

84 Flips | 2 Magazines | 1 Follower | @dragon9428 | Keep up with 이수용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수용”

애플 ‘3D터치’, 공급망 살펴보니... 아시아 협력사들, 3D터치에 웃음꽃 - 전자신문

애플이 신규 아이폰에 적용한 ‘3D 터치’ 기능에 아시아 협력사들이 환호성이다.<p>애플이 최근 발표한 아이폰6S에 도입한 ‘3차원 터치(3D Touch)’에 아시아 협력사가 큰 수혜를 볼 전망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3일 보도했다. 부품 협력사는 아날로그디바이스와 일본 닛폰멕트론, 중국 ZDT, 일본 스미토모전공, 대만 청웨프레시전인더스트리, 미국 자빌서킷, 일본 미네비아, 중국 TPK와 제너럴인터페이스솔루션(GIS)이다.<p>3D 터치는 화면을 만지는 강도를 탭(tap), 누름(press), 깊게 누름(Deep press) 등 …

애플 CEO 팀 쿡, "앱이 TV의 미래"

▲ 샌프란시스코에서 애플 TV를 소개하는 팀 쿡/ 출처=AP/뉴시스<p>애플이 3년만에 처음으로 외부 개발자 앱을 지원하는 업그레이드 된 애플TV 모델을 9일(현지시각) 선보였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p>이번 애플TV 신제품에는 앱스토어가 탑재됐다. TV로도 iOS 앱을 즐길 수 있게 된 것.<p>WSJ는 팀 쿡 애플 CEO가 "우리는 앱이 TV의 미래라고 믿는다"고 말했다고 전했다.<p>이날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애플 미디어 행사에서 애플은 음성인식 기능 '시리'를 이용할 수 있는 터치 리모컨도 선보였다.<p>WSJ는 가장 많이 바뀐 …

밍-치 궈: 올 가을 애플 제품들에 대한 예측들, 거의 적중한 것으로 나타나

ITcle이 올해 초부터 보도해 온 기사들을 분석한 결과, KGI 증권 애플 분석가 밍-치 궈의 올 가을 애플 제품들에 대한 예측들이 거의 적중한 것으로 나타났다.<p>먼저 궈는 올 3월 11일 새로운 애플워치 디자인들이 올 가을에 나올 것이라고 예측했는데, 애플은 9월 …

애플 아이폰6S 2GB램 탑재 사실 확인돼 - 지디넷코리아

애플이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에 2GB램을 장착했다는 증거가 애플 개발툴을 통해 확인됐다.<p>​<p>13일(현지시간) 맥루머스는 애플 개발툴인 X코드에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에 2GB램을 장착한 내용이 추가됐다고 iOS 개발자 함자 수드의 트위터를 인용해 보도했다. 개발툴에는 아이패드 프로에 4GB램이 장착됐다는 증거도 포착됐다.<p>​<p>애플은 제품 공개행사를 통해 세부 하드웨어 사양을 공개하지 않는다. 지난 9일 신제품 발표행사에서도 RAM 용량을 공개하지 않았다. 아이폰 하드웨어 사양은 제품 출시 전후나 벤치마크 사이트, 개발툴을 …

페북-애플-구글은 왜 뉴스에 군침 흘릴까 - 지디넷코리아

실리콘밸리의 유력 IT업체들은 왜 뉴스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걸까?<p>​<p>페이스북, 애플, 구글의 공통점은? 물론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잘 나가는 IT기업들이다. 모바일 플랫폼 패권 전쟁을 벌이고 있다는 점도 공통 변수다.<p>​<p>여기에 최근 한 가지 공통점이 더 추가됐다. 셋 모두 언론사와 손을 잡고 모바일 뉴스 최적화 사업에 뛰어들었다는 점이다.<p>​<p>당연히 궁금증이 뒤따르지 않을 수 없다. 내로라하는 IT 기업들은 왜 경쟁적으로 뉴스 서비스를 선보이는 걸까? 언론사들의 고유 영역까지 넘보려는 걸까?<p>애플 뉴스앱 (사진=씨넷)<p><b>■ 페북</b> …

잡스 부인 "공교육 살려 제2의 잡스 육성"

