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 hwan kim

17 Flips | 5 Magazines | 134 Likes | 1 Following | @doohwankim2016 | Keep up with doo hwan ki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doo hwan kim”

테크홀릭

"물속과 하늘을 동시에" 미해군 자금의 드론, '네비에이터'

수륙 양용 차량에 대해서는 모두들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수륙 양용 드론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가? 미국 러트거스대학교(Rutgers University) 연구원들은 하늘을 비행하다가 자연스럽게 물 속으로 잠수할 수 있는 무인 비행체를 만드는 데 도전하고 있다. …

테슬라, 공짜 충전 끝. 내년 1월 유료 전환

‘테슬라 전기차를 사면 평생 충전은 공짜!’ 이 말은 이제 옛말이 됩니다. 테슬라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일(현지시각) 새로운 충전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공지했습니다.<p>테슬라가 직접 운영하는 충전소 ‘슈퍼 차저’를 이용할 경우 모델 S, 모델 X는 공짜로 충전할 수 …

수소차 고집하던 토요타, 2020년 전기차 선보인다

[토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p>수소 연료 전지를 고집하던 세계 최대 자동차 업체 토요타가 방향을 돌려 전기 자동차 개발에 내년 착수한다고 니케이가 7일 전했습니다. 2020년까지 주행 거리 300km 이상의 전기차를 대량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p>그 동안 …

테크홀릭

테크홀릭

테슬라에서 일하고 싶다고요?

테슬라가 경기도 하남에 자리한 복합쇼핑몰에 전시장을 마련하고, 적어도 올 연말 쯤에는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모델 S의 판매를 위한 환경인증도 신청했다. 다만 제작자동차 법규의 일부를 충족하지 못해 정부 측에 관련 규제의 완화를 요청했다는 소식도 들려온다.<p>테슬라의 한국 진출이 가시화되면서 관련 업무에 관심도 높아지는 중이다. 현재 테슬라가 채용 중인 직무는 8개 정도. 마케팅, 영업, 엔지니어 등이다. 다만 A/S 등 기술 직군은 아직 발견되지 않고 있는데, 국토부 제작자등록 절차를 통과하지 못하는 것도 이 …

구부릴 수 있는 배터리 등장

조만간 진짜 휘어지는 스마트폰이 나올지도 모르겠다. 이미 휘는 디스플레이는 나왔고, 이제 휠 수 있는 배터리도 나올 예정이니까. 이 휘는 배터리를 만든 것은 파나소닉이다. 배터리 방식은 리튬이온. 아, 웨어러블 기기에도 사용할 수 있겠다. 두께는 0.55mm이며, 휘어짐에 더해 비틀어짐도 견딘다.<p>사진=파나소닉<p>사진=파나소닉<p>안전하게 구부릴 수 있는 한계는 R40mm에 비트는 각도는 ±15도/85.6mm다. 실제 제품의 출시는 10월말로 예정돼 있다. 하지만 아직 실용화될 수 있는 단계는 아니다. 아직까지 넣을 수 있는 최대 용량은 …

졸음운전 예방하는 간단한 방법

졸음운전은 음주운전보다 위험합니다. 졸음운전을 방지하기 위해 패치를 붙이거나 껌을 씹는다거나 휴게소에서 휴식을 취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는데요. 아주 간단히 졸음운전을 예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StopSleep’을 착용하는 것이죠.<p>StopSleep은 운전자의 …

꿀잠 재워주는 머리띠

적당히 기분 좋은 피로감을 느끼면 잠도 솔솔 잘 오지만, 과하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걱정이 많으면 잠을 자는 것도 어려운 일이 됩니다. 좀처럼 마음을 다스리기 어렵고 잠을 설친다면, 이런 아이템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편안한 수면을 …

"테슬라-솔라시티 합병 임박...성사 예감"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솔라시티 인수 시도가 한달여 만에 성사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p>​<p>로이터통신은 24일(미국시각) 자체 익명 소식통을 인용해 테슬라와 솔라시티의 합병이 임박했다고 보도했다.<p>​<p>이같은 보도는 테슬라가 태양광 사업 분야 확장을 위해 솔라시티를 인수하겠다고 밝힌 후 한달여만에 나왔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지난달 22일 열린 프레스콜에서 “솔라시티의 인수결정을 아주 쉽게 내렸다”고 밝혔다. 솔라시티가 제공하는 태양광을 활용해 테슬라 차량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전력을 제공하기 위해서다.<p>​<p>​<p>테슬라는 …

SSD 최대한 오래 사용하는 습관 몇 가지

SSD, 고가의 특별한 존재에서 이제 컴퓨터 성능 향상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대용량 데이터 저장까지 HDD를 대체하기는 여전히 비용 대비 효과가 떨어진다. 1GB당 가격에서 HDD는 훨씬 저렴하다. 그러나 성능 병목의 원인이 되는 I/O 처리량 …

크림처럼 바르면 주름진 피부 '탱탱'…'인공 막' 개발

<b>24시간 효과 유지…실리콘과 산소, 백금의 화학 작용</b><p>(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피부 위에 붙어 주름진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는 얇고 투명한 인공 막이 개발됐다. 피부에 인공 막을 입히는 방법 역시 간단하다. 막의 성분을 마치 크림처럼 주름진 곳에 발라주면 …

연세대 휴학생 '맨손 창업' 1년…매출 125억 화장품 회사 일구다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연세창업대상' 받는 에이프릴스킨 김병훈 대표<p>"안되면 취업하자는 생각은 창업 실패하는 지름길<br>5년 버틸 각오로 도전해야"<p>2011년 미팅 커플앱 등 개발<br>성균관대 출신 이주광과 2014년 에이프릴스킨 공동창업<p>빙하수 등 천연원료 사용…SNS '감각적 마케팅' 주효<p>대학생이 세운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 창업한 지 1년여 만에 매출 125억원(2015년)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삼성동에 본사를 둔 에이프릴스킨의 성공 스토리다. 김병훈 에이프릴스킨 대표(28)는 연세대 경영학과 07학번이다. 3학년까지 마치고 회사 …