애플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1955∼2011)의 부인 로런 파월 잡스(52)가 약 600억원의 거액을 투입해 미국 공립고등학교에 대한 교육 혁신을 추진하기로 했다. 잡스는 학교를 벗어난 괴짜 천재였지만 정상적인 교육과정에서도 잡스 같은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교육체계를 혁신하겠다는 의도다.<p>파월 잡스는 14일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NYT)와 인터뷰하면서 각계 전문가를 모아 고등학교 개혁안을 도출하고 이를 실행하는 데 5000만달러(약 590억원)를 투자하겠다고 밝혔다.<p>그는 "지금 고교 교육 체계는 100년 전 인력에 적합하도록 …

→ 애플 펜슬 vs. 와콤 신티크

아이패드 프로+애플 펜슬을 와콤 신티크에 비교한 글이 해외에서 많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신티크 사용자이자 현직 디자이너인 '린다 동(Linda Dong)'이 쓴 글인데요. 컬트오브맥에 소개된 뒤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3,000번 이상 공유되는 등 반응이 무척 …

밍-치 궈: 애플, iPhone 6s 플러스의 백라이트 모듈 생산 문제로 공급부족 직면

KGI 증권 애플 분석가 밍-치 궈는 월요일 (타이완시간)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노트를 통해, 애플이 iPhone 6s 플러스의 백라이트 모듈 생산 문제로 공급부족에 직면했다고 전했다. 그는 일본 공급업체 미네베아를 인용해, 밸라이트 모듈 생산 문제가 iPhone 6s …

에릭 슈밋: 애플 뮤직의 큐레이션, 10년 뒤진 것이라고 비판해

구글 회장 에릭 슈밋은 BBC와 인터뷰에서, 인공지능에 대해 말하다가 애플 뮤직의 직원들이 큐레이션을 하는 접근방식은 10년 뒤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10년 전에는 디지털 뮤직 사비스를 론칭하기 위해, 가장 잘 나가는 새로운 음악를 선곡하기 위해 여러 유명인들이 …

애플 "기본 설치앱 삭제기능 검토 중" - 지디넷코리아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기본 설치 앱들이 생각보다 많이 깔려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블로트웨어’로 불리는 이런 앱들은 가뜩이나 용량 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반갑지 않은 존재들이다.<p>​<p>애플이 iOS 기본 설치 앱을 사용자가 삭제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고 버즈피드가 15일(현지시각) 전했다.<p>​<p>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버즈피드와 인터뷰에서 "아이폰, 아이패드에 제공되는 기본 설치 앱의 일부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p>아이폰6S (사진=씨넷)<p>아이폰, 아이패드도 iOS를 …

애플 막판 암초…아이폰6S+ 생산 차질 - 지디넷코리아

오는 25일 출시 예정인 아이폰6S와 6S 플러스는 첫 주말 판매량이 1천만 대를 넘어서면서 신기록 수립이 유력하다. 2년 만에 1차 판매국에 포함된 중국 시장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p>​<p>하지만 공식 출시일을 열흘 가량 남겨둔 상황에서 한 가지 변수가 등장했다. 바로 ‘수급 문제’다.<p>​<p>아이폰6S 플러스의 백라이트 모듈이 수급 문제를 겪고 있다고 씨넷이 15일(현지 시각) 밍치 쿼 KGI증권 애널리스트를 인용 보도했다. 백라이트 모듈은 화면에 빛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부품이다.<p>​<p>쿼는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인지는 …

삼성과 구글 애플, “당신의 손목을 훔친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상태에 달하며 자연스럽게 포스트 스마트폰을 찾기 위한 각자의 복마전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이 지점에서 다양한 후보군이 난립하는 가운데 가장 현실적인 대안으로 스마트워치가 급부상하고 있다. 물론 웨어러블의 특성으로 말미암아 스마트워치가 절대적인 포스트 스마트폰 후보로 여겨지는 것은 아니다. 다만 사물인터넷의 허브를 모색하는 과정까지 더해지며 스마트워치 경쟁력이 새롭게 조명을 받고 있다는 뜻이다.<p>운명의 장난일까. 삼성페이 및 애플페이, 안드로이드페이와 함께 삼성전자와 애플, 구글의 스마트워치 전략도 …

애플, 아이폰에 기본 설치된 앱 삭제 허용할 듯

애플, 아이폰 기본 탑재된 앱 삭제 허용할 듯<p>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 따질 것 없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는 이라면 자신의 의도와 상관없이 리소스를 잡아먹고 있는 선설치된 기본 앱이 달갑지만은 않을 겁니다. 저 또한 안드로이드폰을 구하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평소 …

iPhone 6 is doing better than ever on Samsung’s home turf

Thanks to Apple’s continued success in Japan, and Tim Cook’s big push to expand into China, everyone forgets about one of the most revealing markets the iPhone 6 has scored big in: South Korea. Why is South Korea so revealing? Because it’s none other than the stomping ground of longtime Apple …

This is how you’ll play puzzle games on Apple Watch

2014 was a landmark year for quality iOS games and, while we’re fully expecting to see more great titles for iPhone and iPad in 2015, it’s also clear that devs are keen to leap on the Apple Watch as soon as possible.<p>With that in mind, longtime iOS developers NimbleBit have announced that their …

BlackBerry CEO thinks Apple should be legally required to bring iMessage to BlackBerry

<i>If you can’t beat ’em, tell the government to force ’em to let you beat ’em.</i> That’s the approach BlackBerry CEO John Chen wants to take to mobile software development. Today Chen wrote in a blog post on the BlackBerry website that he believes the issue of net neutrality requires the government to …

Review: CalDigit’s Mac hub Thunderbolt Station 2 competes on pricing, size, and build quality

Despite USB 3.0’s growing popularity with consumers, Thunderbolt remains a viable alternative for professional users, particularly video makers willing to pay a premium for guaranteed high speeds. Over the past year, several Thunderbolt 2 hubs have come to market — boxes with one Thunderbolt 2 …

애플의 음악 전문가용 앱 '로직 프로X',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권명관 2015-01-22<p>[IT동아 권명관 기자] 지난 2013년 애플이 선보였던 음악 전문가용 애플케이션(이하 앱) '로직 프로(Logic Pro)'의 새 버전을 공개했었다. 당시 애플은 새롭게 선보인 로직 프로의 이름을 '로직 프로 X(10.0 버전)'로 바꿨으며, 이 때가 로직 프로를 선보인지 4년이 지난 시점이었다. 그리고 로직 프로 X를 선보인지 1년 6개월이 지난 오늘 애플은 로직 프로 X에 기능을 추가해 10.1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p>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한 로직 프로 X 10.1은 사용자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던 …

애플, 음악 전문 SW '로직 프로X' 업그레이드 - 지디넷코리아

애플이 음악가용 전문 작곡 및 프로듀싱 애플리케이션 '로직 프로X'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p>​<p>21일(현지시간) 애플은 드러머, 플렉스피치 등 인기 기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악기와 도구를 추가한 '로직 프로X 10.1'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p>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애플은 일렉트로닉댄스음악(EDM), 힙합 등 일렉트로닉 기반 장르를 제작하는 음악가까지 로직 프로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향상시켰다.<p>로직 프로X 10.1은 테크노, 하우스, 트랩, 덥스텝 등 일렉트로닉과 힙합 스타일 비트를 생산하는 10개의 특화된 드러머와 20개의 …

아이폰6 인기에 일본 부품업체 신바람

[아시아경제 백우진 기자] 미국 애플이 오는 19일 1차 출시하는 아이폰6에 일본 업체의 전자부품이 다수 채택됐다고 15일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이 보도했다.<p>애플이 이번에 처음 적용한 주요 부품이 스마트폰 탑재 카메라의 흔들림을 보정하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용 액추에이터’다. 이 부품은 어두운 장소에서도 디지털 카메라 수준의 깨끗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도록 하며, 화면 크기가 5.5인치인 아이폰6 플러스에 들어갔다. 닛케이는 이 부품을 일본 알프스전기와 미쓰미전기가 공급하고 있다고 전했다.<p>스마트폰 카메라 화소 수가 많아지면서 …

소문만 무성한 아이폰6…"진짜 출시는 10월"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아이폰6 출시일과 관련해 지금까지 제기된 여러 전망들을 뒤집는 주장이 또 나왔다. 아이폰6가 9월이 아닌 10월에 출시된다는 것이다.<p>31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대만의 부품 공급사와 일본 경제지 닛케이 뉴스를 인용해 아이폰6와 스마트워치는 오는 10월 함께 출시된다고 보도했다. 맥루머도 애플 매장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아이폰6가 10월14일 정식 출시된다고 전했다.<p>맥루머는 또 출시일인 10월14일보다 약 한 달 전인 9월16일에 미디어 이벤트를 갖는다고도 전했다. 애플 매장 …

애플, 대규모 CDN 가동...'TV서비스용?' - 지디넷코리아

애플이 아이튠스와 각종 스트리밍을 위해 구축해 온 자체 서비스 네트워크 인프라가 완성됐다. 스트리밍 TV 서비스를 위한 사전포석 아니냔 추측도 나온다.<p>​<p>31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아카마이와 레벨3에 의존했던 콘텐츠딜리버리네트워크(CDN) 대신 자체 전송망을 구축하고 가동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p>​<p>CDN 전문가인 댄 레이번은 "미국과 유럽에 대한 애플의 CDN이 운영되고 있다"며 "애플이 자체 콘텐츠를 고객에게 직접 전송하고 있다"고 주장했다.<p>​<p>그는 또한 "애플이 컴캐스트를 비롯한 복수의 …

샤프, 애플에 판 LCD공장 재인수 검토 - 지디넷코리아

샤프가 애플로부터 투자를 받아 설치한 아이폰용 소형 LCD 패널 생산장비들을 다시 자사 소유로 바꾸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애플 뿐만 아니라 삼성,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에게까지 패널 생산을 확대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p>​<p>12일(현지시간) 미국 씨넷, 일본 니케이신문 등 외신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샤프가 최근 샤프 카메야마 제1공장 내 애플 전용 LCD패널 생산장비를 자사 소유로 사들이기 위해 300억엔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p>​<p>2004년 설립된 카메야마 제1공장은 본래 대형 LCD 평판 패널을 생산을 목적으로 했다. …

‘패블릿’ 인기에 애플 '아이패드' 울상 - 머니투데이 뉴스

5~6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을 지칭하는 ‘패블릿’(폰과 태블릿의 합성어) 판매가 늘면서 애플도 타격을 받을 전망이다. 올해 주력제품인 아이패드 판매량이 전년대비 감소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p>7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7400만대가 팔린 애플 아이패드 시리즈(아이패드 미니 등 포함)의 올해 판매량은 7100만대로 감소할 전망이다. 이는 애플이 애초 계획했던 판매량(8500만대)을 크게 밑도는 수준이다.<p>품목별로 아이패드 미니1 920만대, 아이패드 미니2 2310만대, 아이패드 130만대, 아이패드 에어 …

iOS8 발표 일주일만에…'1호' 스마트홈 앱 위젯 등장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애플이 새로운 운영체제(OS) iOS 8을 출시하자마자 생활가전 전문기업 필립스가 스마트 홈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개발에 본격 착수해 눈길을 끈다.<p>8일 IT전문매체 BGR에 따르면 필립스는 트위터를 통해 '필립스 휴'를 제어할 수 있는 iOS 8 위젯 콘셉트를 공개했다. iOS 8이 공개되고 스마트홈 앱의 이미지가 등장한 것은 처음이다.<p>필립스 휴는 지난해 12월부터 국내에 판매가 시작된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빛을 제어할 수 있다. 휴 스타터 킷과 스마트폰 앱만 있으면 하나의 브리지에 최대 …

"애플 '아이폰6', 2년 약정 299달러…올가을 나온다"

퍼시픽 크레스트 분석, "아이폰6 기대감…애플 주식 투자의견↑"<p>[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애플의 '아이폰6'가 올가을 미국에서 2년 약정에 299달러(약 32만원) 수준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p>11일(현지시각)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앤디 하그리브스 퍼시픽 크레스트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올가을 4.7인치 크기의 아이폰6를 내놓으며 2년 약정가를 '아이폰5s'보다 100달러 높은 299달러 수준으로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p>전작 대비 높은 아이폰6의 판매가로 애플의 매출액 역시 증가할 것이라는 평가다. 이에 따라 그는 …

[써보니] 1400만원짜리 PC, 맥프로의 가치란?

'레티나의 힘?'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태블릿은 애플

'애플 효과 있었다.'<p>2013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태블릿 PC는 애플인 것으로 알려졌다.<p>컨설팅 기관 '가트너'가 지난해 태블릿 PC 매출과 시장 점유율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애플이 4분기 태블릿 PC 판매 강세를 보이며, 지난해 점유율 36%를 차지 7040만159대의 태블릿 PC를 판매했다. 2위는 삼성전자다. 가트너 자료에 따르면 삼성은 2012년 대비 336%성장해 3741만대 가량의 태블릿 PC를 팔았다. 애플과 삼성을 제외한 나머지 45%정도의 시장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